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공지가 닫혀있습니다 l 열기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이준혁 김남길 온앤오프 엑소 샤이니 강동원
레드슈즈 전체글ll조회 9817l

[EXO] 너징이 SM라이벌회사 신인걸그룹 리더인 썰.23 | 인스티즈





"제가... 복면가왕에요...?"




헐. 멤버들은 꺅꺅거리며 난리가 났는데, 정작 주인공인 너징은 멍.... ㅇㅁㅇ...

매니저오빠는 뿌듯하게 고개를 끄덕거리며 설명을 덧붙였음.

복면가왕 피디와 작가진들에게 수없이 많은 편지들이 도착했다고 함. 징어 좀 복면가왕에 출연시켜 달라고.

팬들의 끈질긴 노력에 피디도 두손두발 들고 섭외를 요청해온거라고 했음.

손편지로 섭외를 일궈내다니... 우리 팬들.. 대단해.. 스고이...☆★



너징은 아직도 실감이 나지않아서 멍 때리고 있는데, 너징을 뺀 멤버들끼리 이름 짓기에 몰두함.

잠시후에 너징도 은근슬쩍 참여해봤는데 이름 짓는 게 보통 일이 아님. 이것저것 막 던져보긴 하지만 딱히 끌리는 게 없음.

정 못하겠으면 작가님이 정해주시는 걸로 하라고 매니저오빠가 말했지만, 뭔가 포기하고 싶지 않음.

길고 긴 회의 끝에 나온 이름은 '춤추는 빨간구두'... 이거 완전히 레드슈즈라고 광고하는 거잖아.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런데 이 모든게 정말 쓸데없는 짓이었음.

이름은 출연가수가 정하는 것이 아니라 제작진 쪽에서 지어주는 것도 모르고,

2시간 넘게 토론하고 난리였던 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우와... 진짜 하는구나...."




며칠 후, 일단 사전인터뷰를 하기 위해 방송국에 도착한 너징은 스태프에게서 많은 가면의 도안들이 그려져있는 종이를 받음.

원하는 디자인을 하나 고르면 된다고 하길래 쭉 훑어봤는데, 다이쁨.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 중에서 힘겹게 하나를 골라 받은 너징은 가면을 빤히 내려보며 작게 중얼거렸고,

이거 써봐도 돼요?? 이거 쓰고 인터뷰할까요??? ㅇㅅㅇ 라며 물으니까 스태프들이 다 엄마미소로 쳐다봄.ㅋㅋㅋ



아쉽게도 인터뷰는 맨얼굴로 진행됨. 작가님의 질문에 대답하는 것도 너무 떨렸지만, 조근조근히 침착하게 대답함.

너징이 인터뷰를 하는 사이에 제작진들 사이에서 열띤 토론이 열렸고, 그 결과 멋진 이름이 낙찰 됨.

너징 매우 맘에 들었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인터뷰가 끝나자마자 너징은 가면을 쓰고 연습하러 감.

혼자 연습할 땐 상관없지만, 지금은 듀엣곡 연습을 하러 가는 거임.

같이 노래를 부르는 사람에게도 정체는 비밀이었기 때문에 듀엣곡은 가면을 쓰고 연습을 해야함.

노래를 부르기에 좀 불편할 수도 있겠지만, 어차피 적응을 해야할 문제이니 기쁜 마음으로 룰루랄라♬ 연습실로 간 너징임.

연습실에는 이미 연주자분들과 같이 노래 부를 또다른 복면가왕 도전자가 있었음.

오... 멋져부러.... 너징의 가면도 화려했지만, 그 분의 가면도 엄청나게 화려함.

아니, 이건 화려하다기 보다... 무지 재밌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안녕하세요오... 황금알을 낳는 오리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징은 정체를 숨겨야한다는 생각에 자기 소개를 할 때 자체 음성변조를 시전함.

그 자리에 있던 사람들은 변조된 목소리에 빵터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금은 그냥 편하게 말해도 된다는 스태프의 말을 듣고 너징 머리를 긁적긁적.

아... 연습할 때도 알아서 변조되는 거였구낭..ㅎㅎㅎ




"반가워요. 한뚝배기 하실래예? 입니다. ㅎㅎㅎ"




으잉? 나만 목소리가 똑바로 들리나??? 아까 분명... 스탭오빠가 변조 된다고....

그 분의 인사를 받지도 않고 멍하니 쳐다보고 있으니까 그 분은 다시 한번 낄낄거리며 웃음.

뭐야..ㅠㅠㅠㅠㅠㅠㅠㅠㅠ 혼자 바보가 된 것 같음..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같이 듀엣하는 사이인데 목소리 정도는 공유하자는 말에 아.. 네... 하고 얼떨떨하게 대답함.

알고보니, 알아서 변조된다는 것은 녹화 때 얘기였고 연습때는 원활한 진행을 위해 제 목소리를 내는 모양임.



너징은 한뚝배기님과 노래를 정하기 전에 간단하게 대화를 나누었는데,

뭔가 구림... 기분이 굉장히 구림.... 뭐냐, 이 꾸리꾸리한 기분은... ;ㅅ;

아마 한뚝배기님의 목소리가 귀에 익숙해서...?

딱 누군지 알 것 같다, 뭐 이런건 아니지만... 그래도 어디선가 들어본 목소리인데...



본격적으로 노래를 정하려고 하면, 이 분.. 너징과 음악 스타일이 비슷함.

그래서 선곡이 어렵진 않았음. 부를 노래는 김광진의 '편지'.




"그럼 제가 먼저 부를테니까, 오리님이 이어서 불러주실래요?"

"네.."




이것 봐, 이것 봐. 역시 뭔가 익숙하다니까...???

웃음기를 잔뜩 머금은 목소리로 너징에게 얘기를 하는데, 이 목소리를 어디서 들었는지 도무지 생각이 안남.

에라, 모르겠다. 일단 노래연습에 집중하자!!!

 



"오늘 수고했어요~"

"수고하셨습니다!"




오늘의 연습을 마치고 한뚝배기와 너징이 연주해주신 분들에게 꾸벅꾸벅 인사를 함.

인사를 하는 모습을 보니 한뚝배기가 아이돌일 수도 있겠다란 생각이 들었음.

아이돌이라면... 에이, 설마. ㅇㅅaㅇ



너징은 혼자 부를 2곡도 무진장 연습함. 

신중에 신중을 더해서 선곡을 했고, 목이 따끔거릴 정도로 매일 노래를 부름.

연습실이 아닌 곳에서도 너징은 틈틈히 노래를 부르며 준비했음.



마침내 녹화 당일!!




"아...... 아아! 크흠.. 아!!"

"그러니까 적당히 하라고 했더니, 목 상태가 그게 뭐냐."

"그래도.. 그런 무대에서 혹시라도 실수하면..."

"실수 걱정하다가 아예 통째로 말아먹을 일 있어? 대기할 때는 절대 노래 부르지말고 물도 많이 마시면서 관리해라."

"응.."




너징은 매니저오빠 말대로 차에서 내리자마자 바로 대기실에 들어가 꼼짝도 하지 않음. 아니, 못함.

매니저오빠가 잠시도 못참고 너징이 또 목을 풀어댈까봐 바로 옆에서 눈을 치켜뜨고 감시하고 있음..ㅋㅋ

신음소리 한번도 못내고 물만 주구장창 마시던 너징은 긴장할 생각은 안하고 얼른 무대에 올라가서 노래를 부르고 싶다고 생각함.

정말 뼛속까지 가수라니까... 가수 안됐으면 저 노래 사랑을 어찌했을꼬... ;ㅅ;




-황금알을 낳는 오리님, 리허설 갈게요~

"가시죠."

"네!"

"목!!!"

"..."




경호원이 가지고 있던 무전기에서 스태프의 목소리가 흘러나오자, 너징은 먼저 자리에서 벌떡 일어남.ㅋㅋㅋ

그런 너징을 본 경호원은 직접 문을 열어주며 말했고, 큰소리로 대답함.ㅋㅋㅋㅋㅋ

그랬더니 뒤에서 매니저오빠가 또 목을 걱정하며 소리침. 너징, 입을 앙 다뭄.(쭈글쭈글)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가왕 타이틀 하나 따오라던 매니저오빠의 말이 장난이었는 줄 알았는데, 이제보니 진심인 것 같음... 急부담x100...



리허설을 무사히 마친 너징은 다시 대기실로 돌아와 강제 묵언수행중..ㅋㅋㅋ

궁금한게 생겨서 좀 물어볼라고 해도 눈을 부라리니까 물어볼 수가 없음... ;ㅅ;

저기... 저.. 화장실엔 갈 수 있는 건가요...?

물을 하도 많이 마셔서... 지리겠는데요.....ㅠㅠㅠㅠㅠㅠㅠ



너징은 1라운드 3조였음.

의자에 가만히 앉아서 순서를 기다리고 있는데, 어디선가 와아아!! 하는 함성이 들려옴.

아마 녹화가 시작된 모양임. 그제야 태평하던 너징은 침을 꼴깍 삼키며 긴장을 함.



연습도 못하니 모니터라도 켜놓고 다른 복면들의 노래를 듣고있는데,

와......... 장난없다......... 운 좋게 1라운드에서 올라가도 가왕은 꿈도 못 꿀 듯함..ㅠㅠ

듣는 귀는 행복하고 좋은데, 마음은 굉장히 무거워짐...

2라운드의 결과는 보지도 못하고 너징은 무대를 준비하기 위해 대기실을 나섬.

무대 뒤에서 등장하기만을 기다리며 마이크를 꼭 쥐고 있던 너징은 성우분이 '황금알을 낳는 오~리~'하고 부르면 무대로 가는 길에 올라가,

사뿐사뿐 걸어서 한뚝배기님과 함께 무대에 섬.

리허설 때와는 달리 꽉 들어찬 관객들의 모습이 보이니까 살짝 흥분이 됨.



곧 전주가 흘러나오고 한뚝배기가 먼저 마이크를 입에 가까이 가져감.

한 소절을 부르자 사람들이 눈을 지그시 감고 목소리를 느끼는 모습이 보임. 

나도 저렇게... 너징도 마이크를 좀 더 꽉 쥐며 천천히 노래를 부름.

자신에게 주어진 한소절 한소절을 소중하게 불러가며 한뚝배기님과 화음을 만들어냄.

노래를 부르는 3분이 아주 짧게 느껴짐.

마지막 호흡을 가다듬으며 마이크를 든 손을 조심스럽게 아래로 떨어뜨리는 순간, 




"와아아아........."




하고, 연예인 판정단은 물론 관객들도 아낌없이 박수를 쳐줌.

한뚝배기님과 함께 꾸벅꾸벅 고개를 숙여서 인사를 한 뒤 김성주선배님의 옆에 서서 관객들이 투표하는 것을 지켜봄.

그러다가 잠깐 눈을 감고, 아직 남아있던 무대 위의 여운을 즐김.




"오리님은 노래를 정말 많이 불러보신 분 같아요. 노래가 마치 소설같고, 드라마같은 그런 사람의 마음을 흔들 수 있는 무기를 지니고 계시네요."

"오리님, 목소리 톤이 굉장히 예뻐요. 보통 예쁜 목소리는 뭘 해도 예쁘거든요? 그래서일까요, 다음 곡이 굉장히 기대가 됩니다."

"와.. 한뚝배기님이 정말 멋있게 불러주셨고, 오리님은 정말 예쁘게 불러주셔서 두 분의 화음은 정말 아름다웠어요~ 두 사람의 목소리가 너무 잘어울려서.. 그냥 저 두분이 사귀었으면 좋겠어요~ 으하하핳."




....... 네? ㅇㅁㅇ????

감격스러워하면서 몸둘 바 없는 칭찬을 경청하고 있는데, 갑작스러운 백지영선배님의 결혼말씀에 당황크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게다가 한뚝배기님은 능글맞게 선배님을 향해 꾸벅 인사를 하더니 너징에게 다가와 막 어깨동무를 하려는 거임.

너징 좀 심하게 당황해서 움찔하면 뒤로 물러서니까, 한뚝배기님이 상처받았다는 듯이 주저앉어 어깨를 들썩거리고...

판정단들 다 빵터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연예인 판정단이 누군지 추리를 하는데, 한뚝배기님은 여러 아이돌들의 이름이 나오는 반면 너징에 대해서는 모르겠다, 로 일관하심.. ;ㅅ;

김형석 작곡가님이 왜 그런고 하니, 설명을 해줬음.

오리님은 분명 어린 가수임이 틀림없는데, 자신이 알고있는 아이돌 가수 중에는 저렇게 부를 수 있는 친구는 없다고 함.

작곡가님의 말에 모두 고개를 끄덕끄덕... 허허...



음... 데뷔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신인걸그룹이니까 김형석님은 너징을 모를 수 있다고 해도...

어이, 거기 앉아있는 브이 리더 양반... 당신은 맞춰줘야 하는거 아니냐고... ;ㅅ;

처음 섭외가 되고 연예인 판정단의 명단도 받았는데, 브이의 리더인 큐오빠의 이름을 보고 깜짝 놀랐음.

아무래도 같은 기획사 식구니까 바로 들킬 수도 있겠다고 생각했었지만, 무슨...

상상도 못하는 건지, 너징에 대한건 일절 언급이 없음.ㅋㅋㅋㅋㅋ



한참 길어진 대화에 김성주선배님께서 정리를 하시고, 이제 결과를 발표할 일만 남음.

미리 결과를 확인하신 선배님께서 깜짝 놀라더니 표 차이가 단 2표로 갈렸다고 함.

헉.. ㅇㅁㅇ 진다고 하더라도 2표차이로 졌다고 생각하면 아쉬우면서도 뿌듯뿌듯함.ㅋㅋㅋ

단숨에 마음을 비우고 결과를 기다리자, 뒤의 큰 화면에는 한뚝배기님의 얼굴이 큼지막하게 나옴.



역시.. 졌네....ㅋㅋㅋ

그래도 진심으로 박수를 쳐주고 무대 뒤로 돌어가는 한뚝배기님을 바라봄.

이제 너징은 미리 준비해왔던 2라운드 솔로곡을 부르다가 얼굴을 공개하면 됨.

너징이 2라운드용으로 준비했던 곡은, '인연' 이었음.



이번에도 역시 전주가 흘러나오기 무섭게 판정단들이 앓기 시작함.ㅋㅋㅋㅋㅋㅋㅋㅋ

길게 호흡을 조절하고 첫소절을 덤덤하게 부르는 너징임.

순식간에 1절을 마치고 김성주선배님의 목소리가 들려와 너징은 뒤를 돌아 가면을 벗음.




"자, 황금알을 낳는 오리는 이제 가면을 벗고 정체를 공개해주길 바랍니다!!"




너징이 가면을 벗고 머리를 정리하는데 미리 눈이 마주친 관객들은 가면을 벗자마자 알아보지는 못하는 것 같음.

그렇지만 몇몇 사람들이 와! 꺅! 하면서 반응해줘서 민망함은 덜었음..ㅠㅠ

이제 뒤돌아 연예인 판정단을 바라보고 다시 2절을 부르려고 함.

전혀 생각지도 않은 사람이라서 그런지 연예인 판정단들은 난리가 남.

특히 큐오빠는 넋놓고 너징을 쳐다보고 있음. 저러다 턱 빠지겠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살짝 미소를 지으며 너징은 다시 노래를 불러나갔고, 클라이막스에 다달았을 땐 주변이 쥐죽은 듯 조용해짐.

모두 너징의 노래에 빠져 아무말도 못 꺼내지 못하다가 노래가 끝나고 이번엔 레드슈즈로서 다시 인사를 드리니 또 다시 칭찬이 쏟아짐.

평생 들을 칭찬을 오늘 몰아서 들은 기분임. 오늘 하루는 정말 복에 겨운 날인 것 같음.ㅋㅋㅋㅋㅋ



무대에서 내려온 후 대기실에서 마지막 인터뷰를 하고 너징은 퇴근하려고 차에 올라탐.

그래도 한 곡 같이 불렀다고 정이 들어서 한뚝배기님이 가왕까지 되셨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며 숙소로 돌아갔는데,



방송 당일.




"언니, 빨리 오세요!"

"잠깐.."

"빨리 와!! 시작한다!!!"

"알겠ㅇ.."

"언니언니! 시작했어요~"

"너희 당장 이리 와서 돕던가, 조용히 하던가. 한가지만 해!!!"

"... 'x'..... "x3




이 녀thㅓㄱ들... 바로 조용해지는 것 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징은 배고프다고 난리인 동생들을 위해 계란말이라도 잔뜩 말아주고 있는데 말이야...

접시에 계란말이를 한가득 말아서 담아온 너징은 셋째 옆에 앉아 티비를 쳐다봄.

티비에서는 며칠전에 방송국에서 봤던 김성주선배님이 나오심.

미처 확인하지 못했었던 다른 분들의 정체가 밝혀질 때마다 너징은 너무 재밌음.



그리고 방송에서 너징의 얼굴이 공개되자마자,

막내가 폰을 만지는가 싶더니 sns에 너징이 막내의 애교에 넘어가 가면을 쓰고 찍었줬던 사진을 올린 모양임.

사진에 달린 댓글들을 자랑스럽게 너징에게 보여줬는데,




[징어야 수고했어!!!! 잘했다 내새끼!!!!]

[역시 징어일 줄 알았어ㅠㅠ 난 처음부터 징어인줄 알고 있었다구ㅠㅠ]

[징어언니 노래 너무 잘하는거 아닌가요?ㅠㅠㅠㅠㅠ]

[징어야 사랑해♥]

[떨어져서 아쉽지마뉴ㅠ 진짜 너무 잘했어ㅠㅠㅠㅠ]

[이번에 팬 됐어요!! 노래 진짜진짜 잘하세요!!!]

[솔직히 잘한다...]




라고, 훈훈한 댓글들이 대다수였음.

댓글들을 일일이 하나씩 읽으면서 감동을 받은 너징은 막내의 폰으로 바로 셀카 한 장을 찍어 올림.

댓글을 다 읽고 있다는 말과 함께 사진을 올리자, 댓글의 수가 점점 더 기하급수적으로 올라감.ㅋㅋㅋ



너징은 조금 더 댓글을 읽다가 다시 티비로 시선을 옮겼는데, 엥?? 벌써 끝남..????? ㅇㅅaㅇ

Aㅏ.... 그러고보니 이번주는 1라운드만 방송해주니까, 오늘은 한뚝배기님의 정체를 알 수가 없음.

하는 수 없이 다음주를 기다렸다가 꼭 챙겨봐야지 했는데,

복면가왕의 힘인지 모르겠지만 갑자기 바빠지면서 생방을 놓치고 말았음.. ;ㅅ;

이렇게 된 거 가왕이나 되셔가지고 어차피 정체를 몰랐으면...ㅎ



그런데 가왕결정전에서 아쉽게 탈락한 한뚝배기가 얼굴을 공개하고

다음 날, 아침에 눈을 떠 평소처럼 관련기사를 확인하던 너징, 하나의 기사제목을 보고 진심 까무러침.




[백지영, 엑소 백현과 레드슈즈 징어 결혼했으면...]




이게........ 뭐람..........?!?!?!?!?!!? 왜왜왜!!!!

왜 또 내가 엑소랑 엮인건데!??!?! 게다가 변백현이라니.. ㅇㅁㅇ/(멍)..................

순간적으로 이번엔 또 어떤 욕이 적혀있을까부터 생각하게 됨...

데뷔하고나선 이런 걱정이 두배세배 늘어남... (우울)



손을 덜덜덜 떨면서 기사를 확인해보니,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온 건 사진이었음.

근데 한뚝배기님 사진이 왜 여기에.... 어..? 그 옆에 있는 건 황금알을 낳는 오리.. 너징임.

맞아... 분명 백지영선배님께 비슷한 말을 들었던 것 같은데....

한뚝배기님과의 듀엣 노래를 듣고서 분명, '그냥 저 두분이 사귀었으면 좋겠어요~' 라고 하셨었는ㄷ...

아앗?!?!?!?!?! 그럼, 헐. 나니. 한뚝배기님이.. 엑소의 변백현이란 말이야?!



확실히 기사의 내용엔 그렇게 적혀있었음.

한뚝배기 하실래예?(엑소 백현)와 황금알을 낳는 오리(레드슈즈 징어)의 듀엣을 들은 백지영은 너무 잘어울린다며 두 사람이 사귀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라고...



맙소사... 어디서 들어본 목소리라고 생각한 한뚝배기의 정체가 변백현이었다니.........



너징은 조심스럽게 화면을 내려 댓글들을 확인해 봄.

그런데 생각보다 댓글에는 너징을 향한 악플이 보이지 않음.

오히려 너징의 노래실력을 칭찬하는 댓글들이 많이 보임.

어떤 네티즌은 '정말로 둘이 결혼하면 사람 홀리는 세이렌이 태어날수도...' 라는 댓글을 달아줌.

변백현과 너징의 노래실력을 모두 인정한다는 댓글임.

이런 반응일 줄을 생각도 못한 너징은 괜히 코끝이 찡함.



좋아하는 노래로 인정받는게 이렇게 떨리고 눈물 날 일이야...??

으응... 나 우럭ㄱㄱ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폭oh감oh풍oh동)





-

현실엔 종타맨, 여기엔 큥뚝배기.

변백현은 오리의 정체를 알고 있었을까, 몰랐을까.


복면가왕의 무대를 정말로 어떻게 연습하고, 준비하는 지.

또 대기실에서 뭘 하고 있는 지는 나도 자세히 모르는 일.ㅋㅋㅋ


쓰고 나니까 이솝우화에서 황금알을 낳는건 오리가 아니라 거위라는 걸 깨달음.

아무렴 어때요~ 어차피 이건 실현 가능성 제로...ㅋㅋㅋㅋㅋ


암호닉

꾸꾸♥징징잉♥신촌♥거인발♥꽃잠♥큥큥♥밀키웨이♥겨울♥간미♥황화이온오리더♥몽이♥봉봉♥호기수박마루♥호빵빡소몬♥뿌염♥데세랄♥베네♥나비소녀♥면토끼♥빨강피큐PD♥양양boice1004♥립밥♥치트키순딩이♥글잡캡틴미녀♥비비빅♥비빔면♥애를도라도♥자몽♥하얀우유♥민석쀼쀼♥귬귬♥새벽♥뚜더지♥거인♥우호라♥됴르르♥알티스트♥라떼♥푸우♥바버♥베가아이언♥메리미♥자몽에이드♥해바라기♥은하수♥사랑현♥밤잠♥☆☆♥블루슈즈♥됴티즌♥문현♥쫑♥마틸다♥가을열매♥1106♥ㅎ.ㅎ♥미세모♥냐냐

암호닉 계속 받아요! 빠진 사람 있으면 꼭 얘기해주기ㅠㅠ사랑해요...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자몽에이드
8년 전
독자8
꺄 제가 뭘하느라 늦게 읽었네요!어쨌든 복면가왕 기타맨의 취중진담이 기억에 살아나는 그런 글이에요ㅠㅠ 과연 백현이는 징어인걸 알고 있었을까요.?
8년 전
레드슈즈
하... 물들어부터 저격하더니 취중진담에 죽었습니다ㅠㅠ
8년 전
독자2
문현
8년 전
독자3
으갸야아아아양ㄱ 작가님 문현입니다ㅠ 시험공부는 절로 보내놓고 재빨리왔어요!!!워후ㅠㅠ사랑합미다ㅠㅠㅠ진짜ㅠ와ㅠㅠ
8년 전
레드슈즈
시험공부! 그게 뭔가요! ㅎㅎㅎ 그래도 문현님 공부하셔야죠.. 화이팅!!
8년 전
독자4
베네 입니다. 역시 우리 여주 실력 짱짱 점점 여주의 실력이 인정받는 것 같아서 좋네요ㅋㅋㅋㅋ 큐 너 이 녀석.... 같은 소속사가 수도 못 알아봐?????? 가만두지 않겠어!!!
8년 전
레드슈즈
크으으으으크오오오오bb
8년 전
독자5
달려왔습니다!!!!!! 진짜 역시 여주 ㅠㅠ 이제 점점 사람들에게 인정받기시작했어요ㅠㅠㅠ 너무 뿌듯한것같아요ㅠㅠ 다음화가 너무 기대되요ㅠ
8년 전
레드슈즈
그럼요! 여주는 바로 너징이니까요!
8년 전
독자6
보통실력아닌 여주에게 흐뭇흐뭇~~ 기사도 빵빵 나오는군요 후우우우우
8년 전
레드슈즈
머글들도 싹 다 데려와야죠! 너징의 팬으로 ㅎㅎ
8년 전
독자7
글잡캡틴미녀에요 여주가 노래 실력이 수준급이라 너무 좋네요 큥뚝배기랑 잘어울리는 보이스면 얼마나 대박인거죠~~~
8년 전
레드슈즈
초대박? 왕대박? 갑자기 박대박씨가 생각나네요ㅎㅎ
8년 전
독자9
큥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뀌여오욮ㅍㅍㅍㅍ퓨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큥뚝빼기
8년 전
레드슈즈
큥뚝배기 하실래예?ㅎㅎㅎ
8년 전
독자10
(알낳는 나징)암호닉 신청할께요. 이거 기다리면서 꿈을꿨는데 알을낳는 나징으로 잘 부탁해요
8년 전
레드슈즈
고맙습니다! 무슨 꿈을 꾸셨나요?ㅎㅎ
8년 전
독자46
배가아파서 화장실에갔는데 알을낳았어요 황금알
8년 전
레드슈즈
헉! 정말 알을 낳으셨다니.. 소오름... 우린 운명인가요.. ☆★
8년 전
독자56
네!!!
8년 전
독자11
ㅜㅠㅠㅠㅠㅠㅠㅠ현실에서도 복면가왕에 백현이가 나왔으면....크흡
8년 전
레드슈즈
크흡... 제발 소취요....ㅠㅠ
8년 전
독자12
큥큥이에요! 그동안 쓰차때문에 댓글을 못적었는데ㅠㅠㅠㅠㅠㅠ우엥ㅜㅠㅜ백현이는 알고임ㅅ었울까요 8ㅅ8!??
8년 전
레드슈즈
아이구, 그러셨구나. 어서오세요!
8년 전
독자13
사람들한테인정받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내가다좋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그나저나 백현이라니....ㅎ능글능글한게 백현이얼굴이자꾸떠오르더만ㅎㅎㅎㅎㅎㅎ
8년 전
레드슈즈
오호~ 백현이가 보이셨군요!!
8년 전
독자14
거인발입니다 뭔가 편지 하자마자 백현이 생각났는데 정말 백현이라니ㅠㅠㅠㅠㅠㅠ대박 ㅠㅠㅠㅠㅠㅠㅠ백혀나 결혼할래? 아니 결혼하자 아니지 결혼해
8년 전
레드슈즈
편지와 백현이.. 너무 잘어울리죠?
8년 전
독자15
메리미입니다!
이거 보니까 생각난 건데 백현이 복면가왕 제발 나와 주시져... 지금은 말고 스케줄 좀 비었을 때... (그렇게 평생 나오지 않음)(경수도 물론...) 애들 복면가왕 나오는 거 보고싶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진짜 레알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종대맨 싸라해...

8년 전
레드슈즈
종대만으로도 행복했는데 더 나오면 얼마나 행복할까요..ㅠㅠ
8년 전
독자16
헐..어머나어머나...이렇게 가까워지나여...ㅎㅎㅎ 러브라인도 전 좋은데..
8년 전
레드슈즈
러브라인이요..? ㅇㅅaㅇ
8년 전
독자17
왠지 백현이는 오리알을 정체를 알았을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 들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백현이도 복면가왕 나왔으면 좋겠다ㅠㅠㅠㅠㅠ
8년 전
레드슈즈
워낙 능글맞은 녀썩이니까 잘 모르겠죠? ㅎㅎ
8년 전
독자18
☆☆입니다!! 역시 자까님 글 꿀잼 ㅠㅠㅠㅠ 잘보고가요 오늘도!
8년 전
레드슈즈
에이.. 과분한 말씀을ㅎㅎㅎ
8년 전
독자19
백현이랑두표차로졌다니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뿌듯
8년 전
레드슈즈
그렇죠! 가왕결정전까지 올라간 백현이와 단 두표!!
8년 전
독자20
몽이에요 오늘 글은 종대가 생각나네욬ㅋㅋㅋㅋㅋㅋ 과연 백현이는 알고있었읗라나ㅠㅠㅠ
8년 전
레드슈즈
종타맨 사랑해요♥
8년 전
독자21
립밥
8년 전
독자22
우리 레드슈즈 징어보려고 야자내내 풀로 공부했어요ㅠㅠㅠㅠㅠㅠ그리고 종 땡치자마자 셔틀버스로 달려와서 데이터를..!! 인스티즈 로그인..!! 읽는다...!!! 와..!!!
8년 전
레드슈즈
헉! 소듕한 데이터를!! (큰절)
8년 전
독자23
백현이는 지ㅇ어인걸 알았으면 좋겤ㅅ어요ㅠㅠㅠㅠㅠ!!! 으아아앙 황금알으ㄹ 낳는 오리라닠ㅋㅋㅋㅋ센스 터지자나옄ㅋㅋ
8년 전
레드슈즈
고민 많이했는데..!! (뿌듯)
8년 전
독자24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여주 아쉽다ㅠㅠㅠㅠㅠ....
8년 전
레드슈즈
그래도 칭찬받았져염,히히
8년 전
독자25
작가님 징짜ㅠㅠㅠㅠㅠㅠ오늘도 재밌어요ㅠㅠㅠㅠㅠ복면가왕이라니ㅠㅠㅠ
8년 전
레드슈즈
요새 너무 재밌게 봐서 꼭 써보고 싶었어요!ㅎㅎ
8년 전
독자26
바버에요!!역시 여주!!왠지백현이는 알거있었을꺼같다는 느낌이..ㅠㅜㅜ오늘두 잘보구갑니당
8년 전
레드슈즈
난 당신밖에 모르는 바버..☆★ 꺄.. 죄송해여..ㅎㅎ
8년 전
독자47
으아 ㅋㅋㅋㅋ렏슞님 너뮤재밌으세옄ㅋㅋㅋㅋ귀여우셔..ㅎㅎ
8년 전
레드슈즈
나 칭찬해서 다음 글 받아내려고 그러죠.. (의심)
8년 전
독자49
그래서 다음화는언제쯤!!!ㅎㅎ..아녜여..정말귀여우셔여...
8년 전
레드슈즈
49에게
곧!!

8년 전
독자50
레드슈즈에게
앗 기다릴께요~!!

8년 전
독자27
역시 여주의 실략은 장난이 아이얌
8년 전
레드슈즈
고로지고로지. 여주는 진짜죠!
8년 전
독자28
나비소녀에요!!으하..역시 엑소일줄!! 전근데 종대일줄 알았는데 백현이네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변백현ㅋㅋㅋㅋ잔망어쩔거야ㅠㅜㅜㅜㅜㅜㅜㅠ백현이는 정체 알고있았을거같은데.....막 ...저방송 엑소애들도 분명 보고있겠죠ㅠㅠㅠㅠㅠㅠ백현이가 억지로 앉혀사 보고있을거갗은 구사즈라인...후...ㅋㅋㅋㅋㅋㅌㅋㅋㅌㅋㅋㅋㅋㅋㅋ안보면 완전 시끄럼게 비글비글ㅋㅋㅋㅋㅋㅋㅋㅋ귀여웤ㅋㅋㅋㅋㅋㅋ잘보고갑니다요 총총... 굿밤하세요!!
8년 전
레드슈즈
오오, 돗자리를 펴보심이...ㅎㅎ
8년 전
독자29
은하수예요~ 기타맨 종대 맞추고 완전 좋아해서 복면가왕 소재 나온거 보고 또 종대가 아닐까 생각했는데 벡현이였네요~오늘도 잘 읽고 갑니당♡♡♡
8년 전
레드슈즈
헷. 백현이 나오기를 빌면서 망상 좀 해봤어여
8년 전
독자30
홀랭..빡소몬왓어여ㅠㅠㅠㅜㅠ가수는역시 노래지ㅠㅠㅠㅜㅠ아ㅠㅠㅠㅠㅠㅠ백현이랑 그냥 결혼해ㅠㅜㅜ
8년 전
레드슈즈
헙. 너징 백현이한테 시집가요오??
8년 전
독자31
작가님!!! 혹시 [버블티]로 암호닉 신청해도 될까요? 제가 꼬박꼬박 접속은 못해서 한번에 다 몰하서 봐서 제 댓글 못보실 수 도 있지만...그래도... (소심소심)
기타맨ㅋㅋㅋㅋㅋㅋㅋ 뭔가 백현이는 징어인거 알 고 있었을 것만 같은 느낌적인 느낌?

8년 전
레드슈즈
되지요~ 어서 내품에 안기세요.
8년 전
독자32
오오오오오오오 좋다ㅠㅠㅠㅠㅠㅠㅠ진짜 백현이도 복면가왕 나갓으면 진짜ㅠㅠㅠ
8년 전
레드슈즈
정말 좋겠네~ 정말 좋겠네~~~
8년 전
비회원115.211
우호라
8년 전
비회원115.211
실제로도복면가왕에백혀니나왔으면좋겠다요~~~~~~마음에드는소재네욤♡♡
8년 전
레드슈즈
복면가왕.. 참 좋은 프로그램입니다.ㅎㅎ
8년 전
비회원108.176
냐냐에여 꺄~~ 복면가왕 스토리 너무 좋아요!! 짱짱bb 오늘도 잘 보고 가요!!(♥
8년 전
레드슈즈
♥♥♥♥♥♥♥♥♥♥♥♥♥♥♥♥♥♥♥♥♥♥
8년 전
독자33
ㅠㅠㅠㅠㅠㅜ복면가와유ㅠㅠㅠㅠㅠㅜㅜ
8년 전
레드슈즈
울지말고 길게 얘기해봐요ㅡ 뚝.
8년 전
독자34
비비빅이에요! 복면가왕 정말 좋은프로그램 같아요ㅜㅠㅜㅜㅜ여주가 더 올라갔으면 했지만 결과적으로는 좋았으니 다행이네요ㅜㅜㅜ왠지 백현이는 알고 있었을 것 같은..
8년 전
레드슈즈
맞아요. 가수들이 인정받을 때마다 울컥울컥합니다.ㅠㅠ
8년 전
비회원185.64
가을열매에요^^
이거 뭐 여주가 져서 좋아해야 하는건가 백현이가 이겨서 좋아해야 하는건가 그것도 아님 둘이 사겼으면 좋겠다는 말에 실실 쪼개야 하는건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혼란스러워ㅠㅠㅠㅠㅠㅎㅎㅎ

8년 전
레드슈즈
혼란스러워 하지마시고 모든 것을 누려~~~~~~
8년 전
독자35
헐 느낌이 종대 백현이 둘 중 하ㄴ명이 아닐까 생각하면서 봤는데 백현이였군요 음...백현이는 왠지ㅜ알고있얼ㄲ을꺼같아옄ㅋㅋㅋ
8년 전
레드슈즈
그럼 종대였으면 몰랐을 것 같아요? ㅇㅅㅇ
8년 전
독자36
와우ㅠㅠㅠㅋㅋㅋ또...엑소랑 엮여버렸어...왠지 백현이는 알고있었을듯ㅋㅋㅋㅋ
8년 전
레드슈즈
그래도 악플은 없어서 다행이죠??ㅎㅎ
8년 전
독자37
암호닉 [뽀후] 신청이요
8년 전
독자38
엉어유ㅠㅠㅠ또 엑소랑 엮이다니....근데 종대나 경수일줄 알았는데 백현이였네요...ㄷㄷ 전혀 예상하지못한 인물이였어....그럼 다음화를 절실히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8년 전
레드슈즈
경수요?! 경수.. 경ㅅ... (동공지진)
8년 전
독자39
와~ 여주는 못하는게 뭔가요.. 여기 저기서 조금씩 실력을 인정받고 아끼는 팬도 늘어나고 멤버 동생들이 저렇게 잘 따르니 이제 엑소와의 오해만 해결하면... 얼른.... 빨리 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레드슈즈
여주가 못하는게 있어요. 오해푸는거요.ㅎㅎ
8년 전
독자48
아 이거레알 ㅠㅠㅠㅠㅠㅠㅠ 제가 글 속으로 뛰어 들어가 막! 막! 다 해결해 주고 싶은 ㅂㄷㅂㄷㅂㄷㅂㄷ
8년 전
레드슈즈
진정하세요! 너징은 가마니가 아니니까요 ^^
8년 전
독자40
알고있었을거같은뎅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큥이 여쥬 노래도 다 다운받았다고 자랑한거보니껜
8년 전
레드슈즈
오.. 되게 논리적이야... 나도 설득당해버렸어...
8년 전
독자41
우와 정주행했어용!!!! 진짜재밌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레드슈즈
와! 무려 정주행!!! 고맙습니다 ><
8년 전
독자42
[청바지]로 아모닉 신청이여!!
8년 전
레드슈즈
아모닉 잘 받았어요!
8년 전
비회원46.41
애를도라도에요
백현이가 알고있었을까???

8년 전
레드슈즈
맞춰보세용~
8년 전
독자43
암호닉신청해용
꽃징

8년 전
독자44
ㅠㅠㅠㅠ드뎌 오늘발견한 글을 지금까지 정주행하곸ㅋㅋㅋㅋ최신글에 댓을다네요ㅜㅜㅜㅜㅠ항상너무재밌어용♡
8년 전
레드슈즈
이야. 오늘 발견하셨는데 바로 첨부터 끝까지 읽어주시다니... 감개무량해ㅠㅠㅠㅠ
8년 전
독자45
와 심장이 두근두그뉴ㅠㅜㅠㅠㅠㅠ완전 좋아요ㅠㅠㅠㅠㅠ아 이런ㅠㅠㅜㅠㅠ
8년 전
레드슈즈
세근세근 네근네근 오근오근 ^^
8년 전
독자51
뭔가 알고있었던 거 같아옄ㅋㅋㅋㅋㅋ 아 종댄줄 알았는데 야기선 큥이얐구낰ㅋㅋㅋㅋㅋㅋ
8년 전
독자52
헐 ㅠㅠㅠㅠㅠㅠ뭐야 ㅠㅠㅠㅠㅠㅠ대박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백현이알거있엇을것같아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53
새벽이에요
진짜 실력이 좋다는 걸 인정받고 점점 인기가 늘어나는구나ㅠㅠㅠㅠㅠ악플도 없어지고ㅠㅠㅠㅠ내가 다 뿌듯해ㅠㅠㅠㅠ

8년 전
독자54
[순수합니다]로 암호닉 신청이요
8년 전
독자55
와ㅠㅠㅠ 여주 엑소랑 엮였는데 욕 별로 안먹고 칭찬들어서 다행이다ㅠㅠㅠㅠ 여주 욕먹는거 아무렇지 않아 하는거 보면 진짜 맴아파ㅠㅠㅠ
8년 전
독자58
으아ㅠㅠㅠㅠㅠㅠㅠㅠ변백현알고있었을듯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우리혀니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59
크흡ㅠㅠㅠㅠㅠㅠ배켜니였오ㅠㅠㅠㅠ나랑사귀자ㅏ!!!!(???
8년 전
비회원188.114
쫑입니다:) 큥이 복면가왕 나와주라주!!!
8년 전
독자60
크 우리 여주 악플 말고 선플 이라니 ㅠㅠㅠㅠㅠㅠㅠㅠ 괜히 제가 다 뿌듯뿌듯 근데 기사 제목보자마자 악플 걱정을 하다니.. 언니 마음이 아프다 징어야 8ㅅ8
8년 전
독자61
ㅋㅋㅋㅋㅋㅋㅋㅋ아이 귀여워라 ㅋㅋㅋㅋㅋㅋㅋㅋ 멤보들 너무 귀여운거 아니에여?ㅋㅋㅋㅋㅋ 나같아도 오구오두 하겠다
8년 전
독자62
종대일꺼탸 이러면러 읽으면서 려가고 있었느네 백현이라니 ㅎㅎㅎ 좋아요 ㅎㅎ 변백현♥목소리리리
8년 전
독자63
되게 뿌듯하겠군요!!! 실력 좋다고 칭찬해주는 댓글들ㅠㅠㅠ
8년 전
독자64
흐어규ㅠㅠㅠㅠ이건 좋가.....ㅎㅎㅎㅎㅎㅎ인정 받앗성
8년 전
독자65
백현이는 이미 알고있지않았을까요?/ 낄낄거렸다는건 어느 정도 알고있다는 것 같은뎅
8년 전
독자66
헐 내 예상을 빛나갇니!!!!!!!!!나는 첸을 생각햇건만!!! 괜찮아 그래도 좋아 너에겐 호감이야 찡긋
8년 전
독자67
큥뚝배기ㅠㅜㅠㅠㅠㅜ귀여워여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68
ㅋㅋㅋㅋㅋㅋㅋ 나는 종대일줄을았쨩 ㅋㅋㅋ
8년 전
독자70
아ㅠㅠㅠ반응이 너무 좋아서 참 다행이에요ㅠㅠ으아 징어 장하다
8년 전
독자71
ㅋㅋㅋㅋㅋㅋㅋㅋㅋ재밋다ㅠㅠㅠㅠ퓨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72
알고잇엇겟죠????ㅜㅜㅜ 겁나 변백현 사랑스럽도다 ㅜ잔만잔망이 상상가서 ㅜㅜㅜㅜ
8년 전
독자74
허허러러허ㅓ러허러ㅓㄹ엑소일꺼는알고있었지마낱뤼나오리ㅏㄴ어라니백현이라니!!!!
8년 전
독자75
대박ㅋㅋㅋㅋㅋ큐ㅠㅠㅠㅠㅠ 경수일줄 알았는데(모든게 경수같아섴ㅋㅋㅋ) 백현이네요!!!!! 꿀재뮤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76
징어야 너무 잘했어ㅠㅠㅠㅠㅠㅠ 그나저나 같은회사인데 못알아보신 분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8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05.01 21:30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05.05 00:01
김남길[김남길] 아저씨 나야나05.20 15:49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3 세라05.15 08:52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 05.05 00:01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 05.01 21:30
나…18 1억 05.01 02:08
강동원 보보경심 려 02 1 02.27 01:26
강동원 보보경심 려 01 1 02.24 00:4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634 1억 02.12 03:01
[이진욱] 호랑이 부장남은 나의 타격_0917 1억 02.08 23:19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817 1억 01.28 23:06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2 예고]8 워커홀릭 01.23 23:54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713 1억 01.23 00:4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615 1억 01.20 23:2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513 1억 01.19 23:2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516 1억 01.14 23:37
이재욱 [이재욱] 1년 전 너에게서 전화가 걸려왔다_0010 1억 01.14 02:52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414 1억 01.12 02:00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419 1억 01.10 22:24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314 1억 01.07 23:00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217 1억 01.04 01:01
윤도운 [데이식스/윤도운] Happy New Year3 01.01 23:59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118 1억 01.01 22:17
준혁 씨 번외 있자나30 1억 12.31 22:07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나의 타격_0318 1억 12.29 23:1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213 1억 12.27 22:4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118 1억 12.27 00:5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end22 1억 12.25 01:21
이진욱 마지막 투표쓰11 1억 12.24 23:02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1]11 워커홀릭 12.24 01:07
전체 인기글 l 안내
5/25 13:32 ~ 5/25 13:34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