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단편/조각 만화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김남길 강동원 엑소 온앤오프 성찬
영호야 쟈니 전체글ll조회 17366l 22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PEACH CRUSH !
11
정재현 이야기 








내게 이성이 되버린 김여주는 매순간 날 크게 덮쳐왔다. 제 눈빛, 손짓, 행동, 말, 모든 것으로 날 무력하게 만들었다. 상대는 아무 뜻 없이 던지는 것들인데 혼자 녹아내려 비틀거렸다. 정말이지 파도가 아닐 수 없었다. 눈이 마주치면 속이 울렁이고, 팔목을 잡아 이끄는 손길에 호흡이 멈춘다. 한번은 날 잡은 김여주의 손을 뿌리쳤는데, 그런 날 놀란듯 바라보며 왜 그러냐 묻는 녀석에게 잠시간 아무 대답도 할 수 없었다. 잔뜩 달아오른 손목을 만지작거리며 말을 얼버무릴 뿐이었다. 정말 한심했다.

그 커다란 감정을 숨기는 건 정말 어려웠다. 애초부터 서툰 짝사랑이라 답답하기 짝이 없었다. 매일을 붙어다니는 나와 김여주를 장난스런 눈초리로 바라보던 누군가는 몇번이고 내게 물었다. 너 김여주랑 진짜 친구야? 그럴 때면 나는 발끝부터 저려오는 아지랑이를 꾹 누르며 애써 답했다. 당연한 걸 묻고 그래. 어색하게 끌어올린 입꼬리가 혹 티가 날까 고개를 숙였다. 일찍이 내 감정을 알아차린 정수정과 김동영은 그런 나를 보며 웃음을 꾹 참곤 했다. 그 모습이 얼마나 얄미웠는지 모른다. 

하지만 이런 내 감정을 김여주에게 전할 생각은 없었다. 용기도 없고, 희망도 없었다. 지극히 친구인 내가 저를 좋아하는 걸 알게되면 분명 나를 피해다닐 거다. 아무리 속이 울렁여도, 호흡이 멈춰도, 대답을 하지 못해도 그건 싫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녀석을 내 옆에 둬야했다.

그렇게 나와 김여주는 고등학교에 입학했다.

마음은 조금 더 익었고, 

김여주는 더더욱. 예뻤다.






피치 크러쉬 !
11





2012년 봄. 정재현, 고등학교 1학년.



“야 김여주.”

“뭐야, 왜.”

“세계사 교과서 좀.”

“와 정재현 교과서도 안들고 다니냐?”



김여주네 반에 갔다. 사실 교과서는 있는데, 보고싶어서 갔다. 왜 왔어? 라고 물었을 때 그냥 이라고 답하는게 괜히 이상한 것 같아서 찌질하게 핑계라도 하나 만들어가야 마음이 편했다. 김여주는 그 찌질한 핑계거리를 웃으며 받아줬다. 아랫배를 툭 치는 손길에 발끝이 또 찌릿 아팠다. 드륵 의자 끄는 소리가 교실 소음을 비집고 작게 울렸다. 김여주는 깨끗히 쓰라며 사물함에서 꺼낸 세계사 교과서를 내게 건넸다. 김여주. 크게 적힌 이름을 보며 고개를 끄덕였다.



“이따가 줄게.”



나는 또 마음놓고 널 볼 수 있는 핑계를 만들고,



“초코우유 하나 사와.”

“그놈의 초코우유.”

“싫어? 싫으면 교과서 내놓던지.”

“야 줬다 뺏는게 어딨냐~?”



너가 원하면 초코우유는 백개도 사줄 수 있다는 생각도 했다.

미친놈 같았지만 그랬다. 웃음이 나왔다.




“여기 밑줄 그어, 중요하다. 영국이..”



작게 한숨을 내쉬었다. 수업이 너무 지루했다. 앞자리에 앉은 김동영은 졸도한지 오래였다. 선생님이 중요하다고 짚어주신 부분은 이미 하이라이터로 반듯하게 줄이 그어져있었다. 덕분에 귀찮게 펜을 꺼내지 않아도 됐다. 근데 김여주도 어지간히 재미가 없었던 건지 교과서가 낙서로 가득했다. 나보고 깨끗히 쓰라더니, 너무 모순적이었다. 오늘 수업은 공부하기 글렀다고 판단한 나는 교과서 구경이나 할 생각으로 턱을 괬다.

그때그때 떠오르는 말을 주로 적는 건지 배고파, 졸려, 20분 남았다 같은 말들이 휘갈겨 적힌게 많았다. 행여나 들킬까 올라가려는 입꼬리를 꾹 누르며 교과서를 한장 한장 넘겼다. 넘길 때마다 김여주 향이 옅게 풍겼다. 남은 잠도 확 깨게 만드는 향. 괜히 열이 올라 턱을 괴던 손으로 볼을 감싸쥐며 고개를 돌렸다. 5분이 남은 걸 확인한 후 다시 교과서로 시선을 옮기는데, 아까는 못 봤던 낙서가 눈에 들어왔다. 아주 작게, 휘갈기긴 커녕 정성들여 꾹꾹 눌러 쓴 것 같은 낙서.


문태일♡

태일오빠 보고싶다ㅜㅜ



“뭐야..”



볼을 쥐던 손을 내리며 미간을 좁혔다. 낮게 깔린 목소리에 짝꿍이 뭐라고? 하며 날 쳐다보는게 느껴졌지만 대답 할 정신이 없었다. 문태일. 유명한 사람이다. 노래 잘 부르고 잘생긴 선배로 학교 내에서 유명했다. 근데 그 이름 옆에 하트는 뭐고, 보고싶다는 건 뭔지. 그걸 생각하기 바빴다. 뒷목이 서늘하다. 머릿 속은 복잡하다 못해 하얘졌고, 때마침 수업이 끝나는 걸 알리는 종이 명쾌하게 머리 위로 울렸다. 시발. 문태일 하트 뭐냐고. 다음 시간에 보자는 말을 남기고 앞 문으로 향하시는 선생님이 교실을 채 나가기도 전에 자리를 박차고 일어났다. 손에는 교과서를 꾹 말아쥐고, 그렇게 김여주네 반으로 향했다.



“김여주.”



정수정과 얘기를 나누며 책상 정리를 하는 김여주가 보였다. 성큼성큼 걸어가 정리 중인 책상 위로 교과서를 내려놨다. 뭐냐는 듯 김여주가 나를 올려다봤다. 정수정 또한 그랬다. 나는 일부러 즐거운 척 말을 꺼냈다.



“이거 뭐냐?”



놀림거리를 발견한 사람처럼 굳은 입꼬리를 애써 올렸다. 정갈하게 적힌 이름을 손가락으로 가리켰다. 김여주가 그런 내 손가락을 따라 시선을 옮겼다. 뭐가.. 하고 작게 움직이던 입술이 일순 멈춘다. 그 모습에 하마터면 입꼬리를 다시 내릴 뻔 했다. 



“윗 학년 밴드부 아니야? 노래 부르는 형.”



태연하게 말을 이었다. 아니, 사실 이것도 태연한 척이었다.



“아 아니야. 아무것도 아니야. 몰라도 돼.”



김여주는 당황하며 교과서를 덮으려 했다. 정수정은 가만히 앉아 나를 한번, 김여주를 한번 쳐다볼 뿐 별다른 개입은 하지 않았다. 나는 수면 위로 올라온 제 마음을 자꾸 덮으려는 김여주를 끝까지 물고 늘어졌다. 아무것도 아닌게 아닌데? 그 형 이름 왜 적어놨냐니까? 사실 모든 걸 예상했으면서, 나는 부정하듯 계속 질문했다. 그렇게 끝까지 덮어주길 원했다. 그거 내가 적은 거 아니야 라고 하면 믿어줄 수 있고, 그냥 한번 적어봤어 라고 하면 아 그렇구나 넘어갈 수도 있으니까. 그러니까 그냥 끝까지,



“..”

“…”

“너 문태일 형 좋아하냐?”



끝까지.



“아 정재현 진짜.”

“..”

“너 진짜 아무한테도 얘기하면 안돼. 알았지?”



아니라고 해주면 안되냐고..



“아하하, 김여주 너는 그러니까 왜 교과서에다 오빠 이름을 써놨어~!”



정수정이 이제서야 내 눈치를 본다. 어색하게 웃으며 김여주의 어깨를 두어번 치는게 꼭 방금 전 내 모습같다. 목울대가 뜨거워졌다. 열이 오른 숨이 목 끝까지 차오른 탓이었다. 아, 괜히 좋아하냐고 물어봤다. 뒤늦게 후회해봤자 달라지는 건 없었다. 김여주는 빨갛게 달아오른 양 볼을 감싸쥐며 세모눈으로 나를 노려봤고, 나는.. 나는 또 웃었다. 숨을 크게 한번 내쉬고. 등신같이.



“와 김여주 서운하다. 어떻게 그동안 이걸 비밀로 할 수 있어?”

“아 진짜 조용히 해라?”

“야 이건 솔직히 김동영한테는 말해줘야 한다고 생각해. 그치 정수정?”

“미친놈아!!!!!!!”



언제부터 좋아한 걸까. 얼마나 좋아하는 걸까. 그런 건 하나도 중요하지 않았다. 중요한 건 그냥, 김여주가 좋아하는 사람이 생겼다는 거. 한번도 누굴 좋아해본 적 없는 애가 학교에서 제일 많은 선배를 좋아한다는 거. 표정관리가 아까보다 쉽지 않다. 마음에도 없는 소리만 몇 마디 내뱉은 후 등을 돌렸다. 웃고있던 얼굴에 힘을 풀었다. 등 뒤로 김여주가 소리를 빽 질렀지만 돌아보지 못했다. 불같은 성격에 금방이라도 쫓아와 나를 돌려세울까 무서워 도망가는 척 걸음을 빨리했다. 다시 마주하는 김여주한텐 웃어주질 못할 것 같았기 때문에 그랬다.

그렇게 교실을 나가는데, 양 볼을 붉히던 김여주가 얼마나 아른거렸는지 모른다. 그 낯선 모습이 자꾸 맴돌았다.






피치 크러쉬 !
11





나더러 말하지 말라고 그렇게 소리치던 김여주는 며칠 뒤 저가 먼저 김동영에게 문태일을 좋아한다고 고백했다. 정수정도 알고 정재현도 아는데 너만 모르면 속상할까봐 가 그 이유였다. 그러니까 다시말해, 김여주의 짝사랑이 그렇게 공식화 됐다는 거다. 그 후로 김여주는 숨김없이 제 마음을 드러냈다. 네 명이 다같이 있는 자리에서도 열심히 문태일을 찬양했다 이거다. 항상 ‘우리 태일오빠’ 로 시작하는 찬양론에 한번은 문태일이 왜 너네 오빠냐 물었다가 그대로 직구를 맞은 적이 있다.



“뭘 물어. 내가 좋아하니까 우리 오빠지.”



그 말을 듣고 절로 욕짓거리가 튀어나올 뻔한 걸 꾹 참았다. 다음 생엔 문태일로 태어나고 싶다는 생각까지 하게 만든 말이다 저게. 덕분에 내가 김여주를 정말 많이 좋아하고 있다는 걸 알았다. 속이 얼마나 쓰렸는지 모른다. 들이킨 냉수만 몇 잔인 줄 알아? 입술을 몇 번이나 깨문 줄 아냐고. 정수정이랑 김동영도 이건 모른다. 아무도 내 마음을 모른다.

문태일 형은 인기가 많았다. 진짜 말 그대로 많았다. 우리 반만 해도 문태일이 아이돌인 것 마냥 방방 뛰는 여자애들이 한 둘이 아니였다. 나는 그 사실로 마음을 달랬다. 김여주도 연예인 좋아하듯 좋아하는 것일거라 생각했다. 좋아하는 마음이 오래 가지 않을 거라고 믿었다. 어차피 좋아한다고 이뤄질 사람이 아니였다. 문태일처럼 어마어마하게 인기 많은 사람이 김여주를 어떻게 알겠어. 김여주가 미쳐서 밴드부 공연 중에 무대 위로 올라가 오빠 좋아해요! 를 외치지 않는 이상 얼굴도 모를 거다. 아냐 근데 모르기엔 김여주가 너무 예쁘잖아. 아 미친, 뭐라는 거야. 한동안 그 답 없는 생각의 연속이었다.



“재현아, 너가 우산 갖고 여주 좀 데리고 와라.”

“알았어. 다녀올게요.”



그런데 정말 이상했다. 비가 억수같이 쏟아지는 날에 우산이 없다는 김여주를 데리러 학원 앞까지 갔을 때 눈에 들어온 건 내게 걸어오려는 김여주와, 그런 김여주의 어깨를 잡은 문태일. 평생 모르는 사이로 남을 거라 굳게 믿었던 두 사람이 정답게 대화하는 모습. 우산을 때리듯 내리는 빗소리가 온 세상을 집어삼킬 것 처럼 크게 울렸다. 우산 손잡이를 꾹 쥐었다. 무슨 대화를 하는지 김여주가 나를 한 번 가리킨다. 그러자 문태일이 내 쪽으로 고개를 돌린다. 그러더니 곧 저가 들고있던 우산을 김여주에게 내민다. 진짜, 뭐지? 입술을 꽉 깨물었다.

김여주는 용케도 문태일이 건넨 우산을 거절한 후 내게 뛰어왔다. 문태일은 가만히 선 채 김여주에게 계속 시선을 뒀고, 나는 그 모습이 보기 싫어 고개를 돌리고 발을 옮겼다. 아무것도 모르는 김여주는 우산을 쥐고 걷는 내 발에 맞춰 걸음을 내딛었다. 나는 그런 녀석이 비에 맞지 않도록 우산을 좀 더 높게 들었다. 묻고 싶은게 많았다. 나 정말 마음 놓고 있었는데. 네 짝사랑 크게 신경 쓰지 않았는데.



“김여주.”

“엉?”

“..너 혼자 좋아하던 거 아니였어? 저 형이랑 언제부터 그렇게 친했냐?”



그 말을 꺼내는 순간 우산 손잡이를 꾹 잡고있던 손이 옅게 떨렸더랬다. 김여주는 모른다며 어물쩡 말을 넘겼다. 썩 내키지 않는 대답이었다. 때문에 내일 학교에 가면 정수정을 붙잡고 모두 알아내겠다 다짐했다. 어차피 김여주한테 직접 듣는 말은 아플게 뻔했다. 걸음의 속도를 높였다. 학원이 멀어지고, 많은 사람이 스쳐 지나갔다. 그쯤, 난 또 다른 질문을 던졌다.



“김여주.”

“왜.”

“..”

“아 왜~”

“넌 태일이 형이 왜 좋아?”



도대체 그 형 매력이 뭐길래 너가 그렇게 좋아하는 거야? 줄곧 앞만 보던 시선을 돌려 김여주를 내려다봤다. 그러자 눈이 마주쳤다. 잠시 내 눈을 빤히 보던 김여주는 얼마 안 가 부끄럽다는 듯 고개를 숙인다. 아 너는 뭐 그런 걸 물어보냐! 아프지 않게 주먹 쥔 손으로 팔을 한번 때리더니 곧 다시 고개를 들어 날 바라본다. 투정과는 다르게 입꼬리가 위를 향해 곡선을 그리고 있다. 



“아. 그냥 안 들을래.”

“뭐야. 왜! 얘기해줄게!”

“아아 너 완전 오글거리는 말 할 것 같아. 안 들어 안들어.”



나는 그런 김여주를 회피했다. 김여주는 어이가 없다는 듯 헛웃음을 내뱉었다. 사실은 막상 그 이유를 들으면 나는 정말 끝일 것 같아서. 오직 문태일만 해당되는 이유만 줄줄 늘어놓을 것 같아서. 그게 정재현 넌 죽어도 아니야 라고 들릴 것 같아서. 난 너한테 계속 친구여야 하는데, 그럼 또 속이 아플 것 같아서. 친구 연애사를 듣는데 속이 아픈 건 친구가 아니라서. 친구도 아닌 우리를 생각하면 덜컥 겁이 나서. 그래서 나는 또 거짓말로 감정을 숨이고,



“야 빨리 가자. 배고프다.”



한 걸음 떨어지고,



“너 좋아하는 고기 먹으러 가는거야.”



좋은 친구가 되려 노력한다.






피치 크러쉬 !
11





“야 정재현.”

“어?”

“할 말 있어.” 



정수정은 무슨 일인지 내가 찾아가기도 전에 먼저 나를 찾아왔다. 무슨 말? 하고 묻는 김동영에게 넌 꺼져, 라고 말하는 걸 보니 아무래도 김여주 얘긴가보다. 치사하다며 징징거리는 김동영을 뒤로하고 정수정을 따라 교실을 나갔다. 진지한 얘기를 할 수 있는 조용한 곳으로 가는 듯 했다. 입술이 바싹 마르는 느낌에 혀로 한번 축이며 걸어갔다.



“뭐야 정수정. 할 말이 뭔데 여기까지 와.”



낡은 빈 교실 안으로 들어가는 정수정 뒤로 먼지 쌓인 그곳에 발을 내딛었다. 나는 정수정이 무슨 말을 꺼낼지 알면서도 괜히 모르는 척 신발코만 바닥에 쿡 찍었다. 괜히 바람 빠진 웃음을 한번 내보냈고, 괜히 주위를 둘러봤다. 정수정은 한숨을 푹 내쉬더니 팔짱을 끼며 그런 날 매섭게 쳐다봤다. 정재현. 내 이름을 부르는 목소리에 날이 서있다. 나는 그제서야 정수정에게로 고개를 돌렸다.



“너 어제 다 봤지.”



웃는 것도 멈췄고,



“뭘.”



발도 가만히 놔뒀다.



“여주랑 태일오빠.”



축축해지는 손을 꽉 말아쥐며 그렇게 눈을 맞췄다. 어. 내가 짧게 대답했다.



“그 형이 먼저 김여주한테 말 걸더라.”

“아니, 내가 진짜 말 안하려고 했는데..”

“그럼 하지마.”

“미친놈. 눈뜨고 코베이고 싶어?”



진심인데. 잠시간 맞추던 시선을 떨어뜨렸다. 나 지금 연기하는 것도 충분히 어색하잖아. 내가 그렇게 말을 잇자, 한숨소리가 또 한번 교실을 울렸다. 



“그래도 알아야 돼.”

“정수정.”

“김여주, 너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태일오빠 좋아해.”

“..”

“그리고 태일오빠도, 여주 좋아해.”



정수정은 망설임이 없었다. 숨구멍을 턱 조여온다. 어쩌면 어렴풋이 예상하고 있던 말인데도 그랬다. 김여주에게 우산을 건네던 문태일이 떠올랐다. 한동안 목이 잠겨 아무말도 할 수 없었다. 머리가 얼얼했다. 눈가가 조금 시리기도 했다. 내가 미련하게 친구로 남을 동안 형은 천천히 김여주한테 이성으로 다가간 거다. 비가 무섭게 쏟아지는 날 제 우산을 넘길 정도로 좋아하는 거다. 어쩌면 김여주가 좋아하는만큼, 혹은 그 보다 더 큰 마음을 품고 있는 거다.



“이제 어쩔거야. 이런데도 가만히 있을래?”



누군가 그랬는데, 이렇게 쌍방으로 좋아하는 건 당연한게 아니라 기적이라더라. 김여주가 좋아하는 사람이 김여주를 좋아하는 것. 그 기적에 내가 무슨 짓을 할 수 있을까.



“정수정.”

“왜, 뭐 등신아. 뭐”

“나 그냥 김여주 친구 하게 해줘라.”

“..야. 언제까지 숨길 건데. 너만 힘들잖아. 아니야?”

“나 힘들다고 김여주도 힘들게 하고 싶지 않아.”

“..”

“너도 알잖아. 나 김여주랑 바닥 기어다닐때부터 친구였어. 근데 걔랑 그렇게 붙어다니면서 한번도 남자였던 적 없어. 아무리 내가 걔를 좋아한다고 해도 나 못해 고백같은 거. 너 말대로 김여주, 내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그 형 좋아하더라. 이름만 나와도 입이 귀에 걸리더라. 근데 그거 다 알면서 어떻게 선을 넘냐.”

“..”

“야, 난 그거 진짜 못해. 넘을거면 진작에 넘었겠지. 김여주가 내 눈치 보고 나한테 미안해하고 나 피하는게 더 힘들어.”

“너 그럼 김여주가 그 오빠랑 사귀는 거 보고만 있을거야? 짝사랑을 그렇게 오래 해놓고?”

“내가 짝사랑을 오래 하면 뭐하냐고.”

“..”

“김여주한테 나는 그냥 친군데.”



그저 제일 오래된 친구.



“문태일 그 형 아니더라도 똑같았을거야.”

“..”

“친구로 옆에 있는 것도 좋아 나는.”



기적도 없는 겁쟁이가. 감히 네 행복을 어떻게 건드려.






피치 크러쉬 !
11





문태일 형은 멋있었다. 무대 위에서 마이크를 잡고 노래를 부르는게 특히 그랬다. 대각선 앞 줄에 앉아있는 김여주가 실실 웃으며 그 모습을 바라보는게 보였다. 아, 솔직히 내 짝사랑 너무 거지같아. 이 짝사랑을 시작한 내가 제일 등신같고. 계절이 바뀌고 축제날까지 오는 동안 김여주와 문태일은 급속도로 가까워졌다. 이제는 말도 놓고 학교에서도 같이 있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었다. 그때마다 나는 못 본 척 걸음을 돌려 반대로 걸어갔지만, 속이 쓰린 건 어쩔 수 없었다. 어쨌거나 짝사랑을 오래한 건 사실이었으니까.

그런 나를 비웃듯 문태일은 곧 김여주를 데리고 강당 위로 올라갔다. 서프라이즈로 진행된 게임 때문이었다. 김여주의 손목을 부드럽게 잡는 손과, 그 손길에 일어나는 김여주. 예쁘게 멀어지는 한 쌍의 모습을 나는 묵묵히 눈에 담을 뿐이었다. 옆자리에 앉은 김동영이 그런 나를 제 팔꿈치로 툭 쳤다. 미동 없이 물었다. 왜.



“괜찮냐..?”



조심히 물어보는 목소리에 걱정이 한가득이다. 분명 나를 위하는 말인데, 오히려 저 끝까지 나를 추락시켰다. 이렇게 비참할 수가 없었다. 코끝이 아렸다. 그런데도 아니 라고는 대답 못했다. 친구로 남겠다는 건 내 선택이었고, 난 그 선택에 책임을 져야했다.



“동영아.”

“..”

“김여주 왜 저렇게 예쁘냐.”



나는 그렇게 대답을 대신했다. 김동영이 한숨을 쉬는 소리가 작게 맴돌았다. 강단 안은 요란스러웠고, 김여주는 부끄러운지 연신 얼굴을 가렸다. 나는 화장실을 핑계로 자리에서 일어나 강당을 나갔다. 마이크 소리가 희미하게 들리는 걸 뒤로하고 한참을 밖에서 서성였다. 그리고 그 다음날, 김여주는 평소보다 조금 더 붉게 입술을 물들이고 나왔다.



 “나 태일 오빠랑 사귀기로 했어.”



그 입술로 그런 말을 했다. 등교길에 빽빽하게 자란 단풍나무가 순간 바람에 흔들렸다. 김여주의 긴 머리카락이 같이 흩날렸다. 그 사이로 환하게 웃는다. 성공했네 김여주. 그런 김여주를 따라 입꼬리를 끌어올리며 말했다. 웃기게도, 연기가 늘었다. 






피치 크러쉬 !
11





“오빠, 얘는 내 친구. 정재현. 내가 얘기 많이 해줬지?”

“아아, 안녕 재현아.”

“안녕하세요 형.”



김여주는 얼마 안 가 나를 문태일에게 정식으로 소개 해줬다. 나에 대해 무슨 말을 그렇게 많이 한 건지는 모르겠지만, 문태일은 김여주의 소개에 먼저 살갑게 말을 걸었다. 어색하게 흘리는 웃음에 덩달아 경직된 웃음을 지으며 꾸벅 인사했다. 재현이 너 얘기 많이 들었어. 여주랑 오랜 친구라며? 아, 네. 원한 건 아닌데 태어나보니까.. 죽을래 정재현? 복도 한 가운데서 짧은 대화가 오갔다.

이 어색한 자리를 만든 김여주는 갑작스런 담임선생님의 호출에 나와 문태일만 덩그러니 남겨두고 교무실로 뛰어갔다. 아아, 숨이 막힐 정도로 공기가 무겁다. 김여주도 없는 마당에 더는 여기 있을 이유가 없다고 생각해 한번 더 꾸벅 고개를 숙인 후 지나가려는데, 그런 날 문태일이 불러세웠다.



“재현아.”



네? 놀란 내가 고개를 돌렸다. 



“그동안 여주 챙겨줘서 고마워.”



민망한지 턱을 긁적이며 말하는 문태일이 보였다. 생각지도 못한 말에 당황한 내가 손사래를 쳤다. 아니 챙기긴요 형. 그냥 애가 워낙 덤벙대니까..하하. 그런 내 모습에 문태일은 또 어색하게 웃으며 잠시 시선을 내리더니 곧 말을 잇는다.



“여주가 너 많이 좋아하는 것 같아.”

“..네?”

“여주 옆에 좋은 친구 있어서 다행이야. 여주 계속 잘 부탁해.”



문태일이 쾅, 못을 박았다. 순진하게 웃으면서 낙인시켰다. 나는 그저 김여주의 좋은 친구, 정재현이라고. 나도 잘 알고있는 걸 굳이. 그때 약간 실 없이 웃음이 터진 것 같다. 



“형두요.”

“..”

“김여주 잘 부탁드려요.”



눈을 똑바로 떴다. 입꼬리를 올렸다. 맞물린 시선을 피하지 않았다. 김여주의 좋은 친구로써 하는 경고였다.






피치 크러쉬 !
11





역대급으로 맛 없는 급식에 좀처럼 크게 밥을 뜨지 못했다. 같이 점심을 먹던 김동영도 마찬가진지 맹맹한 미역국만 주구장창 떠먹는다. 대충 먹고 매점이나 가야겠다는 생각으로 젓가락질을 했다. 그러다 문득 고개를 들었는데, 이 맛없는 급식을 그새 다 먹은 건지 정수정과 출구쪽으로 걸어가는 김여주가 보였다. 분명 맛 없다고 제대로 먹지도 않았을 건데. 매점 갔을 때 김여주 줄 빵도 하나 사야겠다. 내가 그런 생각을 할 때 쯤 누군가 김여주를 잡았다. 태일이 형이었다.



“안 먹냐?”

“어, 먹어.”

“오늘 진짜 심하긴 해. 맛이 더럽게 없어.”



젓가락을 움직이던 걸 잠시간 멈춘 내게 김동영이 말했다. 나는 대충 고개를 끄덕였다. 환하게 웃으며 무언가를 주고 받는 두 사람의 모습에선 눈을 떼지 못했다. 그러다 곧 문태일의 볼에 입을 맞추고 도망가는 김여주에 결국 들고있던 젓가락을 내려놓고야 말았다. 아, 괜히 고개 들었다. 괜히 봤다. 입맛이 뚝 떨어져 더이상 깨작거리고 싶지도 않았다.



“나 그만 먹을래.”

“왜? 아직 많이 남았구만.”

“..체 할 것 같아.”

“으이그. 맛 없는 거 억지로 먹어서 그래. 매점이나 가자.”



그만 먹겠다며 남은 반찬을 국그릇에 담는 나를 큰 눈으로 보던 김동영은 쯧쯧 혀를 차며 같이 반찬을 모았다. 숟가락과 젓가락을 쥔 손이 옅게 떨렸다. 아무렇지 않아야 하는데, 아직도 힘이 든다. 작게 한숨을 내쉬며 자리에서 일어나려 의자를 뒤로 끌었다. 근데 마침 식판을 들고 걸어오던 친구가 호탕하게 웃으며 내 앞에서 발을 멈추는 거다.



“야 너네 봤냐???? 김여주가 그 형한테 뽀뽀하는거??”



식판만 없었음 박수까지 칠 기세였다. 나는 아무 말도 하지 않고 가만히 그 친구를 쳐다보기만 했다. 반면에 김동영은 많이 놀란 건지 쿨럭 거리며 물었다. 누가 뭘 해? 아까보다 두배는 커진 눈으로 말이다.



“…”

“못 봤어? 김여주가 뽀뽀했다고~! 와 진짜 나 놀랬다니까.”



그 두배로 커진 눈은 곧 나를 향했다. 시야 끝에 걸리는 그 눈빛이 꼭 그래서 그만 먹겠다고 한 거였냐? 라고 말하는 것 같았다. 나는 목 언저리를 만지작거리다 앞에 서있던 친구의 팔을 아프지 않게 때렸다. 바람 빠진 웃음은 덤이었다. 웃는 연기는 이제 수준급이었다.



 “밥 먹느라 못 봤다. 매점이나 가자.”



식판을 들고 일어섰다. 김동영의 시선이 끈질기게 나를 쫓았지만 모른 척 발을 옮겼다. 그렇게 걸어가는데, 자꾸만 문태일의 볼에 입을 맞추던 김여주가 생각나 식판을 쥔 손에 힘을 꾹 실었다. 아, 이것만큼은 너무 유치해서 인정하기 싫었는데. 난 진짜 문태일이 밉다.






피치 크러쉬 !
11





2013년 봄. 정재현, 고등학교 2학년.



장마였다. 집에 가려니까 비가 내리기 시작했다. 제법 굵은 빗줄기를 보며 일기예보를 챙겨보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가방에서 우산을 꺼내는데, 김동영이 먼저 간다며 급히 교실을 나갔다. 왜 저렇게 급하게 뛰어가. 뒷머리가 찰랑찰랑 흔들리는 모습을 잠시 바라보다 나도 발을 옮겼다.



“야 우산 남는 거 있는 사람~!”



우산을 들고오지 않은 애들은 짜증섞인 말을 뱉으며 애처롭게 창 밖을 쳐다봤다. 어떤 애들은 가방을 대충 머리 위에 얹고 운동장을 가로지르고 있다. 그 중엔 김동영도 있었다. 미친놈. 급하게 나가서 당연히 우산 가져온 줄 알았는데, 감기 들려고 아주 작정을 했네. 도대체 뭐 때문에 우산도 없는 놈이 저렇게 빗 속을 뛰어가는지 잠시 미간을 좁히다 문득 발을 멈췄다. 덜렁거리는 데엔 최고인 김여주가 우산을 챙겼을리 없었다. 같이 가야하나 걸음을 돌리려다 곧 생각을 접었다. 내가 뭐, 남자친구도 아니고. 태일이 형이 챙겨주겠지 뭐. 

내키지 않는 걸음을 내딛었다. 자꾸만 돌아가려는 고개에 꾹 힘을 줘 참았다. 돌아보지마. 생각하지마. 엉망징창이 된 머릿속을 정리시켜주듯 건물 밖을 나서자 빗소리만 귓전을 때렸다. 우산 위로 투둑 소리를 내며 한꺼번에 쏟아지는 빗줄기가 무거웠다. 우산 밖으로 슬쩍 내민 손이 순식간에 젖어들었다. 아, 환장하겠네. 이렇게 혼자 가버리면, 김여주가 몇년 전 그날처럼 비에 홀딱 젖어 지독한 감기에 들까봐 그게 걱정이었다. 내가 아니여도 챙겨줄 사람이 있는데, 나는 그게 제일 걱정이었다. 혹시 전화가 올까 주머니에서 핸드폰을 꺼내 손에 쥐었다. 일단 이렇게라도 하고 가야 미련없이 발을 옮길 수 있을 것 같았다.



“아, 죽을 뻔 했네 진짜.”



그런데 그때, 누군가 내 교복 끝자락을 꾹 쥐었다. 익숙한 향이 코끝을 스쳤다. 빗소리만 울리던 곳에 가쁜 숨소리가 비집고 들어왔다. 천천히 고개를 돌려보니, 김여주였다.



“..뭐냐..?”

“아 우산 없는데 때마침 너가 딱! 보이는 거야. 같이 좀 쓰고가자.”

“너 우산 없어?”

“있으면 이러겠냐? 나 원래 그런 거 잘 안들고 다니는 거 알잖아.”

“우산, 안 챙겨줬어?”

“어? 무슨 소리야?”



머리카락과 교복 부분부분이 살짝 젖은 채로 나를 올려다본다. 우산 손잡이를 꾹 쥐었다. 김여주가 참, 예쁘게 미소를 짓는거다. 같이 좀 쓰자며 내 교복을 더 쥐어오는 손길에 침을 꿀꺽 삼켰다. 우산을 같이 쓰고 다닌 적은 많지만 김여주가 남자친구가 생긴 후로는 처음이었다. 잘 부탁한다고 했는데. 대신 우산을 챙겨줬을거라 생각했는데. 문태일은 그러질 않았다. 



“우산 좀 들고다녀. 장마철이야 지금.”

“아 알았어.”

“너 나 못 만났으면 어쩔 뻔 했어? 비 다 맞고 집에 갈 생각이었어?”



나도 모르게 언성이 높아졌다. 칠칠맞게 우산을 놓고다니는 김여주한테도 화가 났고, 어디서 뭘 하는지 여자친구가 우산이 없는 것도 모르는 문태일한테도 화가 났고, 그것도 모르고 먼저 갈 뻔했던 나한테도 화가 났다. 내 말에 눈을 크게 뜬 김여주는 잠시 눈을 굴리더니 곧 평소처럼 주먹으로 팔을 한 번 치며 눈을 흘겼다. 아 운 좋게 만났잖아~ 그럼 된 거지. 태평한 소리에 고개를 돌려 무거운 숨을 내쉬었다. 목울대가 울렁인다. 그럼 된 거라니. 뭐가 됐는데. 나는 집에 갈 동안 온 몸에 아지랑이가 오를 거고, 마음에도 없는 말을 하고, 의미없는 웃음을 터뜨릴 게 뻔하단 말이야.



“너 진짜 멍청한 거 아냐?”

“죽을래?”

“그리고 너, 진짜 못됐어.”

“..너 지금 우산 때문에 이러냐?”

“나쁜 계집애.”

“야!!!”



나는 친구만 하려고 죽어라 노력하는데, 너는 또 내 안에 들어왔잖아. 먼저 나를 잡고, 웃고, 다가오잖아. 그럴 때마다 내 속이 얼마나 저린지 모르잖아. 넌 진짜, 아무것도 모르잖아.



“와 진짜 더럽고 치사해서 내가 내일부터는 우산 들고다닌다.”



나는 그런 널 밀어내야 되는데. 교복을 쥔 손을 뿌리쳐야되는데. 날 보는 눈을 가리고, 웃지 말라고 해야되는데. 그게 마음대로 안되잖아. 

결국엔 또 너를, 내 옆에 뒀잖아.






피치 크러쉬 !
11






이틀 뒤, 김여주는 복도에서 나를 마주치자 쫙 핀 손을 앞으로 내밀며 외쳤다.



“정재현 스톱! 오지마!”



미간을 좁힌 내가 한발짝 내딛자, 가까이 오지 말라며 한발짝 멀어진다. 어제까지 잘만 같이 다녀놓고 갑자기 왜 저래. 김여주 옆에 서 있던 정수정을 쳐다보자 어깨를 으쓱이더니 곧 입을 열었다. 문 태 일 이 너 랑 다 니 는 거 질 투 난 다 고 했 대. 소리 없이 움직이는 입술을 주시했다. 어이없게도 그 긴 문장을 단번에 알아들었고, 나는 콧웃음을 쳤다.



“우리 당분간 같이 다니지 말자.”

“뭐?”

“나 앞으로 우산도 잘 챙기고, 체육복도 잘 챙기고, 집 열쇠도 잘 챙길게.”

“야, 김여주.”

“그러니까 우리 당분간은 덜 친하게 지내자 정재현.”

“..”

“사랑한다 친구야!”



무슨 말도 안되는 소리냐 김여주를 잡기도 전에 시야가 텅 비어버렸다. 김여주는 쌩 하고 달려 모습을 감췄다. 정수정이 그 뒤를 따랐고, 나는 입술만 벙긋거리다 허공에 내민 손을 힘 없이 내렸다. 아, 나 딱 붙어서 우산 쓰고 간 거 벌 받는 건가. 작게 벌리고 있던 입을 다물고 입술을 꽉 깨물었다. 질투라니. 그럼 애초에, 애초에 김여주를 잘 챙기던가.

속이 탔다. 김여주가 나를 피한다. 내가 고백도 하지 않았는데, 친구도 하지 말자며 나를 피한다. 한시간이라고 예상했지만 하루가 흘렀고, 내일이면 괜찮겠지 했는데 근 일주일간 나만 보면 도망치는 김여주의 뒷모습을 보며 뜨거워진 숨을 내쉬었다. 결국 일주일하고도 며칠이 지나서야 원래대로 돌아온 멍청이 덕분에 알았다. 

나는 진짜, 김여주 없으면 못 살겠다.






피치 크러쉬 !
11





2015년 봄. 정재현, 대학교 1학년.



“야 그만 마셔. 너 벌써 취했다니까?”

“아 아니라고오~! 줘! 술! 주라 줘!”

“아 이 답 없는 기집애 진짜. 그냥 자 너.”



자. 이거 베고 자. 눈 감아. 입고 온 가디건을 벗어 몇 번 접은 후 그대로 김여주의 머리를 눌러 그 위로 엎드리게 만들었다. 양 볼은 붉게 해가지고 술! 술! 외치는 목소리가 사라지자 나와 정수정, 그리고 김동영은 누가 먼저라고 할 것 없이 앓는 소리를 내며 한숨을 푹 내쉬었다. 어디에 머리만 기대면 저렇게 잘 잘거면서 술은 무슨. 가디건을 베기 무섭게 새근새근 잠에 든 김여주를 가만히 내려다보다 괜히 앞에 놓인 맥주를 한모금 들이켰다.



“야, 앞으로 김여주한테 쏘맥 금지다. 알았냐?”

“아니 술은 저렇게 약하면서 마시는 건 또 엄청 좋아해요.”

“야 애 깬다.”

“말이 되는 소리를 해. 아마 누가 쟤 귀에 대고 꽹과리를 쳐도 안 깰 거다.”



턱을 괸 채 안주거리로 나온 과자를 집어먹으며 미간을 좁히던 정수정이 물었다. 태일오빠 불렀어? 그에 나는 고개를 주억거렸다. 태일이 형한테는 김여주가 눈이 풀린 걸 보자마자 연락을 넣었다. 형, 여주 좀 데리러 와주실 수 있으세요? 우리 집 코 앞이 김여주네 집인데도 불구하고 문태일을 불렀다. 문자를 보내기 무섭게 형에게서 답장이 왔다.



[주소 좀 찍어줘. 지금 갈게.]



그 짧은 문장을 화면에 띄워 정수정에 흔들어 보였다. 먼저 물어봐놓고, 관심 없다는 듯 손을 휘적인다.



“근데 솔직히 나는 태일이 형이랑 김여주 이렇게 오래갈 줄 몰랐다?”

“왜? 난 둘이 죽고 못살아서 오래 갈 거라고 생각했는데.”

“원래 시작이 너무 뜨거우면 금방 식는다잖아.”

“연애는 해보고 하는 말이야 동영아?”

“죽을래 정수정?”



앞에선 또 언성이 높아진다. 정수정 말대로 김여주가 절대 깨지 않을 거란 걸 잘 알지만 괜히 신경이 쓰여 머리카락으로 귀를 가려줬다. 저것들은 하루라도 안 싸우면 입에 가시가 돋지. 고개를 절레절레 저어보인 나는 반쯤 남은 맥주를 끝까지 마셨다. 나도 정수정과 생각이 똑같았다. 오래 갈 거라고 생각했고, 실제로 김여주는 꽤 오래 문태일과 연애중이었다. 중간에 헤어진 적도 없고, 싸운 적도 별로 없다. 싸움이라고 해봐야 김동영이랑 정수정이 으르렁 거리는 것만도 못한 싸움이었다. 나는 그 꽤 오랜 기간동안에도 김여주에게 좋은 친구였다. 욕심내지 않았다. 선을 넘으려고 하지 않았다. 조금만 남자였다간 김여주가 또 도망갈 것 같아 그러고 싶어도 그러질 못했다.



“어, 오빠 여기요!”

“안녕하세요 형.”



빈 맥주잔을 만지작거리며 김여주에게로 시선을 두려 할 때 즘, 그런 날 막기라도 하듯 문이 열렸다. 딸랑, 종소리가 났다. 문자를 보낸지 20분만에 도착한 문태일이었다. 제일 먼저 발견한 정수정이 손을 높게 올려 형을 불렀다. 그 뒤로 김동영이 인사를 했고, 나 역시 꾸벅 고개를 숙였다. 



“여주 왜 이렇게 많이….”

“죄송해요 형. 말렸는데 듣지를 않아서..”

“아니야, 괜찮아 괜찮아.”



형은 오자마자 김여주의 상태부터 확인했다. 그러면서 아, 얘들아 안녕 하고 인사를 건넸고, 사람 좋은 웃음도 빼먹지 않았다. 어깨를 몇 번 흔들어도 일어나지 못하는 김여주에 형이 당황한 듯 혀로 입술을 축였다. 김여주가 일어나지 못하니 데리고 갈 수 있는 방법은 하나뿐이었다. 업어가는 것. 형은 제 목을 만지작거리다 곧 자세를 낮춰 김여주를 업었다. 



“너네는 안 가?”

“형 먼저 김여주 데려다주세요. 저희는 더 있다가 가려구요.”

“아, 그래. 고마워 얘들아. 나중에 보자.”



나는 테이블 위에 남겨진 가디건을 도로 가져왔다. 김여주가 베고 잔 부분이 온기가 남아 따뜻했다. 형은 고맙다며 멋쩍은 웃음을 지어보이곤 바로 식당을 나갔다. 김여주는 업힌 채 나가는데도 세상 모르고 자기만 했다. 정수정과 김동영, 그리고 나는 자리에서 일어나 문태일에게 인사한 후 다시 앉아 계속 술을 마셨다. 나중에 보자던 형은 며칠 뒤 흔적도 없이 사라졌다. 김여주를 업고 나가던게, 문태일의 마지막 모습이었다.






피치 크러쉬 !
11





김여주가 헤어졌다.



[통 먹지를 않아. 재현이 너가 가서 챙겨줘. 너가 말하면 들을 수도 있을거야.]

“네 이모,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제가 잘 달래볼게요. 여주도 지금 많이 힘들어서 그럴거에요.”



심지어 차였댄다. 전화가 끊긴 핸드폰을 말 없이 응시하다 미리 사다둔 죽을 포장 채 들고 현관으로 향했다. 신발이야 주름이 지든말든 상관 없었다. 대충 구겨신고 걸음을 빨리했다. 5분도 안되서 도착한 김여주네 집 현관문을 두어번 두들겼다. 김여주! 하고 이름도 불렀다. 하지만 예상한대로 열릴 기미가 보이지 않아 결국 비밀번호를 치고 집 안으로 들어갔다. 사정으로 이모가 아침 일찍 지방으로 내려가셔서 그런지 집이 더 휑한 것 같았다. 그렇게 몇 초간 거실에 서 있었을까, 방 문이 열리는 소리에 고개를 돌렸다.



“..”

“…”



눈이 부을대로 부은 김여주가 힘 없이 걸어나왔다. 나와 눈이 마주치자 입술을 꽉 깨물며 고개를 돌린다. 며칠을 울었나보다. 하물며 방금 전까지도 말이다. 나는 그런 김여주에게로 가까이 걸어갔다. 안그래도 마른 애가 살이 더 빠진 것 같았다. 볼이 핼쑥했다.



“가, 정재현.”

“김여주.”

“가라고.”

“너 이거 다 먹기 전까지 안 갈거야.”

“안 먹어. 안 먹을 거니까 그냥 가.”



김여주는 죽을 들고 서 있는 내게 가라고만 했다. 초췌한 모습을 보여주고 싶지 않은 건지 다시 방에 들어가려는 걸 잡았다. 손목이 한 줌에 들어온다. 순간 심장이 덜컥 내려앉았다. 이러다 얘가 잘못되면 어떡하나 나쁜 생각이 물씬 들었다. 한 입이라도 먹어. 내 목소리가 낮게 바닥에 가라앉았다. 하지만 김여주는 눈길조차 주지 않았다. 매정하게 잡힌 손목을 빼내려고만 했다. 먹어 여주야. 응? 그런 김여주를 끈질기게 붙들었다. 한 번도 이런 적이 없었는데, 문태일과 헤어졌다는 이유로 며칠째 정신 없이 사는 김여주의 모습에 속이 상했다.



“너 이러다 진짜 쓰러져. 벌써 며칠째냐고, 어?”

“..”

“제발 좀 먹어!!!”



그에 참지 못하고 버럭 소리를 질렀다. 그리고 바로 후회했다. 눈을 질끔 감은 내가 이마를 감쌌다. 아, 김여주 내가.. 옅게 떨리는 목소리로 김여주를 불렀는데, 눈물이 가득 찬 두 눈이 나를 향했다. 그 모습에 숨이 턱 막혀 말을 끝내지 못했다. 죽이 담긴 봉지를 들고있던 손에 힘이 빠져 들고있던 걸 놓쳤다. 



“싫다고. 싫다고 했잖아.”

“..”

“먹으면 다 토할 것 같아. 입에 넣지도 못하겠다고.”



울음섞인 목소리가 거실을 메운다.



“이런 건 한번도 생각해본 적 없단 말이야.”

“여주야.”

“오빠가 나를, 나를….”

“미안. 내가 미안해.”



큼지막한 눈에서 고여있던 눈물이 무겁게 떨어진다. 가쁘게 숨을 내쉬며 울음을 터뜨리는 김여주를 보자 목울대에 열이 올랐다. 머릿속이 하얘졌다. 울리려고 온게 아닌데, 멍청하게 김여주를 울리고 말았다. 입술을 터질듯 깨물며 조심히 손을 뻗었다. 눈물 범벅이 된 얼굴을 엄지로 문지르며 미안하다는 말만 반복했다. 

걱정되서 그랬어. 미안해. 미안해 여주야.

내가 화를 내지 말 걸. 참을 걸. 먹기 싫다는 널 한번 더 생각해볼 걸. 너가 지금 얼마나 아플지 조금 더 고민해볼 걸. 팔을 더 뻗어 김여주를 안았다. 엉엉 우는 소리가 품에 묻혀 작아졌다. 축축히 젖어가는 티셔츠는 아무렴 상관 없었다. 그저 네 등을 다독여 줄 뿐이었다. 속이 조금이라도 후련해질 때까지 울어도 괜찮다. 설령 내 옷이 다 젖는다고 해도 너니까 괜찮다. 김여주 너가 무너지면, 나도 무너지니까. 무너지려는 너를 잡는 것 뿐이다. 그러니까 마음놓고 울어도 괜찮다.






피치 크러쉬 !
11





2016년 봄. 정재현, 대학교 2학년.



맥주를 사기 위해 집 근처 편의점을 향했다. 사실 집에 넘치는게 맥준데, 걱정되서 갔다. 편의점 밤 타임에 교대하는 김여주가 말이다. 그러니까 알바는 왜 하필 밤에 끝나는 걸 구해가지고 괜히 사람 왔다갔다하게 만드냐고. 슬리퍼를 질질 끌고 어느새 도착한 편의점 현관문을 열었다. 딸랑 울리는 종소리에 카운터에 서있던 김여주가 고개를 벌떡 들며 어서오세요! 또랑또랑 외친다. 그래 어서왔다^^



“아 뭐야.”

“어쭈, 손님한테 말 하는 거 봐라?”

“손님은 무슨. 안 꺼져?”

“아 나 맥주 사러 왔거든.”



녀석은 문을 열고 들어온게 나인 걸 확인하자마자 표정을 구긴다. 아, 나는 저게 뭐가 예쁘다고 데리러 왔을까. 가볍게 한숨을 내쉰 나는 맥주 두 병을 대충 집은 후 카운터에 올렸다. 계산 좀 해주시죠 알바생님~ 일부러 약올리듯 말을 하자, 세모눈을 뜬 김여주가 나를 한번 흘겨보더니 바코드를 찍는다. 삑, 울리는 소리가 명쾌하다.



“이천 팔백원입니다 손님.”



이를 바득 갈며 내 쪽으로 내미는 김여주의 손 위로 주머니에 쑤셔넣었던 천원 짜리 세 장을 올려놨다. 그 돈을 받아들고 바로 이백원을 거슬러주려 손을 움직이는 김여주를 바라보다 짧게 입을 열었다. 야 김여주, 하고 부르자 동전을 집다 말고 내게 시선을 둔다.



“너 편의점 알바 그만 하면 안되냐? 다른 거 해.”

“왜.”

“위험하잖아.”

“…안 그래도 과선배한테 부탁했어. 과외 하나만 꽂아달라구.”



뚱해있던 표정이 풀린다. 일부러 데리러 온 걸 눈치 챈 건가. 툭 튀어나왔던 입술도 어느새 들어가있다. 저도 다른 걸 생각하고 있다는 말에 고개를 끄덕이며 시간을 확인했다. 얼추 교대시간이었다. 그리고 시계에서 눈을 떼기 무섭게 김여주 다음 타임인 남자가 편의점 문을 열고 들어왔다. 김여주는 남자와 몇 마디 주고 받은 후 집에 갈 준비를 했다. 나는 양 손에 맥주를 든 채 묵묵히 녀석을 기다렸다. 김여주 기다리는 건 꽤 자신있는 분야였다.




“나 그냥 과외 엎을까?”



그래. 편의점 아르바이트보단 백배 천배 나은데, 그렇다고 남고딩 과외도 썩 좋은 건 아니였다. 고3 남학생과 과외를 하게 됐다며 말하던 김여주를 보며 얼마나 표정을 구겼는지 모른다. 근데 이게 다행인 건지 불행인 건지 과외 학생이 그렇게 싸가지가 없단다. 이를 바득 갈며 금방이라도 테이블을 부술 것 같은 김여주의 모습에 나는 눈을 끔뻑였다. 말을 들어보니 멘탈이 나갈만 했다. 버럭 맞장구를 쳐주니 도리어 이상한 표정으로 나를 쳐다본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계속 성을 냈다. 누구 마음대로 김여주를 무시해. 어떤 놈인지 얼굴이나 보고싶었다.

김여주는 정말 많이 속상했던 건지 술을 넘기고 넘기고 또 넘겼다. 캬~! 하고 소주잔을 흔들던 녀석은 곧 평상시와 다를 것 없이 얼마안가 양 볼을 붉게 물든 채 나를 쳐다봤다. 다섯 번 더 넘기면 딱 헤롱거릴 것 같네. 나는 혀를 한번 차보인 후 술잔을 들어올리려는 김여주의 손목을 잡았다.



“야 넌 술 이제 그만 마셔.”

“왜!! 나 오늘 마시고 죽을거야!!”

“웃기고 있네. 너 술 취하면..”



저지하는 나에게 반항이라도 하는 듯 소리를 빽 지르며 손목을 비틀어 빼려는 김여주에게서 아예 술잔을 뺏어버렸다. 김여주는 살짝 풀린 눈으로 나를 바라봤다. 아니, 노려본다는 표현이 더 알맞을 것 같다. 입술은 삐쭉 내밀고 툴툴거리는 모습에 잠시 말을 머뭇거렸다.

너 술 취하면, 문태일 얘기해.



“답 없어.”



난 그거 싫어.






피치 크러쉬 !
11





“얘 울었어?”

“안 보이냐, 눈물 자국.”

“..태일이 형 얘기 했지.”

“어.”



씻고 나오자마자 핸드폰이 울렸다. 김여주가 많이 취했으니 데리러 오라는 정수정의 문자였다. 보자마자 옷만 갈아입고 바로 뛰어갔다. 술집에 들어서자마자 보인 건 테이블에 머리를 박고있는 김여주, 그런 김여주의 머리를 천천히 쓰다듬고 있는 정수정이었다. 내가 그 쪽으로 걸어가자, 인기척을 느낀 정수정이 고개를 들었다. 왔어? 묻는 말에 고개를 끄덕이며 김여주를 확인했다. 얼굴을 가리고 있던 머리카락을 조심히 걷어내자 진득히 나있는 눈물길에 한숨을 푹 내쉬었다. 문태일 만난 거 얘기하면서 또 한바탕 울었구만. 머리가 지끈거리는 탓에 이마를 짚었다.



“넌 혼자 갈 수 있어? 김동영 부르지?”

“됐어, 집이 코 앞인데 김동영을 왜 불러. 김여주나 잘 챙겨.”

“..알았어, 먼저 갈게. 도착하면 문자 남겨.”



지체 없이 김여주를 업었다. 정수정은 김여주의 팔을 내 어깨에 둘러주며 잘 챙기라고 당부했다. 그게 대답하듯 김여주를 업은 팔에 힘을 더 꽉 줬다. 항상 그랬던 것처럼 김여주는 미동도 없이 업혀 이따금씩 앓는 소리만 작게 낼 뿐이었다. 새근새근 숨을 고르는 소리가 귓전에 닿았다. 술 때문에 열이 오른 건지 몸이 뜨겁다. 하아. 깊게 숨을 내쉬며 걸음을 옮기는데, 등 뒤로 정수정 목소리가 크게 울렸다.



“야 정재현!”



뒤를 돌았다. 내가 뭐냐는 듯 보고만 있자, 성큼성큼 걸어온다. 표정이 꽤 비장했다. 내 앞까지 걸어올 때까지 입술을 앙 다물었던 정수정이 천천히 말문을 연다.



“..김여주, 안 좋아한대 이제.”

“…”

“자기 입으로 말했어. 이제 아니라고.”

“..”

“잘 생각해봐. 나 간다.”



목적어가 없는데도 누굴 내포하고 있는지 알 수 있었다. 정수정은 나만큼 크게 숨을 한 번 내쉰 후 무방비한 내 아랫배를 주먹으로 쿡 한번 때리더니 먼저 간다며 등을 돌렸다. 정말 딱 자기 할 말만 하고 그렇게 걸어갔다. 그에 반해 나는 한동안 걸음을 뗄 수 없었다. 더이상 문태일을 좋아하지 않는다는 김여주가 새삼 낯설었다. 오늘도 너는 그 사람 때문에 울었는데, 이제 안 좋아한다고? 고개를 돌렸다. 그러자 바로 앞에 김여주가 눈을 감고 있다. 목울대가 울렁였다.



“김여주.”

“..”

“여주야.”



나지막이 그 소중한 이름을 불러보았다. 내 부름에 김여주는 대답하지 않았다. 가만히 고른 숨만 내쉴 뿐이다. 아무렴 좋았다. 


여주야.

여주야.

여주야.

여주야―.



애초에 우리가 친구가 아니였다면 나도 가능성이 있었을까. 처음부터 좋은 친구 말고 같은 반 남자애, 옆 반 남자애였으면 너한테 친구 말고 남자로 다가갈 수 있었을까. 오히려 우리가 서로에 대해 모르는게 더 많았다면 새로운 대화를 나눌 수 있지 않았을까. 그러다 뜻밖의 설렘이 오가고, 나만 널 좋아하는게 아니라 너도 날 좋아하는. 그런 기적이 일어날 수 있지 않았을까.



“여주야.”



허공에 뱉은 목소리가 가늘게 떨렸다. 눈가가 시큰거려 눈을 감았다. 평생 친구로 남을 수 있을 것 같았다. 괜히 마음을 고백했다가 영영 잃을까봐, 나는 그게 무서워서 숨기기 급급했다. 근데 난 평생을 숨길 수 있을 만큼 작은 마음에 널 품은게 아니었다. 네 이름만 불러도 이렇게 심장이 터질 것 같은데, 더 큰게 덮치면 어떻게 감당할지 막막했다. 당장 지금도 그 하얀 이마에 입 맞추고 싶은데.



“..”

“나 지금이라도 너한테.. 기적을 바라도 돼?”



김여주가 작게 뒤척였다. 



















대역죄인 돌아왔어요 여러분............
변명 안 하겠습니다. 너무 늦어서 정말 죄송합니다.
모자란 글 기다려주시고 계속 댓글 달아주시는 분들, 그리고 어저께 선물 보내주신 분 생각하면서 다시 글 썼습니다.
연재 텀이 길어질 것 같지만 피치크러쉬는 무슨 일이 있어도 완결 냅니다.
다시한번 너무 감사드리고, 왜이렇게 늦었냐고 욕을 하신다면 달게 받겠습니다ㅠ ㅠ!
염치 없지만 여러분 많이 보고싶었어요. 잊지 않아주셔서 감사합니다..!

호닉

맠둥이는망고 / 모찌 / 우재 / 오렌지 / 우재야 / 백도 / 예민보스 / 뽀로링 / 윤오빠 / 갈즙 / 빵재 / 복숭아모찌 / 정제육 / 맠내 / 숭아 / 채점마크 / 달탤 / 마크민형 / 김작곡 / 찌뽕 / 뚝딱이 / 도화 / 맠둥 / 꿀돼지 / 피터 / 션 / 자소서 / 뽀뽀 / 우리 재현이 / 문꼬리 / 8ㅁ8 / 바람개비 / 아치 / 초승달 / 담이 / 나유타 / 꽃길 / 뀨꺄 / 정재빵 / 갓재현 / ㅇㅈ / 설레임 / 윤오윤오 / 크림치즈빵 / 달빵 / 마끄리 / 마크라떼 / 맠리 / 크롱 / 머리끈 / 안돼 / 재현오빠 / 내달님 / 마시멜로 / 쏭쏭 / 뿡뿡이 / 당근가게 / 도랑 / 꼬미 / ㅇㅇㅈ / JHJH / 127 / 더꾸 / 고사미 / 이민형포마드

암호닉 빠지신 분 계시면 댓글에 적어주세요!

모두 너무 감사드립니다.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넘나 오랜만입니다!!!!!!발리보고 올께요ㅛ 오랜만이라서 일초만에 달려왓디뇨ㅠㅠㅠㅠㅠㅠ기재됩니다 갑니다!!!! 넘나 기대되고 넘나 심장이 빨리뛰는궁녀오ㅠ
7년 전
독자2
헉 작가님ㅠㅠㅠㅠ 얼마만인지ㅠㅠㅠ 빨리보거올게요
7년 전
비회원239.241
작가님..?저진짜 제 눈을 의심해써요..ㅇ 정녕 제가 본게 복숭아박살이 맞는가!!!!!!!!!!!!!!!!!!!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감격ㅠㅠㅠㅠㅠㅠㅠㅠ오래봐요ㅠㅠㅠㅠ
7년 전
독자3
작가님 너무 오랜만이예요ㅠㅠㅠㅠㅠㅠ정말 너무 기다리고잇엇는데 새벽에 들어오니까 무려 피치크러쉬ㅠㅠㅠㅠㅠㅠㅠ행복헌 잠 잘 수 잇을것같아요ㅠㅠㅠㅠㅠ이제 재현이가 행복해질일만 기대하면 되는건가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4
피치크러쉬ㅠㅠㅠㅠㅠㅠㅠㅠ신알신 뜬 거 보고 바로 달려왔습니다ㅠㅠㅠㅠ너무너무 보고싶었어요ㅠㅠ작가님ㅠㅠ재현이 짠내 폴폴 나는 글을 이렇게 분량 낭낭하게 써주시다니 감사합니다❤
완결할 때까지 써주신다니!!작가님 믿고 재현이 여주랑 꽁냥꽁냥 기다려도 되나요ㅠㅠ 와주셔서 고마워여❤❤

7년 전
독자5
피치크러쉬ㅜㅜㅜㅜㅜㅜㅜ루ㅜ라니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제목보자맞 깜짝 놀랐어요ㅜㅜㅜㅜㅜ 작ㄴ가님 넘 보곡싶었습니다!
7년 전
독자7
대박 너무 오랜만이에요 ㅠㅠㅠㅠㅠㅠㅠ피치크러쉬 너무 보고싶었어요ㅠㅠㅠㅠㅠ재현이 너무 맴찢 ㅠㅠㅠㅠㅠ 여주랑 이제 해피 엔딩만 남은건가용 ❤
7년 전
독자8
맠내예요! 아 작가님 너무 보고싶었는데 진짜ㅠㅠ 이렇게 찾아와주시면 너무 감사하죠ㅠㅠ 신알 뜨자마자 너무 깜짝 놀라서 달려왔는데 글 솜씨는 여전하시네요ㅠㅠ 재현이 너무 마음아프구ㅠㅠ 사랑합니다 감사해요♡
7년 전
독자9
자소서에유작가님ㅠㅠㅠㅠㅠㅠㅠㅠ넘보고싶었어요ㅠㅠㅠㅠㅠㅠ재현이보면넘찌통인데여주를좋아하는모습이예쁘기도하고ㅠㅠㅠ그냥얼른잘됐으면좋겠네요ㅠㅠㅠ
7년 전
독자10
크림치즈빵이에요!!!!작가님!!!!!!오랜만이에요ㅠㅠㅠㅠ보고싶었어요ㅠㅠㅠㅠㅠㅠ재현이 찌통 ㅠㅠㅠㅠㅠㅠㅠㅠ재현아!!!!!왜 다가가질 모태!!!!!!!ㅠ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11
하ㅠㅠㅠㅠ작가님 기다렸어요ㅠㅠ퓨ㅠㅠㅠ 혹시 암호닉 계속 신청해도 된다면 [뿌꾸뿌꾸]로 신청해도 되나여ㅠㅠㅠㅠ 재현아 너무 찌통이에여ㅠㅠㅠㅠ퓨ㅠㅠ
7년 전
독자12
알림온거보고 눈을의심했어요....세상에ㅠㅠㅠㅠㅠㅠㅠㅠㅜㅠ 기다렿ㄴ습니다ㅜㅜㅜㅡㅜㅜㅜㅜㅜㅜㅜㅜ
7년 전
독자13
미쳤다미쳤어 암호닉신청하고 싶어요 아 저 진짜 작가님과 이 작품 때문에 엔씨티 사진 저장하고 다닌다구요... 민형이가 좋아지기 시작했다구요... 저는 타팬인데... 엉엉...
7년 전
독자14
피치 크러쉬ㅜㅜㅜㅜㅜㅜㅜㅜ 작가님 진짜 기다렸어요 제가 막 독방에 작가님 언제 오냐구 글도 쓰고ㅜㅜㅜㅜㅜ 하루하루 미녕이를 기다리며 또 기다렸는데ㅜㅜㅜㅜ 이렇게 작가님이ㅜㅠㅜㅜㅜㅜㅜㅜㅜㅜ 아 세상에 작가님 암호닉 신청 안 받나요ㅜㅜㅜㅜㅜㅜㅜㅜ 그나저나 재현이랑 여주랑 이어지는 건가요ㅜㅜㅜㅜㅜㅜㅜ 좋슴니다.... 민녕이는 저랑 이어지면 되죠ㅠ 뭐...! 작가님 사랑해요 정말ㅜㅜㅜㅜㅜ
7년 전
독자15
꼬미입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자까님..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ㅓㅇㅇ어ㅓ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어어어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자까니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자까니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하고 싶은말은 너무 많은데 정리가 안더ㅚ.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그냥 사랑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16
빵재에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세상에ㅠㅠㅠㅠㅠㅠㅠ넘 오랜만이라ㅠㅠㅠㅠㅠㅠ세상에ㅠㅠㅠㅠㅠㅠ너므 보고싶었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대눈물파티ㅠㅠㅠㅠㅠㅠㅠ분량 어마어마해요 우리 재현이 짠내나서 어떡하지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얼른 해결이 나야 할 텐데ㅠㅠㅠㅠㅠㅠㅠ다음화 조용히 기다릴게요 언제든 좋아요ㅠㅠㅠㅠㅠㅠㅠ사랑합니당ㅠㅠ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17
작가니뮤ㅠㅠㅠㅠㅠㅠ이게얼마만에요ㅠㅠㅠㅠㅠ진짜 보고도믿지못해서 읽기도전에 댓글부터ㅜㅜㅜㅜㅜㅠ워ㅠㅠㅠㅠㅠ작가님 ㅜㅜㅜ어우ㅜㅜㅜㅜㅜ세상....워.....
7년 전
독자18
더꾸입니다ㅠㅠㅠ작가님 이게 얼마만이에요ㅠㅠㅠㅠㅠㅠㅠ글잡 들어오고나서 제 눈을 의심했어요 너무너무 보고싶었어요 자까님ㅠㅠㅠㅠㅠ다음화도 기대 많이 할게요 자주 봬요!오늘도 글 쓰시느라 수고하셨어요!
7년 전
비회원224.129
헐 대박 제가 엄청 기다렸어요 ㅠㅠㅠㅠㅠ 정주행 다 했는데 딱 보니 다음 글이 올라오지를 않아 얼마나 애가 타던지... 정말 보고 싶었습니다 제가 정윤오 진짜 엄청 세상에서 제일 사랑하는 사람이 정윤오인데 윤오가... 우리 윤오가... 허윽 저 진짜 재현이 없으면 못 살 것 같은 사람이 됐어요 사는 이유가 정윤오 1초라도 더 보려고인데 진짜 이렇게 윤오편 글로 저에게 설!렘!폭!탄'을 허윽... 제발 제발 지인짜 제발 우리 윤오와 꽁냥꽁냥을 보고 싶습니다 제발... 암호닉 [내삶의낙정윤오]로 신청해도 될까요 ㅠㅠㅠㅠ
7년 전
독자19
너무 기다려써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제목 보자마자 바로 눌러서 읽고 댓글써여ㅠㅠㅠㅠㅠㅠㅠ 진짜 재현이 너무 찌통ㅠㅠㅠㅠㅠ 친구를 좋아해본 적 없는 저한테까지 감정이 전달돼서 너무 슬퍼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ㅠㅠ 진짜 너무 잘 읽었습니다ㅠㅠㅠㅠㅠ
7년 전
비회원222.51
암호닉신청(우유)입니당 ㅋㅋ
7년 전
독자20
ㅠㅠㅠ 정주행 결심했는데딱 오셨어요ㅠㅠㅠ 사랑해요ㅜㅠㅠ 재현이 너무 슬픈.
7년 전
독자21
ㅠㅠㅠㅠㅠ재현이 너무 찌통인데 어떡해요ㅠㅠㅠㅠ진짜 제발 여주랑 잘됐으면ㅠㅠㅠ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22
너무 오랜만이에요 작가님ㅠㅠㅠㅠ열심히 기다린 보람이 있는거같아서 좋네요ㅎㅎ♡
7년 전
독자23
ㅠㅠㅠㅠ어유어어ㅡㅠㅠㅠㅠ기다렸어요ㅠㅠㅠㅠㅠ재현아 ㅠㅠㅠ 재현이 너무 안쓰러워요ㅠㅠㅠㅠ 태일이도 안 됐는데ㅠㅠㅠㅠㅠ 다조아ㅠㅠㅠㅠ애드라ㅜㅜ
7년 전
독자24
신알신보고 기절하는줄알았어요ㅡㅠ 암호닉 귱귱으로 신청될까요 넘넘좋네여 분량도 내용도 자까님이 다해드셨ㄸㅏ-!
7년 전
비회원215.87
ㅇㅇㅈ입니다 작가님 ㅠㅠㅠㅠㅠㅠ완전 기다렸어요ㅠㅠㅠ피치크러쉬라니ㅠㅠㅠ오랜만에봐도 너무 좋네요ㅠㅠㅠ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25
작가님 저진짜 제 눈을 의심했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진짜 그냥 다시 돌아와주셔서 그냥 너무 막 감사합니다ㅜㅜㅜㅜㅜ 진짜루여..... 작가님 완결 무조건 낸다는 말에 안심 또 안심하고 기다리겠습니다❤️ 글구 암호닉 뒤늦게 신청해도 될까요..? [메리클스마스]욤!
7년 전
비회원213.68
작가님 이 글을 왜 이제서야 읽었을까요 정주행했어요 두시간정도 걸린거같네요.. [임나]로 암호닉 신청해도될까요?! 태일이랑 재현이 번외 세세하게 써주시니까 몰입도 더 잘되고 각자 얼마나힘들었는지도 잘느껴져서 가슴이 시큰시큰함니다..8ㅅ8 몇개월만에 돌아오신거같은데 앞으로 자주뵀으면 좋겠어요 !!!! 개인적으로 민형이나오는 부분도 좋은데 이제 민형이번외 기다리면 되는거죠?^^(아무말) 왠지 새로운편 하나 나올때마다 정주행 한번씩 더할거같은 ㅋㅋㅋㅋ 기분이드네요 캐릭터하나하나 다 좋아요 너무재밌게 읽고가요 좋은글 감사합니다 ❤
7년 전
독자26
고사미에요ㅠㅜㅠ
오랜만입니다 작가님!!!
남주가 누가 될지 너무 궁금해요ㅠㅜ!!

7년 전
비회원 댓글
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작가님 보고싶었어요ㅜㅠㅠㅠ 우주입니다! 잘 보고 가요
7년 전
독자27
ㅓ어어어엉어ㅓㅇ어어ㅇ어어어어ㅓㅇㅇ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재혀나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아미치겠따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진짜슬퍼ㅠㅠㅠㅠㅠㅠㅠㅠㅠ
7년 전
비회원193.98
작가님 진짜 오바잖아여ㅠㅠㅠㅠ 아 진짜 저 눈물나요 동생한테 막 소리질렀어요 피치 크러시 11화 떴다고 진짜 보고 싶었어요 진짜로ㅠㅠㅠ 우아 무슨 일 일어나신 줄 알아ㅛ다고요ㅠㅠㅠ 으이 저 쏭쏭이에요 이렇게 다시 찾아와주셔서 고마워요 진짜로ㅠㅠㅠ 으앙 울고 싶다 작가님 진짜 다시 돌아와줘서 고마워요!!
7년 전
비회원193.98
작가님 저 보고 왔어요~~ 다시 한 번 돌아와 주셔서 감사해요! 여전히 글 실력은...녹슬지 않으셨어요 최고예요ㅠㅠ 재현이 마음 다 알았습니다 넘나 마음 아픈 것... 제발 재현이 마음 알아줬으면 좋겠어요ㅜㅜ 이렇게 자기를 좋아하는데에~~|~~~~~ 다음에는 현재 편 기대하고 있을게요!! 아 그리고 작가님 혹시 완결 나면 텍스트로 써주실 의향이 있으신지요!!ㅠㅅㅠ 소장하고 싶어요~~ 평생 읽고 싶습니당ㅎㅎ!! 그리고 날씨 추워졌는데 옷 따뜻하게 입으세용❤️
7년 전
독자28
[0303] 암호닉 신청이요!! 재현이 넘나 아련 돋는 것 ㅠㅠ 여주도 재현이를 이성으로서 좋아해줬으면 좋겠네요ㅠㅠㅠ
7년 전
비회원229.9
[아가베시럽] 암호닉 신청해도 될까요ㅜㅜㅜㅜ작가님 진짜 오랜만입니다!!!!!! 재현이..ㅠㅠ 태일이도 그렇고 ..ㅠㅠ 잘됐으면 좋겠어요 여주도 마음을 열었으면..!!
7년 전
독자29
작가님 이민형포마드에오유듀ㅠㅠㅠㅠㅠㅠㅠㅠ 피치크러쉬ㅠㅠㅠㅠㅠㅠㅠㅠ세상 오랜만잉0요ㅠㅠㅠㅠㅠㅠㅠ보고싶었어요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30
으아아아아 재현아ㅠㅠㅠㅜㅠㅠ 너무 아련하네요ㅠㅠㅠㅜㅠ 얼마나 아팠을지 상상이 안돼요ㅠㅠㅠㅠㅠㅠㅠ 안쓰러워ㅠㅠㅠㅠㅠㅠ 민형이는 또 얼마나 많은 상처가 있을지ㅠㅠㅠㅠㅠㅜㅠ 암호닉 [베네]로 신청하겠습니다
7년 전
독자31
핳......진짜 매회 레전드다ㅠㅠㅠ
작가님 돌아와주셔서 감사합니다ㅠㅠㅠㅠ

7년 전
독자32
으앙ㅠㅠㅠ 넘 오랜만이에요ㅠㅠㅠㅠ 얼마나 보고싶었는지 몰라요ㅠㅠㅠㅠㅠㅠㅠ 글 써주셔서 감사해요 자까님
7년 전
독자33
암호닉 [재혀나엉엉엉] 으로 신청학니다 엉엉엉... 작가님 필력진짜 엄청 좋으시고 짝사랑 감정 잘 표현하시고... 제가 지금 하고 있어서 보다가 눈물났고...(울컥) 엉엉엉ㅠㅠㅠㅡㄹ
7년 전
독자34
마시멜로에요! 아 작가니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너무 보고싶었어요
제가 보는 글잡 중에 항상 0순위인 우리 자까님!! ♥
다시 돌아와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오늘도 재현이는 너무 아프고 아리네요... 브금 선택도 쥑입니다..꺄..
지금 제 머리속에선 태일이 재현이 민형이 그리고 여주 각각의 입장과 마음을 동시에 재생시키면서 보느라 머리가 팽팽 돌아갑니당 ㅎㅎ
처음엔 아무생각없이 아뭐야ㅠㅠ 넘 달달행 ㅠㅠ 이러면서 봤는데 점점 인물들의 감정선이 점층적으로 깊어지고 진해지면서 계속 맘이 아파요ㅠㅠ
처음엔 상큼발랄 로코였는데 지금은 정통멜로의 느낌이랄까.. 싫다는건 아니구요.. 넘나 좋다고요ㅠㅠ 특히 요즘같은 가을+겨울의 가울(?)ㅋㅋ 날씨와 분위기가 너무 알맞아요..
사람 마음이란게 진짜 어려운거같아요ㅠㅠ 한번 커플로서 달콤한 꿈같은 시간을 보낸 태일이와 여주도 그들만의 수많은 아픔과 고민이 있었겠죠
일방적인 짝사랑의 아픔과는 조금 다른 .. 전 사실 아직 고딩찌지리고 재현이처럼 지독한 짝사랑을 해본적도, 쌍방을 해본적도..흡.. 없지만
재현이의 담담하고 여린 독백을 뒤에서 몰래 곱씹어보면서 간접적으로 느끼고 있어요 사랑이란.... 참 어렵고도 어렵구나.. ㅇㅅㅇ..

저 진짜 장난아니고 작가님 단편집 같은거 냈음 좋겠어요ㅠㅠㅠㅠㅠㅠㅠ 제일 먼저 예약구매할텐데ㅠㅠㅠㅠㅠ
각 인물 순서대로 같은 상황 다른 마음을 하나씩 풀어주면 진짜 굉장할거에요ㅠㅠ 저 00의 시점 이런거 갱장히 좋아하거든여ㅠㅠㅠ
암튼 오늘도 잘 보고갑니다1! 저 사실 귀찮아서 댓글 되게 짧게 다는 사람인데 작가님 글을 한참 음미(?)하고 내려오면 저도 모르게 이렇게 댓글로 주책을 부리네요... ㅋㅋ..


ㅠㅠ

7년 전
독자35
자까님!! 왜이제야오셨어요ㅠㅠㅠㅠㅠ 얼마나기다렸다구요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36
뽀로링이에용
작가님 너무너무너무 보고싶었습니다ㅠㅠ
아 이제 앞으로의 행보가 너무 기대되네요ㅠㅠㅠㅠㅠㅠㅠ행복한 일만 남길 바라고 있습니다ㅠㅠ

7년 전
독자37
갓재현이에요! 아 세상에 작가님 너무 보고싶었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 사실 수능끝나고 읽으려했는데 도저히 작가님 신알신이 머릿속에서 지워지질않아서 그냥 왔습니당ㅠㅠㅠㅠㅠㅠㅠ
일단 이번편 보고 제일 크게 느낀건 재현이랑 여주랑 안이어주시면 작가님이 대역죄인이란거.....^^ 저렇게나 아픈 짝사랑하느라 멘탈이 탈탈 털렸을텐데 보상해줘야한다고 생각합니다ㅠㅠㅠㅠㅠ 진짜 끝까지 자신한테 이기적인 면 없이 여주만 생각하는거 너무 멋있잖아요ㅠㅠㅠㅠ 재현이 짝사랑 받는 여주가 세상제일 부럽네요...... 재현이한테 기적이 오길 바랍니다ㅠㅠㅠㅠㅠ
항상 작가님 글은 거의 새벽에만 읽었었던것같은데 아침에 읽어도 설레고 마음이 아린건 여전하네요.....새벽감성 다 필요없어지는것같아요ㅋㅋㅋㅋ 진짜 돌아와주셔서 너무 감사하고 완결까지 열심히 으쌰으쌰해봐요!!! 애정합니다❤❤

7년 전
독자38
작가님 재현오빠예요ㅠㅠㅠㅠ와ㅠㅠㅠㅠㅠ오랜만에 들어와서 작가니 글보는데 너무나 좋은것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재현이의 속마음을 오늘 제대로 알았어여ㅠㅠㅠㅠ
7년 전
독자39
아아 재현아 기적을 바라도 돼ㅠㅠㅠㅠㅠㅠㅠㅠ 재현이 그동안 너무 힘들었어요..... 정말 찌통 흑흑흑흑흑ㅁㅎㄷㄱ 아프지맛ㄴ자....행복하자..... 여주랑 사랑하자.....ㅠㅠㅠ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40
작가님 꿀돼지입니다. 저 지금 눈물샘이 고장났나봐요... 지금 재현이시점보다가 제 과거가 생각이 나서....그 애의 가장 친한친구가 저였는데 그 선을 넘어버리고 여친이 생겼고 그리구 아프다가 걔가 깨지구 저랑 사귀구 깨져서 지금도 연락 안하는,,, 그래서 꼭 전 재현이랑 이어졌으면 좋겠어요 저는 끝이 안좋았지만 진짜 꼭 재현이만은 여주랑 잘되길.....
7년 전
독자41
한마디만할게요 작가님은 저의 희망이에요 사랑해요
7년 전
독자42
헐 재현아ㅜㅜㅜㅠㅠㅠㅠ진짜 읽으면서 마음이 너무 아프다 좋은친구말고 옆반남자애 였으면 너한태 친구말고 남자로 다가갈수있었을까 이부분너무좋아요ㅠㅠㅠ
7년 전
독자43
재혀나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이제용기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고백해고배규ㅠㅠㅠ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44
ㅠㅠㅠ재현이 마음 너무 짠해요 이제 행복해랏...
7년 전
독자45
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왜이리 재현이의 짝사랑이 아프기만 한건지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46
제일 불쌍한건 재현이다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어떻게 이런 상황을 견더왔을까ㅜㅜㅜㅜㅜㅜㅜ 마음아파ㅜㅜㅜㅜㅜ찌통ㅜㅜㅜ
7년 전
독자47
작가님 재현이랑 여주랑 안되면 미워할거예요ㅠㅠㅠ민형이도 좋지만 여기서 민형이랑 되면 재현이 너무 불쌍하잖아요ㅠㅠㅠㅠ
7년 전
독자48
허류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재현이ㅠㅠㅠㅠㅠㅠㅠㅠ 너무 맴찟이야ㅠㅠㅠㅠ 작가님 재현이 여주랑 이어주세요 (찡찡)
7년 전
독자49
아ㅏ너무재밌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소문듣고 와서 봤는데 이 재밌는걸 오ㅑ 지금봤는지ㅜㅠㅠㅠㅠ♡
7년 전
독자50
재현이 너무 찌통ㅠㅠㅜㅠㅠㅠ
7년 전
독자51
여주 때문에 마음아픈 재현이 때문에 가슴 미어져요ㅠ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52
재현이ㅠㅠㅜㅠㅠㅜ 맘 아파요ㅠㅠㅜㅜㅠ 잘 읽고 가요 작가님!!!!
7년 전
독자53
아직 하지도 않은 대학생활 조작하기 있습니까 없습니까...진짜 재현아 우재야우재 ㅜㅜㅜㅜㅜㅜㅜㅜ
7년 전
독자55
재현아 ㅠㅜㅜㅠㅠ 맴찢 ㅠㅜㅜㅠㅠㅠ
7년 전
독자56
와와 정말 와 감탄사밖에 안나와요 작가님 진짜 와 작가님 글 너무 잘쓰세요 저도 모르게 막 빠져들어가서 읽었어요ㅠㅠㅠㅠㅠ재현이의 감정들이 너무 잘 나타나있어 저도 모르게 막 끙끙대면서 안타까워ㅠㅠㅠ하며 봤습니다ㅠㅠㅠㅠ와 대박이예요❤
7년 전
독자57
아어떡하면좋아ㅠㅠ 재현이 아 진짜 너무 ㅠㅠㅠㅠ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58
보는데 재현이 감정들을 다 알거같아서 눈물이 나요 마음 아파서 엉엉웁니다ㅠㅠㅠㅠㅠ8ㅅ8 진짜 이렇게 재밌기 있나요...? 피치크러쉬 최고예요진짜ㅠㅠㅠㅠㅠㅠㅠㅠㅠ 넘 잘읽고 있어요! 좋은 글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7년 전
독자60
와ㅜㅜㅜ 재현이 이제 대쉬하는건가요??ㅜㅜㅜ 기대하겠습니다ㅜㅜㅜ 재현이가 자기 마음 표현했을때가 너무 설레요ㅜㅜㅜ
7년 전
독자61
재현아ㅠㅜㅜㅠㅠ눈뭉나ㅜㅠㅜㅜㅜㅜ엉엉엉
7년 전
독자62
제발 ㅠㅠ 이 글을 본 이상 마지막 회 제목에는 정재현 이름만 존재해얗ᆞㅂ니다ㅜㅜㅜㅜ
7년 전
독자63
아 진짜 정재현 ㅠㅠㅠ맘아파여 ㅠㅠㅠ찌통유발 아 전 여주랑 재현이에 한표
7년 전
독자64
아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작가님 저 울어요 진짜 아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7년 전
독자65
진짜 재현이 찌통이네여 ㅠㅠㅠㅠㅠㅠ 순애보 재현이라니 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66
재현이 너무 짠하다..ㅠ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67
바래도된여!!!!!!!!!재현아 바라렴 !!!!!! ㅠㅠㅠ 너무 감동적이야 엉엉엉
7년 전
비회원84.190
아 재현이 짝사랑이 너무 아프네요ㅠㅠㅠㅠ주인공 네명중에 저는 재현이를 가장 응원하고 싶어요ㅠㅠㅠㅠ세상에 간접적으로 이렇게 가슴이 아픈건 처음입니다..☆
7년 전
독자68
으응 재현아 ㅠㅠㅠㅠㅠㅠㅠㅠ 듀ㅐ 돼 무조건 돼 나느ㄴ 돼 ㅠㅠㅠㅠ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69
아ㅠㅠㅠㅠㅠㅠㅠ 재현이 짝사랑 진짜 너무 마음아파요..
7년 전
독자70
허어어어어얼재현아ㅠㅠㅠㅜㅠㅠㅠㅠㅠ기억조작대박이에여솔직히이건재현이가되어야한다 재현이아프지마라라ㅏ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71
어휴ㅠㅠㅠㅠ우리 재현이ㅠㅠㅠ불쨩해서 우야노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72
재현이의 입장도 너무너무너ㅜㅁ 맴찢이에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태일이의 입장도 이해가고 마음 아프고ㅠㅠㅠ어떡해야하죠ㅠㅠ
7년 전
독자73
응!!!! 돼 재현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아 진짜 심장아프다ㅠ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74
흐엥 이런찌통이.. 내가 하는 짝사랑은 짝사랑도 아니었구나ㅠㅜ 재현아 흑흑 매음이 아프다 ㅈ
7년 전
독자75
재현아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너때문에 또 눈물이 나온다... 왜 자꾸 나를 울리는 거야....
7년 전
독자76
으재련아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하 아련하
7년 전
독자77
작가님ㅠㅠㅠ재현이때문에 막 아리고그러네요 ㅠㅜㅜㅜㅜ
7년 전
독자78
응 재현아 .... ㅠ ㅠㅠㅠㅠㅠㅠ 돼ㅠㅠㅠㅠㅠㅠㅠ 아ㅠㅠㅠㅠㅠ 태일이... 아ㅠㅠㅠ
7년 전
독자79
아으재현어ㅠㅠㅠㅠㅠㅠㅠ 재현이는 진짜ㅜ여주밖에ㅜ모르네요..... 맨날 여주 걱정만 하고 화내주고ㅠㅜㅠ 그걸 몇년넘게 하고있으니 재현이도 지치지는 않을까 걱정되고 ㅠㅠ 맨날 여주 데려다 주고ㅠㅠ 진짜 재현이 최고 ... 다음화도 기대할게요 ~!
7년 전
독자80
하 ㅠㅠㅠㅠ 재현이진짜 ㅠㅠㅠㅠㅠ 보는내내 재현이마음이 느껴져서 제가너무 마음이 아팠어요 ㅠㅠㅠ 하 ㅠㅠ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81
요미 재현이 사랑은 너무 크고 헌신적이어서 이기적이질못했고, 그래서 결국엔 닿지못했었구나
7년 전
비회원184.195
재현아 나 너랑 친구말고 자기할거야 아 기적을 좀 바래봐라ㅠㅠㅠㅠ졔발ㅇㅠㅠㅠㅠ
7년 전
독자82
캬...이번편 분량대박이에여...ㅠㅠㅠ재현이..너무 짠내나여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83
아ㅜㅜㅜ진짜 진심으로 재현이가 행복했으면 좋겠어여ㅠㅠㅠ
7년 전
독자84
아진짜슬퍼서 눈물오억리터흘리고 경기도를 눈물바다로 만들었습니다....ㅠ 재혀나...엉엉어잉어이엉어엉잉
7년 전
독자85
재현이 너무 맴찢이에요...힝 눈물날것 같아요
작가님 멋지세요ㅠㅠㅠ

7년 전
독자86
여주랑 잘되길 바라며뉴ㅠㅠ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87
재현이 어떡해오ㅠㅠㅜ맴찢..넘무 아련..ㅠㅠㅠㅠ태일이도 안타깝고 재현이도 안타깝고ㅜ여주 넘 매력쟁이야ㅜㅅㅜ
7년 전
독자88
열심히 정주행 하고 있어요ㅠㅠㅠㅠㅠ재현이 슬퍼요유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89
와....진짜 왜이리 좋을까요..♥
7년 전
독자90
제발 고백해 재현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민형이보다도 너랑 잘됐으면 좋겠어ㅠㅠㅠㅠㅠㅠ
7년 전
독자91
재현이 ㅜㅜㅜㅜ하 마음아파요..짝사랑을 안해본사람은 없을거니까 재현이 맘이 얼마나 조심스럽고 아릴까..생각하게되어요 잘읽었습니다^^!
7년 전
독자92
재현아ㅠㅠㅠ이제 다가가봐ㅠㅠㅠ
7년 전
독자93
재현아 응원할게ㅠㅜㅜㅜ너가 최고야
7년 전
독자94
와 진짜 대박이에요 ㅠㅠㅠㅠㅠ 너무 재밌어요 ㅠㅠ
7년 전
독자95
재혀나.....ㅜㅜㅜㅜㅠ 진짜 기대해도 좋을 것 같은디 아 민형이듀 너무 좋고 아 태일이도ㅠㅠㅠㅠㅠ 이건 진짜 ㄹㅇ 고민입니드... 작가님 금손으로 글 써주셔서 너무감사해요 ㅠㅠㅠㅠ
7년 전
독자97
으아.. ㅜㅜㅜㅜㅜ
6년 전
독자98
아세상에...진다.. 미안해재현아 내가태일이한테눈이멀어서 너도이케힘든지몰랐다.. 그치만 짝사랑은원래힘든것이고 태일이랑 너가힘들고안타까운건 똑같다....
6년 전
독자99
재현이 너무 마음아파요ㅜㅜㅜㅜㅜ짠해 너무ㅠㅜㅠㅜㅜㅜ
6년 전
독자100
재현아 ㅠㅠㅠㅠㅠㅠ 진짜 완전 역대급 맴찢인것같아요ㅠㅠ 안 좋아하는척 자기 마음 숨기는 재현이 진짜 맴찢이에요 ㅠㅠㅠㅠ
6년 전
독자101
너무 좋은데.... 미라클.... 예아.... 이뤄지세요.... 응웡합이다....
6년 전
독자102
아고ㅠㅠㅠㅠ재현이 안쓰럽다
6년 전
독자103
그냥 재현이랑 이어졌으면 좋겠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재현이랑 행쇼했으면ㅜㅠㅠㅜㅠㅠ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104
재현이 어떠케,,, 여주 생각하는 마음이 왜케 짠하면서도 설레일까요ㅠㅠㅠ
6년 전
독자105
하싀,,,정재현...ㅠㅠㅠ진짜 그 누구보다 여주 좋아하는 거 느껴지고 넘 맴찢인데...미안해 난 그래도 태미사ㅠㅠㅠ 근데 이제 더이상 태일이 안 좋아해서...(코쓱)ㅠㅠ 자까림 정말 감사합니다 과제에 찌든 저를 이러케 선덕선덕한 글로 구제해주셔서 증말 크으으
6년 전
독자106
재현이 짠내나요ㅠㅠㅠㅠㅠㅠ 짝사랑 진짜 힘든건데.. 재현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107
저는 피치크러쉬라는 이 대작을 이제서야 보게된 제 자신이 너무 밉고..막 그렇네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하 넘 찌통이면서도 선덕선덕해져요
6년 전
독자108
정재현ㅜㅠㅠㅠㅠㅠㅠ어떡해ㅠㅠㅠ너무ㅇ슬퍼요ㅠㅠㅠㅠㅜㅠㅠㅠ
6년 전
독자109
재현아 ㅜㅜㅜㅜㅜㅜㅜ진짜 맘고생 심하겟다ㅜㅜㅜㅜㅜㅜ어덕해ㅜㅜㅜㅜㅜ
6년 전
독자110
흐아ㅜㅠㅜㅠㅜㅜ 재현이ㅜ너무 마음 아파요... 흐흑 재현아....... 정주행중인데 너무 자ㅡㅐ밋서용...ㅇㅇ.ㅇ.ㅇ..ㅇ.ㅠㅜ 완결을 향해... 달리고있습니다 흑 왜 이걸 이제야 봤을까요ㅡ. . . .. .
6년 전
독자111
재흉쓰.. 이번엔 꼭 성ㅅ공 소취ㅠㅠ ㅊ작가님 글 너무 잘 쓰세요 흑흑.. 넘나리 스윗한 재휸...
6년 전
독자112
아ㅠㅠㅠ 재현이 너무 슬프잖아요ㅜㅜㅜ 그냥 고백해 재현아ㅜㅜㅜ 여주 생각 그만하고 너부터 생각해줘ㅜㅜㅜㅜ 진짜 마음아파요ㅜㅜ
6년 전
독자113
또 눈물 왕창ㅠㅠㅠㅠㅠㅠㅠ 정재현 어떡하지.. 마음아파ㅠㅠㅠㅠㅠㅠㅠㅠ 아아아ㅠㅠㅠㅠ
6년 전
비회원23.181
아 진짜 재현이가 여주 생각하는 마음이 진짜 깊다는 게 느껴지네요 ㅠㅠㅠㅠㅠ 너무 깊고, 진심이 듬뿍 담겨있어서 뭐라고 말하기도 조심스러워요 ㅠㅠㅠㅠㅠㅠㅠ 아니 여주야 진짜 왜 정재현 안해 ㅠㅠㅠㅠㅠㅠ 내가 보기에 정재현이 최곤데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재현아 진짜 한 번 더 나 너 사랑한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5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05.01 21:30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 퓨후05.05 00:01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 퓨후 05.05 00:01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 05.01 21:30
나…17 1억 05.01 02:08
강동원 보보경심 려 02 1 02.27 01:26
강동원 보보경심 려 01 1 02.24 00:4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634 1억 02.12 03:01
[이진욱] 호랑이 부장남은 나의 타격_0917 1억 02.08 23:19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817 1억 01.28 23:06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2 예고]8 워커홀릭 01.23 23:54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713 1억 01.23 00:4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615 1억 01.20 23:2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513 1억 01.19 23:2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517 1억 01.14 23:37
이재욱 [이재욱] 1년 전 너에게서 전화가 걸려왔다_0010 1억 01.14 02:52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415 1억 01.12 02:00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420 1억 01.10 22:24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314 1억 01.07 23:00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218 1억 01.04 01:01
윤도운 [데이식스/윤도운] Happy New Year3 01.01 23:59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120 1억 01.01 22:17
준혁 씨 번외 있자나31 1억 12.31 22:07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나의 타격_0319 1억 12.29 23:1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213 1억 12.27 22:4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118 1억 12.27 00:5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end22 1억 12.25 01:21
이진욱 마지막 투표쓰11 1억 12.24 23:02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1]11 워커홀릭 12.24 01:07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