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공지가 닫혀있습니다 l 열기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단편/조각 만화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강동원 김남길 성찬 엑소
리틀걸 전체글ll조회 5037l 6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나에게는,

물만두 남사친이 한 명 있다.


왜 별명이 그 모양이라고 물으신다면,

아마 내 얘기를 들어보면 곧 그 궁금증이 풀리게 될 것이다.





*





" 슬픈 영환 줄 몰랐는데 , 생각보다 울컥한다. "




그치, 재환..


... 아?



[워너원/김재환] 쉬어가는 단편 (부제: 물만두와 사는 법) 上 | 인스티즈

" (찔찔).. "




아.. (이마짚). 또. 또야..? 재환아. 이번엔 왜 또 울어. 왜..

김재환과 영화를 보고 상영관 밖으로 나오는 길, 예고편만 봤을 때는 이 정도로 슬픈 요소가 가미된 영화인 줄 몰랐는데 생각보다 울컥 울컥하는 장면들이 많았던 영화였다. 그래도 눈물 날 정도는 아니었어서 대수롭지 않게 손에 들고 있던 빈 팝콘 통을 쓰레기통에 버리고 김재환을 향해 고개를 돌리는데,

.. 아무래도 재환이에겐 독립을 주제로 한 이 영화가 꽤나 슬펐던 모양이다.




" 여주야.. (울먹) "

" 응응. 재환아. "

[워너원/김재환] 쉬어가는 단편 (부제: 물만두와 사는 법) 上 | 인스티즈

" 아저씨 죽을 때.. 끅, 너무 슬프더라.. "




응응.. 그래. 재환아.. 그치만 그렇게 울 정도는 아닌 것 같은데.. 들썩거리는 재환이의 어깨를 토닥이며 말을 이었다. 주룩주룩 순두부마냥 말랑말랑 튀어나온 제 볼을 타고 흘러내리는 눈물을 손등으로 열심히 닦아내던 재환이의 시선이 나를 향했다. 어느새 그 눈썹은 축 처진 모양새다.




" .. 여주 너는, 안 슬퍼? "

" 어..? "




불어터진 물만두. 딱 그 표정으로 내게 묻는다. 여기서 내가 별로 안 슬프다고 하면, 이게 어떻게 안 슬플 수가 있냐며 더 눈물을 짜내겠지. 저놈의 감정 이입.. 뭐라고 대답해야 할지 잠시 눈알을 굴렸다.




" 아니.. 나도 슬픈데. 그래도 그정도는 아닌 거 같다는 거ㅈ.. "

" 여주야.. "

" 어, 재환아.. "



(불안)



[워너원/김재환] 쉬어가는 단편 (부제: 물만두와 사는 법) 上 | 인스티즈

" 나, 아무래도, 집에, 끅, 가야, 할 거, 같애.. 너무, 끅, 슬퍼서, 안되겠어.. "




아니, 재환아.. 영화 내가 샀으니 네가 저녁 사기로 했잖아.. (오열)

재환.. 재환아?! 다급한 내 부름에도 녀석은 여전히 물만두 같은 얼굴로 눈물만 찔찔 흘려내며 발걸음을 옮겼다. 그래. 이런 영화를 재환이 너한테 보자고 한 내 잘못이지..



하.. 과거의 김여주 머리 박아..





[워너원/김재환] 쉬어가는 단편 (부제: 물만두와 사는 법) 上 | 인스티즈

물만두와 사는 법 
w. 리틀걸

쉬어가는 단편 (ver.김재환)


# 이루펀트 - 화분 (Inst.)

::: 뒷부분은 BGM이 안어울려서 반복설정을 해두지 않았으니, 1회 재생 후에는 BGM 없이 보시길 권장합니다.






김재환은 어렸을 적부터 눈물이 많았다. 그냥 성격 자체가 온순하고 착했다. 같은 동네에서 나고 자란 김재환과 나는 꽤나 각별한 사이였지만, 그런 녀석의 성격과 반대로 난 눈물이라곤 전혀 찾아볼 수도 없었으며 누가 제게 조금만 뭐라 해도 버럭 할 만큼 개같은 성격을 지니고 있었다. 물론 놈 앞에서는 예외이긴 했지만.



어렸을 때부터 가깝게 지낸 탓인지, 아니면 놈이 눈물이 많아서인지 나도 재환이 앞에 서면 말 조심, 행동 조심을 생활화하고 있었다. 내 생각엔 아마 후자 쪽에 가깝지 않을까 싶다.




여하튼 그 관계가 워낙 오래 지속되어 왔던 터라 난 우리 사이가 딱히 이상하다고는 생각하지 못했었는데, 중학교에 와서야 그걸 깨달았다. 아.. 우리가 진짜 정상은 아니구나. 싶은걸.




" 여주야. "

" 응? "

" 우리.. 같은 고등학교 갈 수 있겠지? "



그럼, 같은 고등학교 가겠지. 재환이의 말에 별생각 없이 고개를 끄덕였다. 그런데도 재환인 뭐가 그리 불안한지 자꾸만 만약에, 만약에 다른 학교 가면.. 하고 말을 덧붙이며 눈물을 글썽인다. 오.. 물만두 되기 5초 전.




" 어떡하긴. 이제 안녕인 거지. "

" ...(주르륵) "




.. 오. 지져스.




" ..농담. 재환아. 농담!! "



다급하게 외치는 내 말에 재환이는 곧바로 물만두 봉합을 시전했다. 입술을 앙 다문 채로 고개를 끄덕이는 모습이다. 어떻게 된 게 눈물이 흐르는 타이밍이 예상을 빗겨나간 적이 없다.




" 야, 김여.. 어, 재환이 표정이 또 왜저래. "

" 물만두 봉합 중. "

" 미친, 또 울렸나. "




야, 울리긴 누가.. 쟤가 그냥 우는 거지. 어느새 우리 쪽으로 다가온 강다니엘이 재환이의 상태를 살피더니 찌푸린 얼굴로 나를 타박했다. 또 울렸냐니, 이번엔 내가 울컥해서 속 안에 있는 말들이 불쑥 튀어나올 뻔했지만 혹여나 그 말이 또 겨우 봉합 시킨 저 물만두를 터뜨리게 될까 봐 꾹 속으로 삼켰다.




" 같은 고 못가게 될까봐 걱정이래. "

" 아, 그런기가. "


" 에이, 니네는 좀 떨어져 있어 봐야 하는데. "

" (글썽) "



시팔, 또 울려 그러잖아. 미친놈아. 안 그래도 걱정하는 놈 앞에서 쓸데없이 떨어져 봐야 한다는 말을 내뱉는 강다니엘의 등을 재환이에게 보이지 않게 두어 번 퍽퍽 쳐냈다. 그제야 재환이의 상태를 다시 살핀 강다니엘이 저가 말실수를 했다는 것을 깨닫고 급하게 사태를 수습했다. 그렇지만~ 니네는 같은 학교 가겠지. 삐질, 녀석의 이마를 타고 땀이 흘렀다. 재환인 그런 놈을 그렁그렁 한 눈으로 바라보다 이내 고개를 끄덕인다.


휴.. 안도의 숨을 내뱉고 물이라도 마시고자 복도로 향했다. 나를 뒤따라 나온 강다니엘이 정수기 앞에서 물을 받는 내 옆쪽으로 붙어 섰다.




" 야, 김여주. "



그리고 툭툭, 내 팔을 치며 말을 건다.




" 아, 왜. "

" 진짜 걱정되서 하는 말인데. "




그런 녀석이 귀찮아 짜증 섞인 어투로 대꾸하는데, 놈은 새삼 진지한 어투로 그런다.




" ....? "

" 니네 진짜 떨어지면 어떡하냐. 재환이 저거 내가 봤을 땐 니 없으면 앞으로 친구도 없어. "




.. 미친놈이, 재환이 나와서 듣기라도 하면 어쩔려고.




" 닥쳐. 걔가 나 없음 무슨 죽기라도 하냐. "




걱정돼서 하는 말이지. 걱정. 아니. 어쩌면 죽을지도 모른다. 쓸데없이 말을 덧붙이는 강다니엘을 향해 훠이훠이 저리 가라는 손짓을 하고 다시 시선을 정수기 쪽으로 돌렸다. 성격하고는, 쯧쯧 혀를 차는 소리와 함께 강다니엘은 다시 교실로 쏙 들어가버린다. 저걸 그냥..




" ......... "



김재환이랑 같은 학교를 못 간다면, ...글쎄. 생각을 한 번도 해본 적이 없다고 한다면 그건 아마 거짓말일 것이다. 중학교 3학년이 된 지금까지도 김재환은 눈물이 많았다. 저걸 어떻게 나랑 다른 학교에 보내냐고.. (끔찍).. 내가 생각하는 재환이는 아직도 초등학생 때의 모습에 불과했다. 사내 놈이 겁만 많고 눈물만 찔찔 흘려대고.. 무슨 일이라도 생기면 쪼르르 내게 와서 걱정스러운 말들을 늘어놓는데,




" 여주야, 체육! "

" 어, ..아. 기다려. 재환아. 체육복 챙겨서 올게! "

" (끄덕끄덕) "



그런 네가 걱정이 안될 리가 없잖아. 재환아.




**




재환이가 눈물 많은 찔질이라 할 줄 아는 게 없을 거 같지만, 놀랍게도 운동 중에 녀석이 재능이 있는 것이 있었다. 그건 바로 축구, 축구였다.




" 여주야.. (글썽) "

" 뭐야, 또 다쳤어? "




또 이렇게 한 번씩은 넘어지거나 애들이랑 몸싸움을 하느라 치여서 상처를 달고 오는 녀석이지만, 맨날 다치는데 살살하라는 내 말에는 그래도 축구는 재밌잖아. 하며 실없이 웃는다. 내가 너 때문에 못 살아. 그 덕에 내 가방 속에는 늘 후시딘과 대일밴드가 함께하는 건 어쩔 수 없는 일이고.




" 아, 덥다. 그치? "

" 매점 갈까? "

" 매점? "

" 아이스크림 사줄게. "

" 오, 김재환~ 웬일? "




됐다! 그래. 가자! 팔꿈치에 내온 상처에 마지막으로 대일밴드 하나를 딱 붙여주고 손을 털며 자리에서 일어났다. 강아지 마냥 제 상처를 치료해주는 내 손길을 가만히 바라보고 있던 녀석도 제 상처가 있던 자리에 깔끔하게 붙여진 대일밴드를 보자 기분이 좋은지 얼굴에 미소를 띠었다. 쪼르르 나를 따라 일어나 내 옆에 붙어 선 채 부채질을 해주는 모양새가 꼬리를 흔드는 댕댕이가 따로 없다.




" 됐어, 너도 더운데 너나 부쳐. 김재환~ "

" 난 안더워. 여주 너 덥다 했잖아. "




내가 바보냐.. 재환이 너 지금 이마에서 땀 삐질 흐르거든?

티 나게 거짓말을 하는 재환이를 바라보며 속에 있는 말을 뱉을까 하다가 그냥 모른 척 넘겼다. 가끔은 이렇게 모른 척 해줄 때도 있어야지. (절대 그 부채질이 시원했기 때문은 아니었다. )




" 잘 먹을게. 재환아! "



김재환이 사준 스크류바의 껍질을 벗겨내고 입 안에 쏙 넣었다. 더워서 딱 죽을 것만 같은 기분이었는데, 차가운 것을 먹으니 기분이 한결 나아졌다.




" 응, 더우면 얘기해. 또 사줄게. "

" 뭐야, 됐어~ 은혜 갚는 거면 아이스크림으론 택도 없다? "

" ....... "

" 물론 농담, 재환아. "



슬쩍 재환이의 눈치를 살피고 농담이라고 말하니 멀뚱히 나를 바라보던 재환이가 입꼬리를 예쁘게 말아올리며 말했다. 

[워너원/김재환] 쉬어가는 단편 (부제: 물만두와 사는 법) 上 | 인스티즈

그 정돈 나도 알아. 농담.



어쭈, 김재환. 제법인데. 나도 덩달아 웃음 지었다.




**




" ..진짜야? "

" 응, 어쩔 수 없게 됐어. 그래도 여주 학교는 졸업하고 넘어갈거야. 아빠는 몇 개월만 혼자 지내는 걸로 하고. "




갑작스런 미국 유학이 결정되어 버린 건, 아빠의 직장 때문이 주된 요인이었다. 오래전부터 대기업에서 일하셨던 아버지는 최근 들어 해외 지원 업무가 잦은 탓에 출장을 자주 다니곤 했다. 1년에 한국에 있는 날이 외국에 있는 날보다 적을 정도? 그 때문에 언젠가 해외로 이민을 가게 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하기는 했지만, ..그게 이렇게 갑자기 찾아올 줄은 몰랐지.



간만에 가진 가족 식사 자리에서 이러한 중대 발표를 전해 들은 나는 놀라움에 말을 잃었다. 어안이 벙벙해져 말을 더듬다가, 현실을 직시하고 가장 먼저 떠오른 얼굴은 다른 누구도 아닌 

..김재환이었다.





" 뭐, 진짜가? "



끄덕, 답지 않게 놀란 눈을 하며 내게 되묻는 강다니엘을 향해 작게 고개를 끄덕였다. 와, 이래 갑자기?. 그러게나 말이다. 나도 이런 일이 나한테 일어날 줄은 몰랐지. 다시 생각해도 현실감이 전혀 느껴지지 않는 상황이라 깊은 한숨을 내쉬며 책상에 머리를 박았다.




" 재환인 모른다고? "



그리고 곧이어 묻는 강다니엘의 말에 고개를 녀석 쪽으로 돌렸다. 다시 튀어나온 재환이 이름에 더 머리가 아파지는 기분이다. 



" 엉.. "

" 니 진짜 말 안할 거가. "



아니.. 해야지. 근데 걔는 최대한 늦게 아는 게 나아. 어떤 반응일지 상상도 안간다. 야. 그래도 내가 말할 때까지 너 입도 뻥긋 하지마. 알았어? 


강다니엘은 대충 고개를 두어 번 끄덕였다.



졸업을 얼마 남기지 않은 시점이었고, 재환이에게는 졸업 전에만 이 소식을 알릴 생각이었다. 사실 지금 생각해도 이렇게나 머리가 아픈데 이 소식을 재환이가 접한다면 도저히 그 반응을 감당해낼 자신이 없어서. 늦게 알리는 편이 재환이에게나 나에게나 한동안은 정신적으로 더 낫지 않을까 하는 게 내 생각이었다. 강다니엘 또한 그런 내 의견에 동의하는 입장이었고, 주변 사람들 중에서도 김재환을 제외한 친한 몇몇에게만 알린 사실이었기에 나는 그들에게 일일이 재환이 귀에는 들어가지 않게끔 입단속을 철저히 시켜 놓은 상태였다.




" 재환아, 있잖.. "

" 여주야. "

" ...어? "

" 나.. 같은 학교 안 되도 괜찮을 거 같애. "

" 응? "

[워너원/김재환] 쉬어가는 단편 (부제: 물만두와 사는 법) 上 | 인스티즈

" 여주 너랑 평생 못 볼 것도 아니고,. 가까이 지낼 거잖아. 우리. "




이후 여러 번 재환이에게 말을 해볼까 싶어 시도를 했었지만, 말할 기회를 번번이 놓치곤 했다. 어쩌면 졸업을 하고 나면 꽤 오랜 시간 못 볼지도 모르겠다고. 그 말을 차마 웃어 보이는 녀석에게 꺼내지 못한 나였다.




**




" .. 여주 너, 유학 간다며. "




그리고 졸업식을 열흘 쯤 앞둔 그 날, 나는 내가 한 가지 간과한 사실이 있었다는 걸 뒤늦게 깨달았다.




" 어떻게.. 알았어? "

" ...엄마가 말해줬어. "




김재환의 부모님과 우리 부모님이 아는 사이라는 것. 아무리 주변 친구들에게 비밀로 해달라고 부탁한 들, 부모님이 말하면 그만이었다. 김재환은 제 아랫입술을 깨물며 땅바닥만 보고 서있었다.




" 여주 너한테, "

" ........ "

" 나는 그렇게 못 미더운 사람이야..? "




금세 재환이의 눈가가 그렁그렁해졌다. 평소답지 않은 꾹 눌러 담은 목소리로 내게 그랬다. 아니, 재환아. 그런 게 아니라.. 무어라 말을 하려 했지만 갑작스럽게 벌어진 상황에 마땅한 변명이 떠오르질 않았다. 그렇다고 남의 입으로 그걸 전해 듣게 할 생각은 아니었는데..




" 재환아. "

" ........ "




꽉, 울음을 참으려 제 입술을 깨무는 재환일 보며 난 미안한 마음에 말을 잇지 못했다. 김재환은 실망 가득한 눈으로 날 바라보다 이내 뒤돌아 걸음을 옮겼다. 그렇게 걸어가는 녀석의 팔을 급하게 붙잡았지만 한 번 내 쪽을 돌아본 재환이는 아무 말도 못하는 나를 상처 받은 얼굴로 바라보다 내 손을 천천히 떨궈낼 뿐이었다.




... 아. 이게 아닌데..





에필로그 (ver.재환)


* 재환과 여주 이야기 *



여주는 재환에게 영웅같은 존재였다. 어떤 히어로물 속 주인공들보다 멋진 그런 데 현실 속의 영웅.


재환은 어려서부터 눈물이 많았다. 그런 저를 보며 주변 사람들은 늘 그랬다. 너는 남자애가 그렇게 눈물이 많아서 어떡하냐고. 그렇지만 천성이 그런 것을, 재환은 주변 사람들의 그런 타박을 들을 때마다 더욱 주눅이 들 뿐이었다. 그런 재환과 달리 여주는 항상 씩씩한 모습이었다. 덩치는 여느 여자애들과 다를 바 없이 작은 편이었음에도 남자 애들과도 곧잘 어울리기도 하고, 친구들과 싸우는 일이 있어도 결코 주눅 들지않고 오히려 제 잘못은 없다며 문제점을 따박따박 따지곤 했다. 재환은 그런 여주의 성격이 부러웠다.


그저 부럽기만 했던 여주의 존재가 재환에게 더 커져버린 것은, 초등학교 3학년 때였다.




" 야, 김재환. 너 계속 울면 축구 안 껴줄거야. "



재환은 축구를 좋아했다. 유일하게 잘하는 운동이자, 재환이 가장 좋아하는 운동이었다. 그러나 축구를 할 때면 재환은 넘어져 다치거나, 친구들과 부딪혀 상처를 내기 일쑤였고 그럴 때면 매번 찔찔 눈물을 흘리곤 했다. 저도 울고 싶지는 않은데, 새어나오는 눈물을 어떻게 막을 수 없어 늘 그랬다. 그런데 그 모습을 항상 보던 우찬이 재환에게 그랬다. 울면 축구에 껴주지 않을 거라고. 그 말을 듣는데도 찔끔, 눈물이 났다.




" 재환아. 오늘은 축구 안나가? "

" ....... "



며칠 뒤 축구를 나가지 않는 재환을 보며 여주가 물었다. 재환은 입술을 앙 다문 채로 아무 말을 하지 않고 있었고, 이상함을 느낀 여주가 재환의 얼굴을 살폈다. 뭐야. 무슨 일 있어?




" 뭐? 우씨.. 나쁜 놈들!! "



결국 재환은 여주의 닦달에 못 이겨 친구들이 했던 말을 여주에게 털어놨고, 여주는 격분했다. 그게 말이 돼?! 재환이 너 있어봐. 그리고 씩씩거리며 자리에서 일어났다. 눈물을 찔찔 흘리던 재환이 놀라서 고개를 들었고, 그런 여주를 말릴 새도 없이 여주는 교실문을 박차고 밖으로 나갔다. 다급하게 저도 자리에서 일어났지만, 어찌해야 할 지 몰라 재환은 발을 동동 굴렀다.



예상대로 여주가 찾아간 곳은 재환과 축구를 하던 친구들 무리였고, 여주는 재환에게 그런 소리를 한 애가 누구냐며 말을 쏘아붙였다. 




" .. 재환아. 미안해. 내일부터 축구 같이 하자. "

" 나도 미안해. "



여주는 싸웠고, 싸움에서 승리했다. 기세등등한 모습으로 재환의 앞으로 그 친구들을 끌고 온 여주가 쭈뼛쭈뼛 제 옆에 서있는 우찬을 툭툭 쳤다. 입술을 깨문 채로 재환에게 사과를 건넨 우찬을 비롯한 친구들이 멋쩍게 재환의 어깨를 두드리고 교실을 나갔다. 재환은 어안이 벙벙한 표정이었고 여주는 이내 재환의 옆에 의자를 끌고와 앉았다.




" 앞으로도 이런 일 있으면 나한테 말해. 재환아! "

" ....... "

" 아주 혼내줄테니까! "



여주는 제 어깨를 팡팡 두들겨 보이며 웃었다. 그 모습에 재환은 또 뚝뚝 눈물을 흘렸고,




" 헐. 왜 울어. 재환아!! "

" 여주야. 끅.. "

" (토닥토닥) 왜그래.. "

" 미안해.. 나는, 끅, 남잔데.. 눈물만 많구.. "

" ......... "

" 나랑 친구해서 끅,.. 너 귀찮게만 하고.. "




떨어지는 눈물들을 제 손으로 겨우 닦아내며 말을 이었다. 항상 생각해오던 거였다. 저는 남자인데도 눈물이 많아 매번 여주를 귀찮게 만들었고, 그럼에도 저와 친구를 해주는 여주에게 고마웠다. 이 말을 하면서까지 울고싶지 않았는데 결국엔 재환은 제 팔에 얼굴을 파묻은 채 눈물을 흘렸다.




" 야, 김재환. "

" ...끅, 응.. "

" 너 무슨 얘기하는거야! "

" ......... "

" 우는 게 뭐 어때서! 나는 여자앤데두 맨날 치고 박고 싸운다고 엄마한테 혼나는데? "

" ...끅,. "

" 너 그럼 나랑 친구 안할거야? "

" (절레) 아니.. "


" 나두 상관 없어. 바보야. 나 너랑 평생 친구할거야! "




여주는 옆에 놓여진 휴지를 뜯어 재환의 눈물을 닦아내렸다. 그 때부터, 재환은 여주를 좋아했다. 어렸을 때부터 너는 나한테 영웅보다 더 큰 존재였어. 여주야.




작가의 말

하하..

투표가 압도적이라 아주 빠르게 들고 왔슴니다....


듣도 보도 못한 설정이라 놀라셨쥬...?


실은 제가 재환이 물만두 짤을 너무너무 좋아하는데요 ㅋㅋㅋㅋ

(지나가는 사람 붙잡고 영업하고 싶을 정도..)

그런 설정으로 글도 써보고 싶어서 질러봤습니다...

아마 상 중 하 편으로 나눠서 나올 거 같애요!

빠른 전개에 놀라실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하하..



그리고 제가 좀 욕심을 낸 부분이라 연재 주기는 장담 못해드리지만,

다른 작품들과 달리 어느정도 구상은 해뒀으니 평일에도 들고 올 수 있으면 들고 오도록 할게요..!


아 그리고 재환이가 물만두 설정이긴하지만,

평생 물만두는 아니랍니다 ㅎㅡㅎ ..

물론 저 모습도 충분히 귀엽지만, 이후 변화할 모습도 기대해주세요(찡긋



암호닉 신청 다음주 내로 받을 예정이니까

혹 신청하고 싶으신 분들은 암호닉 신청 공지를 기다려주세요..!


감사합니다 ㅎㅎ

재환이 꿈 꾸세운!!!!!



♡ 독자님들 암호닉 ♡

앞으로 암호닉 신청은 암호닉 신청 공지를 통해서만 받습니다.

< 1차 암호닉 >

숮어 / 현 / 뎡 / 봉봉 / 란 / 듀ㅅ듀 / 슬 / 녜리 / 가람 / 110 / 일오 / 센이 / 샘봄 / 참새짹짹 / 포뇨야 / 찌 / 전교회장포뇨 / 안녕 / 꽁뚠 / 딸기모찌롤 / 정포뇨 / 구준포뇨 / 자몽소다 / 요니 / 남융 / 호앙이 / 괴물 / 고구마 / 롱롱 / 아가베시럽 / 비누 / 핫초코 / 새우 / 호두 / 돌하르방 / 갓제로 / 만두 / Aquamariz / 임녕민 / 영쓰 / 팤치기 / 영미니 / 뿜뿜이 / AAA / 살사리 / 샐라인 / 토마토야 / 포다닥 / 금하 / 댕댕세운 / 빙구 / 바밤바 / 겨울의 봄 / 포뇨야


< 2차 암호닉 >

고고싱 / 덕배 / 유한성 / 은류 / 털없조 알파카 / 르래 / 뿜뿜이 / 헿 / 유투표 / 여름 / 오니오니 / 과자 / 디어 / 누니 / 윙팤카 / 윙지훈 / 균킹 / 수 지 / 은하수 / 밀감 / 포륵포륵


신청 누락되신 분들이나 정리 대상이 아닌데 정리 되신 분들 꼭!! 댓글 남겨주세요.



사랑합니다 독자님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작가님♡♡♡새우에용♡♡♡
재환아...넘 귀엽잖아ㅠㅠㅠㅠ작가님 짤도 너무 귀여워요ㅋㅋㅋㅋ프듀로만 재환이보다가 짤에 옛날재환이보고 와 현실 감탄....우는게 저렇게 귀여울수있다니..근데ㅋㅋㅋ재환이 많이 울었구나ㅋㅋㅋ우는짤이 많넹ㅋㅋㅋ소제가 넘 신선해요!!!진짜 처음보는소제ㅋㅋㅋ넘재밌게봤어용ㅎㅎ변하는 재환이의 모습도기대하겠습니당♡♡♡

6년 전
독자2
유한성입니다! 와 우리 물만두ㅠㅠㅠㅠㅠㅠ 우리 만두ㅠㅠㅠㅠㅠ 못미더운거 아냐ㅠㅠㅠㅠㅠㅠㅠ 아 진짜 왜케 귀엽죠..? 제가 이상한게 아니라 그냥 김재환이 너무 귀여운 탓입니다ㅠㅠㅠㅠㅠㅠ 사랑해 우리 물만두ㅠ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3
듀ㅅ듀 / 작가님 재환이 너무 귀여운걸요... 아 어떡하죠 ㅠㅠㅠㅠㅠㅠㅜ 다음 편이 너무 시급해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그래서 다음편이 뭐라고요? ㅠㅠㅠㅠㅠㅠㅠㅜ 아 작가님 너무 좋아해요 ㅠㅠㅜㅜㅠㅠ
6년 전
독자4
봉봉이에요 작가님 ㅠㅠㅠㅠㅠㅠ 어쩜 제가 물만두 좋아하는 건 어째 아시구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아유 기야유ㅓ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5
녜리입니다! 아 재환이 너무 귀여운거 아닌가요ㅠㅠㅠ 재가 재환이 였다면 당연히 속상할만한것같아요ㅠㅠ 미리 말 안해준거ㅠㅠㅠ 얼른 다음화에 화해했으면 좋겠네요ㅠㅠㅠㅠ
6년 전
독자6
진짜 읽다가 심장멈출뻔했어요 후하후하 물만두 봉합중이라니요..!봉ㅎ..!!!!!진짜 재화니 너무귀엽고...말잇못...재환아 물만두길만걸어ㅠㅜㅜ작가님 글 잘읽었어요!!
6년 전
독자7
와 이런 설정 너무 좋아요ㅠㅠㅠㅠ 제가 재환이 물만두되는거 좋아하는거 어떻게 아시구ㅠㅠㅠㅠㅠㅠㅠ
아무튼 제가보기에도 재환이도 물만두적인 면만이 아닌 다른 모습이 기대되요...!! 그리고 재환이는 어릴때부터 여주를 좋아했었군요...ㅠㅠㅠㅠㅠ
다음화에선 오해가 풀렸으면 좋겠어요...!! 다음화 기다릴게요❤

6년 전
독자8
롱롱 ㅠㅠㅠㅠㅠㅠㅠ 김재환 구ㅏ여워ㅠㅜㅜㅠㅠ(오열) 아이고 여주야 진작에 좀 말해주지ㅠㅠㅠㅠ 재환이 마음이 어떻겠어ㅠㅠㅠㅠ 얼른 화해시켜주세요ㅠ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9
뎡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 재환이 우는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기여워랑~ 이번화에서만 쟈환이 몇번을 우는지ㅠㅜ 투표보고 바로 올리시구 바쁘시네요8ㅅ8잘읽었슴니당ㅎㅎ 앞으로 이야기도 기대할게용!❤❤❤❤❤
6년 전
독자10
딸기모찌롤이에요!!! 저도 물만두 째니 참 좋아한답니다ㅠㅠㅠ 변화하는 모습도 기대가되네용ㅎㅎ
6년 전
독자11
세상에.. 울보 김재환은 초절정 귀요미 입니다ㅠㅠㅠㅠ 재환이 몇번이나 우는거에요ㅠㅠㅠ 우는거 귀여운 남자 체고체고... 작가님께 충성충성ㅠㅠㅠㅠ
6년 전
독자13
털없조 알파카에요ㅜㅜㅜㅜㅜ재환이ㅜㅜㅜㅠㅠㅠㅜ너무ㅜㅜ귀여워요ㅠㅠ
6년 전
독자14
너무 귀여워서 가슴이아파요ㅜㅜㅜㅜㅠㅜㅠ재환이 물만두짤 넘나 사랑스럽ㅜㅜㅠㅜㅜㅜㅜ흑흑 잘보고갑니다
6년 전
독자15
물만두 재환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글이 너무 귀여워요!!! 다음편도 기대할게용ㅎㅎ!
6년 전
독자16
하ㅠㅠㅠㅠㅠ저구 재화니 물만두 너무 기여워요ㅠㅠㅠ정말ㅠㅠㅠㅠㅠ우리 만두 우쮸쮸ㅠㅠㅠㅠ
6년 전
독자17
숮어입니다! 재환아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저도 물만두 짤 엄청 좋아해요ㅠㅠㅜㅜㅠㅠㅠㅠㅠㅠㅠ 진짜 물만두 재환이 넘넘 귀여워요ㅠㅠㅠㅠㅠㅠ못 미더워서 말을 안 한 게 아닌데ㅠㅠㅠㅠㅠ재환이 속상해할까 봐 나중에 말하려 한 건데..그거 땜에 재환이가 상처를 받아버렸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글 너무 재밌어요 ㅎㅎ 잘 읽었습니다! 다음편 기다릴게요❤
6년 전
독자44
작가님! 작가밈이 하편 올리셔서 다시 정주행 합니다! 재환이 너무 귀엽네요ㅠㅜㅜㅠㅠㅠㅠㅠㅠ 4개월 전이면 꽤 오래 됐네요! 다시 봐도 너무 재밌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재환이 ㄱㅇㅇ..ㅠㅠㅠㅠㅠ 글 잘 봤습니다!
6년 전
독자18
아ㅜㅜㅜㅜㅜㅜㅅ재환이 너무 귀여워요ㅠㅠㅠ 우리 물만두ㅜㅜㅜㅜㅜㅜㅜㅜㅜ아이고 귀여웡 재환이 진짜 울때 너무 귀여운거 정말 막막 심장에 해로워요! 평소엔 능글하다가도 울때마누되면 물만두가 되서 세상 서럽게 우는거ㅠㅠㅜㅜ
6년 전
독자19
아ㅜㅜㅜ 재환이 물만두ㅠㅠ하ㅜㅜ 정말 사랑이쟈ㅜㅜ 아주 어릴때부터 좋아했구나ㅠㅠ 저도 얼른 암호낙 신청하고싶어요 ㅎㅎ
6년 전
독자20
재환이 물만두....너무 귀여워요ㅠㅠㅠㅠㅠㅠ어떡하면 좋죠ㅠㅠㅠㅠㅜ여주가 재환이 못미더워서 말 안한게 아닌데....얼른 오해풀리겠지요?퓨ㅠㅠㅠㅠ작가님 투표보시고 바로 글 써주시고 너무 열일하시는 거 아니에여.....?정말 감사합니다❤️
6년 전
독자21
샘봄 / 아이고 아침에 인나니까 글이 더 있어서 얼마나 행복하던지요 작가님 ㅠㅠㅠㅠㅜㅜㅠㅠㅠㅠ 물만두 째니는 진짜 너무 귀여워요 ㅠㅠㅠㅠ 우찬이 저자식 아디서 무슨 지가 뭔데!! 우리 재환이를 빼겠다마다야!!! 여주 캡짱 ... 다 뿌셔버려 .... 걸크러쉬 .... 언능 째니 남자다워졌음 좋겠슴자 ㅠㅠㅠㅠ 작가님은 어쩜 이리 잘 쓰시는지 ㅡ냉 아이고 .. 사랑해요ㅠㅠ
6년 전
독자22
아니야재환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너가 못미더운거 아니야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물만두 귀여워서 어떠캐ㅠㅠㅠ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23
ㅠㅠㅠㅠ재환이 너무 귀엽잖아요.. 물만두라는 별명 이렇게 잘 어울릴 일인가ㅜㅜㅜㅜ 세상에서 김재환 우는게 제일 귀여워요ㅠㅠㅠㅠㅠㅠ 귀여미..❤️❤️❤️❤️힝 이런 귀여운 글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민 가는거에 상처받았을 우리 여린 재환이..
6년 전
독자24
아 이거 너무 재밌어요ㅠㅠㅠ 물만두 짼 너무 귀여워요 ㅠㅠㅠㅠ
6년 전
독자25
아 ㅋㅋㅋㅋㅌ 맨날 울어도 귀여운건 물만두라서일까요 ㅠㅠㅠ 마침 또 성격맞는 여주랑 잘 만나서 좋은데 유학이라뇨 ㅠㅡㅠ....
6년 전
독자26
째니ㅠㅠㅠㅠㅠㅠㅠㅠㅠ재환아ㅠㅠㅠㅠㅠㅠㅠ 왜케 귀여워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물만두ㅠㅠㅠㅠ세젤귀 물만두 째화니ㅠㅠㅠㅠㅠ여주랑 재환이 붙어있어야 하는데 여주가 유학간다뇨! ㅠㅠㅠㅠㅠㅠㅠㅠ작가님이 해결해 주실거라 믿습니다 흑흑 ㅠㅠㅠㅠㅜㅜㅜ
6년 전
독자27
재환이 생각 보다 울었을 때가 많네요 짤 수를 보니...ㅋㅋㅋㅋㅋ 아무튼 정말 여주 너무 멋지네여!! 얼른 다음편도 보고 싶어요!! 그런데 이런게 단편이라니ㅠㅠㅠ 정말 재밌게 봣습니다
6년 전
독자28
재환이 너무 귀여워요ㅠㅠㅠㅠ
6년 전
독자29
재환이 물만두 진짜 귀엽네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흐어엉어유ㅠㅠ
6년 전
독자31
우잉 물만두 짼 너무 귀요오요ㅠ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33
물만두 봉합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너무귀여운거 아니예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쿠ㅜㅜㅜㅠㅠ진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6년 전
독자34
엉엉 재환이 물만두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재환이는 왜 우는 것도 예쁘고그러니..ㅠㅠㅠㅠㅠㅠ물만두 진짜 사랑스럽다ㅠㅠㅠ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35
헐....완전 재밌어요 이거 뭐에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헐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귀엽기도 하면서도 안쓰럽고 미치겠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흐얼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다음편 빨리 보고싶어요!!
6년 전
독자36
물만두 봉합에 터졌어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재환이짤 보니 반갑고 귀엽고 그러네요~~ 오늘도 잘보고 갑니다!
6년 전
독자37
어머나.....물만두짤은 제 최애기도 해요ㅠㅠㅜㅠ너무귀여워ㅠㅠㅜㅠ 아니어떻게 울때만 그렇게 입꼬리가 내려가여ㅠㅜㅠ 감사해요작가님!!!다음에꼭 암호닉신청해야겠어요ㅠㅠ
6년 전
비회원 댓글
완전긔여워요 짤도ㅠㅠ 잘 보고갑니딩
6년 전
독자38
핫초코
아...재화니ㅜㅜㅠㅜㅜㅜ 이런 물만두자식ㅜㅜㅜㅜㅜㅜ너무 긔여워ㅜㅜㅜㅜ
우는것도 저렇게 귀여우면 어쩌자는 거냐...하...

6년 전
독자39
아가베시럽이에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만두재화니ㅜㅠㅜㅜㅠㅠㅠㅠㅠㅠ재환아ㅠㅠㅠㅠㅠㅠㅜㅠㅠㅠㅠㅠㅠㅠㅠ저 쥬거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아니 너무 귀여뷰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사람 아냐 진짜ㅠㅠㅠㅠㅠㅠ 아 저 짤 볼 때마다 숨막혀요 너무 귀여워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유학 가는 동안 재환이가 이제 성숙해지면 ㅠㅠㅠㅠㅠㅠㅠㅠ 또 설레서 죽고ㅠ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40
재화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ㅠㅠㅠㅠㅠㅠㅠㅠㅠ
작가님 재화니 망상만 기다리구 있었는데 이렇게 또 올라오다니 ㅠㅠㅠㅠ

6년 전
독자41
만듀 재화니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우는 것도 이렇게 귀여워버리면 러떧하니ㅠ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42
핳 중편이 올라왔길애 다시 한번 보어놨어요!!ㅎ
6년 전
독자43
아 재환이우는거진짜ㅠ새젤귀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믈만두같아요진쩌ㅠㅠㅠ
6년 전
독자45
아ㅠㅠㅜㅠㅠㅜㅠㅜㅠㅜ우는 재환이ㅠㅠㅠㅠㅜ너무 좋다ㅠㅠㅠㅠㅠㅠ
3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9 1억05.01 21:30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9 1억 05.01 21:30
나…16 1억 05.01 02:08
강동원 보보경심 려 02 1 02.27 01:26
강동원 보보경심 려 01 1 02.24 00:4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634 1억 02.12 03:01
[이진욱] 호랑이 부장남은 나의 타격_0917 1억 02.08 23:19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817 1억 01.28 23:06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2 예고]8 워커홀릭 01.23 23:54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713 1억 01.23 00:4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615 1억 01.20 23:2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513 1억 01.19 23:2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517 1억 01.14 23:37
이재욱 [이재욱] 1년 전 너에게서 전화가 걸려왔다_0010 1억 01.14 02:52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415 1억 01.12 02:00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420 1억 01.10 22:24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314 1억 01.07 23:00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218 1억 01.04 01:01
윤도운 [데이식스/윤도운] Happy New Year3 01.01 23:59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120 1억 01.01 22:17
준혁 씨 번외 있자나31 1억 12.31 22:07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나의 타격_0319 1억 12.29 23:13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213 1억 12.27 22:46
[이진욱] 호랑이 부장님은 나의 타격_0118 1억 12.27 00:5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end22 1억 12.25 01:21
이진욱 마지막 투표쓰11 1억 12.24 23:02
[배우/이진욱] 연애 바이블 [01]11 워커홀릭 12.24 01:07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1617 1억 12.23 02:39
전체 인기글 l 안내
5/2 14:44 ~ 5/2 14:46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