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강동원 김남길 이준혁 성찬 엑소
Richter 전체글ll조회 5798l 3

 

 

안녕하세요 여러분 강남 사는 도부자 작가 리히터입니다.

 

요즘 여러모로 시간도 안나고 좀 바쁘기도해서 소통이 줄어들었는데. 이렇게 한번 공식적으로 소통 할 수 있는 글을 하나 파려고 합니다.

 

일단 이런 자리를 만들게된 이유에는 잠깐 시간 여유가 생겨서 독자님들께서 써주신 댓글을 하나하나 살펴보던 중 한 분께서 저와 좀 더 진정성 있는 소통을 하고 싶다고 하셔서 만들게 됐는데요.

 

가볍게는 Q&A 라고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먼저 첫번째는 거의 코 앞에 다가온 저의 영국 출국 문제입니다. 그동안 딱 2월에 영국 갔다옵니다! 하는 말만 남겼지 몇일부터 얼마나 갔다온다고 말을 한 적이 없는데 이제서야 말씀드리게되네요. 출국일은 2월 10일입니다. 10일부터 약 2-3주간 다녀오는데요 여기서 또 왜 가느냐, 라는 점에 대해 궁금해하실텐데

저희 이모께서 영국에 계십니다! 비록 늦었지만 이번에 잉글랜드분과 결혼을 하셔서 축하를 위해 가게됐는데요. 사실 결혼 축하뿐만아니라 현재 디자인을 전공하고 있는 학생으로서 유학을 위해 한 번 맛보기 차로 다녀오는 여행도 될 거 같네요. 정확한 나이는 알려드릴 수 없지만 그냥 디자인을 배우는 사람이라는 정도만.. 네..

 

두번째,

 

엄.. 이 부분은 완결 때 이야기 하려고 했지만 좀 빨리 이야기하게 되네요.

지금 도부자가 0화부터 지금까지 달려온 시간을 보면 대략 두달 조금 더 된 것 같네요. 짧다면 짧을수도 있지만 그래도 제겐 나름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그 짧은 시간동안 도부자에 이렇게 정이 들어버렸으니 참 저도 완결하기 아쉬울 따름입니다...

 

 

본래 도부자는 이렇게 많은 관심을 예상하지 못하고 개인 블로그에서 비밀글로 혼자 가볍게 풀어놓기식으로 쓰던 작품이었습니다. 그러다가 가끔 심심할 때마다 들리던 인스티즈의 글잡담이라는 게시판을 알게되었고 한 번, 연재해볼까? 하는 마음에 도부자 00화를 곧바로 업로드 하게되었는데요. 한마디로 말하자면 이런 공개적인 사이트에 올리는 제 첫번째 작품이라고 할 수 있겠죠.

 

첫화부터 적지않은 분들께서 부자와 카페알바라는 단순한 키워드로 가볍게 풀어나가는 식의 도부자를 사랑해주시고 또 도부자를 보신 후 항상 웃음이 납니다, 기분이 좋아져요. 라는 독자분들의 댓글을 보며 생각한게 아 도부자는 내가 생각한 것만큼 간단하게 여길 그런 소설이 아니구나. 였습니다.

 

거기다 많은 분들이 보시는 초록글에도 많이 올라보는 진기한 경험도 했구요.그래서 곧바로 아무런 구체적인 설정도 없이 그저 부자 도경수와 카페 알바 여주라는 것에서부터 서서히 리터소프트와 주변 인물들 설정해나가기 시작하면서 지금의 도부자가 되었는데요 그러면서 참 정이 많이 들었나봅니다.

 

완결 이야기가 나올때마다 괜히 저도 짠해지고 여러 생각을 많이 하게되는 건 어쩔 수가 없더라구요.

 

 

본래 도부자를 끝으로 글잡담을 떠나려고 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다른 재밌는 작가님들도 많이 등장하시고 신선한 작품도 나오면서 이렇게 한참 관심을 받다가 언젠가 떨어질 인기를 생각하면 독자님들께서는 계속 제 곁에 계실텐데도 걱정되고... 물론 제 쓸때없는 걱정이겠죠. 정작 처음부터 도부자에 아무런 기대도, 욕심도 없었는데 말이죠.

인기가 없으면 혼자 연재하다가 끝내고 글잡담을 뜨면 되겠지, 막연하게 계획만 짰는데. 암호닉 신청해주신 분만 200명이 넘는 이 시점. 그런 생각은 손톱만큼도 들지 않습니다. 오히려 우리 독자님들과 오래오래 있고 싶을 지경인데 한 편, 한 편 거치면서 나오는 완결이야기에 수많은 생각이 들게되네요.

 

도부자가 제 일상생활 중 꽤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고, 글 중 등장하는 전봇대 브라더스나, 김종인 씨나 모두 글뿐이지만 이미 정이 들어버린 지금, 완결이 그렇게 쉬운게 아니네요. 또 완결이 가까워졌다고 하니 우울하고, 아쉽다고 하시는 독자분들도 계시니 여러분들의 의견을 한 번 들어보고 싶은데요.

 

개인적으로 딱딱 결과가 수치화되어서 나오는 투표는 하지 않으려합니다. 다만 시간 되시는 분들 께서 댓글로 의견을 남겨주셨으면합니다.

 

저는 일단 박수 칠 때 떠나라 라는 말이 있듯이 기존에 계획한 정식 25편에 추가 번외를 생각하고있는데 혹시 25편에서 조금 더 추가 편성을 원하신다면 많이는 못하겠지만 한 5편정도 더 연재 할 수 있을 듯합니다. 만약 원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다면 재미는 어떨지 잘 모르겠지만 도부자는 30편에서 완결을 맺을 수 있을 것 같네요. 다만 걱정이 되는게 업로드 기간인데요. 영국에 다녀온 뒤 일이 바빠진다면 본래 일주일에 두 편이었던 도부자가 한 편으로 줄어들 수도 있는데 그만큼 도부자를 기다리면서 볼 가치가 있는 작품인지 여쭙고 싶습니다. 여러분들의 소중한 의견 부탁드립니다!

 

+ 기타, 문의 사항, 작품 내, 작품 외로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댓글로 바로바로 물어봐주세요! 어떤 질문이든 받습니다!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경수하트워더예요
9년 전
독자2
ㅠㅠㅠㅠ상관없어여ㅜㅜ작가님편하신대로 해주세여ㅠㅠ그냥 제가 강남도부자만큼자까님을 사랑한다는거 알아주셔여ㅠㅠㅠ굳이 의견이라면..길게 길게 연재해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ㅠㅠㅠ 몸 조심히 다녀오시떼ㅠㅠㅠ♥♥♥
9년 전
독자3
작가님 저 초코나무숲이에요!!! 저도 디자인 전공이고 영국 유학 준비중인데....!!!!! ♪♩♬데스티니...♪♩♬ 이러다가 룸메이트 되는거 아닌가 몰라 ㅎㅅㅎ (망상의끝) 전 30편까지 된다면 정말 좋지만 혹시 늘어지는것때문에 작가님이 생각해둔 완결이나 줄거리에 문제가 생긴다면 안하는게 나은것 같아요... 차기작도 기대되곸ㅋㅋㅋ으흫ㅎ 흐흫ㅎ 도부자는 충분히 가치있는 글이에요. 진짜!!
9년 전
독자4
쉬림프
도부자 이즈 뭔들!!! 저는 아무거나 괜찮아서 작가님 하시는데로 따르겠지만 도부자를 더 보고싶은 마음이 조금 더..ㅠㅠㅠㅠ 그리고 작가님 영국 잘 갔다 오세요~~

9년 전
독자6
작가님이즈 뭔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그냥 뭐라도ㅠ들고오시면 뽀뽀해드릴게. 찐-하게
9년 전
독자7
두유입니다. 제 생각에는 작가님이 계속 생각해오셨던 것처럼 25편 완결에 추가 번외 편이 있는 쪽이 더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원래 생각해 두셨던 것이 있는 게 그걸 무리해서 바꾸려고 하시면 힘드실 것 같아서요! ㅠㅠ 영국 조심해서 잘 다녀오시고 몸 건강히 다녀오세요! 아자아자!
9년 전
독자8
밤밤이 입니다!
저는 25편 완결에 추가 번외도 좋지만 개인적으로 추가 번외는 여주의 졸업식과 도굥수씨의 결혼식, 약간 신혼을 보고 싶은 건 제 욕심..일..수도 있어요ㅛ 저는 이왕이면 작가님이 제일 편하고 쓰고 싶은 것들을 보고 싶어요! 전 독자니까 이..이런저런..의견을..낼수있장ㅎ아요..ㅠㅠㅠㅠㅠㅠ 도부자를 읽으면서 항상 궁그했던 건 찬열이의 가끔씩 언급되었던 천사누나인데! 천사 누나썰도 조금..조..조금보고싶어요...누구의시점이라근 좋으니까, 끙...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에요 자굼을 좋아하고 아끼다보니 늘어나는 욕심은 어쩔수 없나봐요ㅠㅠㅠㅠㅠ 우선 2월 10일에 가는 걸 미리 축하드려요! 몸조심하고 잘 갔다오셨우면 좋겠어요ㅎㅅㅎ 언제나 작가님을 좋아해ㅐ요!!!! 이번Q&A를 통해 뭔가 더 알아간 것 같아서 (착각잼..) 기분은 돟아요!!! 감사합니다ㅏ!!

9년 전
Richter
천사누나이야기는 후에 번외[ 강남 사는 도부자 : 알바하는 찬열 학생] 으로 나갈 예정입니다! 밤밤이님 관심 감사드립니다!
9년 전
독자9
똥잠은 뭘가져와도 좋아여!! 개인작으러 30편에 번외...☆ 번외는 신혼생활이나 종인이짝찾아주는거 세훈이데뷔하는거 여주경수부부가.애기낳고사는내용 보고싶어요♡
9년 전
독자10
비록 암호닉은 없지만ㅠㅠ 늘 봐왔어요!! 영국으로 여행가신다니 너무 부러워요ㅠㅠㅠ 조심히 잘 다녀오시구요! 저는 작까님생각대로 25편에 추가번외가 나은거 같아요~ 개인적인생각으로 아마 더 늘어나다보면 이야기가 또 늘어날테고 그럼 자까님말대로 재미보장할수없지않을까요...?ㅎㅎ 근데 어떤선택이던 저는 다 괜찮아요!!!뭐지 이 뒤죽박죽은..ㅎㅎㅎㅎㅎ 재미있게봤는데 완결이라니ㅠㅠ 아쉽네요 이글을 조금만빨리 알았으면 하는생각이 무척들어요ㅠㅠㅎㅎㅎ 아무쪼록 영궁여행 가셔서 좋은추억많이 만들고 오세요!!!
9년 전
독자11
포카칩
9년 전
독자14
사실 독자입장에선 30회까지 나왔으면 하는게 바램이지만, 작가님 뜻대로 하셨으면 좋겠어요. 늘어지는게 고민이 되실수도 있고 작가님 사정때문에 힘드실수도 있으니까요 :) 그 어떤 선택이든지 받아드릴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저는 보고싶은게 있다면 종인이의 연애..? 도부자커플의 연애사업에 큰 일을 해준 사람이니까, 종인이의 연애도 한번 보고싶습니다!

9년 전
독자13
전 더 할수록 좋아요 ㅠㅠ 왜냐면 작가님 글은 사랑이니까여 .....
디자인!! 저도 디자인 배우는 학생이예요 ㅠㅠ 그래서 자까님의 영국행이 너무너므 부러워요 좋은 기회 잡으신거 같아요..
많이 배우고 오세요 ㅠㅠ ♥️

9년 전
독자15
쀼 입니다! 음...저는 리히터님 스트레스 안받는 쪽이 좋아요! 리히터님이 30편까지 쓰시고 싶으면 30편까지! 25편까지 쓰시고 싶으면 25편까지 쓰셨으면 좋겠어요. 영국에 몸 건강히 잘 다녀오시구요! 저도 리히터님 영국 다녀오실동안 또다른 보금자리로 이동할 준비를 해야겠어요. 다녀오세요♥
9년 전
독자16
시동이에요 ㅠㅠㅠㅠㅠㅠ 작가님 이즈 뭔들ㅠㅠㅠㅠㅠ영국 조심해서 다녀오세요ᅲᅲᅲᅲᅲ건강하게 다녀오셔야 돼요!!
9년 전
독자17
얍얍입니다
저는 30편 까지 보고싶어요+_+
제 욕심이여서 작가님 혹시 힘드실꺼같기도 하고..ㅎ.. 전적으로 작가님의 의견을 존중합니당
그리고 떠나지마요ㅠㅠㅠㅠㅠㅠ진짜 작가님이 아무리 똥글 뻔한 글을 쓰셔도 작가님만의 그런 분위기랑 글느낌?때문에ㅠㅠ절때 지루해지거나 작가님 글에 대한 애정이 식을 일이 없어요.
그러니깡..제 사심도 조금 보태(사실 사심 만땅) 차기작도 하셨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여쭤보고싶었던게 있었는데 텍파 만들 의향이 있으신가요?

9년 전
Richter
원래는 없었지만 많은 분들이 원해주셔서 완결 후 텍파 있습니다!! ㅎㅎ 얍얍님 소중한 의견 감사드립니다!
9년 전
독자18
빨강큥
9년 전
독자22
사랑하는리히터님 안녕하세요 빨강큥이에요. 워낙에 사랑스럽고 모두가 예쁜, 그러니까 미워할 인물 하나 없는 도부자소설이었기에 개인적으로 보고싶은 에피소드들도 너무 많고 그만큼 애정을 갖고 저도 글을 기다리고, 또 보는 내내 행복하게 보고, 댓글까지 정성스레 달았던 기억이 있어요 (: 사실 이야기가 흐지부지되서 마무리 꼭짓점이 맺어지는 걸 보통의 작가분들께서 많이 원하시지만 저는 굳이 완결 나지 않으시고 30편, 31편, 32편 꾸준히 작가님 내키실때마다 언제든지 돌아오실수있게 완결을 맺어놓지않으셨으면하는 마음이 조금 더 솔직하게 더 크네요. 그만큼 오래도록 계속 보고싶은 작품이니까요. 연재텀이든 뭐든 전혀 상관없어요 그저 신알신 한번 딸랑 울리면 사르르 녹는다고 해야할까요. 네, 그정도로 저에겐 도부자가 그런 작품이어서 오래오래 보고싶은 마음뿐이네요♡ 도부자 속 인물들의 개개인의 속사정까지 전부 궁금할 지경이니까요? ㅎㅎ 리히터님! 영국 조심히 잘 다녀오셔요~!
9년 전
독자23
그리고 개인적으로 리히터님의 작품이 이정도로까지 느껴지는 이유중에 하나가 글의 전개방식에 있었던 것 같아요. 기존의 다른 글들은 대부분 여자주인공의 시점으로 오래도록 연재되다가 가끔 번외식으로 남자주인공이 바라보는 이야기들이 풀어지는 반면 도부자는 늘, 하나의 에피소드를 두 사람이 어떻게 바라보는지 매 화마다 알 수 있었기에 더 매력이 있었던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남자주인공시점의 글을 읽는 걸 참 좋아하는지라 ;ㅅ;

어쨌든 마지막으로 드리고 싶은 말은, 리히터님의 차기작이 무엇이든. '아 도부자 만큼의 반응을 보여주실까?' '도부자보다 재미없지는 않을까?' 이런 걱정하지마시고 편하게 글쓰셨으면 좋겠어요! 다 좋을것같으니까! (차기작도 이렇게 도부자처럼 시점 두개가 계속 같이 나온다면 더 좋을것같지만요 ♡^♡)

9년 전
독자19
라즈베리에요!!!!! 저는 상관 없습니다.. 도부자 이즈 뭔들........ 근데 그냥 제 생각이지만 도부자는 25회에 원래 예정대로 끝내고 번외로 신혼이라던지 불마크라던지 불마크라던지 또 불마크라던지! 보고싶습니당..헤헤 근데 진짜 떠나면 안돼요ㅠㅠㅠㅠㅠㅠㅠ 똥글 망글이라니ㅠㅠㅠㅠㅠㅠㅠㅠ 제가 이 글 엑독방에 계속 추천하고 다니는ㄴ데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제가 작가님 글을 안보는 이유는 딱 한가지 빼고는 없을겁니다.. 그취만 아니면 다아아아ㅏㅇ 보지요~ 그리고 영국 잘 다녀오시고! 영국 날씨가 정말 하루종일 비만 내린다던데.... 그래도 분위기는 짱짱일듯ㅠㅠㅠㅠㅠㅠㅠ 부러워용 사랑해여 하트하트하ㅡㅌ하트
9년 전
독자20
캔디경수럽이예영!! 지난화에 신청했는데 암호닉 몰라보시더라두 그냥 쓸게요ㅎㅎ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영국이라니 넘부러워요ㅠㅠㅠㅠ저도 영국가보고싶은데 조심히 잘 다녀오세요!!연장이면 저도 환영이긴한데 여러 독자들 의견 잘 추합해서 결론내리시길 바랄게여♡
9년 전
독자21
이웃집여자에요! 작가님 처음 생각처럼 25편완결내구 번외올려주시구 차기작을 데려오심이...♡ 사실 도부자이즈뭔들이져!
9년 전
비회원250.105
아쿠에요! 일단 먼저 달고 보고 또 달겠습니다아아
9년 전
비회원250.105
작가님! 그런 고민들은 걱정마세요ㅎㅎ 여기 수많은 독자들은 항상 작가님을 애정하고 있답니다. 일주일에 한 번 찾아오셔도 항상 기다리고 있는거거든요! 200여명씩이나 되는 독자들이 작가님 글에 암호닉을 신청한 이유는 작가님 글이 매력있으니까!_! ㅎㅎㅎ 글 수는 작가님이 생각하시는 대로 올려주시면 될 것 같아요. 원래 생각하시던 25편도 좋아요~ 길어져야한다면 부담이 있으실 수도 있으니까! 항상 글 잘 보고 가고, 감사해요!
9년 전
독자24
밤이죠아에요!스아실 저는 쭉쭉연재하고 번외까지 하신다면 좋겠어요ㅠ그래도 하시는건 작가님이니까요ㅎㅎ너무 무리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어요ㅠㅠㅠ후기작도 기대되네요ㅠㅠ영국 조심히 잘 다녀오세요!!
9년 전
독자25
씽씽카에요! 저한테 도부자글은 진짜 큰의미인데요! 00편부터 읽으면서 진짜 재밌었어요! 읽으면서 잠깐 우울하거나 슬펐던 적도있구요(잠시 서로오해가생겼을때)! 저는 읽으면서 진짜 즐거웠는데 작가님도 쓰시면서 즐거우셨던 글이었으면 좋겠어요♥ 다음글로 와주시면 저는 또 찾아오셌죠 당연히! 영국 조심히다녀오세요 기다리고 있을게요^*^
9년 전
독자26
도부자가 기다릴만큼 가치있는 작품인건 사실이예요!하지만 완결시점은..독자로써 작품이 끝난다는건 굉장히 아쉬운일이예요. 그런데 그런 미련때문에 빛나던 작품의 질이 떨어지는건 개인적으로 별로 원하진 않아요. 물론 작가님의 필력을 낮게 본게 아니라 작가님은 벌써 스토리 구상을 끝낸상태 이신데 늘리려고 하면 작가님에게도 부담이 갈것같구요. 결론은 작가님 마음대로 해주세요!!이런대답 싫으시겠지만 저로썬 이게 최선의 답변이라 너무 죄송할 따름입니다ㅠㅠ10일이면 이제 얼마 남지 않았네요. 작가님 이층버스 타보시고 후기 남겨주시면 안될까요..?완전 제 로망..
9년 전
Richter
ㅋㅋㅋ 꼭 이층버스 타고 후기 찌겠습니다! 소중한 의견 감사드립니다!
9년 전
독자28
감사드립니다!!기대할께요!!ㅋㅋㅋ
9년 전
독자27
데후니에여 사실 제가 고3이라서 마음만같아선 완결, 번외, 된다면 메일링까지(!) 2월안에 끝내고 인티를 접을 생각이었는데 사실 이건 극히 주관적이고 이기적인 의견이라.. 만약 제가 고3이 아니었다면 30편까지 연재하는것에대해서 정말 두손들고 환영했을거에요ㅠㅠ길게 연재하시던 원래대로 25편까지만 연재하시던 전 리히터님 완결만보면 깔끔하게 떠날생각이에요! 그냥 바라는건 경수랑 카페노예가 예쁘게 행복하게 마무리됐으면 좋겠다는것밖에없네요..♡ 그냥 부담없이 리히터님이 원하시는대로 연재, 마무리해주시면 되요..♡ 항상 보고나면 기분이 좋아진다는 말 진짜bbbb핵공감하구갑니다
9년 전
비회원201.207
작가님편하신대로하세요ㅜㅜ그동안너무수고하셧어요ㅠㅜㅜ덕분에좋은글너무많이 읽어서 진짜감사드려요ㅜㅠㅜㅜ♥♥
9년 전
비회원6.48
안녕하세여 암호닉은 없지만 정말 꾸준히 읽어온 독자1이에요ㅎㅎ 정말 많이 즐겼고 참 많이 좋아한 작품이에요 끝나면 울지도 몰라요ㅠㅠㅠ 그니까 외전도 내주셨으면 좋겠...ㅎㅎㅎ 물론 시간 있으시면요!!!ㅋㅋ 영국 잘 다녀오시고 구경많이 하고 오세요~~
9년 전
독자29
당연히 번외편 와주시면 독자입장에서는 진심으로 감사하죠!! 곧 완결이라는 게 우울하지만 번외로 여러이야기 볼 수 있다면 뭔가 기다림이 기대되고 설렐 것 같아요ㅋㅋㅋㅋㅋ
9년 전
독자30
전 더 오셔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하나라도 더 보는게 저에게 있어서는 삶의 낙....♥바쁘시면 천천히 오셔도 되요!! 여기서 기다리고 있을께요 작가님!!
9년 전
독자31
모카입니다.
저는 뭐든 상관없어요ㅠㅠㅜ작가님.편하실대로 해주세요ㅠㅠㅠ전 언제든 작가님편♥

9년 전
독자32
바닐라라떼에요!! 어 우선 일단!! 저는 원래 계획하셨던대로 하시는데에 한표드려요!! 물론 저도 진짜 진지하게 이렇게 끝낼순 없어요ㅠㅠ 아니되ㅠㅠㅠㅠ 그런데 원래 계획하셨던대로가 더 완성도 높게 끝이나지 않을까요...//// 그저 번외까지 끝나고 텍본이나 만들어주시면..... 더이상 소원이 없겠어요....♥️♥️
9년 전
독자33
타오네엄마에요 ㅇ첫화부터 기억이나네요ㅠㅠㅠ 그렇게 시작했었는데 완결이라니ㅠㅠㅠ아직도실감이안나네요 저는 최대한 도부자를 오래보고싶은마음이에요 작가님 잘 다녀오세요
9년 전
독자34
저는 작가님 차기작 대환영이에요ㅠㅠㅠㅠㅠㅠ작가님 글이 좋아요!!!!!
9년 전
독자35
언제올라오든 재밌게 즐겁게 보는 독자로서는 기다리고 싶습니다ㅠㅠㅠ완결을 기다리기 싫을 정도로 이 글에 저도 같이 애정을 쏟고있나봐요ㅠㅠㅠㅠㅠ최대한 더 많이 보고싶은 독자입니다
9년 전
독자36
저는 지금계획그대로 25화완결에 번외까지 해서 마치는게 좋을 것 같아요! 도부자를 길게보는것도 좋지만 처음계획대로 가는게 더 좋을 것 같고 번외가 있으니까요!ㅋㅋㅋ 아ㅏㅏ 그리고 차기착 계획은 어떻게 되시는지..ㅎ▽ㅎ
9년 전
독자50
아!! 그리고 브금정보ㅠㅠㅠㅠ 도부자8화 브금 정보 좀 알려주세요ㅠㅠㅠ노래가 너무좋아요ㅠㅠㅠㅠㅠ
9년 전
Richter
답변이 늦어서 죄송합니다! ㅠㅠ 차기작 계획은 현재 일단은 막연하게 설정되어있다만 도부자 번외까지 완결 짓고 더 구체적으로 들어갈 예정입니다! 그리고 찾으시는 8화의 bgm 은 Jakubi - Couch Potato 입니다!
9년 전
독자37
벌써 도부자 00올라온 지 2개월이나 됐네요ㅠㅠㅠㅠㅠ 벌써 시간이 이렇게나 흘렀어요ㅠㅠ 시간 참 빠르다ㅠㅠㅜ 저는 개인적으로 원래 작가님 계획대로 정식 25편+번외가 괜찮을 거라고 생각해요! 30편까지 나온다는 게 좋긴 하지만 원래 계획이 25편이라고 하셨는데 5편을 추가한다면 글이 약간 어색해지지 않을까 싶어요 아 물론 작가님이라면 후편도 잘 이끌어나가실 거라고 생각하지만 25편이 작가님께도 편하실 것 같아서 조심히 의견을 내봐요! 그리고 작가님 차기작도 기대돼서 빨리 보고싶은 마음도 있고요. 아 참 연재텀이 일주일에 한 편이라 하여도 작가님 글이면 기다리고 볼 것 같아요 그리고 그 연재텀도 그리 긴 것도 아니고. 영국 가실 때 조심히 다녀오세요!♥ 도부자 다음 편 기대할게요
2년 전
독자38
민속만두에요ㅠㅠ 연재주기에 연연해하는 타입도 아니고 그냥 작가님이 올려주실때 읽고 기다리고 읽고 하는 타입이라 텀이 길어져도 좋으니 조금 더 길게 도부자를 만나고 싶어요ㅠㅠ 하지만 뭔가 작가님이 정해놓으셨던 구성에서 벗어나야한다거나 독자들의 바람때문에 뭔가를 바꿔야한다면... 원래 구성대로 가는게 맞는것같아요! 결론은 피해만 안간다면 길게 만나고 싶은 도부자! 라는 말입니당ㅎㅅㅎ
9년 전
독자39
종인미인입니다ㅠㅠㅠ 진짜 제마음은 작가님께서 힘들지않으시다면 더 길게 도부자와 함께하고싶어요ㅠㅠㅠㅠ 십만편까지 보고싶은마음...ㅠㅠㅠ작가님이라면 뭐든환영입니다!!!!ㅠㅠㅠ작가님 잘다녀오세요~~
9년 전
독자40
저는 개인적으로 작가님께서 힘드시지만 않으면 계속 더 보고 싶네여ㅠㅠ 물론 25화+번외도 좋구요!! 그리고 작가님 출장 잘 갔다오세요♥♥~~
9년 전
독자41
당연히 도부자는ㅠㅜㅜㅜ 그럴 가치가 있는 작품이여요ㅠㅠㅠㅠ!!! 좋은 것들 많이많이 경험하시고, 영국 조심히 잘 다녀오세요 자까님!!♡♡♡
9년 전
독자42
찬효세한이에요!!!영국조심히다녀오시고 도부자+번외도 너무좋을거같아요!!도부자를끝으로 떠나신다면정말슬플거같지만!!저는작가님이원하시는대로하셨으면좋겠어요!!!
9년 전
독자43
일주일에 한 번이든 두 번이든 더 부자는 읽을 만한 가치가 충분하고 그렇기에 더 보고 싶은 작품이에요 사실 이 글이 제가 글 잡담에서 첫 번째로 읽는 작품이라 작가님처럼 애착이 가는 작품이에요ᅲᅲᅲ 항상 잘 읽고 있어요 비록 암호니 이란 건 없지만 완결이 나고도 다시 보러 올 만한 가치가 있는 작품이라 생각돼요 이렇게 좋은 작품 남겨주셔서 감사하고 좋은 경험 많이 쌓으시고 행복한 일만 가득하길 바라요!
9년 전
독자44
저는 뭐 한 작가님 11개월도 기다려봤는데 일주일쯤이야 아무것도 아니에요ㅎㅎ 그리고 일주일이든 한 달이든 그만큼 가치있는 글 써주고 계셔서..ㅎㅎ 항상 볼때 마다 정성이 담긴 글이라는게 느껴져서 참 좋아요 다섯편 더 써주시면 저는 진짜 좋을 것 같아요!! 그게 작가님 생각과 같다면!
9년 전
독자45
작가님~ 이엘이에요♡
영국 안전하게 잘다녀오시고요, 연제는 작가님 편하실 때로 하세요^^ 독자인 전 언제나 작가님 글을 읽을 준비가 되어있으니까요♡♡♡♡♡

9년 전
비회원65.172
혹시몰라경고하는니니에요. 작가님 편하실 때 풀어주신다면 언제라도 분량이나 회차 상관 없이 좋습니다♥♥ 부담을 안 느끼실 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되도록 편한 마음으로 와주시면 좋겠어요!
9년 전
독자46
됴블리즈입니다 작가님 몸 조심하시고 조심히 다녀오세요 공부도 열심히 하시고 세상을 보는 안목도 더욱 더 넓혀지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글이야 언제든 상관 없으니 편히 다녀오세요!
9년 전
독자48
세시에요! 정말 이렇게까지 독자님들 배려해주신 분은 처음인것같아요, 리히터님께 항상 감사드려요 정말. 저는 도부자글이 끝나는 것 자체가 싫지만... 굳이 원래 정해놨던 내용을 많이 늘리실 필요까진 없다구 생각해요! 그건 리히터님께도 부담이 될 것 같다는 느낌에.. 번외로 몇 편 오는 게 좋은 것 같아요ㅎㅎ 도부자라면 뭔들 싫겠어요, 그냥 도부자의 사람들 보는 재미지ㅎㅎㅎ. 영국 다녀오신다니 부럽네요ㅜ^ㅜ 전 고삼이라 설날때 더 대학부담만 받고 올거같아요....ㅠㅠㅠ 도부자 덕에 항상 힘냅니다 감사해요!
9년 전
독자49
작가님 쭈꾸미에용~,~ 일주일 한편이면 많은거죠!ㅋㅋㅋㅋ 언제든 기다릴수있답니당 도부자이야기 너무 재밌었는데.. 그렇다고 또 막 웃기기만 한, 가벼운 내용의 글은 아니어서 진지하게 읽을수 있었던것같아요 벌써 마지막이라니ㅜㅜ 저도 이렇게 속상한데 작가님은 오죽하실까여ㅠㅠㅠㅠㅠ 몸조심하시고 영국 잘 다녀오세요! 화이뚀!-!
9년 전
독자51
딸기입니다. 편안하게 연재해 주셨으면 해요. 되도록이면 기존에 계획했던 대로 편성하는 게 조금 더 매끄러울 것 같기도 하고.
언제든지 보채지 않고 기다리고 있을 테니, 편안히 연재하시길. 영국 조심히 잘 다녀오시구요.

9년 전
독자52
개구리예요! 제가 이렇게 댓글을 다는 작품도 별로없는데 꾸준하게 다는거 보면 이 글이 마음에 들었나봐요! 작가님께서 영국을 갔다오셔도 저는 안 잊을거예요! 필명도 나름 특이하고 글도 잘 쓰셔서 잊혀지지가 않을걸요? 아 그리고 분량은 저는 30화면 좋지만 작가님이 생각하시는 줄거리가 안나와서 고민이 되면 그냥 25편에서 마무리 짓고 추가번외편을 하셔도 문제는 없을 거 같아요 또 차기작을 연재를 하신다면 저는 개구리라는 암호닉으로 신청하고 계속 읽을거예요 ㅎㅅㅎ 제가 열아홉살인데 대학문제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고나서 작가님 글 읽으면 뭔가 기분이 좋아지고 엔돌핀이 도는 거 같은? 그런거같아요!ㅋㅋ 영국 조심히 다녀오시고 영국음식이 맛은 없지만 맛있는거 많이 드시고 오세요!
9년 전
비회원34.13
수능특강이에요 작가님만 힘들지 않다면 도부자 연장은 사랑입니다ㅠㅠ 연재주기는 상관없어요!ㅎㅎ 영국 조심해서 잘 다녀오세요~
9년 전
비회원237.15
겁나 재밌어여.... 차기작도 기대되고 도부자 진짜 대박 퀄리티도 짱짱맨 비회원이지만 계속 재밌게 보고있어염♥♥♥♥
9년 전
독자53
청담동 앨리스예요 ~ 디자인 전공 하시는구나 저도 디자인 전공하는데 ㅠㅠㅠㅠㅠㅠㅠ 부러워요 영국 ㅠㅠㅠㅠ 갔다와서 후기말해줘요 ~♥
몸 조심해서 잘 다녀오세요 기다리구 있을거예요 도부자ㅠㅠㅠㅠ사랑♥

9년 전
독자54
치즈케이크에요!! 작가님 영국갔다 오시는구나 그러면 당분간 자주 연재하지는 못하겠죠? 원래 정했던 25완결로 헸으면 좋겠네용 텍파는 있나요? 있다면 꼭 받고 싶어요ㅠㅠ
9년 전
독자55
핫초코예요 작가님이 괜찮으시다면 30편까지 연재해주시면 저야 보는 입장에서 정말 좋죠ㅠㅠㅠㅠ 도부자가 완결이 되고나서도 차기작으로 오신다면 정말 금상첨화....♥
9년 전
독자56
부릉 일주일에 한편이라도 보는게 어디에여 도부자인데........ 30편에 번외까지 같이가여잉잉ㅠㅠ
9년 전
비회원110.189
저 슈스엠이에요 작가님께 무리가 가지않고 원하신다면 30편까지 연재 해주세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 욕심이 아니라면 알콩달콩 귀엽고 예쁘게 사귀는 모습 오래 보고시믑니다!
9년 전
독자57
됴됴륵
전 아무렇지않아여!!!!!그냥 다 좋아요!!!!!!! 리히터 이즈 뭔들..!♡ 작가님 진짜 제가 어제 졸면서 읽은거 아시져 ??ㅠㅠㅠㅠㅠ 졍말 작가님 사랑햐여 ㅠㅠㅠㅠㅠ 작가님은 내맘 모를거야 ....♡ 작가님 편하신대로 길게 쓰고싶으시면 길게 ! 짧게쓰고싶다시면 짧게 전 아무렇게나 좋아여 리히터 이즈 뭔들 이니깐여 ♥♥♥ 마지막으로 워아이니 사랑해 알라뷰 를 외치고 잘게여 사랑해용 뽑뽀 쪽쪼.. 그리고 작가님 영국 잘다녀오세여... 이소녀를 내버려 두시고 잘갔다오시옵소서.. 정말 건강하게! 안전하게! 잘 다녀오셔야해여 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59
괜찮아요 저는 작가님이 일년동안 영국에 간다고해도 좋아요헿하헿 제가 작가님 글이올라오면 심장박동수가올라가고 심장이콩닥콩닥하는데 일주일에 한번이면 오히려 제심장이여러번안나댈수있어서 좋네요ㅎ 제 귀차니즘때문에 암호닉을안만들었지만 그래도 작가님엄청 사랑해요♥♥♥♥♥♥♥♥♥
9년 전
독자60
너구리걸이에요~처음 암호닉 신청했던게 엊그제같은데 벌써 완결이 3화밖에 남지 않았네요!!전 처음부터 이건 꼭 뜰꺼라고 예상했습니다 히히 영국에 가신다니 정말 부러워요!!가서 맛있는것도 많이 드시고 공부에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그리고 도부자는 1년을 기다려도 볼만한 가치가 있는 작품입니다♥그만큼 재미있고 좋은작품이란뜻이에요~그리고 저는 불마..ㅋ..ㅡ...ㅎㅎㅎㅎㅎ 뎨동합니당
9년 전
독자61
작가님. 어쨌든 도부자 완결 지으면 떠나실건가요?
9년 전
독자62
꽯뚧쐛뢟)

우선 저는 언제까지고 덜아오시기만 한다면! 기다릴수있어요. 이 글이 제가 제일 좋아하는 글이고 또 가장 깔끔하게 읽히기때문에 가면 저란 독자느 ㄴ 큰 상실감에 빠지겠죠......

9년 전
독자63
됴롱)
도부자 이즈 뭔들 입니다ㅠㅠㅠㅠㅠㅠ 지금이든 일년후든 작가님 글을 읽을수 있다면야 좋습니다♥
영국 잘 다녀오시고 좋은 경험 많이 하고 오세요!!

9년 전
독자65
블리에욧!!! 저는 상관없습니다!! 작가님이 편하신대로 연재해주세요옹~ 저는 작가님이 연재하실때까지 언제든지 기다릴수있습니다!!! 작가님 영국 조심히 잘 다녀오시고!!! 사랑합니다!!!
9년 전
독자66
작가님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이번주까지 꼭 쓸게요.
9년 전
비회원97.218
비회원이지만 잘읽고있습니다ㅠㅠㅠㅠ 작가님이 편하신데로 연재해주세요 한낱독자레기는 그냥 기다리고있겠습니다 글언제올라오지 하면서 기다리고있는데 ㅠㅠㅠㅠ기다린게 다행일정도로 좋은글 항상 감사합니다 영국 잘다녀오시고요 앞으로남은 도부자 화이팅♥♥♥
9년 전
독자67
도부자 이즈 뭔들이죠. 당연히 더 연재해주신다면 정말 좋겠지요ㅠㅠㅠ 매 화 재밌게 읽고 있는데 도부자 이후로는 다른 글예정이 없다고 하시니 정말 아쉬워요... 여행 재밌게 안전하게 다녀오셨으면 좋겠어요!!
9년 전
비회원194.193
안녕하세요~ 눈누입니다. 사실 저는 암호닉을 잘 신청 안하는 편이라 처음부터 보고 있었지만 암호닉 신청을 안했는데 이 작품이 정말 좋아서 이건 꼭 신청해야겠다! 얼마전에 신청했습니다. ㅠㅠㅠ 한편한편 가슴 떨리고 즐겁게 읽었습니다. 항상 좋은 글 감사합니다~! 짧으면 조금 아쉽지만 작가님이 편하신대로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작가님을 애정애정하니까여~'^'
9년 전
비회원227.183
당연히죠! 당연히 기다려야죠!!! 영국잘다녀오세요 작가님!!! 저는 왜 회원이아닌걸까효....예... 슬프네여....24시간 뒤가 도ㅣ서야 제댓글을..엇 .. 못보고 지나치실 수도 있겠죠...번외로 영국여행을 떠나는 내용도 재미질 것 같아요^^! 항상 감사해여 작가님 작가님께 힘이되고싶네여!!!화이팅!!!!
9년 전
독자68
이미 분량을 정해놓고 글을쓰셨다면 억지로 분량을 늘리다 어색한부분들이 생기고 그러다보면 글의 퀄리티도 떨어질 것 같아서 개인적으로는 원래 정해져있던 그 분량 그대로 마침표를 찍었으면 좋겠어요ㅠㅠ. 물론 퀄리티가 떨어진다는 말은 극단적인 예고 작가님의 필력과 문체는 퀄이 떨어지더라도 에라 못 보겠다하고 때려칠만한게 아니기때문에 당연 정주행하겠지만여 ^♡^
암호닉 신청도 못하고 소통도 많이 못해서 뒤늦게 말씀 드리지만 작가님 글에 나오는캐릭터들은 다 매력적이고 생동감있는것같아요. 뭔가 적혀있는 글안에서의 대사, 지문, 상황 같은걸보고 아, 이 캐릭터는 약간 이런 성격인것같다. 현실에선 이런성격이겠구나 하고 상상이 되요. 그러다보니까 몰입도 잘되고 무엇보다 분량이 너무 사랑스럽습니다. 스크롤을 내리고내리고내려도 끝이안나요. 하지만 다 읽으면 갱장히 아쉽습니당ㄸㄹㄹ.. 카페안에서 일어나는 순수청년과 둔한처녀의 얘기가 너무 아기자기하고 이뻐서 좋아요ㅠㅠ 정말 처음읽었을때 너무 아기자기해서 신기할정도였어요. 글하나 읽었을뿐인데 제가 느끼는 감정이 막 아!!!!!기!!!!!!자!!!!!!기!!!!! 이렇게 강한 아기자기를 주장하는 느낌이라..글을읽기도편하고 그냥 다좋아여!!!워~~~~후!!! 어쩌다가 여기까지온진 모르겠지만,
원래목적은 25편 완결. 그리고 작가님 the love인것같아요...♡

9년 전
독자69
으잉ㅠㅠㅠㅠ작가님19화편 댓글에 암호닉 신청을 했는데왜목록에없을까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얄루]로 햇엇는데ㅠㅠㅠㅠㅠㅠㅠㅠ엉엉엉엉
작가님영국잘다녀오세여ㅠㅠㅠㅠ건강히 어디아프지마시구요ㅠㅠㅠㅠ먹는거도조심하시구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Richter
핰... 이럴수가...다음편에 꼭 추가해드리겠습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 멍청한 나레기...(쓰레기 봉투에 들어가며)
9년 전
독자75
작가님..............혹시 도부자 끝나고 글잡에서 ㅃㅃ2 하실건가여...........?
9년 전
Richter
떠나고 싶어도 여러분들과 정이 너무 많이들어서 떠날수가 없....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 언제까지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쮹 함께하는걸로...ㅎㅎ
9년 전
독자77
계속이져!!!!뭘 언제까지입니까@!!!영원히져
9년 전
비회원197.17
리잰이에요!! 도부자 오래오래 보고싶어요ㅠㅠ...... 번외도 좋아요!! 그리고 리히터님 글 얼마든지 기다려서 볼 수 있어요!! 여행 준비 잘하시구요:-)
9년 전
독자70
똥백현이에요ㅠㅠㅠㅠㅠㅠ 작가님 영국 잘 다녀오세요! 항상 글 너무 재밌게 보고 있구여ㅠㅠㅠㅠㅠㅠ 그리고 매번느끼는거지만 글 진짜 잘쓰시는 거 같아요! 언제든지 돌아오세요 항상 기다릴게요!
9년 전
독자71
니나노에요!!
그럼요 ㅠㅠㅠㅠㅠ좋죠 ㅠㅠㅠㅠ 저도 도부자를 너무 재미있게봐서요 ㅠㅠㅠ 만약 내용이 늘어나면서 작가님이 힘들어지신거나 너무 부담이 된다면 반대이긴 한데 ㅠㅜ기다리는거 때문이라면 상관없어요!!!!!!!!기다릴수이쒀요!!!! ㅎㅎ 영국 조심히 다녀오세요^^

9년 전
독자72
도부자는 충분히 가치있는 글이에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길게길게 연재해주신다면야 저야 감사하죠 작가님이 원하시는 대로 편하신 대로 해주십쇼!!!!! 영국 가서 좋은 경험 많이 하고 오세요 ㅎㅅㅎ
9년 전
비회원218.143
백허그입니다!
어우 도부자인데 뭔들 안되겠습니까 ㅠㅠ 도부자는 30편 아니 300편까지도 충분히 볼수있습니다ㅠㅠ 친구에게 도부자 소개시켜줬더니 친구가 너무 좋아했어여(소근소근) 그렇지만 제생각에는 원래 의도대로 25편 + 추가 번외 (최대한 많이!!!!) 가 좋을것같습니다 ! 작가님 몸조심하시고 재밌는 영국 유학인가요? 네.. 영국 관람유학여행 여튼 재밌으시길 바랍니다 (하트)

9년 전
독자73
아디다스입니다 ㅠㅠㅠㅠㅠ일주일에 한번이라도 어딥니까ㅠㅠㅠㅠㅠㅠ다섯편이나 연장해주신다니 작가님은 천사인가요 사실 삼십편이라도 너무 아쉽지만 그건 제욕심이겠지요ㅠㅠㅠㅠㅠㅠ디자인공부를 하신다니 꼭 성공하시고 영국가셔서 많은 경험하고오세요!
9년 전
비회원122.192
작가님 Mercy한양갱 입니다!!
작가님이 뭘하셔도 저는 다 좋아요 ㅎㅎ
작가님께서 편하신대로 하셔요~
왜냐면 작가님이 조으니깐♡♡

9년 전
독자74
XoXo입니다.작가님!
음..우선 저로 인해 작가님이 괜히 피곤하게 되신건 아닌지 걱정입니다.
작가님의 사정, 영국에 가게되는 자세한 이유 등등 말씀해주셔서 저는 너무 감사했어요.
작가님이 진짜 제 말을 들어주셨구나...솔직히 무시할수도있는건데요... 너무 감사했어요...정말요...
그리고 제가 작가님께 간단하게 말하겠습니다..
도부자가 끝나고 글잡을 떠나시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작가님 글은 일주일에 1편이든,작가님이 영국에 가있을 2주든, 더 긴 한달이든, 기다릴수있는 그런 가치 있는 글이라는 걸 말하고 싶습니다.
작가님이 일주일에 한편씩 글을 쓰셔도 저는 기뻐서 날아갈것 같아요. 어쨌든 글잡을 떠나시지 않는 것 이니까요..
저는 작가님께 물어보고 싶습니다...
도부자가 끝나도 연재 하실수있는지요...
일주일에 한편이라도 좋으니 제발 글잡을 떠나시지 마세요...

9년 전
Richter
언제나 Xoxo님처럼 제 글을 기다려주시고 아껴주시는 독자분들이 계셔서 글잡을 떠날래야 떠날수 없네요ㅜㅜ 기쁜 소식일지는 모르겠지만 현재 미리 차기작 계획 중에 있구요 저와 도부자 사랑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끝까지 함께 해주시기로!!
9년 전
독자76
네!!! 작가님이 있는곳에는 제가 있도록 최선을 다할게요!!
저 작가님의 영원한 동반자가 되고 싶어요...♡..정말루요...

9년 전
독자78
전 작가님의 의견을 전적으로 동의하고 따를 꺼에요 ㅠ 당연히 작가님 작품을 좀더 보고싶어요 ㅠ 근데 작가님이 바쁘신데 괴롭히는건 싫어요 ㅠ 연재텀이 느려도!상관없지만 작가님이 불편해하신다면....그건 안되는거겠죠?ㅠ
9년 전
독자79
작가님.. 저 정지당했다가 이제야 풀렸어요 ㅠㅠㅠ 피곤해서 내일부터 정주행하려구여ㅠㅠ
9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사정판] 30 백성철 박성훈 6 인지정상 12:54
0원히 사랑해2 애인 한정 11:03
[맞다] 공지 맞다이로 들어.. 8:20
평생 ♡ 합시다 3 초코 송이 04.29 23:03
우리 집 이벤트 무한으로 말아요 [뉴진스데이] 8 .txt 04.29 21:56
𐐪♡𐑂 리쿠 단어 공부장 1 빌려 온 고양.. 04.29 21:26
야 봄 소풍 가게 도시락 싸서 와라 [천하제일샌드위치대회] 엽니다 4 .txt 04.29 20:50
지난 주 절약왕 [양정원] 축하합니다 4 거지 탈출 04.29 12:21
지난 주 소비왕 [박원빈] 축하합니다 6 거지 탈출 04.29 12:19
전체 회의 결정 사항 피드백 설문 (모든 멤버 확인 댓글) 50 십게이 04.28 15:44
너의 계절을 사랑해 여름에게 04.28 08:46
꽁꽁 얼어붙은 시온 위로 마에다가 걸어 다닙니다 온쿨 04.28 00:59
꽁꽁 얼어붙은 한강 위로 마에다가 걸어 다닙니다 [수정완료] 온쿨 04.28 00:54
이것만은 지키자 1 영원히굴려보자.. 04.27 23:11
₊‧°𐐪♡𐑂°‧₊ 인지정상 제1 회 [질문게임] 지금부터 답변 시작 1 인지정상 04.27 13:22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3043153 04.26 23:21
박원빈이랑 놀아 주는 필명 3043153 04.26 22:13
메모장 🐶🐰 2 내 이름이 귀여.. 04.26 14:47
30 일 친구 챌린지 💝 1 에라이 기분이.. 04.26 11:06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파숑송 계란탁 04.25 12:24
[30_DAYS_캐해챌린지] 파숑송 계란탁 04.24 21:16
[5월챌린지] 지옥의 캐삭빵 챌린지 목표 한 달 지출 금액만큼 쓰기 꿈 ⭐️ 은 이루어진.. 18 거지 탈출 04.24 11:32
알잘딱깔센 이에로사이다 04.24 09:24
정성찬 하트 주는 필명 정성찬은 파란색.. 04.23 23:36
[대나무숲] 멤구 OFF — 이제 질겜 끝날 때까지 진짜 닫을게요 캐스팅 잠시 꾹 참기 12 인지정상 04.23 17:53
🎱 5 VANS 04.23 10:23
우리 독단적 집백 정상 운영합니다 독집 04.22 22:36
전체 인기글 l 안내
4/30 20:06 ~ 4/30 20:08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공지사항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