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이준혁 강동원 김남길 샤이니 온앤오프 엑소
뷔메랑 전체글ll조회 4900l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프로듀스101/박지훈] 내 친구가 너 좋아한대 (박지훈ver.) | 인스티즈 


 


 

내 친구가 너 좋아한대 (박지훈ver.) 


 


 


 


 

 

 내게는 정확히 10년지기 친구가 있다. 그 아이에 대해 무어라 형용하라면 할 수 없는 그런 존재랄까. 9살때부터 같이 지냈는데, 초등학생때 무엇을 알겠는가. 그때는 그냥 놀이터에서 같이 놀고 아이스크림 같이 먹고 그런 친구였지, 이 아이에 대한 감정을 알게된 것은 중학교 2학년때다. 중학교를 가면 초등학교와는 다르게 남자애들도 거칠어지고, 여자애들도 나름 거칠어지고, 너도 나도 거칠어지는 시기. 그때 이름이를 놀리는 남자애들이 많았다. 단순히 놀리는 애들보다는 관심이 있어 놀리는 애들이 다수였다. 처음에는 아무렇지 않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그 아무렇지 않은게 아무렇지 않은게 아니라 그 아이에 대한 감정을 나 혼자 억누르고 있었던거다. 좀 쉬운 말로 하자면, 좋아하는데 억지로 그 감정을 숨겼다. 티를 내지 않았다. 들키면, 끝이니까. 친구사이, 끝이니까. 


 


 

 그렇게 빌고 빌었는데 다행히 이름이와 같은 고등학교를 배정받았다. 사실, 이렇게 빌었다. 하느님, 이름이와 제가 같은 학교가 아니라면 이름이는 무조건 여고에 가게 해주세요. 교회를 다니지도 않는데 이렇게 빌었다. 간절한 마음이 통했던 것인가, 이름이는 여고에 가지 않았고, 나와 같은 남녀공학에 떨어졌다. 게다가, 1학년때는 같은 반이었다. 해서, 어쩔 수 없이 이름이의 대한 마음은 더 커져갔다. 내 주변에는 이름이를 좋아하는 애들이 많았다. 남자건 여자건 그냥 사람이라면 거의 좋아하는 편이었다. 그 중에 남자한테 더 인기가 많은 건 … 그래, 남자애들한테 인기가 더 많았다. 그래도, 남자애들 사이에는 여자애들처럼 '너 이름이랑 친하지. 걔 번호 좀.' 이라던가, '이름이한테 고백해도돼?' 라는 질문이 오가지는 않았다. 다행인건, 남자애들이라 여자애들보다 금방 좋아하고, 금방 식었다. 


 


 

 이름이에겐 가장 친한 여사친인 세현(?)이라는 애가 있다. 사실, 이름도 정확히 모른다. 얘는 복도에 잘 나오지도 않고, 체육대회나 축제에서도 잘 보이지 않는 것이, 내가 봤을 때 나서는 성격은 아닌것같았다. 가끔가다 복도에서 마주치거나 급식실에서 마주치거나하면, 이름이의 친구라는 이유로 잘해주었다. 그래야 그 애가 이름이한테 '너 친구 엄청 착하더라' 라던가, '너 친구 잘생겼더라' 라던가 귀띔은 할 것 같았다. 그때만이라도 내 생각을 할 수 있게. 아주 잠시동안이라도. 


 


 

── 


 


 

 오늘도 어김없이 이름이와 같이 급식을 먹고 있는데, 이름이가 오늘 오전에 나에게 고백했던 아이에 대해 말을 꺼냈다. 보아하니, 또 이름이한테 가서 내 정보를 알아냈나보다. 그 여자애가 고백을 하고 당연히 싫다고 했는데 그거에 마음이 상한건지 나에게 '근데 이름이가 너랑 안 친하대'라는 말을 했는데, 계속 그 말이 신경쓰였다. 물론, 장난으로 말했다는 걸 알지만 그냥. 그냥, 기분이 그랬다. 그래서 앞으로는 좀 피곤해도 친하다고는 하라고 했는데, 다행히 알았다며 고개를 끄덕였다. 


 


 

── 


 


 

 “ 지훈아. ” 

 “ 그렇게 부르지 말아줄래무서우니까. ” 

 “ 박지훈. ” 

 “ 그렇게 부르지 말랬다고 바로 바꾸네. ” 


 


 

 이름이가 항상 내 '이름'만 부르는 것은 설레면서 무서웠다. 귀여운 표정을 지으면서 눈을 깜빡거리고는 '치킨 사주면 안돼?' 라거나, '나 아이스크림 먹고싶다아..' 라고 말끝을 흐리면서 말하면 나는 생각할 시간조차없이 지갑을 찾고있을테니까. 설렌다고는 말 못하고, 무서우니까 그렇게 부르지 말아주라고 하니까 이내 '박지훈.'이라며 성과 이름을 합쳐서 불렀다. 에이, 정없게시리. 


 


 

 “ 너 요즘 좋아하는 사람 생겼지. ” 

 “ 누가 그래? ” 

 “ 정보통이 다 있단다빨리 불어안 불어도 이미 다 알고 있긴 하지만. ” 

 

 “ 이미 다 알고 있다고..? ” 


 


 

 물어오는 질문에 나는 당황을 할 수 밖에 없었다. 순간 드는 생각은 '티났나?' 였다. 얘가 지금 다 알고 물어보는건가. 아니면, 모르는데 찔러보는건가. 라는 여러 생각에 사실을 말해야되나, 아니면 절대 아니라고 말해야되나. 머릿속이 복잡했다. 정보통이 다 있다며 빨리 불으라고 하는 이름이에 당황하며 내가 봐도 난 안절부절 못하고있었다. 


 


 

 “ 넌 어떻게 내 친구를 좋아할 수가 있냐그럼 나한테 말을 하지. ” 

 “ ……? ” 

 

 “ 축하해걔도 너 좋아한대. ” 


 


 

 어떡하지, 어떡하지 생각하다가 오늘 말해야되나 싶어 결정하고는 좋아한다고 말을 꺼내려고 한 순간, 이름이의 말에 난 입을 닫을 수 밖에 없었다. 내가 이세현을 좋아한다니. 그 이름도 정확한지 모르는 애를 좋아한다고? 대체 누가 그런거야? 누가 그런 헛소문을 퍼뜨리고 다니는거야? 묻고 싶은게 많았지만, 마음처럼 입이 떨어지지 않았다. 벙찐 표정으로 이름이를 쳐다보고 있자, 이름이는 말을 이었다. 축하해, 걔도 너 좋아한대. 


 


 

── 


 


 

 어제 그렇게 이름이의 말에 충격을 받고 집이 같은 방향이라 같이 들어가기는 했다. 그리고, 나는 그 날 한숨도 자지 못했다. 잠이 오지 않았다. 핸드폰만 부여잡고 이걸 이름이에게 말 해야하나, 말아야하나 고민만 몇 시간 째 하자, 날이 밝았다. 어쩔 수 없이 눈 밑에 다크서클을 키운채 학교갈 준비를 했다. 이름이와 학교를 같이갈 용기조차 나지않았다. 그냥, 뭔가 이름이와 멀어져야만 될거같았다. 이런 용기도 없는 친구둬서 뭐해. 어차피 이름이는 나 없어도 잘 살텐데. 이런 무거운 생각만 자꾸 커져갔다. 그래서, 이름이의 집 앞을 그냥 지나치고 말았다. 


 


 

 이름이는 우리반에 오지 않았다. 왜 오늘 먼저 갔냐고 물어보러 오기라도 해줬으면 그때라도 무어라 말할 자신이 있었는데, 그마저도 저버렸다. 되게 서운하기도 하고, 내 자신에게 화가 나기도해서 오늘은 이름이와 급식을 먹지않고, 반 남자애들과 급식을 같이 먹었다. 계속 신경쓰였다. 나 아니면 먹을 사람이 있을까? 밥 못 먹으면 기운 없는 애인데 지금이라도 가서 먹자고 할까? 나에게 하는 질문이 온 몸을 휘감았지만, 행동에 옮기지는 못했다. 급식을 먹으면서 계속, 앞에 있는 남자애들이 이름이를 본 건지 어쩔 줄 몰라했다. 내가 그냥 먹으라고 하자, 남자애들도 눈치보는 것을 그만하고 급식을 먹기 시작했다. 


 


 

 급식을 다 먹고, 반에 왔는데 이름이 친구 세현이가 반 앞에 서있었다. 마음이 불편했다. 어찌됐든 내가 얘를 좋아한다고 소문이 났으니까. 자리를 피하려고 했지만, 아니나 다를까, 세현이는 나를 불렀다. 지훈아. 


 


 

 " 왜 불렀어? " 

 " …사귀자. " 

 " …어..? 뭐..? " 

 " 나도 너 좋아해. 사귀자. " 


 


 

 정말.. 소문이 무섭기는 하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 아이는 그 소문만 믿고 나에게 왔을텐데, 그 소문이 사실이 아니니 괜히 내가 더 미안해졌다. 나는 이렇게 빨리 고백할줄도, 이렇게 단도직입적으로 고백할줄도 몰랐다. 최대한 상처받지않게 말하려고 노력했다. 


 


 

 " …미안. " 

 " 어? " 

 " 진짜 미안해. 나 좋아하는 애 있어. " 


 


 

 고백을 받고나서 더 마음이 무거워졌다. 좋아하는 애한테 이렇게 차이면 어떤 기분일까. 많이 슬프겠지? 나도 이름이한테 이렇게 차일까봐 무서웠다. 어제는 하루동안 이름이와 한 마디는 무슨, 같은 공간에 단 1초도 같이 있지 않았다. 오늘도 마찬가지로 나는 등교할때, 이름이를 기다리지 않았다. 어제는 기다리지 않았다가 오늘 기다리는건 무슨 웃긴 그림인가 싶어 오늘도 기다리지 못했다. 이렇게 멀어져가는구나. 사람은. 관계는. 친구는. 


 


 

 고작 하루 안 본 것 뿐인데 일 년을 안 본 것처럼 이름이가 너무 보고싶었다. 그냥, 웃는 모습이라도 보고싶어 일부러 이름이의 교실이 있는 복도를 지나쳤다. 이름이의 자리는 창문으로 아주 잘 보이는 자리였고, 그렇게, 눈이 마주쳤다. 그렇게 마주하고 싶던 눈이었는데, 이렇게 마주치니 흠칫 놀라 나도 모르게 눈을 피하게 됐다. 그렇게, 반대편으로 쭉 걸어가다 코너를 꺾었다. 


 


 

── 


 


 

 어제 반 남자애들이랑 급식을 같이 먹은게 너무 미안해서 오늘은 이름이가 안 먹는다면 나도 안 먹을까 생각중이었다. 그냥, 허기짐이라도 같이 나누고 싶었다. 혼자 반에 있다가 이름이는 반에 있을까 궁금해 이름이의 반 앞으로 찾아갔다. 혼자 운동장을 보며 앉아있었다. 운동장을 보면서 무슨 생각을 할까 나혼자 생각할때, 이름이는 애꿎은 실내화만 건드렸다. 나는 이렇게 심란한데, 너도 이렇게 심란할까. 그랬으면 좋겠다. 


 


 

 " ……박지훈. " 

 " 왜 밥 안 먹고 창문만 내다보고 있어. " 

 " …… " 

 " 가자. " 

 " …어딜? " 

 

 " 밥 먹으러. " 


 


 

 계속 이름이를 보고있다가 나도 모르게 걸음이 그쪽을 향했다. 바로 이름이 뒤에 섰을때, 정신을 차려서, 내가 여기 무슨 낯짝으로 온거지? 라는 생각이 들어 다시 돌아갈까 생각했지만, 그러기엔 내가 너무 작아보였다. 이름이의 어깨를 툭툭치자, 돌아봤다. 놀랬는지 눈을 키웠다가, 이내 커진 눈이 사그라들었다. 나는 내가 쳐놓고 할 말이 없어 왜 밥 안 먹고 창문만 내다보고 있냐고 물었다. …박지훈, 네가 그렇게 만들었잖아. 그걸 지금 말이라고 물어보냐.. 나쁜 새끼. 나는 이름이의 손을 잡고 일으켜 세우며 '가자'라고 말했다. 이름이가 어딜? 이라고 묻자, 나는 내 턱으로 이름이의 배를 가리키며 밥 먹으러. 라고 답했다. 


 


 

 엎친데 덮친격으로 배식은 이미 끝난지 오래였다. 하는 수 없이 매점을 가 빵과 음료수를 사서 느리게 걸어 학교 뒷 편에 있는 벤치에 가서 앉았다. 어색하기 그지 없었다. 10년동안 이렇게 어색한 적도 없었을 것이다. 사소한 것으로 다투면 항상 내가 먼저 사과했고, 내가 먼저 장난을 걸었으니까. 어색할 날이 없었는데.. 이름이도 어색한 것을 느꼈는지 빵 봉지만 만지작 거렸다. 배고프니까 먹어. 


 


 

 " 이름아. " 

 " …응. " 

 " 미안해. " 


 


 

 미안하다는 말에 이름이는 먹는 것을 멈췄다. 괜히 말 꺼냈나. 애 배고플텐데. 그래도 일단 내가 미안한 것은 다 말해야겠으니 이어서 말했다. 


 


 

 " 어제 혼자 학교 오게 하고, 먼저 밥 먹어서 너 밥 못 먹게하고, 혼자 집가게 해서 미안해. " 


 


 

 사실이었다. 나는 내 화에 못이겨, 이름이를 학교에 혼자 오게 하고, 밥 못 먹게 하고, 집도 혼자 가게 했다. 이렇게 쓰레기같은 애가 더 있을까. 좋아하는 애를 더 챙겨주지는 못할 망정, 더 못되게만 굴고있으니. 여기서 이름이가 나한테 화를 내도 난 할 말이 없었다. 


 


 

  " 내가 화가 나긴 났었는데, 너때문에 난 건 아니었어. 그냥, 내 마음 하나 좋아하는 사람한테 못 전하고 이런 상황 만든게 나같아서. 나는 너 옆에 있을 자격 조차 안 되는 것 같아서. 그래서, 하루 동안 너한테 멀어지려고 다짐했는데, 안되더라. " 

 " …… " 

 " 사실 중학교 때 부터 좋아했는데, 무서웠어. 내가 얘한테 고백했는데 그 다음에는 친구도 뭣도 안 되면 어쩌지? 라는 마음에. 너무 무서웠어. 너랑 멀어지는건 죽어도 싫었거든. " 

 " …박지훈. " 

 " 그래서 그냥 성인되서 근사한데서 고백을 하던지 하고싶었는데 그게 마음처럼 잘 안 되네. " 

 " …… " 

 " 좋아해, 성이름. " 


 


 

 나는 내가 중학교때부터 가지고 왔던 속마음을 다 말했다. 내가 왜 화난 것인지, 그동안 이름이를 어떻게 생각해왔는지, 그냥 전부 다… 후련할 줄알았는데, 아, 후련하기는 했다. 다만, 얘가 나를 밀어내면 어쩌지라는 불안한 마음도 있었다. 없었다면, 거짓말이다. 내가 널 여태까지 좋아했었어. 넌 날 친구로 생각했을때, 난 널 여자친구로 생각했어. 좋아해, 성이름. 


 


 

 " 대답 하기 싫으면 안 해도 돼. 그냥, 단지 그냥. 내 마음 솔직하게 말한거 뿐이야. " 

 " 대답을 어떻게 안 해. 너가 이렇게 솔직하게 말해줬는데. " 

 " …어…. " 

 " 몰랐어. 너가 이런 마음 가지고 있을 줄은. 사실 몇 주 전까지만해도 그냥 친구였는데, 막상 항상 옆에 있던 네가 없으니까 되게 허전하고 처음에는 친구로서 허전한 줄 알았는데, 아니더라. 원래 남녀 사이에도 친구가 있다고 믿었는데 이제 안 믿을래, 그 말. " 

 " …… " 

 " 나도 너 좋아하나봐. " 


 


 

 당황했다. 부정의 의미인 당황이 아니라, 정말 좋은 뜻의 당황. 이름이가 나를? 이게 꿈이야, 생시야. 판단할정도로 꿈같았다. 이세상에 있는 어떤 말로 표현할 수 없을 만큼 좋았다. 아니, 그만큼 너가 좋다. 단언코 말할 수 있는 것은, 불안한 마음이 싹 사라졌다는 것이다. 이름이와 눈을 마주했을때, 물론 10년 동안 이름이는 나에게 안 예쁜 적이 없었지만, 지금만큼은 그 어느때보다도 예뻐보였다. 이 분위기를 조금 더 느끼고 싶을 때, 수업시간 5분 전을 알리는 예비종이 쳤다. 아, 센스없게. 나는 앉아있는 이름이를 일으켜세워 내 품에 꼭 안고 팔을 풀어 손을 잡았다. 


 


 

 " 가자, 이름아. " 


 


 

 부드러운 이름이의 손이 내 마음을 간질거렸다. 


 


 


 


 


 


 

+ 헤헤 이렇게 끝이 났습니다! 원래 외전을 두개 준비하려고 했지만, 제가 아니더라도 학교물은 많더라구요! 

그래서 다음에는 박지훈 - 육아물로 준비해볼까 합니다! 제가 좋아하는 육아물! 

아니, 사실 남주를 박지훈으로 생각해놓긴 했지만, 다른 멤버도 괜찮아요! 

박지훈 박우진 둘 중 생각해놓긴..... 음...... 

이렇게 하루만에 한 편의 작품(?)을 끝낼줄은 죽어도 몰랐어요...... 

다 반응이 좋아서 그런겝니다 여러분... 헤헤 ㅏㅅ랑해요s2 

다음 작품도 사랑해저여!!!!!!!!!!!!!!!!!!!! 


 


 


 

- 암호닉 - 

[돌하르방] [착한공] [맴맴] [유닝] [탱탱] [안녕] [꾸쮸뿌쮸] [쿠마몬] [나로] [월하] 

[유자청] [현] [자두] [루이비] 


 

사랑해요 여러분 ♡ 다음 작품 알차게 준비할게요 육아물로 헤헤 ♡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악!!육아물 사랑해요!!!!기다릴게요!!!♡
6년 전
뷔메랑
악!!!!!정말 감사합니다!!!!!♡
6년 전
독자2
나로입니다 으아 육아물좋죠 !!!! 하루동안 외전까지.... 갓메랑님 ,,, 다음작품도기대되요 허허허하
6년 전
뷔메랑
갓메랑...... 과분한........ 감사합니다ㅠㅠ♡
6년 전
독자3
돌하르방이에요 헉 육아물이라니 아직 본적없는 글이라서 무진장 기대된다요 !!! 우진이가 육아물은.. 뭔가 답답할것같아욬ㅋㅋㅋㅋㅋㅋㅋ 막울면 당황할거같고..ㅋㅋㅋㅋ 지훈이가 애는 귀여워할줄은 아는데 잘보진못할것...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육아물이라니 기대하겠습니당!
외전까지 올려주셔서 감사해용 지훈이 귀여웠습니다...

6년 전
뷔메랑
맞아요!!!!! 우진이 지훈이 둘 다 넘나 웃길것...☆ 감사합니다!♡
6년 전
독자4
흐아 작가님 ㅜㅠㅠ 넘 설레그여ㅠㅠㅠㅠㅠ 육아물 너무좋앙여!!!!!
6년 전
뷔메랑
흐아ㅠㅠㅠㅠ 저두 독자님 넘 조씀다♡ㅠㅠㅠ
6년 전
독자5
캬ㅠㅠㅠㅠㅠㅠ 너무 설렙니다 오늘만 4연타....❤ 작가님 사랑해요ㅠㅠㅠㅠㅠ 속도와 글과 모든게 다 사랑스러워요ㅠㅠㅠ 엉엉❤❤
6년 전
뷔메랑
아무래도 빠릿빠릿한 전개를 좋아하다보니,, 헤헤 아무튼 감사해요!!!!!
6년 전
독자6
ㅜㅜㅜㅜㅜㅜㅠ진짜 너무 설레네요ㅠㅠㅜ육아물도 기대할게여ㅠㅠㅠㅠㅠㅠ
6년 전
뷔메랑
감사합니다!! 열심히 준비해볼게용!!!!
6년 전
독자7
자두에여
히ㅡㅜㅜ진짜 너무 설레요ㅜㅜ속도도 진짜 너무 감사합니다ㅜㅜ다음은 육아물이라니ㅜㅜㅡ감사합니댜ㅡㅠ

6년 전
뷔메랑
자두님 저두 감사드려요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8
와 육아물이라니ㅠㅠㅜㅜㅜ열심히 기다리고 있을게요♡글 자주 올려주셔서 사랑해요♡♡♡♡♡
6년 전
뷔메랑
저두 이렇게 댓글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당!!♡
6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6년 전
뷔메랑
후후 마음이 한결 편안해지네요 다 끝내놔서! 아무튼 감사합니다!♡
6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6년 전
뷔메랑
저두 이렇게 좋은 댓글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6년 전
독자11
육아물ㅋㅋㅋㅋ우진이는 놀아주고싶은데 뜻대로 되지않아서 동공지진을 일으키다가 손톱에 스티커 붙여서 아기 크왕하고 놀아준다거나 그럴것같고 지훈이는 아기앞에서 재롱피울것같네요ㅋㅋㅋ
6년 전
뷔메랑
하 너무 이입이 잘 되는데요?!... 둘 다 너무 귀여울거같아요,,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6년 전
독자12
유닝이에요!!
지훈이 시점은 또 나름대로 너무 설레는 거 같아요ㅠㅠㅠ 지훈이의 생각과 감정..? 같은게 다 같이 보여서 그런지ㅠㅠ 너무 좋네요❤❤

6년 전
뷔메랑
감정이 다 보였다니 다행이에요ㅠㅠㅠㅠ 저두 유닝님 너무 좋네요♡♡
6년 전
독자13
와 너무 설레요 진짜ㅠㅠㅠㅠㅠㅠㅠㅠ 지훈이 시점에서 보니까 너무 맘이 간질간질 몽글몽글해집니다..작가님 작품 너무 잘봤어요ㅠㅠㅠㅠ육아물 저도 좋아하는데8ㅅ8 다음 작품 기다릴게요❤
6년 전
뷔메랑
간질간질 몽글몽글 하기를 바랐는데 그러셨다니 정말 넘나 다행적인것...... 감사합니다!!♡
6년 전
독자14
헉 현인데요 저만 중간에 이름이,,, 박씨로 보이는 건가요,,, 제 이름이,,, 8ㅅ8
6년 전
뷔메랑
헐 고친다고 고쳤는데 안바꼈나보군ㄴ요,,,,,,, 바꿨습니당!!!!
6년 전
독자15
작가님 글 넘 잘봤어요 저를 대입해서 보게되니까 엄청ㅋㅋㅋ겁나 설레네요 핡....다음 편도 기대되는데 육아물이라니ㅠㅠㅠ완전 기대되잖아요! 혹시 암호닉 아직 받으시나요? 하고싶어융 된다면 절편이요!!ㅈ신알신 하구 갑니당ㅎㅎ
6년 전
뷔메랑
넵넵! 다음작품(?)에서 또 받을 예정이에용ㅁ!!!! 감사합니다♡
6년 전
독자16
지훈이가 좋아한다고 하는 부분에 다른 이름이 보여요...! 오류인가요...?(소근소근)
6년 전
뷔메랑
(소근소근)고친다고 고쳤는데 안 고쳐졌나보네용.... 방금 고쳤습니당!
6년 전
독자17
악 간질간질...♡♡ 지훈이 당황한거 너무 귀엽내여..ㅠㅠㅠㅠ 둘이 잘사겨라!!
6년 전
뷔메랑
맞아요! 둘이 잘 사겨라! 댓글 감사합니다..♡
6년 전
독자18
다음에 우진우진우진!!!! 하지만 지훈이도 좋습니당 너무 재밌게봤어요!!
6년 전
뷔메랑
누굴 할까 아직도 고민중이네요...헤헤 댓글 감사합니당!♡
6년 전
독자19
와 ㅠㅠ 진짜 설렌다 허기짐이라도 나누고 싶다는 표현이나 여자친구로 생각했다는 표현이나 너무 예뻐요 ㅜㅜ 육아물 기대할게요❤️
6년 전
독자20
꾸쮸뿌쮸에요! 세상에 육아물이라뇨 저 죽어도 되는 부분..?
6년 전
독자22
아아아아악 작가님 ㅠㅠㅠㅠㅜㅜㅜㅜㅜㅠㅠㅠㅠㅠㅠㅠㅠ너무 설레는 것 아닙닉아....학원물 최고입니다ㅜㅜ
6년 전
독자23
설레는 지훈이ㅠㅠㅠㅠ 저런 남사친이자 친구 어디없나여....
다음 육아물 주인공은 지훈인가요ㅎㅎㅎ
얼른보러갈게요!

6년 전
독자24
넘나 설레여ㅠㅠㅠㅠㅠㅠㅠ 지훈이 시점으로 보니까 더 설레네여 ㅠㅠㅠㅠ 육아물 당장 보러가겠습니당!!!❤
6년 전
독자26
꺄아꺄아 좋아요좋아요 이런 시점 좋다구요!!!!
6년 전
독자27
아 대밧 유ㅐ케 설레요??????ㅜㅜㅜㅜ좋은 글 감사합니다
6년 전
독자28
ㅠㅜㅜㅜ으아ㅠㅠㅠㅠㅠㅜㅜ엄청 오랫동안 좋아하고 있었네요ㅠㅠㅠㅠ잘읽었어요 육아물도 기대할게여
6년 전
독자29
지훈쓰... 지훈이없으면 못살아 진짜
6년 전
독자30
아 대바규ㅠㅠㅠㅠㅠ 둘이 너무 청초?하달까요ㅠㅠㅠㅠ 넘좋아요 ㄹㅇ ㅠ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31
으으 ㅠㅠㅠㅠㅠ
6년 전
독자32
[팚지훈] 입니다ㅜㅜㅜㅜ아픅ㄱ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지훈아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사랑ㅎ해ㅐㅠㅐㅠㅠㅠㅜㅠㅠㅠㅠ빨리 애아빠 읽으러 갈게요ㅠ뮤ㅠㅜㅜㅜㅜㅜ
6년 전
독자33
헐 너무 설레 오쪼니ㅠㅠㅠ
6년 전
독자34
아 헐 우진이도 충분히 좋았을거지만 지훈이도 너무 좋아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감사해여ㅠㅠㅠㅠ
6년 전
독자35
저도 암호닉 신청이요ㅜㅠㅜㅜㅜ [지후낫] 으로요!!!!!!!
6년 전
독자36
지훈이 마음도 어쩜저리 예쁠까... 저런 오래된 친구 있으면 얼마나 좋아요ㅠㅠㅠㅠ
6년 전
독자37
역시역시 남자지훈이여써ㅜㅠㅜㅜ너무젛아여ㅠㅠ
6년 전
독자38
잘봤습니다!!!!!
6년 전
독자39
확실히 지훈이관점을 봐야!!!ㅜ;74
6년 전
독자40
헐 ㅠㅠㅠㅠ 대박 ㅠㅠㅠㅠ 완전 좋아요ㅠㅠㅠ
6년 전
독자41
둘이 잘 이어져서 다행이에요ㅠㅠㅠㅍ작가님
글 재미있어요ㅠ잘보고 갑니다ㅠㅠ

6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05.01 21:30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05.05 00:01
김남길[김남길] 아저씨 나야나05.20 15:49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3 세라05.15 08:52
      
프로듀스 [프로듀스101/박지훈] 경국지색 (傾國之色) 0013 훈딱 06.07 22:18
프로듀스 [프로듀스101/박지훈] 썰 시리즈 0656 토끼입니까 06.07 21:58
프로듀스 [프로듀스101] 왜 카톡에는 강퇴 기능이 없는걸까. kakaotalk 06 (+ 체육대회)108 우진뽀렙어 06.07 20:00
프로듀스 [프로듀스101/강다니엘] 아마도 첫사랑15 새벽.밤 06.07 15:18
프로듀스 [프로듀스101/강다니엘] 썰 시리즈 0578 토끼입니까 06.07 14:17
프로듀스 [프로듀스101/박우진] 썰 시리즈 0483 토끼입니까 06.07 13:33
프로듀스 [프로듀스101] 왜 카톡에는 강퇴 기능이 없는걸까. kakaotalk 0581 우진뽀렙어 06.07 11:40
프로듀스 [프로듀스101/김재환] 썰 시리즈 0374 토끼입니까 06.07 11:18
프로듀스 [프로듀스101/김종현] 썰 시리즈 0248 토끼입니까 06.07 10:41
프로듀스 [프로듀스101/박지훈/김상균/강다니엘] 로맨스가 필요해! C22 플라밍고 06.07 02:53
프로듀스 [프로듀스101/강다니엘] 첫사랑_기억조작.txt57 본인 06.07 02:35
프로듀스 [프로듀스101/배진영] 썰 시리즈 0183 토끼입니까 06.07 02:25
프로듀스 [프로듀스101/박우진] 친구 A와 B의 수식어137 닻 별, 06.07 01:45
프로듀스 [프로듀스101/강동호] 남사친 강동호 썰 329 반짝임 06.07 01:38
프로듀스 [프로듀스101] 왜 카톡에는 강퇴 기능이 없는걸까. kakaotalk 0475 우진뽀렙어 06.07 01:06
프로듀스 [프로듀스101/강다니엘] 여보세요 A38 DL 06.07 01:02
프로듀스 [프로듀스101/김용국] 어플에서의 만남 B 27 꼬뮤이 06.07 00:45
프로듀스 [프로듀스101/강다니엘] Who are you? E72 핑크녤 06.07 00:39
프로듀스 [프로듀스101/박지훈/강다니엘] 당신의 하트를 픽업! pro7 시나몬와플 06.07 00:28
프로듀스 [프로듀스101/강다니엘/박지훈] 위로 하나, 옆으로 하나106 JPD 06.06 23:50
프로듀스 [프로듀스101/안형섭] 오 마이 스위티! #13 다솜 06.06 22:32
프로듀스 [프로듀스101/박지훈] 내 친구가 너 좋아한대 (박지훈ver.)57 뷔메랑 06.06 22:31
프로듀스 [프로듀스101] 응답하라 2007_Ep.161 서화 06.06 22:19
프로듀스 [프로듀스101/너듀] 우리의 페이스북에는 무엇이? 무엇이! 있을까요.facebook139 06.06 22:13
프로듀스 [프로듀스101/강다니엘] 콜라에 멘토스! 0267 오애오 06.06 21:42
프로듀스 [프로듀스101/김용국] 체리쉬 체리 피치 Pro29 나츠사마 06.06 21:22
프로듀스 [프로듀스101/라이관린] 하숙생 03 / 연재 공지 2 기작가 06.06 21:13
전체 인기글 l 안내
5/22 15:10 ~ 5/22 15:12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