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단편/조각 만화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김남길 강동원 엑소 성찬
어니언 전체글ll조회 1498l 3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답하라 ! 1988 ! 



 


 


 

 
모두에게는 기억하고 싶은 어린 시절이 있다. 나 역시도 그랬고, 너 역시도 그랬다. 아니, 그랬으면 좋겠다.
내가 너에게 기억하고 싶은 어린 시절의 한 조각 퍼즐이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응답하라 ! 1988 !



"야 나 어때?"
"뭘 어때, 구려."
"아!! 죽을래 진짜?"


 


부는 바람이 슬슬 차가워지고 나무에 대롱대롱 매달린 과일들이 맛있게 익어가는 10월의 어느 날. 그 어느 날도 나는 개같은 김도영의 시비에 화가 폭발하고 말았다. 왼손을 머리에 얹고 오른 손으로 허리를 짚으며 나름 포즈를 취했는데 내가 입고 있던 청자켓의 등쪽 부분을 잡더니 그대로 뒤집어버린다. 순식간에 가려진 시야에 김도영을 향해 소리쳤다.


[NCT] 응답하라 ! 1988 ! | 인스티즈 

 


"태일이 형한테 네가 옷 훔쳐 갔다고 소리 지른다?"
"하? 해보던"
"태ㅇ!"
"하란다고 진짜 하냐? 돌았어?!"


진짜로 소리칠 생각이었는지 두 손을 입 옆에 대고 문태일을 부르려는 김도영의 입을 내 손으로 막아버렸다. 어느새 훌쩍 커버린 녀석의 키에 까치발로도 모자라 두 손을 높이 들어야 했지만 입을 막는 데는 성공했으니 됐다.


"아오 짜, 손 좀 씻고 다녀라."
"웬열? 아침에 씻었거든?"
"야 니들 뭐해? 버스 시간 늦었는데 안 뛰어?"
"뭐어?"
"아 진짜 문시민 너 때문에!"


대문 앞에서 김도영과 한참 투닥거리고 있는데 맞은 편의 초록 대문이 덜컹 소리를 내며 열리더니 보이는 이태용의 모습에 인사도 잠시, 귓전을 때리는 태용의 말에 하던 동작을 멈추고는 정류장을 향해 너 나 할 것 없이 힘차게 뛰었다. 중간중간에 어깨를 툭 치고 가는 김도영의 뒷모습에 이를 바득 갈았지만. 어릴 때부터 달리기나 배워둘걸.

힘들게 뛰고 또 뛰어 겨우 버스를 탈 수 있었다. 언제 집에서 나온 건지 뒷자리 창가 쪽에 앉아 눈을 감고 있는 정재현에게 다가가 머리를 퍽 하고 쳤다.


"어떻게 너 혼자 갈 수가 있어?"
"왔어?"
"김도영은 그렇다 치고 어떻게 나를 버리고."


뭐? 방금 무슨 말 했냐? 언제 온 건지 내 옆자리를 차지한 김도영이 발끈한 듯 격양된 목소리가 들렸지만 무시해버렸다.


[NCT] 응답하라 ! 1988 ! | 인스티즈 

 


"청자켓 예쁘다. 시민아."
"어? 진짜? 그치? 예쁘지."
"방금까지 정재현한테 화내던 사람 어디 갔을까."


아아, 맞다. 나 지금 정재현한테 화내고 있었지. 김도영의 말에 오른쪽으로 고개를 휙 돌리니 뭐가 그리 좋은지 해맑게 웃고 있는 정재현의 낯에 내려던 화를 꾹 참았다. 저렇게 웃어버리면 화를 낼 수가 없잖아. 물론 정재현도 자기가 웃으면 내가 화를 내지 못한다는 걸 알고 저러는 것이다. 어떻게 보면 쟤가 제일 밉상이라니까?


"오늘 동혁이 첫 등교래."
"웬열? 동혁이 우리 학교야?"
"관심 좀 가져라. 태용이 동생인데."
"관심의 정도로 따지면 너보단 동혁이거든?"
"나도 너보다 동혁이거든?"


아, 전에 했던 말 취소다 취소. 제일 밉상은 역시 누가 뭐래도 김도영이었다.

버스에서 내려 한 눈에 봐도 낡아 보이는 교문을 지나쳐 남자 반과 여자 반으로 갈리는 중간 계단에서 헤어지기 전에 태용에게 슬쩍 물었다.


"동혁이 몇 반이야?"
"2학년 10반. 왜?"
"안 알려줄 건데?"
"뭐야 그게."


그럼 나중에 봐. 가지런한 치아를 보이며 웃던 태용이와 헤어짐의 인사를 나누고 우리는 계단에서 갈라졌다.

그렇게 시간이 흘러 흘러, 점심 시간을 알리는 종이 치자마자 나는 도시락을 손에 들고 잽싸게 반을 나와 2학년 층으로 향했다.

2학년 10반, 전학생의 소식은 빠르게 전교생에게 돈 것인지 10반 앞엔 많은 학생들로 북적거렸고 나는 그 좁은 틈새를 꾸역꾸역 헤쳐나갔다. 창가 쪽 맨 뒷자리에 앉아 책상 위에 있는 도시락 통만 물끄러미 쳐다보고 있는 동혁이의 얼굴이 보인다.


"동혁아!"
"어? 누나?"


많은 인파 속 안 그래도 작은 키의 내가 보이지 않을까 싶어 손을 좌우로 방방 흔들어대며 큰 목소리로 동혁이의 이름을 부르니 나를 쳐다보는 건 동혁이 뿐만 아니라 반에 있던 아이들도 전학생의 얼굴을 보겠다고 창문에 다닥다닥 붙어있던 학생들까지 모두가 나를 쳐다보았다. 갑자기 받는 많은 이목에 급 창피해져서 고개를 푹 숙이니 어느새 도시락을 들고 이쪽으로 걸어온 동혁이가 고개를 숙인 내 머리 위로 제 큰손을 얹힌다.


 

[NCT] 응답하라 ! 1988 ! | 인스티즈 

 


 

"왜 왔어요?"


슬쩍 고개를 들어 올려 동혁이의 얼굴을 살피니 기분 좋은 웃음을 머금은 채 나를 바라보는 시선에 손에 들고 있던 도시락통을 들고 씩 웃었다.


"밥 같이 먹으려고."
"밥 먹으러 가요."


내 어깨를 휘감은 동혁이에게 헤드락을 걸었다. 조그만 게 어디서? 이런 말도 까먹지 않았다. 우리는 운동장 한 구석의 벤치에 앉아 무릎 위에 놓은 도시락통을 열었다. 통을 열자마자 보이는 꼬막의 모습에 한숨을 푹 쉬었다. 아빠 때문에 삼시 세끼 내내 꼬막만 먹게 생겼네. 아침에 꼬막 없인 밥 안 먹는다며 어리광 아닌 어리광을 피워대던 아빠의 모습이 떠올라 고개를 절레절레 저었다.

해산물 냄새 폴폴 풍기는 내 도시락에 비해 불고기와 후라이까지 아주 번쩍번쩍한 동혁이의 도시락에 시선이 떨어지지 않았다. 그런 내 눈빛을 눈치챈 모양인지 내게 도시락통을 슬쩍 민다.


"같이 먹어요."
"어어? 그래도 돼?"
"네. 누나랑 같이 먹으려고 일부러 많이 싸왔어요."
"뻥치네."
"맞아요. 사실 뻥이에요."


그렇게 말하며 웃는 동혁이의 얼굴을 빤히 쳐다보다 젓가락을 들었다. 그래도 혼자 뺏어 먹기는 좀 그래서 내 도시락에 있는 꼬막과 감자조림도 반으로 잘라 동혁이의 밥 위에 올려두었다. 오물오물 잘도 먹네. 밥을 먹을 때마다 빵빵해지는 볼이 귀여워 손가락으로 쿡 찔러볼까 하다 관뒀다.

맛있게 먹고 있는데 저 멀리 운동장에서 축구를 하려는지 축구공을 왼팔에 끼고 나오는 김도영과 그 뒤로는 정재현과 이태용 그리고 적지 않은 남자 아이들의 모습이 시야에 들어찼다. 어느새 김도영 팀과 정재현 팀으로 나눠진 남자 애들은 축구공 하나를 사이에 두고서 저들끼리 치고 박고 땀까지 뻘뻘 흘려가며 축구를 하는 모습에 시선이 갔다.


"누나."


끝나고 떡볶이 먹으러 가기로 했는데 땀냄새 나면 죽여버려야지.


"누나?"
"어어? 뭐해?"
"불렀는데 답이 없길래."


긴 팔 하나가 툭 튀어나와 언제 붙어있었던 건지 입가에 붙어 있던 밥알 하나를 떼어주었다.


[NCT] 응답하라 ! 1988 ! | 인스티즈 

 


"누나 다 먹었어요?"
"어어 너는?"
"저도 다 먹었어요."
"그럼 일어날까?"
"네."


비어버린 도시락을 내려보다 뚜껑을 덮고 보자기로 꽁꽁 잘 묶어두었다.


"."
"누나."


의자에서 일어나며 고개를 휙 돌려 운동장 쪽을 보니 흰 반팔만 입은 채 토끼처럼 운동장 이곳저곳을 마당처럼 누비는 김도영의 모습을 바라보다 부르는 동혁이의 목소리에 다시 고개를 돌렸다.


"응? 왜?"
"학교 끝나고 집에 같이 가요."
"학교 끝나고?"


학교 끝나고 떡볶이 먹으러 가기로 했는데 어떡하지? 그래도 오늘이 동혁이 전학 온 첫날인데 혼자 가게 내버려 둘 수도 없고 그래 시민아 넌 좋은 누나잖아. 떡볶이야 뭐 굳이 오늘 안 먹어도 되고.


"그래 같이 가자!"
"끝나고 누나 반 앞으로 갈게요."
"응? 안 그래도 되는데."
"제가 가고 싶어서 그래요."


그렇다면 뭐 그래. 입을 꾹 다물며 고개를 끄덕거렸다. 그렇게 우리는 계단을 오르고 동혁이는 2층, 나는 3층 그 가운데 계단에서 인사를 하고선 헤어졌다.

혼자 양치를 끝내고 다시 교실로 돌아가려는데 점심 시간이 끝난 건지 땀 냄새를 폴폴 풍기며 우르르 올라오는 남학생들의 머리통에 나도 모르게 뒷걸음질을 쳤다.


"시민아 여기서 뭐해."
"뭐야 정재현?"


흙먼지로 뒤덮인 축구공을 손에 들고 툭 튀어나온 정재현의 얼굴에 하마터면 손이 올라갈 뻔했다. 깜짝 놀랐네.


"넌 땀 냄새도 안 나네."


[NCT] 응답하라 ! 1988 ! | 인스티즈 

 

"그런가?"


신기하다- 얼굴을 갖다 대며 킁킁거리니 입고 있던 옷을 잡아끌며 냄새를 맡는 정재현이었다. 그나저나 이걸 언제 말하지? 다 같이 있을 때 말해야 되나. 차라리 정재현한테 말하고 전해달라고 하는 게 더 편할 것 같은데. 그래 말하자! 말하는 거야.


"나 끝나고 같이 못 갈 거 같아."


갑작스러운 내 말에 정재현은 입을 작게 벌리다가 뭐? 하며 다시 내게 반문했다.


"동혁이."
"."
"혼자 가게 둘 순 없잖아. 앞집인데."
"그럼 나는?"
"응?"
"난 너 옆집인데."
"."
"혼자 가게 둘 거야?"


입술을 비죽 내밀고는 세상 불쌍한 눈을 하고선 나를 쳐다보는 정재현의 시선에 나는 주먹을 쥐어 그대로 놈의 머리를 콩 때렸다.


"장난이야 장난. 알았어 얘들한텐 내가 말해줄게."
"고마워 그럼 난 간다!"





응답하라 ! 1988 !
동혁이의 고백



"저 시민 누나 좋아해요."


태용의 방에서 듣는 갑작스런 동혁의 고백에 당황한 건 도영 뿐 아니라, 재현 그리고 태용 모두였다.


"뭐? 언제부터?"
"사실 그걸 잘 모르겠어요. 언제부터인지."


시민이 귀엽지. 그렇게 말하며 동혁의 옆에 누워 얼굴이 활활 타오를 듯 벌게진 동혁의 어깨를 툭툭 치는 재현과 동혁의 고백에 웃음이 끊이질 않은 태용과 그저 아무 말 없이 몸을 돌려 누운 도영이 있었다.









어니언's
안녕하세요 독자님들 추석 모두 잘 보내고 계신가요?
추석 특집으로 몇 가지 글을 소소한 선물로 드리고 싶어서 썼는데 너무 흐지부지하게 끝난 거 같네용 흑흑 ㅠ__ㅠ
다음 글은 짧은 글들을 몇 가지 묶어 놓았는데 지금까지 쓴 게 셰프 이태용, Love in Osaka 그리고 중국에서 온 전학생 이 세 글입니다.
(아직 다 쓰진 못 했지만...)
제목이 제목인 만큼 주인공은 누군지 바로 감이 오시죠? 여기서 1-2개 더 추가하려고 하는데 보고 싶은 그런 글 있으신가요?

설정은 마음대로 정했어요. 드라마 상에서는 학교가 다른데 이야기 전개 상 같은 학교로 만들어버렸답니다 :)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비회원65.92
작가님♡ 연휴 잘 보내고 계세요? 저는 연휴에 작가님이 주신 선물을 봤으니 엄청 잘 보내고 있어요 ㅎㅎㅎ 아 그리고 이건 트라이앵글 댓글 얘긴데 인스티즈가 너언씨이누운을 그냥 필터링 해버리네요? 이것도 필터링하려나? (하지마) 전 너언씨이누운 유타를 말하고 싶었던 거예요 흑 제 댓글 기억하실진 모르겠지만 정정하고 갈게요! 저는 응답하라 시리즈를 한 번도 본 적이 없어서...문찐문찐...동혁이의 누나소리 너무 좋네요..갑자기 야밤에 떡볶이 먹고 싶어졌어요 흑 참을 인 참을 인..혼자 가게 둘 거냐는 재현이..여주 정말 복 터졌어요 도영 재현 동혁의 사랑을 한 번에!!! (맞죠?) 셰프 이태용~~러브인오사카~~중국에서 온 전학생!!!!!!!!! 아 진짜 제목만 봐도 유잼유잼대유잼 작가님 글이라면 저는 언제나 환영이에요! 세 글이나 쓰고 계시다니..대단해요! 트라이앵글이랑 저번에 투표한 글까지하면 작가님은 대체 몇 개의 작품을 쓰고 계신거죠..? 정말 작가님 대단해..저는 예전부터 늘 말해왔지만 작가님이 쓰시는 후회물이 진짜 너무너무 보고 싶어요 ㅜㅠㅠ 요즘 찌통에 좀 빠진 거 같기도하고?! 근데 전 진짜 작가님 작품 아무거나 다 좋아요 글만 써주세요 ㅎㅎㅎ 작가님 남은 연휴도 잘 보내세용♡ 오늘도 잘 읽고 가요!
6년 전
어니언
할미님 안녕하세요 :) 연휴 잘 보내고 계세요? 저는 잘 보내고 있어요! 히히.. 너언씨눈.. 유타였군요 넵! 정정! 떡볶이 쓰면서 너무 먹고 싶더라고요 ㅠㅠ 연휴라서 그런지 다 문을 닫았던... 엉엉... 누구의 사랑을 받고 있는지는 비밀이라기엔 다 들통난 것 같죠? 히히... 사실 너무 일을 크게 벌인 거 같아서 후회돼요... 많은 글을... 끄윽끄윽... 다 쓸 수 있을까요? 환영이라니 ㅠㅠㅠ 감사해요 ㅠㅠㅠㅠ 후회물!!! 사실 저도 후회물 되게 좋아해요 꼭꼭 써볼게요! 꼭! 꼭... 꼭! 기대에 못 미쳐도 ... 괜찮... 다면... 부족한 글솜씨지만 좋아해주셔서 너무 항상 늘 감사해요 할미님 ❤ 남은 연휴 더더 잘 보내시길 바라요 할미님 감사합니다!
6년 전
비회원65.92
아 첫 대 까먹고 암호닉을 안 적었다.. 첫 댓 저예요 할미!!
6년 전
어니언
댓글만 읽어도 이젠 알 수 있는 정도에 이르렀나봐요(수줍) 감사합니다 할미님 ❤
6년 전
비회원63.230
작가님ㅠㅠㅠㅠㅠ대박 완전 좋아요 암호닉 신청해도 되나요??? 응팔 정주행하고 작가님 글도 모두 정주행한 저로서는 정말 행복한 일이 아닐 수 없어요ㅠㅠㅠㅠ 혹시 암호닉 신청받으신다면 탤잰맠으로 부탁드립니다♡
6년 전
어니언
이 글은 단편글? 로 썼기 때문에 암호닉을 받아야 하는 건가 아닌 건가 모르겠어요 그래도 일단 탤잰맠님으로 부를게요!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탤잰맠님 ❤
6년 전
비회원63.230
작가님ㅠㅠㅠㅠㅠ대박 완전 좋아요 암호닉 신청해도 되나요??? 응팔 정주행하고 작가님 글도 모두 정주행한 저로서는 정말 행복한 일이 아닐 수 없어요ㅠㅠㅠㅠ 혹시 암호닉 신청받으신다면 탤잰맠으로 부탁드립니다♡♡
6년 전
독자1
복숭입니다 ! 저도 얼른 1988로 가버릴래요 ... 친구들이 무슨 ㄷㅏ들 복권이야 ...? ㅜㅜ 그나저나 떡볶이 ㅠㅠㅠㅠㅠㅠ 재현아 나랑 먹자 나랑 ,, 손만 잡고 먹을게 ,, ㅋㅋㅋㅋ ㅠㅠㅠ 귀여워죽겠네요 옆집인데 !!!!! 옆집에 앞집이라니 !!! 으헉 ,, 아침에 나올 때마다 심쿵 ㅜㅜ 오늘도 잘 읽고갑니당 ㅎㅎ
6년 전
어니언
복숭님 안녕하세요 ! 같이 1988년도로 뿅 갑시다 ... ㅋㅋㅋㅋㅋㅋ손만 ... 손만 잡자 손만... 여기서 앓앓 느껴지네요 옆집에 앞집에 행복한 환경이 아닐 수 없지요오 으하... 하! 항상 감사합니다 복숭님 ❤
6년 전
비회원216.30
와작가님ㅠㅠㅜ너무조아요 응8이라뇨ㅠㅜㅜㅜㅜㅜㅜㅜㅜㅜ응팔최고된다...넘넘조아요♡♡작가님암호신청되면 [당근랜드]로 해두될까용??
6년 전
어니언
응팔 응팔 ㅠㅠㅠㅠ 최고된다 ... 사실 요즘 정주행하려고 생각 중이거든요 그러다가 글을 덜컥 쓰게된 ㅎㅎ.. 단편으로 써서 암호닉을 받아야 되나 말아야 되나 고민 중에 있지만 그래도 당근랜드님이라고 부를게요! 당근랜드님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
6년 전
독자2
작가님 응팔 내용 다 까먹었는데 ㅜㅜㅜㅜㅜ 그래도 좋아요ᆞㅡㅠㅠㅠ!!! 동혁이 너무 좋고ㅜㅜㅜ재현이도 좋고 도영이도 좋고 태용이는 귀엽고ㅜㅜㅜㅜ작가님 대박..제가 사랑하게 될 것 같아요...이런글 감사합니다
6년 전
독자3
암호닉 신청되면 [용]신청해요,,, !
6년 전
어니언
동혁이도 좋고 재현이도 도영이도 태용이도 다다 좋은 그런 앓는 글이 되었으면... ❤ 저를 사랑하게 될 거라는 말씀이신가요? 그렇다면 영광입니다 독자님! 이게 단편글로 쓴 거라서 암호닉을 받아야 하나 말아야 하나 고민인데 일단 용님이라고 부를게요 :) 용님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6년 전
독자4
가람입니다 작가님!!! 마침 또 제가 방금까지 연휴라고 재방송하던 응팔을 보고 왔는데 이렇게 딱 맞춰주시면,,,, 저랑 작가님 운명인거 티나잖아요,,,♡
6년 전
어니언
가람님 안녕하세요 :) 허걱 저도 사실 응팔을 보고 있답니다 오랜만에! 근데 ... 이거 정말 운명.... 운명! 가람님 감사해요 ❤
6년 전
비회원61.173
작가님ㅜ엉엉 추석선물보고 내리다가 이것도 보게됐어요ㅠ저 응팔 진짜 좋아했는데 어남류...실패해서 슬펐어요..이거 계속 연재하시는 건가요????
도영이 안그래도 토낀데 이 굴에서 더 토끼되는 것같아요 마지막에서 너무 상상가ㅓㅋㅋㅋㅋㅌㅋㅋㅋ그리고 저 동네 어디죠???저 이사가겠습니다!!
혜화동으로 이사갈래요ㅠ작가님 너무 수고하세요❤추석 잘 보내셨나요?제 사랑 받고 더 잘 보내셨길 빌게요❣❣맞다 저 커피번이예요!!

6년 전
어니언
응팔 저도 정말 좋아했었는데 벌써 그게 몇년 전이 되었다는 게 실감이 안 나네요 크크... 사실 전 어남택이었답니다 ... :) 연재는 사실 잘 모르겠어요 엉엉...
토끼 같이 깡총깡총 그런 토끼... 히히... 저와 같이 이사 가입시더! 같이! 으악! 커피번님 항상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 연휴는 잘 보내셨나요? 저는 커피번님 사랑 받고 잘 보낸 거 같아요 크크 (능글) ❤

6년 전
독자5
여주 친구들.....번쩍번쩍 하네요 ㅋㅋㅋㅋㅋ넘니 부러운 여주ㅠㅠㅠ 전생에 나라를 구했니봐요 ㅠㅠㅠ 연하남 동혁이 쪼아용♡
6년 전
어니언
반짝반짝.. 번쩍번쩍... 쓰면서도 너무 부럽더라고요 ... 그 나라 저도 한 번 구해보겠습니다! 크크... 연하남! 동혁이 ㅠㅠ! 항상 옳은 거 같아요 독자님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6년 전
독자6
이 글을 왜 이제 본걸까요ㅠㅠ 비지엠 너무 청량상큼하고 애들한테도 너무 잘어울려요❣️재현이 풋풋한 첫사랑이미지 떠올라서 감정이입 너무 잘되고 귀여운 고딩 동혁이도 떠올릴수록 엄마미소 나오네요,, 연재되면 너무너무 좋을것같아요ㅠㅠ
6년 전
어니언
브금이 상상에 많은 역할을 하는 거 같아요 크크 성공적 :) 재현이하면 딱 왕자님 첫사랑의 이미지 그리고 복숭아 등등 크.. 다 가진 남자.. 연하 동혁이는 그냥 사랑적... 그렇지요 .. ❤ 연재하기엔.. 남주가 벌써 두둥... 그래도 좋은 소재들이 떠오른다면 꼬옥..!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독자님 :)
6년 전
독자7
헐 응팔 완전 제 인생드라만데 글로 써주시다니 사랑합니다 ㅜㅜ 이런글 단편 말고 장편으로도 써주셔도 너무너무좋을것같아요!!!!! 작가님 글은 항상 재밌으니까여 ㅎㅎ!
6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9 1억05.01 21:30
      
      
      
      
엔시티 [NCT/정재현] 수학 과외쌤이랑 사귀는 썰 511 얼그레이 08.26 00:49
엔시티 [NCT] 잠 안 와서 하는 망상 묻은 썰 풀이 1235 2젠5 08.24 22:55
엔시티 [NCT] 잠 안 와서 하는 망상 묻은 썰 풀이 1135 2젠5 08.24 00:27
엔시티 [NCT] 잠 안 와서 하는 망상 묻은 썰 풀이 1038 2젠5 08.23 00:05
엔시티 [NCT] 무지개 히어로즈를 소개합니다 2ㅁ213 2젠5 08.22 00:43
엔시티 [NCT/김동영] 혼인은 없다4 망고를유혹하.. 08.22 00:02
엔시티 [NCT/정재현/이동혁/이민형] 愛夢 :: 애몽 38128 니퍼 08.20 23:10
엔시티 [NCT] 무지개 히어로즈를 소개합니다 1ㅁ114 2젠5 08.20 22:31
엔시티 [NCT/유타] YUTA - LINE !5 망고를유혹하.. 08.20 21:04
엔시티 [NCT/정재현/이민형/김도영] Triangle : 0146 어니언 08.20 17:12
엔시티 [NCT/동스청] 스청이는 한국말 잘 못해요22 망고를유혹하.. 08.20 12:26
엔시티 [NCT] 고인 물 09 : 추출45 보풀 08.18 20:04
엔시티 [NCT] 잠 안 와서 하는 망상 묻은 썰 풀이 940 2젠5 08.17 23:40
엔시티 [NCT/이동혁] (외전) Paper Tiger, Scissors Rabbit46 스며드는 문달 08.17 21:14
엔시티 [NCT] 잠 안 와서 하는 망상 묻은 썰 풀이 851 2젠5 08.16 23:57
엔시티 [NCT] 이런 저런 TALK 11 0606 08.16 00:26
엔시티 [NCT/정재현] 나만 정재현 없어55 2젠5 08.15 23:44
엔시티 [NCT/김도영] 좋아하는 사람이 있다는 것 : 完30 어니언 08.15 00:22
엔시티 [NCT/이동혁] 크레파스 (完)33 2젠5 08.15 00:16
엔시티 [NCT/정재현/이동혁/이민형] 愛夢 :: 애몽 37109 니퍼 08.14 23:03
엔시티 [NCT] 고인 물 08 : 철창 속 정글 (옮겼습니다!)36 보풀 08.14 14:21
엔시티 와 여러분 ㅈㄴ짜 너무 짜증나서 와 애몽 다 날라가서 내일 올려요..53 니퍼 08.13 23:24
엔시티 [NCT/김도영] 좋아하는 사람이 있다는 것 : 1120 어니언 08.11 23:02
엔시티 [NCT] 고인 물 08 : 철창 속 정글32 보풀. 08.11 20:13
엔시티 [NCT/이동혁/이민형] 하늘연달 열사흘 014 달찬 08.09 22:24
엔시티 [NCT/이동혁] 파스텔19 2젠5 08.08 23:51
엔시티 [NCT/정재현/이동혁/이민형] 愛夢 :: 애몽 Q&A40 니퍼 08.07 23:40
전체 인기글 l 안내
5/2 21:24 ~ 5/2 21:26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