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김남길 강동원 이준혁 엑소
콩알탄 전체글ll조회 11696l 31

[EXO/종인] 불편한 섭외전화 , 또라이(집착)의 정석 02 | 인스티즈




 불편한 섭외전화  

또라이의 정석

이라 쓰고

집착이라 읽는다.






BGM :: 블락비 - HER











우리 프로그램의 주축이 김종인, 아니 카이로 결정된 그 순간부터 제작진 모두가 바빠지기 시작했다. 

PD님만 빼면. 








회의실 구석에서 매일같이 노트북만 두드리시는데 또 할 일을 안하는 것도 아니라.

다른 사람들은 군말 없이 자신의 일에 집중하지만 나름 메인작가인 나는 속이 터질 지경이다. 

방송국에서 정분나기 제일 쉬운 직업이 PD랑 작가다. 

다큐멘터리나 이런 밀착형 예능같은 경우는 메인작가와 PD가 일과를 거의 함께 보내며 프로그램에 열을 쏟아내야한다. 

그런데 우리 조PD는.






[EXO/종인] 불편한 섭외전화 , 또라이(집착)의 정석 02 | 인스티즈

“날씨가 참 좋지?”

하하. 시발.







“PD님, 오늘 카이 오는 건 아세요?”

“걔가 여길 왜 와?”

“회의 해야죠….” 나는 조금 포기하고 싶어졌다.

프로그램의 제목은 ‘KAI MANUAL’이라고 결정됐다. 

기획 의도를 작성하는 것은 내가 맡았다.

도저히 저 사람은 이 일에 있어 의욕을 보이려하지 않는 것 같다. 






슈퍼스타 카이의 사용 매뉴얼이라는 다소 오글거리는 소주제까지 곁들인 프로그램 소스는 나쁘지 않다는 평을 받았다. 

어제 지나가는 전PD님이 좋지 않은 눈치를 준 것 같은데 아무렴 뭐 어쩔까. 

따지고 보면 이것도 내 포트폴리오 한 줄을 장식할 프로그램이 될 것이다. 

다른 누구도 아닌 카이인데 뭐.







제작기간은 일주일인데 방송 회차를 생각하면 그리 긴 시간도 아니다. 

우린 일주일동안 김종인이란 남자의 머리부터 발끝까지를 샅샅이 뒤져 뽑아낼 수 있는 것들은 모조리 뽑아내야한다. 







그 날, 집에서 보였던 아마추어적인 모습은 다신 보이지 않을 예정이다. 

그땐 초면이고 너무 당황스런 상황의 연속이여서 그랬지. 

아무도 기다려주지 않는 시간이 흘러가고, 나는 또 다시 마음을 굳게 먹는다. 

이번엔 안 진다.






[EXO/종인] 불편한 섭외전화 , 또라이(집착)의 정석 02 | 인스티즈


"안녕하세요. "

김종인이 문을 열었다. 






누워있던 PD님도 그제야 안-녕. 하고 늘어진 인사를 건넨다. 

둘이 도대체 어떻게 친하게 된 거야? 당최 이해를 할 수 없지만 나는 애써 표정관리를 한다. 

회의실 안의 분위기에 매니저가 많이 당황한 것 같으니까.



“처음 뵙겠습니다. 카이 매뉴얼 메인 작가를 맡은….”

“나한텐 인사 안 해요?” 

원래 이런 건 매니저한테 먼저 해요.







카이매뉴얼의 전반적인 흐름과, 리얼리티면 꼭 간다는 해외여행의 행선지를 소개했다.

나는 PD님이 처음 그 여행지를 말했을 때엔 정말 PD님이 돌은(?)건가, 하고 진지하게 고민해야했다.

뉴욕 도쿄와 같은 대도시도 아니고 아님 휴양지로 유명한, 아니. 

유명하긴 하지. 

그것도 아-주- 많이.







“저희는 몰디브로 갑니다.” 

그것도 신혼여행지로 유명하다 그거지.








곧 가라앉는다잖아. 죽기 전에 한번은 꼭 가보고 싶었어. 

PD님은 몰디브에 대해 직접 조사한 자료들을 늘어놓으며 태평하게 말을 했다.

말이 좋지, 몰디브 가서 어떤 분량을 뽑아올 건데? 

수영을 시킬까? 

14시간에 육박하는 비행시간동안 토크쇼라도 할까? 

제작비가 그렇게 넘쳐나나?







매니저-라고 쓰고 보모라고 읽는다-는 우리의 의견에 동의하는 듯 보였다. 

인간적인 모습을 연출하기보다는 한편의 DVD를 만들어내는 느낌으로

, 자연의 색감을 이용해 화보영상같은 리얼리티를 만들어내는 편이 낫다고 생각했다.






우선 김종인은 생긴 것부터 조금, 인간미와는 괴리감이 느껴졌다. 

이건 내 의견이었고 PD님은  반대하지 않았다. 

오히려 더 좋아했다. 







화보에는 벗는 것이 제격이라며 비행기에 타기 전에 몸을 예쁘게 만들어놓으라는 말도 하셨다. 

오해할까봐 하는 말인데 우리 PD님 결혼도 했다.

지리산에서.









[EXO/종인] 불편한 섭외전화 , 또라이(집착)의 정석 02 | 인스티즈


“근데, 몰디브에 메인작가님도 같이 가나요?” 

김종인이 미끼를 던졌다. 

나는 몰디브에 가야만 하는 존재고 저 질문에 무조건 YES를 답해야한다.




“당근.”

PD님은 미끼를 덥석 물었다. 

그리고 나는 줄줄이 소시지처럼 김종인의 낚싯대에 달려 나간다. 

바다 밖은 두려운 세계일 것이다. 


미지의 세계라서? 

아니, 마성의 김종인이 있는 곳이라서.







그리고 프로그램은 일사천리로 준비되기 시작했다. 

나는 준비가 어느 정도 되고서야 왜 PD님이 천재라고 불리는지 알게 되었다. 

저 사람은 정말로 아무것도 안한다. 아무것도. 내가 보는 한에서는 그렇다. 








하루 종일 회의실에 틀어박혀 컴퓨터만 하고, 조금 움직이나 싶으면 그마저도 밥을 먹는 것에 그친다. 

밥도 대단한 것을 먹는 것도 아니고 그냥 짜장면. 어제도 짜장면 내일도 짜장면 모레도 짜장면. 

그놈의 짜장면 질리지도 않는지 하루 종일 먹어제낀다. 그래서 입 주변이 계속 거뭇거뭇하다.

양치는 아주 열심히 하신다. 

내가 가져다놓은 치약이 계속 말라가는 것을 보면 알 수 있다. 






그런데 결과물이 계속 나타난다.

비행기 표는 눈 깜짝할 사이에 예약되었고 모자라다고 생각했던 제작비는 어느새 배로 늘어 있었다. 

사전 조사를 위해 막내작가를, 테스트 영상을 위해 VJ 하나를 보낸 것도 PD님이다. 

그런데 비행기에 오른 사람들은 누가 자신을 이끌었는지 그조차도 모르고 있었다. 

출발 전, 타이틀을 위해 스튜디오 예약을 해야 했는데 사전 편집 및 종합 편집 예약까지 다 해뒀다. 

저 사람은 회의실 안에 틀어박혀 어떻게 이 모든 일들을 해내느냔 말이다.







때마침 문자가 하나 도착한다. 

‘나 올 때 빠삐코 하나만.’ 

이런 사람이라니까 진짜.







- 1:00 총 스태프 회의

회의실 한 벽면을 차지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화이트보드가, 드디어 출국 전 마지막 회의임을 알려준다.

‘조PD 쫓아내기 프로젝트’라고 하지만 스태프들의 표정이나, 일이 진행되는 상황이나. 

이는 망조라고 보기에는 상당히 어렵다. 


이만하면 전PD님이 나타나실 때가 됐을….

“민 작가, 나 좀 봐.”

호랑이가 나타났다.








[EXO/종인] 불편한 섭외전화 , 또라이(집착)의 정석 02 | 인스티즈


민작가가 지금 어디에 줄을 서야하는지 잘 생각해봐. 

처음 왔을 때부터 눈에 총기가 있고 말을 잘 알아듣는 것 같아서 내가 민작가 얼마나 좋아했는데. 

지금 좀 위험해. 알았지? 








전PD님의 목소리는 어떤 상황에서 들어도 참 익숙한 느낌이 들었다. 

비록 그게 혼나는 듯 한 상황이었을지라도 그닥 기분은 나쁘지 않았다. 







누가 봐도 조PD님은 이번 프로그램이 끝나면 방송국에서 나갈 것 같았고 그 날부터 전PD님의 시대가 펼쳐질 것 같았다. 

그래도 이건 내 프로그램이다. 내가 메인 작가고 내가 써내려가는. 

누군가 왈가왈부할 이유도, 권리도 없다.







이 상황을 알기나 하는지 빠삐코를 독촉하는 메시지가 하나 더 온다. 

1층 매점에 들러 빠삐코를 하나 집어 들었다가 커피도 하나 계산한다.

카페인이라도 들이켜야 내가 여기서 살아남을 수 있을 것 같다.







엘리베이터를 타는데 예감이 좋지 않다. 

커피를 하나 더 샀을 걸 그랬단 그런 생각. 

아니나 다를까 회의실에는 멋지게 차려입은 김종인이 있다. 


여기 외부인 출입금지인데. 출연진이라고 해도 함부로 들어올 수 없는 공간이었다. 

그런데 제집마냥 PD님과 함께 늘어져있다. 

PD님이 내 왼손에 있는 빠삐코를, 김종인이 내 오른손의 커피를 가져가고 나니 나는 빈털터리가 되었다. 

이 무슨 광경인가.







커피도 모자라서 막내작가가 출국 전에 사뒀던 과자들도 북북 찢는다. 

나 저거 아껴먹으려고 했던 건데. 포기한다. 그깟 과자 내가 사먹으면 그만. 


그냥 쟤랑은 부딪히지 않는 편이 좋은 것 같다. 







그렇게 애써 별거 없는 서류들을 뒤적이는데 정수리 너머로 나를 부르는 목소리가 들려온다. 




작가님. 

조용한 회의실 안에 PD님의 키보드소리를 타고 김종인의 목소리가 계속 들린다. 



작가님. 

두 번째 지칭임에도 내 몸은 반응할 생각을 않고 있다. 

일단 몸의 주인이 멘탈이 나갔다. 









[EXO/종인] 불편한 섭외전화 , 또라이(집착)의 정석 02 | 인스티즈

작가님, 안 들려요?

김종인이 과자를 하나 집은 것 같다. 

부스럭부스럭. 거친 소음 끝에 이빨 사이로 과자가 부서지는 소리도 들린다.







그리고 또 한 번. 

작가님. 대답 해봐요. 

나는 잘못한 것도 없으면서 경직되어있었다. 

김종인은 포기 않고 자리에서 일어나 내 옆자리에 앉는 대담한 행동까지 보인다.










“작가님, 3초 안에 대답 안하면 나 여기서 큰일 날 짓해요.”

“왜, 왜요.”

“아깝다.” 

뭐가 아까운지 모르겠다. 







나는 우리 방송국의 특성상 아이돌을 마주칠 일이 적었다. 

키가 훌쩍 큰 모델들과 열에 아홉은 게이라던(아닐 수도 있다) 남자 디자이너들.

방송국에 오는 남자들은 보통 그랬다.

이쪽 사람들의 특징인지 다들 편하고 부드러운 대화를 이끌어갔었다.

그런데 아이돌 세계는 이런가. 도저히 살이 떨려서 함께 있을 수가 없다.

아이돌은 원래 이런 거야?







“과자 드실거냐구요. 그거 물어보려고 한 건데.”

“안 먹어요.” 

나는 조금 화난 것도 같았다.






다음 주 월요일이면 우린 제작발표회를 하고, 수요일에 출국한다. 

그리고 저놈이 손에 들고 있는 것은 내 핸드폰인 것도 같다. 

나는 정말 제대로 멘탈이 나간 것 같다.




[EXO/종인] 불편한 섭외전화 , 또라이(집착)의 정석 02 | 인스티즈


이 모든 것을 우이독경마냥 그냥 흘려보내고 있는 PD님의 노트북 화면에는 페릿 사진들이 있다. 

나는 저 사람도 이해할 수 없고, 이쪽 김종인도 이해하기 힘들다. 

































혹시나 해서 하는 말인데 저 전광렬씨에게 악감정이 있다던가 그런거 절대 아닙니다..

후반부에 가면 전PD님이 왜 그러시는지 다 나와요..

콩알탄이 쓰는 글에는 미운 캐릭터가 잘 등장하지 않는다..ㅂ니다..

왜..때문인지는 모르겠는데 불편한 섭외전화는 새로 만나는 분들이 굉장히 많은 것 같아요!

그래서 제 소개를 해볼까 합니다. 저는 콩알탄이고 글잡에서 1년가량 연재를 해 왔어요.

 불섭은 '어서오세훈! 종대라떼 판다카이'의 스핀오프(이전에 출간되었던 책의 등장인물이나 상황에 기초하는 소설)작품이나

위 작품을 읽지 않아도 불섭을 읽으시는 데에는 지장이 없습니다. 'ㅅ'

저는 제 독자님들을 다양한 방법으로 지칭하는데

주로  내 사랑, 콩덕들(콩알탄 덕후들), 추천요정들, 꾹꾹이들 이라 부릅니당.

추천요정은 콩알탄매거진부터 썼던 말인데... 이유 없이.. 성실하게.. 계속.. 추천 버튼을 꾹꾹 눌러주시는 분들이 계세요..

이유는 모르겠는데 정말 성실하고 빨라서 제가 꾹꾹이라고 부르기도 해요! 삼둥이들 나오기 전부터 썼던 말인데..하하..

불섭은 아직 극초반입니다! 아직은 종인이가 왜 저러는지 (왜 오라이때 종인이와는 조금 변했는지) 이해하실 수 없을..것 같아요!

저는 그래서 계속 달리겠습니다! 앞으로의 이야기도 잘부탁해요!

내사랑들!

꾹꾹이들!

우리 요정들! ㅎㅎ

콩덕들! 모두 사랑하고 잘부탁해요! ♡







(็็็็็็็็็็็็็็็็็็็°□°)้้้้้้้้้้้้

싸랑해!!!












+++

불섭 특성상 신나는 아이돌 가수들의 타이틀곡(주로 댄스곡)을 많이 쓸 것 같은데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가 아이돌 노래를 많이 몰라서요 TTTTTT_TTTTTTT

















암호닉은 '가장 최신편'에서 신청받고

제게 확인 답글을 받으신 분들은 굳이 달러를 다시 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3'

$ $ 안에 넣어주세요!! ♡









첫글/막글

위/아래글
현재글 [EXO/종인] 불편한 섭외전화 , 또라이(집착)의 정석 02  231
9년 전
작가의 전체글

공지사항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모카$입니다.
ㅠㅠㅠㅠ
그래서ㅠㅜ지금막ㅠㅠㅠ다 읽고ㅠ왔어요ㅠㅠㅠ
이번작품도ㅠㅠ 심쿵ㅠㅜㅜ 역시ㅠㅠ작가님이셔ㅠㅠ 내가 사랑하는 필력이야ㅠㅠㅜ
그래서 종인이는 민작가에게 처음부터 반한건가요!!! 아니면 가저 추파?? 음.. 추파는 아닌거 같고.. 음..

9년 전
독자2
왜때문에.. 신알신이!!!! 안오는건지!!!!!! 엉어유ㅠㅠㅜㅜㅜㅜ 폰이 이상한가봐요ㅠㅜㅜ엉어유ㅠㅠㅠ
작가님ㅠㅜㅜ늦어서ㅠㅠ미안해요ㅠㅠㅠㅠ

9년 전
독자3
1화부터ㅠㅠㅠ제대로ㅠㅠㅠ보고올게요ㅠㅠㅜ엉어유ㅠㅠㅠㅠ
9년 전
콩알탄
왜 이렇게 울어요ㅠㅠ 안 울어도 돼ㅠㅠ 일루와요 토닥 해줄게요 토닥토닥
9년 전
독자11
흐엉ㅠㅠㅜㅜㅜ작가님ㅠㅠㅜㅜㅜ나 작가님이 너무 그리웠어요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콩알탄
11에게
나두나두 그랬어요 일루와 부둥부둥 무슨 일 있었어요? 왜 그래

9년 전
독자17
콩알탄에게
아니ㅠㅠ훌쩍ㅠㅜㅜ작가님은 그리운데ㅠㅠ 작가님이 안오시고ㅠㅠ막ㅠㅜ제가ㅜㅜ 작가님 글 뜬것도모르고ㅠㅠㅠㅜㅜ 나 독자자격 없나봐요ㅠㅠㅠ 으헝ㅠㅜㅜㅜㅜㅜ

9년 전
콩알탄
17에게
누가 그렇대요 괜찮아요ㅜㅜ 일루와 나는 여기 있으니까 괜찮아요 독자 자격이 왜 없어 괜찮아 토닥토닥

9년 전
독자4
센시티브! 읽고올게요!
9년 전
독자13
콩알탄님 오타난거하나 발견했어요! 두번째줄에 '그순간푸터' 라고 되어있슴당! 종인이 진짜 볼때마다 오라이때의 종인이가 아닌거같아욬ㅋㅋㅋㅋㅋ능글능글..조피디님의 능력은 대체 어디까지이며 그 능력은 어디서 오는거죠..!? 징쨬ㅋㅋㅋㅋㅋㅋㅋ큐ㅠㅠㅠㅠㅠㅠ보면서 종인이고 여주고 조피디고 귀여워서 세번이나 읽었어요ㅠㅠㅠㅠㅠ 으아규ㅠㅠㅠㅠㅠㅠㅠㅠㅠ민작가님도 너무 귀엽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콩알탄님 작품의 여주들은 하나같이 사랑스러워여..마치 콩알탄님 처럼요.. 오늘도 좋은 글 잘 보고 가요! 감사합니당:)
9년 전
콩알탄
세상에
9년 전
독자20
왜이렇게 놀라세여ㅋㅋㅋㅋㅋㅋㅋㅋㅋ귀여우셬ㅋㅋㅋㅋㅋㅋㅋ
9년 전
콩알탄
아 너무 놀랬다.. 바로 수정했어요ㅠㅠ 몇번이고 읽었는데 첫줄이라 흘겼나봐요 나는 오타요뎡이야..
9년 전
독자22
ㅋㅋㅋㅋㄹ아니에여! 귀여웠어여 흐흐
9년 전
콩알탄
센시티브님이 제일 구엽고 사랑스러운 거슬..
9년 전
독자26
콩알탄에게
헐 아닝데여..뷰끄..ㅂ_ㅂ..이번 표지선물은 오늘 내로 드릴 예정입니당 빵야빵야

9년 전
독자5
세젤빛왔습니다!!ㅠㅠㅠㅠㅠ귀여운데 위험하네요ㅠㅠㅠ 김니니ㅠㅠㅠ
9년 전
콩알탄
앞으로 좀 더 위험해질걸요..? (의미심장한 미소)
9년 전
독자6
$바밤바$
작가님 바밤바에요ㅎㅎ 새작품이라 다시 신청했지요ㅎㅎㅎ 저 능글맞은거좀봐ㅎㅎㅋㅋㅋㅋㅋㅋ

9년 전
콩알탄
역시 바밤바님이야!! 허뤠! 접수 완료! 능글맞은 종인이와 함께 달려요!♡
9년 전
비회원196.123
예찬이에여 아김종인ㅋㅋㅋㅋㅋ능글맞은거봨ㅋㅋㅋㅋㅋㅋ어째야되저남자를ㅜㅜㅠㅠㅠㅠ하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7
$은궐$ 등록을 안해놨네
9년 전
독자8
작가님 5분안에 나타나지 않으면 나 꺼요...나 나결정..(우럭)
나 시험공부 좀 하러 갑시다제발... 하......
일단 아 글은 당연히 써야죠..ㅎㅎㅎ... 나야 워낙 글 쓰는레기인데 뭐

9년 전
콩알탄
왜ㅔㅔㅇ오ㅑ애에ㅔㅔ
9년 전
독자10
아 빠른거봐 깜놀
9년 전
독자9
개인적으로 준며니나 종대 건드리고 싶어요(흑심)
근데 생각해 놓은게 없네하하 준면이하면 사제물가야하나 하하하 난 망했어요
시험 2주(찡긋)

9년 전
콩알탄
저는 종대에 한표 하겠슴다 준며니는 소장본에서 번외가 있을 예뎡이라 시험 2주밖에 안 남았어요?
9년 전
독자15
제 친구는 내일 끝나는데요...? 와 나도 개천절에 글 쓰고 싶다..(우럭)
미치겠네.. 와 나 중국어시험에 중간고사에 미쳤다 진짜..
종대하면 비밀연애가 괜찮겠죠? 스탭이던 매니저던 아이돌이던 배우던?

9년 전
독자18
종대X하준은 너무 철컹철컹이라
9년 전
콩알탄
18에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포돌이

9년 전
독자23
콩알탄에게
아이돌 / 매니저 / 팬 여기서 골라봐여

9년 전
콩알탄
23에게
팬..? 팬!!!!!!!!!!!!!!

9년 전
독자24
콩알탄에게
아이돌X팬 물 가죠 콜ㅋ 2주후에 글 쪄가지고 내가 화원으로 가던가 아니면 베브네 일기장으로 가던가 할게요 으여차

9년 전
콩알탄
24에게
..ㅂ...베브네 일..일기장에..내가있다는..거슬..어떻..게..알고..?

9년 전
독자29
콩알탄에게
..............그 중에 나도 있거든요........?(당황)
아니 댓글...댓글...보다가...발견.........

9년 전
독자27
콩알탄에게
내가 작가님 닉네임을 알아야 보내던 말던... 하... 나 이제 끌까요 진짜..?

9년 전
콩알탄
27에게
가지뭬..;ㅅ;

9년 전
독자31
콩알탄에게
흐흐 윤리와 사상 복사하러 갑니다
글도 써야지..(주섬주섬) 빠빠이

9년 전
독자32
콩알탄에게
사실 나결정은 아닌데 못 들어와여....
강제 나결정잼... 나중에 봐요 안녕...ㅎ...

9년 전
독자34
콩알탄에게
보고있나 콩알탄) 16분만에 프롤로그 짜온 의지의 은궐이라고 한다.
여주-오라이의 여주와 상당히 비슷한 성격, 거칠고 뭐 그렇다.
여주-종대 나이 차이 : 1살 그러나 여주 1월달생ㅎㅎ 여주가 종대에게 존대. 존대는 반말.
이정도면 충분합니까..? 아 근데 제 글 여주랑 종대랑 남녀가 바뀐것같은건 뭐죠..하....

9년 전
독자12
규야예요!! 세상에나! 이번 작품도 정말 너무 재밌는 것 같아요ㅜㅠㅜㅜㅜ종인이 능글거리는 것도 뭔가 새롭고.. 이유가 다 나온다니 벌써부터 궁금해지네요ㅜㅠㅜㅜ오늘도 너무 잘 읽고갑니다!
9년 전
독자21
음..음ㅇ음... 신나는 아이돌 노래라 하면...음.....남자가 사랑할때? danger? 대.다.나.다.너? ㅋㅋㅋㅋㅋㅋ여러 가지가 있는데 갑자기 생각안나네요ㅜㅜㅜㅜ큐ㅜㅜㅜㅜ
9년 전
콩알탄
오 셋 다 너무 좋아요! 규야님 센스쟁이 b'3'bb 최고시다 흐흐 규야님이 좋아해주시니까 저도 좋아요!♡
9년 전
독자14
맨투맨입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ㅜㅜㅜㅜㅜ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아 막 다음편 너무 기대되요ㅠㅠㅠㅠㅠ으허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워더ㅠㅠㅠㅠㅠㅠㅠ작가니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콩알탄
맨투맨님이 이렇게 기다리시는데.. 콩알탄이 노력해야겠다 (다짐) 저를 맘껏 워더해주세요!!!! '♡'
9년 전
독자16
$쏘굿쏘굿쏘굿$ 조피디님.. 매력 터지네요ㅋㅋㅋㅋㅋㅋ 능글맞은 종인이는 아직도 약간 어색하지만 그래도 나름대로 설레고 멋있고ㅠㅠㅠㅠ 뭔들 안어울리겠어요ㅠㅠㅠㅠㅠㅠㅠ 엉ㅇ엉으렁ㅇ엉
9년 전
콩알탄
암호닉 추가했어요! 암호닉이 뭔가 어깨를 들썩이게 하는 마성의 매력이 있는걸요..마치라잌조닌...? 잘부탁해요!♡
9년 전
독자19
앜ㅋㅋㅋㅋㅋ 왜이렇게불쌍하죠여주갘ㅋㅋㅋㅋ화이팅여주....♡좋은글써주시는작가님도화이팅...♥
9년 전
콩알탄
좋은글이라니!!! 칭찬에 걸맞는 자까가 되겠습니다 (큰절)(넙죽) 예쁘게 봐줘서 고마워요!♡
9년 전
독자25
손가락이에요~~~어후 정말 능력자사군요 조피디님이....짱짱bbb
9년 전
콩알탄
조피디님의 능력은 아마 끝이 없을 예정입니다..! 손가락님두 짱짱 bb'0'bb
9년 전
독자28
복숭아입니당 ㅠㅠㅠ 아픈 와중에 자까님 글 읽는다고 끙끙... 아직까지 종인이의ㅜ집착인 보이질 않고....ㅠㅠㅠㅠㅠㅠㅠㅠ 아유 머리아파 자까님도 감기 조심하셔용
9년 전
콩알탄
내사랑 감기 걸렸어요ㅠ? 머리 아프나? 몸살? 콧물? 기침? 어디아파요ㅠㅠ 바이러스? 플루??????????(너무 멀리 감)
9년 전
독자81
ㅋㅋㅋㅋㅋㅋ 그냥 몸살이용 작가님두 조심!
9년 전
독자30
애정이에요!!! 작가님 말을 믿고 일단 전피디님에 대한 안 좋은 감정이 생기려는거 일단 참아보겠습니다ㅋㅋㅋㅋㅋㅋ!! 뭔 일이 있길래..?!근데 진짜 조피디님..천재세여..? 어떻게 그렇게 일을 능수능란? 일사천리?로 처리하시져..? 근데 저 진짜 오라이의 종인이랑 분위기가 달라서 읽으면서 살짜쿵당황ㅋㅋㅋㅋㅋㅋ 뭔가 이런분위기가 아니었는데..하면서..근데 또 이유가 있다니까 기다려보져 뭐!!!(기대)

/사실 암호닉 공지?글에 댓글 저에여..(소심) 이왕 밝힌김에.. 자까님!! 사랑해여!!(또 숨음)

9년 전
콩알탄
잡았다 요놈! 누군가 했더니 우리 애정님이였군뇨! 흐흐 전피디님의 이야기 곧 나올테니 조금만 참아줘요 내사랑!♡
9년 전
독자107
작가님이 이렇게 댓글 달아주신다는건 저 좀 대기타도 된다는 말이겠져..?(기대) 전피디님.. 이유 나오면 애정해드릴게여.. 원래 좀 조화했...ㅇ...네..
9년 전
콩알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잌ㅋㅋ역시 절 좀 아시는구나 (윙크)
9년 전
독자108
애정에서 비롯된 파악이져..(흐뭇)ㅋㅋㅋㅋㅋㅋㅋㅋㅋ
9년 전
콩알탄
108에게
근데 좀 걸리니까 기다리진..말아요? 알았죠?

9년 전
독자109
콩알탄에게
작가님이 그러라면 그래야져!! (feat.순애보)

9년 전
독자33
ㅠㅛㅠㅠㅠ종인이왜이렇게설레요...?ㅠㅠㅠㅠ
9년 전
독자35
요징입니닿ㅎㅎㅎ 종인이가 많이 변햇네여 ㅎㅎㅎㅎ그치만 변한게 더 좋은걸욯ㅎㅎㅎㅎ이렇게된김에 콩알탄님 최초 불맠도 한번 달려보시죻ㅎㅎㅎㅎㅎㅎㅎ잌ㅋㅋㅋㅋ그리구 저 조피디님 엄청 특이한 캐릭터인걸료ㅋㅋㅋㅋㅋ 기염기염 ㅠㅠ 뭔가 늘어져있는모습 잘어울려 현실모습같아서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잌
9년 전
콩알탄
불맠이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부끄러워함) 생각좀 해보구요..헤헤..
9년 전
독자36
무순일인진 모르겠으나ㅠㅠㅠㅠㅜㅠㅜ 신알신이 안돼요ㅠㅠㅠㅠㅠ작가님 전작품 보고 와서 천천히 신청할게요 ㅋㅋㅋ 정주행 시작이요~~ㅋㅋㅋㅋㅋㅋㅋ큐ㅠㅠㅠㅜㅜ
9년 전
콩알탄
신알신이 왜구로지..요즘 문제가 좀 있나봐요! 정주행 고마워요!♡
9년 전
독자37
재밌어요ㅠㅠㅠㅠㅠㅠㅠ전개되면 더 재밌을것같아요ㅠㅠㅠㅠㅠ
9년 전
콩알탄
극초반이라 아직 많이 남았지만 열심히 달려보겠습니다! 예쁘게 지켜봐주세요!
9년 전
독자38
반스에요유ㅜㅜㅠㅠㅠㅠㅠㅠ 종인이ㅠㅠㅠㅠ 워더해더ㅣ죠?,,,, ㅠㅠㅠㅠ
9년 전
콩알탄
안됩니다 (단호)
9년 전
독자39
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처음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조정치보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겁낰ㅋㅋㅋㅋㅋㅋ뿌ㅁ었어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블락비헐노래랑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조정치랑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오버랩ㄷ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되가지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9년 전
독자40
자몽입니당
음...그러고보니 지금 종인이는 악덕사장이 끝나고 난 이후인가여? 아니면 그저 작가님이 맘에 들어서 맘에드는 여자에게만은 페로몬늘 폴폴발산하는 걸까요오... 그나저나 작가(여주ㅕㅕ) 종인이을 얻는대신 방송국에서 잘리는거 아닌가 걱정되네요...라인을 잘타야되는뎅...

9년 전
콩알탄
악덕사장이 끝나고 난 이후라고 생각하시면 앙~대여! 그냥 아무 생각 없이('3'?) 보다보시면 언제쯤인지 아실 수 있을겁니다..흐흐 오늘도 고마워요!♡
9년 전
독자62
으음...궁 예해보자면... 루사장님이 출연한 그 리얼리티가 바로 카이메뉴얼?!
9년 전
콩알탄
그을쎄요~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 흐흐
9년 전
독자41
뭉이에요!!
저번화에 뭉이로 신청했는데 접수 된더 맞죠???ㅠㅠ우리 종인이 이뻐ㅠㅠㅠ뭔데 귀엽지...뭔데 워더 그럽지....ㅎ0ㅎ♡
우니 니니도 워더고 직가님도 워더고!♡

9년 전
콩알탄
네! 접수된 것 맞습니다! 후후 앞으로 잘부탁해요!♡ 예쁘게 지켜봐주세요!
9년 전
독자42
됴랑입니다ㅠㅠㅠㅠㅠ조피디도 여주도 종인이도 다들 너무 귀여으ㅓ요ㅜㅜㅜㅜㅜ김종인 능글능글한것봐ㅠㅠㅠ조으다..♥
9년 전
독자43
$시나몬$이에요ㅠㅠㅠ사귈까 종인아....?몰디브가서 결혼이나할까 우리ㅠㅠㅠ인아ㅠㅠ좋아해 인아ㅠㅠ들이대면 좋잖니 인아ㅠㅠㅠ내가 대신 들이대줄까 인아?ㅠㅠㅠ뭘해도 예쁘구나인아ㅠㅠ아가ㅠㅠㅠ아 제발ㅠㅠㅠ심쿵ㅠㅠ왜이리 예쁜짓만해....인아....?ㅠㅠㅠㅠ너무좋네요 작가님ㅠㅠ인이도 좋고 작가님도좋고ㅠㅠ
9년 전
콩알탄
저도 독짜님이 좋아요! 근데 이미 시나몬이라는 암호닉이 목록에 있는데 혹시 본인이세요? 아니시라면.. 변경을 하셔야할 것 같아요ㅜㅜ
1화에서 혹 암호닉을 신청하셨던..적이 있으신가요?

9년 전
독자112
아ㅋㅋㅋ저는 암호닉인거 잘알아볼수있게 하려고 $$사용하는줄알았어요ㅋㅋㅋㄱ1화의 시나몬이 저랍니다ㅋㅋㅋㅋ앞으로 $$사용하지말아야겠네요ㅎㅅㅎ
9년 전
독자44
돼지저금통이에여 ㅠㅠㅠㅠ 위에 답댓글 다신거중에 더 위험해질꺼라는.. 하 지금도 좋은데 더 좋아진다니 !! 워~후~ 제 취적ㅎㅎㅎ 작까님!! 사랑해여 제 사랑먹고 더 위험한글..ㅎㅎ 많이써주세요!!!
9년 전
콩알탄
Q.ㅋㅋㅋㅋㅋ어디까지 위험해지길 바라시는건지?
9년 전
독자45
$핑구$ㅠㅠㅠㅠ역시 재밌음ㅁ여ㅠㅠㅠㅠㅠㅠ 왜 첫화 신알신을 못봤ㅆ으며 왜 이제야 본거져..하 나레기......
9년 전
콩알탄
신알신을 왜일까 다들 못 받았다고 하시더라구요... 인티떼..찌...(사린다) 암호닉 접수 완료!♡
9년 전
독자46
아 정말 기대되요!!!! 종인이랑 민작가랑 떡밥 많이 넣어주십셔...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콩알탄
독자님 말씀 반영해서 떡밥의 폭탄화를 실천하겠슴다!
9년 전
독자47
$낯선이$....
저 왜 이제서야 인티들어온거죠.. 한동안 안들어왔더니...
왜 지금 이 작품을 본 것일까요 예.. 저를 곤장으로 매우 치thㅔ요!!!ㅠㅠㅠㅠ 으으 진짜 정말 작가님이 쓰시는 글은 초반부터 매우 냄새가 나네요 무슨냄새냐구요?
대박냄새요... 이렇게 콩덕은 오늘도 재미있게 보다가 울고갑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콩알탄
예뻐해도 모자랄 사람 왜 곤장으로 치겠어요.. ㅠㅠ 낯선이님 앞으로 잘부탁드려요!♡
9년 전
독자48
핫초코예요 스핀오브작품인데 종인이가 전에 어땟었지?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렇게 능글능글했었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종인이가 왜 저러는지는 지켜보겠어! 매의 눈으로!
9년 전
콩알탄
전에 종인이는.. 능글보단...음..(설명곤란) 앞으로 지켜봐주세요! 글로써 설명하겠슴다.. (콩무룩)
9년 전
독자49
기린뿡뿡이에요! 몰디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거기서 행쇼로 시작해서 신혼여행까지 끝내고오죠ㅋㅋㅋㅋㅋㅋㅋ 조PDㅋㅋㅋㅋㅋㅋㅋㅋㅋ 중간중간 너무 매력터져요ㅠㅠㅠㅠㅠㅠ 역시 조정치ㅠㅠㅠㅠㅠ 짤만으로도 호감이얔ㅋㅋㅋㅋㅋㅋㅋ
9년 전
콩알탄
잌ㅋㅋㅋㅋㅋㅋㅋㅋㅋ너무 빠른 것 아니냐몈ㅋㅋㅋ 신혼여행...생각해보게씀다..
9년 전
독자50
양귀비에요!! 2화가 금방올라와서 기부니가 좋네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 글이 뭔가 간질간질해요ㅎㅎㅎㅎㅎㅎㅎㅎㅎ 민작가도 그렇고 종인이도 그렇고 조피디님도 다들 귀엽네요 아이돌노래 추천해드리고싶은데 어떤 느낌을 원하시는지 모르겠어요ㅠㅠㅠㅠ
9년 전
콩알탄
음..신나고 귀여운 댄스곡이요! 딱히 이렇다할 건 없는데 여름느낌? 몰디브와 어울리는 곡이요! ㅎㅎ
9년 전
독자110
여름느낌이면 걸스데이 말해줘요 도 밝고 동방신기 hiyaya 도 상큼해요!!!ㅎㅎㅎㅎ
9년 전
독자51
ㅋㅋㅋㅋ김종인ㅋㅋㅋㅋㅋㅋㅋ능글능글ㅋㅋㅋㅋㅋㅋㅋ
9년 전
비회원14.29
$하루$ 예요! ㅋㅋㅋㅋ
으잉 귀여워요 작가님이...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민작가는 시크한 스타일일까요? 아님 뭔가 허당 스타일? ㅋㅋ
종인이의 추파는 계속 되는 거겠죠 ㅎㅎㅎ다음 편도 기대할게용 하트×1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

9년 전
콩알탄
음..시크하고싶은 허당스타일이라고 해둘게요! 하루님 반가워요! 저도 하트 폭탄!!♡♡♡♡♡♡♡♡♡♡♡♡♡♡♡♡
9년 전
독자52
$나비소녀$
1화부터 읽고올게요!!

9년 전
콩알탄
반가워요! 나비소녀님 잘부탁드려요!♡
9년 전
독자53
고기만두입니다ㅋㅋㅋㄲㅋㅋㅋ종인이 왜이렇게 변한건지 얼른 알고싶네요ㅋㅋㅋㅋㅋ그리고 조정치분ㅋㅋㅋㅋㅋㄱㅋㅋ마성ㅋㅋㅋㅋㅋ그나저나 전피디님 빵관련 프로하시면 대박나실듯하네요ㅋㅋㅋㅋㅋ몰디브로 여행도 기대기대
9년 전
콩알탄
전피디님 빵드라마 하셨나봐옄ㅋㅋㅋㅋ 찾아보러가야겠당 (총총) 좋은 정보 감사드려요!
9년 전
독자54
$케어$예요!!!
종인이는 과연 뭐가 아까운거죠...괜한상상을 하게 만드네요..ㅎㅎ 조PD님은 무슨 업무능력이 순겨져있는거죠 (궁금궁금)
학원에서 그림그리면서 몰래몰래 봤어요ㅎㅎㅋㅋㅋ

9년 전
콩알탄
케어라는 암호닉이 1화에서 신청을 받았었는데.. 혹시 본인이세요? T_T
9년 전
독자119
네 $ 없이 한는 거였군요...ㅎ 몰랐어요...
9년 전
비회원86.79
위험해ㅜㅜㅜㅜㅜㅜㅜ근데너무좋탕ㅜㅜㅜ작가님짱bbㅜㅜㅜㅜ
9년 전
콩알탄
독자님두 짱!!bb
9년 전
독자56
산딸기예요!
꾸!!!!!꾸!!!!!까!!!!!까!!!!!!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종인이 성격 진짜...(사망)ㅠㅠㅠㅠㅠㅠㅠㅠ작가님 필체는 뭔가 마성이라고 해야할까 빠져든다고 해야할까(?) 넘 좋아여...

9년 전
콩알탄
나는 산딸기님 마성에 빠져들어요@_@ 앓_앓
9년 전
독자57
허류ㅠ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ㅠ 너무 재밌어요 내일이 시험인데 전 뭐하고있는 걸까요ㅠㅜㅜㅜㅜㅜㅜㅜㅜ 정맣ㄹ 종인이의 캐릭터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무 귀여워요ㅠㅠ 오늘도 잘읽고가요!
9년 전
콩알탄
시험 잘 봤나 모르겠어요ㅠㅠ 그래도 노력한만큼, 아니. 그 이상의 결과가 나왔을 것 같은데!! 아닌가.. (콩무룩) 독자님이 더 귀여워요! 고마워요!♡
9년 전
독자58
또또에요! 제 암호닉 의미있게 봐주셔서 참 감사해요..♡ 종인이가 어떤시간들을 보냈길래 됴라이 소리를 듣눈곤짘ㅋㅋㅋ참 궁금하네요!! 민작가님도 카와이해엿...
9년 전
콩알탄
의미있는 암호닉 맞잖아요! 흐흐 앞으로 스핀오프는 또 없겠지만 또 다른 콩알탄의 이야기들도 함께해 주실거죠!!!!!!!!!
9년 전
독자117
너무 당연한소립니다ㅠㅠ 저로썬 영광이죠ㅠㅠ♡
9년 전
독자59
모찌루 입니당 ㅜㅜㅜㅜㅜ종이니 대사가 그렇게 많은것도 아니였는데 말한마디한마디가 왜이렇게 설레져? 요즘 심장이 남아 돌지 않아여 ㅠㅠ 실제로 종이니를 포함한 애들의 리얼리티? 보고 싶네여 쟈까님 소재는 언제나 신선한것같아서 너무너무 좋아여 ㅠㅠ 다음편도 기대하구가여!
P.s 아이돌 노래 추천! 빅뱅의 tonight 이여 오래됐지만 씐나니까여 ㅎㅎ 조심스레 추천하구가영

9년 전
콩알탄
노래 추천 너무 감사해요! 종인이가 아무래도 심장어택이 전문인가봅니당ㅋㅋㅋ큐ㅠㅠ
쇼타임이후로 볼만한 리얼리티 없어서 울고 있는데 2NE1tv같은 것 좀 해줬으면 좋겠어요.._TTTT_T_TTTT_T_TT_

9년 전
독자118
아 진짜 공감이에여 저번에 독방에서도 그말한적있는데 진짜 애들 2ne1 tv 같은것 찍으면 진짜 본방 사수 복습 스물만번 할수 있어여 ㅜㅜㅜㅜㅜㅜ
9년 전
독자60
신알신해써요ㅠㅠㅠㅠㅠㅠㅠㅠ작가님진짜짱bbbb글센스도짱ㅠㅠㅠㅠㅠㅠㅠㅠ이거보다가 조정치씨 팬될것같아요ㅠㅠㅠㅠㅠㅠㅠ피디님 매력짱ㅠㅠㅠㅠㅠㅠ우리조니니는더짱ㅠㅠㅠㅠㅠㅠㅠ작가님 이런 글 써주셔서 사랑해요♡♡♡♡♡♡♡
9년 전
콩알탄
오히려 제가 이런 글 읽어주셔서 더 감사한걸요ㅠㅠ 조정치의 세계로 환영합니다!♡
9년 전
독자61
$딸기$에요ㅠㅠㅠㅠㅠㅠㅠ
종니니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니니ㅠㅠㅠㅠㅠㅠㅠㅠㅠ너뮤ㅠㅠㅠㅠ좋닿ㅍㅍㅍ무슨짓할라했던거짛ㅎㅎㅎㅎㅎㅎㄹㅎㄹㄹ

9년 전
콩알탄
딸기라는 암호닉을 1화에서 신청받았었는데... 혹시 본인이세요?
9년 전
독자126
아마...저일거에여!!!!
9년 전
독자127
저 맞아여!!!!
9년 전
독자63
실례할께요
엄훠 종인아 무슨짓을 할려고..ㅎ
종인이의 능글맞은 성격 아주 맘에 듭니다 허허
그리고 숨겨진 능력자 조피디님bb

9년 전
콩알탄
더 능글능글~할 예정입니다! 흐흐
9년 전
독자64
저 요즘 신알신이 이상해요ㅜㅜㅜㅜㅜㅜㅠㅠㅜㅠ울리지더 않거ㅠㅠㅠㅠ진짜 작가님 글 맨날 봣는데ㅠㅠㅠ와중에 소재가 너무 좋네요ㅠㅜ
9년 전
콩알탄
신알신이 전체적으로 좀 문제가 있나봐요ㅠㅠ 제가 복구할 수도 없고(막던짐) 앞으로도 예쁘게 지켜봐주세요!♡
9년 전
독자67
완전 재밌어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야아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종인이 뭔데 저렇게 귀엽죠 ㅠㅠㅠㅠㅠ과자 먹는 짤 보고 심쿵하고.가용 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68
좋으네요.. 작가님은 참 손이 빠르신 것 같아요. 자주 올라와... 좋습니다.
오랜만에 글잡에 컴백을 했지요. 고3인데... 수능이 사십몇칠남았는데... 그래서 글잡에서 유일하게 보는 글!!
앞으로도 꾸준히 올리실 테니 꾸준히 보러올 생각입니다!!

9년 전
콩알탄
수능이라는 큰 시험 앞에서 여러모로 많이 고생이실텐데 좋은 일들만 가득했으면 좋겠어요!
언제나 응원하고 있을테니 힘내세요!♡_♡

9년 전
독자69
ㅋㅋㅋㅋㅋ종인이진짜성격좀봐능글거리는것좀봐뻔뻔한것좀봐잘생긴것도기럭지우월한것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아 진짜ㅠㅠㅠㅠㅠㅠㅠ나무젛아ㅠㅠㅠㅠ
9년 전
독자70
작가님사랑합니다예요!! 조피디 오늘날씨가 참좋지? 하는거 왜이렇게 귀여운거죠ㅠㅠㅠㅠㅋㅋㅋㅋㅋㅋ조니나...위험하다..? 좋게ㅋㅋㅋㅋㅋㅋㅋㅋ 아진짜 글 왜이렇게 귀여운거예뇨ㅠㅠㅠㅠㅠㅠㅠ 아! 저 노래 최근노래는 아니지만 비스트 아름다운밤이야 비원에이포 이게무슨일이야 빅스 대다나다너 엑소 the star 씨스타 I swear
이렇게 좋은글 써주셔서 감사하고 사랑해요!!

9년 전
콩알탄
독짜님의 현명한 선택에 단번에 채택! 브금 추천 너무 고마워요! 읽어주시는 독자님이 제게 더 감사한 사람입니다! 사랑해요!♡
9년 전
비회원152.177
$뀨뀽$
암호닉 신청합니다~
작가님글늬무 재미있게 보고있어요~

9년 전
콩알탄
암호닉 접수 완료했습니다! 예쁘게 봐주셔서 감사해요! 앞으로 잘부탁드려요!♡
9년 전
독자71
종인이 뭔가 귀여운것같아요 얼른 다음편이요ㅜㅜㅜ
9년 전
독자72
켄갱이에욥! 조니니.. 성격 마음에 드네요ㅎㅎ 같은것도 저랑 비슷한것같아요! ㅎㅎ! 그래서 우리 천생연분이라구여? ^^.. (미안해요..)
9년 전
콩알탄
ㄴㄴ켄갱님은 저랑 천생연분~♡
9년 전
독자73
ㅜㅠㅠㅠㅠㅠㅠㅠㅠ사항해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완전꿀재뮤ㅠㅠㅠㅠ
9년 전
독자74
$ 워후$ 로 신청할게요~~ 콩알탄글을써주실때부터 오라이이에 빠졌다가 악덕사장님께 심장을 폭행당하고 눈떠보니 불편은 무슨 아편마냥 날 헤롱하게 만든 조니니한테 무릎꿇고 있쟈나여ㅜㅜ 타이밍을 놓친 콩알탄님 덧쿠는 이제야 암호닉을 신청합니다ㅜㅜ 어휴 모티로 하려니 댓글다시는 수많은 분들에 파묻혀서 한글짜 쓰기도 힘드네여..☆ 대작이란 이런것인가 봅니다ㅜㅜ 자까님 불우한 상황에서도 꿋꿋이 자기 꿈을 이뤄낸 우리 종이니를 이렇게 능글맞게 바꾸시면 제가 너무 좋쟈나여!! 정말!!!! 사랑하거싶게!!!! 물론 콩알탄님을!!! 게다가 우리의 짤방아져씨까지 등장시켜주시는 쎈쑤ㅜㅜ 난 진짜 광렬찡이실줄은 몰랐어ㅜㅜ.. 더 몰입잘되쟈나여ㅜㅜ 아 흥분해서 댓글 쓰는데 울면서 끝나네요ㅠㅜ 마무리는 날 울리느라 고생많으신 자까님께 사랑고백으로♡♡♡ 우리 수일내에 빨리 만나여♡♡!!!
9년 전
콩알탄
으이킼ㅋㅋㅋ 글은 워후님이 쓰셔야겠어요 어째 저보다 더 필력이 좋으신 것 같은..bb 불우한 상황에서 꿈을 이뤄낸만큼 종인이가 꿈에 대한 애착이 남다를 것 같은데.. 아으 다음 이야기 들려드리고싶어서 안달나네요 ㅠㅠ 우리의 전피디님은 광렬찡이었습니다! 흐흐 몰입 잘 된다니까 너무 다행이에요ㅠㅠ 워후님 앞으로 잘부탁해요!♡
9년 전
독자75
$우울$
거참 둘이 뭔가 참 성격이 비슷한거 같기도 하고 아닌거 같기도하고ㅋㅋㅋㅋ 작가만 죽어가는구나ㅋㅋㅋㅋ

9년 전
콩알탄
작가는 약간..시크이고싶은 허당이라고 할까요 ㅋㅋㅋ 그런 작가가 재미있는 조니니..이런 관계입니다! 잘부탁해요!♡
9년 전
콩알탄
그런데.. 1화에서 우울이라는 암호닉을 신청해주신 분이 계셔서요! 혹시 본인이세요?
9년 전
독자120
저 맞어요~ㅋㅋㅋㅋ 헤헤 쓰고 올리고 나니 알아차렸는데...이미 늦은거 그냥 내비두었습니다!(수정이 귀찮은거는 아니에요..허허)ㅋㅋ
9년 전
독자76
좋아좋아ㅠㅠㅠㅠㅠㅠㅠ역시최고이시네여ㅠㅠ퓨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77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종인아왜자꾸괴롭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어떻게될지진짜궁금해여ㅠㅠㅠㅠ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9년 전
독자78
스핀오브는 사랑입니다ㅠㅠㅠㅠㅜ너무재밌어요ㅠㅠㅠ조니니 약간 이상한매력이 있는것같죠ㅋㅋㅋㅋㄱㄱ예헷!
9년 전
콩알탄
그 이상한 매력! 제가 더 매력적으로 표현해보겠습니다! ♡
9년 전
독자79
$우럭우럭$
다음글은 민석이글이될까라고생각했는네 *0*종인이군여*0* 오라이주인공들전부다 애정했던저로서는 요런 스핀오프글들도 너무좋네요 ㅠㅠㅠㅠㅠ 물론...콩알탄님글이라면 다 좋을것같지만 ㅎㅎㅎㅎㅎㅎ 들이대는 종인이가 귀엽다가도.... 저런비주얼에 저런남자가 저렇게말걸면 좀무서울것같기도하고......ㅋㅋㅋ 오늘도 한껏 민작가에 빙의하며 읽다가 갑니다! 다음편에서 다시뵈어요♥♥

9년 전
콩알탄
암호닉 추가 완료! 우럭우럭님 이렇게 불섭도 함께 달려주셔서 감사드려요! 항상 보면 저만큼이나 오라이 주인공들을 아껴주시는 것 같아서 되게 뿌듯함을 느껴요 ㅠㅠ 다음편에서 만나요!♡
9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9년 전
콩알탄
조피디님의 능력은 앞으로도 무한정으로 보여질 예정입니닼ㅋㅋㅋㅋ 안 그렇게 생기셨는데 (안티아님) 엄청난 능력자인..ㅋㅋㅋㅋㅋㅋㅋㅋ 민작가님 앞으로 종인이랑 함께 순탄치 않은 작가의 길을 걸을텐데, 예쁘게 봐주세요! 식욕님 댓글 보니까 식욕 터져서 괴로운.. 뭐라도 먹어야겠다 (총총)
9년 전
독자82
우오 신알신 보고 잔뜩 웃으면서 들어 왔는데 전피디ㅠㅠ으으 미운 캐릭터
9년 전
독자83
첸싱머신이에요!! 몰디브라니ㅎㅎㅎㅇㅅㅁ 몰디브에서 무슨일이 생기겟져?ㅎㅎㅎㅎ
9년 전
비회원65.173
$씅$ 안녕하세요~ 오렌만에 작가님 글에 댓 남겨요~ ^^ 이제야 돌아온 절 매우 쳐주세요~ ㅠㅠㅠㅠ 불섭 넘 잘봤어요~ 다음편도 넘넘 기대됩니다~ ^^
9년 전
콩알탄
왜 쳐요ㅠㅠㅠ 괜찮아요 오랜만이라 너무 반가워요! 그간 뭐하고 지냈어요?
9년 전
독자138
(소근소근) 요즘 아이들 본다고 정신이 없었어요~ ㅠㅠㅠㅠ(지방수니라 애들 보기 힘든데... 요번에 좋은 기회가 있어서 경수를 바로 앞에서 봤었어요 ㅠㅠㅠㅠ)// 영상올려주신거~ 봤어요~ 소리는 들을 수 없었지만... 하던일 마치고 집에 가는길에 다시 봐야겠어요~ 니니 ㅠㅠㅠㅠ 넘 멋있는 것 같아요~
9년 전
독자84
헐헐...다음편 빨리 보고싶어요!! ㅎㅎㅎ 잘읽고가요~^^
9년 전
독자85
호미에요! 종인잌ㅋㅋㅋㅋㅋㅋ괴짜같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으앙ㅋㅋㅋㅋㅋㅋㅋㅋ작가님 스핀오프 완전 마성의 매력이에요ㅠㅠㅠㅠㅠㅠㅠ짱짱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86
민속만두에요! ㅋㅋㅋㅋㅋㅋㅋ종인이.... 큰일날짓을 봤어야 하는데 (아깝... 몰디브로 가서 이야기가 궁금해지네요 ㅣㅋㅋㅋㅋㅋ (종...종인이의 노출이..?)
9년 전
독자87
쪼똥이에요 냐하...조피디님밑에있으면..진짜답답해죽을거같은데신기하게도모든게..끝나서..이게..뭐지..할거같은...ㅎ
9년 전
독자88
$너구리$ 와쏘요 와쏘요!!!! 너구리 와쏘요!!!!!!!!
요즘 공연이 너무 많아져서 정신이 없다가 이제서야 글 읽어요ㅠㅠㅠㅠ
역시 콩알탄 명불허전 콩알탄 실망시키지 않는 콩알탄!!!!! 사랑합니다!

9년 전
콩알탄
으 이제야 답글다는 못난 콩알탄 ㅠㅠ 확인했어요! (사담까지 해노쿠..) 저도 사랑해요! 항상 응원해주셔서 너무 고마워요♡
9년 전
독자89
종인이와조피디는정말알수없는듯~
9년 전
독자90
오타있어여! 짜장면 얘기할때 입주면!! 입주면이 맞나..? 아닌가ㅠㅠㅠ? 전 작가님한테 관심이 참 많아요, 민작가님~♥
9년 전
콩알탄
아니요아니요 제가 틀렸읍니다 ㅠㅠ 지적 너무 감사드려요! 실수쟁이 콩알탄 T_T
9년 전
독자91
야호 다시왔어요ㅠㅠㅠㅠ표지를 너무 급하게 만들어서 오늘수정하는 바람에 다시 댓글을 달려 했으나 삭제를눌렀다고한다...☆★그래서 다시올려요ㅠㅠㅠ색감이 잘 안어울리길래 글씨 좀더 진하게했어요ㅠㅠㅠㅠ아근데 종인이ㅠㅠㅠㅠ종인이ㅠㅠㅠㅠㅠㅠㅠㅠ위에ㅠㅠㅠ글이요ㅠㅠㅠㅠㅠㅠㅠ진짜취저예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92
아맞다 사랑해요ㅠㅠㅠㅠ저 항상 댓글달때마다 사랑고백해요ㅠㅠ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9년 전
콩알탄
감사해요 야호님 ㅠㅠ 댓글이 어디로 사라졌나 했더니 이렇게 다시 돌아오셨네요! 혹시 이 사진 제가 그냥 글 옮겨두는 개인카페 대표 이미지로 설정해둬도 될까요 ☞☜
9년 전
독자113
옙옙!!!!당욘하져!!!!하 영광...♥사랑함다
9년 전
콩알탄
이렇게 설정했읍니다!♡
9년 전
독자114
콩알탄에게
헛...감사합니다ㅠㅠㅠㅠㅠㅠ

9년 전
콩알탄
114에게
제가 더 감사한 일이죠ㅠㅠㅠ 열심히 글쓰겠습니다!♡

9년 전
독자93
$오덜트$로 신청할게욥!! 종인이가 자연인이라 친한걸까요?ㅋㅋㅋㅋㅋ둘만의 세계가 있는거같아욬ㅋㅋㅋㅋ 이와중에 메인작가님..처럼 저도 니니덕에 선덕선덕ㅠㅠㅠㅠㅠ
9년 전
콩알탄
암호닉 접수 완료했어요! 종인이는..원래 저런 스타일은 아니었으나 어떤 계기(?)로 인하여..(나머지는 스포가 될까 입을 다문다)
9년 전
독자94
$메리메리$ 암호닉신청이요~ 1화부터보고왔어용 ㅎㅎ 다음내용궁굼하네요 !기대하고있을게여 ㅎㅎㅎㅎㅎ 종인이알수없는매력이터지네요!!!!
9년 전
콩알탄
기대에 부합하는 콩알탄이 되겠습니다! 잘부탁해요!
9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9년 전
콩알탄
잘했어요! 혹시 답장 오셨나요? 저도 그 문제에 대해 관심이 많거든요..ㅠ
9년 전
독자122
네 담이왔어여! 확인해본다고ㅠ하셨습니다 근데 오늘아침에 또.....신알신하지 않은 작품이 또 신알신이 와써여ㅠㅠㅠㅠ콩알님 공지말고ㅠ글이 올라왔는지 또 확인해보러가려구여ㅡ..흑 모티라 댓글달기랑 신알신취소가 한번느려지면 엄처유느려져서ㅠ잘못 알림온 작품 신알신 취소 안하고있었는데..조만간 해야겠어요
9년 전
독자96
$호유$입니다!!! 오늘부터 자까님 팬이에요ㅠㅠㅠㅠ 콩덕이라고 불러주세요 진짜ㅠㅠㅠㅠ 2회밖에 안됐는데 정말 대박스멜나네요~~~~~~~~~ 신알신하고 전작품들도 구독하러갑니다~~하뚜하뚜
9년 전
콩알탄
호유님 암호닉 접수 완료! 잘부탁드려요! 호유님을 앞으로 콩덕이라구 부를테니 앞으로 우리 끝까지 함께 가요~♡
9년 전
독자97
이거대체장르가뭐죠ㅋㅋㅋㅋㅋㅋ개그인가옄ㅋㅋㅋㅋ진짜완전꿀잼이네요 신알신하고갈께욯
9년 전
콩알탄
뭐..딱히 이렇다 할 장르를 정해두진 않았지만.. 로맨틱코미디라고 합시다! 저는 로코의 정령..(?누구맘대로)이니까요!! 흐흐
9년 전
독자98
많이 힘들것같다능ㅠㅠㅠㅠㅠㅠㅠ먹을려고 사온 커피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김종인 이거이거 못됐고만!!!!!!!!!!!!!
남의거를 뺏어먹고! 태연하게 !!불쌍한 작가님 큐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99
이이잉잉잉이ㅣㅇ잉 다음편 궁금해잉ㅇ잉유ㅠㅠㅠ 시험 끝나고 인티 들어와서 작가님 글 제일 먼저 봤어요ㅠㅠㅠㅠ 이제 난 자유야ㅠㅠㅠ
9년 전
독자100
헐 $바닐라라떼$신청해요!!!
헐 작가님 우리 작가님!!!!!!!!!ㅜㅜㅜㅜ 내가 요즘 일다닌다고 피곤해서 인티를 잘 못들어왔는데 그 사이에 아고물도 완결나고ㅜㅜㅜ 새작품을 또 시작하셨다니ㅜㅜㅜㅜㅜ 허루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내가 너무 늦게왔어ㅜㅜㅜㅜㅜ 늦게온 내가 죄인입니다ㅜㅜㅜㅜㅜ 어서 읽고 올게요!!! 암호닉신청하러 달려왔지 뭐에요!

9년 전
콩알탄
아뇨 죄인 아닙니다ㅠㅠ 바닐라라떼님은 제게 귀인인걸뇨! 흐흐 이번작품도 잘부탁해요!♡
9년 전
독자123
당연하죠!!!!!!!!! 이번작품도 제가 또 앓아 보겠습니다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9년 전
독자101
도대체 몰디브로 왜 가는걸까 의심미돋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와ㅠㅠㅠㅠㅠㅠㅠㅠㅠ진짜ㅠㅠㅠㅠㅠㅠㅠ콩알탄처음

부터 봐와서 종인이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와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102
$라마$오ㅠㅠㅠㅠㅠ 종인이 능글 거리는거 왜이렇게 좋죠? 종인이가 민작가님한테 좀 더 능글능글(?) 거렸으면 좋겠어요!!! 몰디브에 가서는 어떤일이 일어날지 궁금하네요ㅠㅠㅠㅠ 작가님 재밌게 읽고갑니다!!
9년 전
콩알탄
암호닉 추가 완료! 앞으로 종인이는 조금 더, 많이 능글거릴 예정입니다! 흐흐 잘부탁해요!♡
9년 전
독자103
1회보고 왔어요ㅎㅎㅎㅎ역시 작가님 스토리는 재밌어요ㅠㅠㅠㅠㅜㅠ다음편도 기대할게요 신알신도 하구요!!
9년 전
독자104
최신편이다!! $ 그린티라떼$ 예요! 불섭 암호닉 신청합니다♡ 전피디님이 누군가 했더니 안녕하세욬ㅋㅋㅋㅋㅋ 왜 저 짤만 봐도 웃기짘ㅋㅋㅋㅋㅋㅋ 혼나고 있지만 무섭지가 아낰ㅋㅋㅋㅋㅋㅋㅋ 작가님 근데요.. 종인이가 과자 먹는 짤을 봤더니 새벽 2시에 내 배도 고픈 것 같을 땐 어떻게 해야 하나요..? 자야지 그럼그럼! 이 될리가.. 근데 작가님ㅋㅋㅋㅋ 저 생각해보니까 아고물 완결 안읽었어욬ㅋㅋㅋㅋㅋㅋㅋㅋ 거기에 텍스트 파일있져..? 이렇게 된 이상 시험끝나고 오라이 텍파 주워갈 때 아고물 완결 보는 걸로..ㅎㅎㅎ 괜찮아! 한 열흘만 기다리면 돼!! 아 우리 레이랑 여주랑 하준이 보고싶다!!! 지호도!!!!!
9년 전
독자105
어유ㅠㅜㅜㅜㅜㅜㅠ민작가 너므조아요ㅜㅠㅜㅜㅜㅠㅠㅠㅠ
9년 전
독자106
후하후하종인와 민작가...러뷰러뷰..?ㅎㅎㅎㅎㄹ꺄홋 종인아 더 더 들이대!!!!!ㅋㅋㅋㅋㅋㅋㅋㅋㅋ
9년 전
독자111
프라다예요@!!!!!!!피디님 꾸욥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전피디님은 무슨 이유일까요? 물론 방송계 뿐만아니라 어지간한 직종은 다 라인이 있고 중요시여기니...(씁쓸) 종인이가 3초 지나고 할 일은 무었이였을까욯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작가님 기다리겠어요 싸랑해요!!!!
9년 전
독자115
$뽐뿌$ 불ㅍㅕㄴ한....독자댓글....여기하나추ㄱㅏ요.....으잉....2편에나 되서야 댓글을 다네요ㅜㅜㅜ....진짜 내가 팬질에서 멀어지긴했구나 라는 생각이ㅇvㅜ.... 어느덧 오라이 스핀오프 마지막이네요ㅜㅜ 제가 방송쪽에 관심이 있어서 그런지 배경이 방송국이란게 너무 마음에 들어요! 게다가 종인이 성격 능글맞은듯 능글맞지않은 똘ㅏㅣ같은 (?) 성격 진짜 호호호호호 취저에요 여주 성격은 늘 그렇듯 완전 굿 베리굿 (본격 콩알탄 찬양) 조피디...ㅋㅋ...설마했는데 조정치씨였군요 다행히도ㅋㅋㅋㅋㅋ 마지막 작품인만큼 기대와 관심과 사랑 많이많이 쏟아부을게요 이젠ㄴ 또 시험기간이라 시험이 22일에 끝나는데 언제 올지 두렵습니다 하하^^.... 그래도 꼭 항상 챙겨볼게요 정주행이라도! 매회마다 뵐수없을지는 몰라도래도 꼭 끝까지 가겠습니당:) 개인적으로(소곤소곤) 블락비 노래중에 씡나는거 많아요....헤헤.... (주섬주섬사라진다)
9년 전
독자116
$슈웹스$ 암호닉신청해요! 종인아 먼데 설레게 그렇게 막 대답안하면 막 그런다그러고 아쉽다그래? 심장이나대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9년 전
독자121
으아ㅠㅜㅜㅜㅠㅠ다음편이벌써부터기대되요ㅠㅠㅜㅜㅜ종인이ㅠㅠㅜㅠㅠㅠ
9년 전
독자124
이런 설렘설렘느끼게 하시면 저죽어요 설렘사로ㅠㅠㅠㅠㅠㅠ종이니가 작가님이라고 부르는것만으로도 설레죽어요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125
꺄오슈ㅠㅠㅠㅠㅠㅠㅠㅠ아 진짜 꿀잼이에여ㅠㅠㅠㅠ 나 꾹꾹이 될꺼얌//////까꿍인데 있다가 저 뒷편가서 암호닉 신청할께여 작가님@
9년 전
독자128
종인이가 말걸어올때마다 막 저까지 긴장 시키는 필력... 다시 말하지만 정말 글이 살아있는듯한 생동감이 느껴져요~ 신기할 정도라니까요????ㅎㅎㅎㅎ
9년 전
독자129
조니니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뭐가위험한건데으허허허허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으흐흐흐흐흐흫
9년 전
독자130
뭔가 캐릭터들이 모두 규ㅣ엽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ㅌ♡
9년 전
독자131
ㅠㅠㅠㅠㅠ필려규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132
대박퓨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쩔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글짜임짷좋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작가님워더ㅠㅠㅠㅠ
9년 전
독자133
으어ㅠㅠㅠㅠㅠㅠ잘보고가요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134
바수니)종인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진짜 귀엽다정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오라이에서는 안그랬자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연예인되더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재탕도재밌당!삼탕도해야지!
9년 전
독자135
재밌게봤어요ㅠㅠㅠㅠ사랑합니다자까님♥
9년 전
독자136
눈두덩이예욘..아 진짜 이해안가는 사람들 투성이ㅋㅋㅋㅋㅋㅋㅋ그래도 그중에 갑은 조피디님이 아닐까ㅋㅋㅋㅋㅋ일이 다 되어있는데 보면 하는일은 전혀 없어보이구ㅋㅋㅋㅋㅋㅋ페럿사진이라니ㅋㄱㄲㅋㅋㄱㄲ아이돌 혼자 리얼리티로 몰디브라니ㅋㅋㅋㅋㅋ이번에 종인이와 저의 신혼여행 미리 갔다오면되나욥??ㅎㅎ몰디브 저도 가라앉기전에 꼭 가보고싶은데 저랑 생각이 같으신 껄껄 그래서 수요일 출국이라구요?ㅎ짐싸야겠네ㅎ(도름
9년 전
독자137
작가님 사랑해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런소재 좋아하는지 어찌아시고 ^0^
9년 전
독자139
2편 내용 다시 복습하러 왔어요~ 잘봤습니다~ ^^ 엄청 재밌어여~
9년 전
독자140
종이니는.민작가를 옛날부터 알단건지 첫눈에반한건지... 뒤에가면 나오겠죠? 하 집착물 완전 제스타일 ㅠㅠ
9년 전
독자141
아.... 재밋어요.!!!! 빨리 다음글보러가야지~~
9년 전
독자142
ㅋㅋㅋㅋㅋ중간중간에있믄사진들이너무웃겨염
9년 전
독자143
어휴ㅠㅠㅠ증마류ㅠㅠㅠㅠㅠ김종이뉴ㅠㅠㅠㅠㅠㅠ재밌어ㅠㅠㅠㅠㅠ작가님 금손이다 증말ㅠㅠㅠㅠㅠ눈부셔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144
조pd님 부분만 나오면 제가 다 축축 늘어지네요 ㅋㅋㅋㅋㅋㅋ 근데 캐스팅 좋은것 같아요 ㅋㅋㅋㅋㅋㅋ 그나저나 몰디브라니 신혼여행지인 몰디브라니!!!! 좋다좋다
9년 전
독자145
재밋어요!!사진글도 웃기네욬ㄱㅋㅋㅋ
9년 전
독자146
아진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너무재밌어요!!!!!!!!!ㅎㅎ종인이귀엽다
9년 전
독자147
ㅋㅋㅋㅋ전광렬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귀여오옄ㅋㅋㅋㅋㅋ재밋어요ㅠㅠㅠㅠ
9년 전
독자148
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조피디 매력미 넘쳐욬ㅋㅋㅋㅋㅋㅋ앞으로 종인이와 여주의 케미도 기대해헤헤헤헤ㅔ헤헿 담화 보러 가훈
9년 전
독자149
맞다 신알신을 안했네요 신알신 할께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ㄱㅋㅋㅋㅋㄱㅋㄱㄱㅋㅋ재밌어요!!!
9년 전
독자150
조피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너므재밌어요작가님ㅋㅋㅋㅋㅋㅋ사랑해여
9년 전
독자151
작가님 정말 매력이 어후........ 덩어리에요. 매력덩어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글을 아주 찰지게 쓰시네요 너무 좋다~♥
9년 전
독자152
아 진짜 재밌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다음편 빨리 보러가야짘ㅋㅋㅋㅋㅋㅋㅋ대박 좋아ㅠㅠㅠㅠㅠㅠㅠㅜ
9년 전
독자153
카보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무슨컨셉일까요 이건....(궁금궁금)ㅋㅋㅋㅋ근데 자까님 저 노망들은것도 아닌데....오라이떄의 종인이의 성격이 많이생각나질 않..??...?????아..!!!!!!!!!그 춤춘다고 알바하건 그 김종인이!!!!아!!!!!헐!!!!!!!!!.....이제 생각났으니 제데로 또 보러감당.ㅎ헤헿ㅎㅎㅎ

9년 전
독자154
완전재미ㅛ네요 이걸왜 이제봤는지 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155
호오 삼편까지 잇네여 언흥 보허갸라주ㅜㅜㅜㅜㅜㅜ넘재미ㅛ ㅛㅜ수ㅜㅠㅜㅠㅠㅠㅠㅠ
8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1316 1억 12.18 01:12
안녕하신가!!!!!!!!!!!!25 1억 12.17 18:47
엔시티 [정재현/나재민] 호구를 자처 12 네오시리 09.15 11:15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1232 1억 09.03 23:07
이준혁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9 1억 08.21 02:1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1046 1억 08.19 01:43
제로베이스원 [제로베이스원] 제베원 홍일점 캐해 B7 콕콕 08.17 20:34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0924 1억 08.17 03:29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0818 1억 08.14 23:37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0712 1억 08.09 01:45
제로베이스원 [제로베이스원] 제베원 홍일점 캐해 A8 콕콕 08.06 20:49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0622 1억 08.04 00:3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0520 1억 07.30 22:27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0423 1억 07.28 22:03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0320 1억 07.26 23:30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0217 1억 07.24 01:17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_0121 1억 07.22 21:53
이준혁 [이준혁] 나는 마흔살 아저씨랑 연애한다_end12 1억 07.22 02:32
이준혁 [이준혁] 나는 마흔살 아저씨랑 연애한다_1419 1억 07.15 22:55
이준혁 [이준혁] 나는 마흔살 아저씨랑 연애한다_1312 1억 07.11 21:59
이준혁 [이준혁] 나는 마흔살 아저씨랑 연애한다_1219 1억 07.05 23:09
이준혁 [이준혁] 나는 마흔살 아저씨랑 연애한다_1112 1억 07.04 01:20
걍 이런 하이틴 드라마 보고싶어서 쓰는 글6 07.03 00:30
이준혁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5 1억 07.01 01:42
이준혁 [이준혁] 나는 마흔살 아저씨랑 연애한다_0919 1억 06.28 22:52
이준혁 [이준혁] 나는 마흔살 아저씨랑 연애한다_0816 1억 06.26 02:05
이준혁 [이준혁] 나는 마흔살 아저씨랑 연애한다_0712 1억 06.24 01:45
전체 인기글 l 안내
4/26 11:54 ~ 4/26 11:56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