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김남길 이준혁 강동원 샤이니 온앤오프 엑소
고무오리 전체글ll조회 1726l 1

[EXO/김민석] 아이돌 김민석 X 코디 여주 16 (부제; 감사하고, 또 감사드립니다) | 인스티즈





아이돌 김민석 X 코디 여주

16. (부제; 감사하고, 또 감사드립니다)








데뷔하고 정말 정신없이 시간이 지나갔어. 음악방송, 라디오, 행사… 매일매일 모든 스케줄을 끝내고 사옥으로 돌아가서 연습에 또 연습. 물론 나랑 수정이도 의상 수정이나 옆에서 애들을 도와주는 역할로 바쁘게 지냈지.


그렇게 정신을 차리고보니까 연말이더라. …음 독자들도 알다시피 연말하면 시상식이잖아! 데뷔하고 참석하는 시상식이기도해서 애들은 엄청 긴장도 하고, 기대도 했어!



하지만… 딱 하나 이미 마음을 접은게 있었어, 상 받는거. 



나름 큰 기획사에 데뷔를 했는데, 정말 실력있는 아이들임에도 불구하고… 다른 아이돌과 많이 비교 당했어. 기사가 뜰때마다 칭찬보단 비난이였고, 부드러운 말보단 날이 선 말들이였지. 뭐 간단하게 예를 들자면… 실패한 그룹이라는 얘기도 있었어.


멤버들이 상처를 안 받았다면 그건 거짓말이겠지. 당사자가 아닌 내가 읽어도 엄청나게 상처가 되는 말들이였으니까. 


하지만 나름 성숙하게 대처한 것 같아. 대다수의 멤버들은 연습에 시간과 노력을 쏟았어. … 그치만 어쩔땐 버티지 못하고 무너저 내린 멤버들도 있었지. 


하루는 밤 늦게까지 의상수정을 끝내고 연습실을 지나서 퇴근을 할려는데, 훌쩍거리는 소리가 들리는거야. 깜짝놀래서 그 소리를 따라갔더니, 찬열이가 있더라.






"…찬열아 너 울어?"


"아 누나… 아니요! 제가 뭘 울어요!"


"눈이 빨간데, 너 뭐 보고 있었어"


"…"


"또 기사 댓글? 내가 읽지말라고 했잖아"


"… 그럴 수 없는거 누나도 알잖아요…"


"…"


"누나, 전 정말… 가수가 되려고 몇년동안 열심히 연습하고… 데뷔하는 날만을 기다렸는데, 대중들은 제가 상상한 것만큼 따뜻하지 않은 것 같아요."


"…"


"저희를 좋아하는 팬들조차 비난하는 사람들이… 너무 밉고… 속상해요."


"…"


"인정 받을까요 저희?"


"…"


"더 노력하면 인정 받겠죠?"







그렇게 밝던 찬열이가 저 말들을 꺼내는데 마음이 찢어지더라. 매일매일 새벽까지 연습하는 아이인데, 그 아이의 입에서 더 노력을하면 인정을 받겠냐는 말을 들으니까… 이미 최고치로 노력하고 있는데, 더 어떻게 노력하겠다는거야.


찬열이가 이정도면… 다른 멤버들은 말 다했지. 선천적으로 밝은 아이들이지만, 최근들어 우울해하는 모습들이 많이 보일정도였으니까. …민석이도 내색은 없었지, 근데 몇년을 봐오니까 딱 알겠더라. 얘가 지금 속으론 엄청 힘들어하고 있다는걸. 





****





첫 연말 시상식 날이 다가왔어! 그 날 아침부터 나랑 수정이는 입을 옷들을 준비하고, 오후엔 멤버들 메이크업을 해줬지!






"구리누나! 가면 막 유명한 연예인들 다 볼 수 있겠죠??"


"ㅋㅋㅋㅋㅋㅋ 너도 연예인이야 찬열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 그래도!! 티비에서 보던 연예인들을 보는거니까…"





아침부터 박찬열은 기분 좋아서 저러고 있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자기도 연예인이라는걸 잊고 사는 애야 정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얼른 차 타자 얘들아, 늦으면 안된다"


"헐… 생각해보니까 레드카펫도 밟겠다!!!! 대박대박!!!"


"얘들아 얘들아!"


"준면이 형 왜요?"


"음… 첫 시상식이니까, 즐기러가자. 알겠지?"




아… 그래도 리더라고 일부러 애들의 기대치를 낮추더라. 딱 들어도 나오잖아… 아무 기대하지 말라는거.





****




"헐헐헐헐 누나 저거 레드카펫!!!!!!!!!!!!!!!!!"


"야야 진정해 좀"


"우않;ㅓ대허인;ㅏ렁ㄴ맇ㅈ밀;ㄴㅇㅎ ㅈ…지디!!!!!!!!!!!!! 나 팬인데!!!!!!!!!"




차 앞으로 레드카펫이 펼쳐지니까 찬열이는 난리가 나고, 다른 애들은 엄청 긴장하기 시작했어.




"민석아, 긴장하지말고"


"뭘 긴장해"


"즐기고, 첫 시상식이잖아"


"…"


"우리 민석이 진짜 멋지다~ 누구 남자라서 이렇게 멋질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얘 왜이래 ㅋㅋㅋㅋㅋ"


"아무튼!! 더 말은 안할게"




'쪽'




"무표정보단 웃는 모습! 잘하고 와!!"






그렇게 우리 멤버들은 생에 첫 레드카펫을 밟았어.




****




멤버들을 데려다주고, 나, 수정이, 매니저 오빠는 대기실로 들어갔어. 인원 수가 많은 그룹이라 그런지 방고 넓고 좋더라구!!! 앞에 생중계로 시상식을 볼 수 있고… 맛있는 음식들도 엄청났어!!




"아휴휴 시상식 한 3시간정도 할려나, 중간에 애들 무대 준비하러 내려올때 바쁘겠다"


"괜찮아요 ㅋㅋㅋ 메이크업도 살짝만 수정하면 되고, 의상만 갈아입으면 준비 끝나요!"


"오오!!!! 애들 지금 레카 인터뷰해요 언니!!"


"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긴장한거봨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말로는 긴장 안하겠다고 해놓고, 멤버들 모두 하나같이 긴장한 표정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오!! 시상식 시작할려나봐요!!!"




****




시상식은 정말 빠르게 지나갔어, 애들 무대도 나름 성공적이였고!! 무대를 끝내고 잠시 대기실로 애들이 들어오는데 엄청 신난게 눈에 보였어 ㅋㅋㅋㅋㅋㅋㅋㅋ




"대박 우리 무대를 지디선배님이 보셨어"


"야 나 진짜 긴장됐었다니까. 와 아직도 땀나;;;"


"…이제 우리가 해야할 일은 다 끝났지?"


"얘들아 이제 맘편히 앉아서 보자 ㅋㅋㅋㅋㅋㅋㅋㅋ"


"누나 저희 갈게요!! 우리 보고싶어도 조금만 참아요!!!"




한 번의 폭풍이 휩쓸고 가고, 대기실에서 셋이 음식을 깨작깨작 먹으면서 시상식을 봤어.




'네! 이번 시상은 신인상인데요!"


'그렇습니다! 올해 혜성같이 등장한 많은 신인들 중에 딱! 한 팀과 한 솔로가수에게 주는 만큼 아주 의미있는 상입니다!


'네 시상은 리쌍의 개리씨가 맡아주시겠습니다!'




… 기대는 안하지만, 어쩔 수 없더라. 




"아 제발… 제발… 엑소 받게해주세요ㅠㅠㅠㅠㅠ"


"어휴 수정아…"


"언니 진짜 애들 데뷔하고 고생했잖아요ㅠㅠㅠㅠㅠㅠㅠㅠ"


"그건 알지만… 수정이 너도 알잖아"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기대하면 안되겠죠?"




사실 나도 속으론 엄청 기도하고 있었어. 후보에 오른 모든 신인 팀들이 쟁쟁했거든. 머리는 계속 기대하지말라고 발악을 하는데… 마음은 애들이 받게 해달라고 기도하고 있더라.




'네! 긴말 하지않고 바로 신인상을 발표하겠습니다"




정적. 그 순간만큼은 세명 다 모니터만 뚫어져라 보고 있었어. 




'올해의 신인상은…'




제발. 제발…




'엑소! 축하드립니다'








!!!!!!!!!!!!!!!!!!!!!!! 







"엑소? 엑소!!!! 엑소!!!!!!!!"


"언니!!!!!!! 애들 상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신인상 탔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






애들이 상을 탔어. 모두 속으로 바랬지만 포기한 그 신인상을. 


스크린에 비치는 멤버들의 모습도 우리와 같았어. 정말 아무도 예상하지 않았거든. 몇몇은 좋아서 방방뛰고, 몇몇은 너무 놀라서 입을 막고있고… 민석이는 한참 두 손을 맞잡고 고개를 숙이고 있었어.


한명한명 무대 위로 올라서고, 준면이 손으로 트로피는 넘어갔어. 멤버들의 시선은 모두 트로피로 향했지.






'아… 지금 너무 놀라서 무슨 말을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정말 받을거라고 예상 못 했는데…'


'일단 너무 감사드립니다. 이수만 선생님, 에셈타운 선배님들, 우리 멤버들… 그리고 저희 팬 여러분들께 감사하다는 말씀 드리겠습니다.'






"언니… 준면이 오빠 지금 울어요"


"…"


"… 언니도 우네…" 






'정말… 정말 감사드립니다. 지금 신인으로써 가지고 있는 이 마음가짐. 끝까지 가지고 가겠습니다'


'그리고… 인정받는 가수가 되겠습니다.'





마음의 무게가 쑥 내려간 기분이였어. 데뷔를 위해 멤버들이 달려온 길을 주마등처럼 스쳐 지나가면서, 계속 울기만 했어.





'저희를 낳아주시고 키워주신 부모님들께 감사합니다.'


'그리고 저희 엑소 팬 여러분들! 정말… 정말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멤버들이 차례로 소감을 하고, 마지막으로 민석이가 마이크 앞으로 걸어나왔어.






'신인으로써의 마음가짐, 절대 잃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대중 여러분들을 실망 시키지 않는, 그런 엑소가 되겠습니다.'


'… 항상 뒤에서 저희를 위해 힘써주는 매니저 형,"


'그리고… 많이… 많이 아끼는 코디 두 분…"






수상소감을 조심스럽게 말하는게 보였어. 나의 언급은 최대한 자제시키면서. 저번 라디오때 너구리라고 얘기 한게 있어서, 나를 직접적으로 언급은 못 하니까… '많이'라는 그 단어만 한 없이 되풀이하더라. 





'감사하고, 또 감사드립니다.'





내 가수 엑소. 내 사랑 김민석. 신인상 수상 축하해.






------------------------------------------------------

하핳... 제목때문에 놀라시는 분은 없겠죠...? (눈치)

어제 갑자기 아파버리는 바람에 인티접속을 못 했어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무릎을 꿇는다)

이번 편은... 엑소팬으로써 악플을 볼때마다 멤버들은 어떨까라는 생각에 쓴 글이에요 ㅠㅠ 저번 편보단 조금 무서운 분위기..? 8ㅁ8

하핳, 개리님은.. 유쿠 시상식이였나 거기서 상을 받으셨길래!! 넣어봤어요 ㅋㅋㅋㅋㅋㅋ

그리고 특별편 질문은 그만 받을게요. 분량이 많이 없지만.. 일단 적은거라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차, 그리고 다음 주부턴 정말 바빠질 것 같아요.. 갑자기 시험이랑 과제가 늘어나서... 8ㅁ8 

이번 주처럼 매일은 못 오지만...일주일에 최대한 많이 오도록 노력할게요!! 저 잊으시면 앙대여!!!

댓글, 피드백, 오타지적은 언제나 환영이에요!!!! (하트하트)

암호닉은 가장 최신 편에서 받고 있습니다!



내 사랑들 

성규님/민서가인듕대님/여르여르님/아퀼라님/종대찡찡이님/뀰님/노예님/백석님/스폰지밥님/너구리걸님/나메코님/밍서기님/망고님/잉차님/김민석님/호랑나비님/고기만두님/눈사람님/빠밤빠밤님/힘찬이님/찡찡이님/백큥님/버블님/하루님/꾸르렁님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다!!! ㅅ..사랑해요!!! (하트)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찡찡이에요와 진짜 쩔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감도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진짜 실제로도 이렇게 고생했을것같고 마음이 아프네요 ㅠㅠㅠㅠㅠㅠ 슬프딩.ㅠㅠㅠㅠ 암튼 지금은 엑소하면 넘버원이니깐.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이와중에 설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9년 전
고무오리
찡찡이님!!! 답글이 엄청 늦어버렷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 쓰면서 애들이 얼마나 고생햇을까..라는 생각을 하면서 썻어요 ㅠㅠ 그래도 이제 엑소는!!!!! 최고잖아요!!! (좋아한다)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려요!! (하트)
9년 전
독자2
밍서기에요ㅎㅎ헐민석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많이많이아끼는구나ㅠㅠㅠ
9년 전
고무오리
밍서기님!!! 엄청나게 늦은 답댓... 죄인을 혼내주시옵소서... 8ㅁ8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하트)
9년 전
비회원142.125
버블입니다ㅠㅠㅠㅠㅠ민석이ㅠㅠㅠㅠ신인상이라니ㅠㅠㅠㅠㅠㅠ애들이 기사 댓글을 읽으면서 악플을 보는 상상이 가요ㅠㅠㅠㅠㅠ애들아 악플은 보지마ㅠㅠㅠㅠㅠ허류ㅠㅠㅠㅠ신인상을 받을때 얼마나 기뻤을까요ㅠㅠㅠㅠ수상소감에 여주 말하는거 설레요ㅠㅠㅠㅠㅠ아 그러고 작가님 아프셨다니ㅠㅠㅠㅠㅠ다 나으셨죠????과제가 늘어났다니ㅠㅠㅠ힘내세요ㅠㅠㅠㅠ!!
9년 전
고무오리
버블님!!! 악플은.. 어느 연예인에게라도 달면 안되는거같아요.. ㅠㅠㅠㅠㅠㅠㅠ 상처가 엄청날텐데.. ㅠㅠㅠㅠㅠㅠ 아픈건 다 나앗어요!! 과제 때문에 저번주에 오지 못햇는데 ㅠㅠㅠㅠㅠㅠㅠㅠ 너무 죄송해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버블님 걱정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려요!! ㅠㅠㅠㅠㅠㅠ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하트)
9년 전
독자3
맞아 시상식에서 너구리 언급했다면 그건 좀 오바였을것 같아요 역시 작가님이 글을 잘 쓴다니깐 짱짱짱
9년 전
고무오리
흡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감사드려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더 열심히 씨는 고무오리 되겠습니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드려요!! (하트)
9년 전
독자4
나메코에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생각많이해주는 민석이짱ㅠㅠㅠㅠㅠ
9년 전
고무오리
나메코님!! 댓글이 정말 늦었지만.. ㅠㅠㅠㅠㅠ 읽어주셔서 감사드려요!! (하트)
9년 전
독자5
뀰이에요
생각도깊구만 우리민석이는ㅠㅠㅠㅠㅠㅠㅠ잘읽고가요

9년 전
고무오리
뀰님!!! 답댓이 너무 늦었죠 ㅠㅠㅠㅠㅠ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하트)
9년 전
독자6
스폰지밥이에여!!ㅠㅠㅠㅜㅜ어제 안오시실래 무슨 일이 있는줄 알았어요ㅠㅠㅜ ㅠㅜㅜㅜ 아프지 마시고ㅠㅠㅠㅠㅜ 민석이ㅠㅜㅜ설레요♥♥)
9년 전
고무오리
스폰지밥님!!! ㅠㅠㅠㅠㅠ 걱정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려요!! 많이 늦은 답댓이지만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하트하트)
9년 전
독자7
망고입니다ㅠㅠ민석이말하는게너무예뻐요ㅠㅜㅠㅜㅜ완전짱짱이예요~
9년 전
고무오리
망고님!!!! 늦은 답댓이네요 ㅠㅠㅠㅠㅠ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하트)
9년 전
독자8
ㅠㅠㅠ기사 댓글이 어떻길래 긍정적인 찬열이가 울고 그럴까요ᅮᅮ 다른 멤버들도 그랬겠죠?ㅠㅠㅠ 열심히 하는 애들인데ㅜㅠㅠㅠㅠㅠ 그래도 신인상도 받고 너무 잘 된 것 같아요♥그리고 민석이 하는 말은 또 왜 설레죠ㅠㅠㅠ
9년 전
고무오리
독자님~! 정말 늦은 댓글이지만..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하트하트)
9년 전
독자9
그 감사하는마음잃지말길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죠타죠타 많이 아껴라!!!!!! 예쁘다 멋지다!!!! 민석이란 남자는 매력적인거같ㄷ아용ㅎㅎㅎㅎ...♥
9년 전
고무오리
독자님! 많이 늦은 답댓이지만,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드려요!! (하트)
9년 전
독자10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진짜 상받았을때생각도나고ㅠㅠㅠㅠㅠㅠㅠㅠ찡하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고생했을우리애드류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고무오리
ㅠㅠㅠㅠ 독자님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려요!!! (하트)
9년 전
비회원126.7
와 진짜ㅠㅠㅠㅠ상 받았을 때 생각난다...ㅠㅠㅠㅠㅠ민석이가 생각이 깊은 것 같아요 그와중에 너구리 하고 언급했으면 논란 됐겠지..... 작가넴 작가넴! 좋은 글 써줘서 고맙습니다 ㅎㅎ
9년 전
고무오리
좋은 글이라니요 ㅠㅠㅠㅠㅠㅠ 저 같은 부족한 작가가 어딧을까요 ㅠㅠㅠㅠㅠ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드려요!!! (하트)
9년 전
비회원250.6
여르여르예요!! 헣 신인상이라니!!! 실제로도 엑소가 상을 받고 기뻐하고 좋아했던 모습이 떠오르네요ㅠㅠㅠㅠ 민석이가 구리코디를 많이 좋아하는게 눈에 보여여 ㅎ
9년 전
고무오리
여르여르님!!! 많이 늦은 답댓이지만...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드려요!! (하트)
9년 전
독자12
아유ㅠㅠㅠㅠㅠㅠㅠㅠㅠ진짜 데뷔하고 불안했을꺼 생각하니깐 마음이 너무아파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13
헐완전짱 ㅠㅠㅠㅠㅠㅠ진짜 상받는순간 완전 북받쳐올랐을듯 찬열아댓글보고 울지마ㅠㅠㅠㅠ
9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05.01 21:30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05.05 00:01
김남길[김남길] 아저씨 나야나05.20 15:49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3 세라05.15 08:52
      
엑소 [EXO/세훈] 전혀 이상할거 없었던 , 봄날6 밤비.com 01.18 05:54
아이콘 [iKON/김동혁] 친구가 아니야15 124352 01.18 03:30
아이콘 [iKON/구준회] <if only> 11 너란 남자의 정의26 xxxDelight 01.18 02:37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80 체리향 01.18 02:27
아이콘 [iKON/구준회] 패션모델인 구준회랑 일하는 썰 (불맠텍파)95 안녕청춘 01.18 02:26
아이콘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76 안녕청춘 01.18 02:22
비정상회담 비정상회담) 14명의 남편!-1 6 느드 01.18 02:17
엑소 [EXO/찬열X첸] 파이어에그 친구 BJ썰 1-63 산도이치 01.18 01:58
아이콘 [IKON/김진환] Blue sea111 uriel 01.18 01:30
엑소 [EXO/찬종] 죽은 사람을 볼 수 있는 찬열x떠돌이 유령 종인이 썰 219 카르마 01.18 01:19
아이콘 [iKON/김지원] 사랑을 쓰려거든,노트에 쓰세요 710 웃음 :) 01.18 00:50
엑소 EXO 새 멤버공지입니다2 루시드dream 01.18 00:29
엑소 04.[EXO] 엑소가 내 이웃인 썰.(제목: 저희 싸인 앨범 드릴까요?)15 루시드dream 01.18 00:25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51 marsh 01.18 00:12
아이콘 [ikon김지원구준회] Mismatch -3-16 꽃한송이 01.18 00:01
엑소 [EXO/민석] 엑소 시우민 여동생이랑 친구인 썰 3378 minshuo 01.17 23:54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지민] 소꿉친구 박지민하고 연애하는 썰 _ 0364 DUSK 01.17 23:47
엑소 [EXO] TARGET 0413 엑셀자격증소지.. 01.17 23:46
엑소 [EXO/김준면] 남동생 담임선생님이랑 연애하는썰3033 보라색곰돌이 01.17 23:33
엑소 [EXO/세훈] 동갑내기 남친 있는데, 나 혼자 짝사랑 하는 것 같아. 05142 꼬꼬콘 01.17 23:26
엑소 [EXO/징어] 질투 많은 상사 박찬열과 철벽녀 징어 4편32 사랑하됴 01.17 23:23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80 marsh 01.17 22:58
엑소 [EXO/준면/단편] 나를 지배하는41 Richter 01.17 22:50
비정상회담 [줄로줄] 영고줄X토끼로빈 5 17 히즈리 01.17 22:42
엑소 [EXO/찬종] 죽은 사람을 볼 수 있는 찬열x떠돌이 유령 종인이 썰 13 카르마 01.17 22:16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316 현실거지 01.17 22:05
엑소 [EXO/수호] 양초가게 알바 유학생썰 04 (부제:울려요)7 유학생준면이 01.17 22:03
전체 인기글 l 안내
5/21 22:42 ~ 5/21 22:44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