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공지가 닫혀있습니다 l 열기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김남길 이준혁 강동원 엑소 샤이니 온앤오프
uriel 전체글ll조회 4959l 8

[iKON/구준회] 휴머노이드, K 13-16 | 인스티즈

[iKON/구준회] 휴머노이드, K 13-16 | 인스티즈

 

 

13

 

한가한 주말, 준회와 나는 모처럼 나란히 쇼파 위에 앉아 티비로 시선을 향했다. 꽤나 재밌게 보던 프로그램이 끝나고 이리저리 볼 거 없이 채널을 돌리던 나는 익숙한 영화 제목을 발견하곤 손가락을 멈췄다. 대학생 때 로봇과 과학 기술에 관한 교양 과목을 듣던 중 교수님의 입을 통해 들은 제목이었다. 내용이, 안드로이드와 사랑에 빠진 사람에 관한 내용이었던 거 같은데….

 

“쿠션 줘?”

 

채널을 돌리던 걸 멈추자 준회가 나를 보며 나긋한 목소리로 물어왔다. 응, 하는 소리와 함께 고개를 끄덕이자 준회가 내게로 쿠션을 건냈다. 제법 큰 쿠션을 품에 안고는 티비로 시선을 옮겼다. 나를 잠깐 바라보던 준회 또한 금방 티비로 시선을 옮겼다. 준회와 내 사이는 같은 쇼파 위에서도 어느정도의 거리를 유지하고 있었다.

 

영화는 중반 정도를 달려가고 있었다. 남자 주인공은 인공지능으로 만들어진 여자 주인공을 사랑했다. 하지만 여자 주인공은 로봇에 불과했다. 이루어 질 수 없는 사랑인 걸 알면서도 남자 주인공은 로봇인 여자 주인공이 자신을 사랑한다고 믿었다.

 

저 상황에서는 저럴 수 밖에 없는 걸까. 어느 정도는 이해할 수 있었지만 또 다른 한 편으로는 남자 주인공을 이해하기 어려웠다. 영화의 내용이 끝을 향해 달려간다고 느낄 때 즈음, 준회의 시선이 티비가 아닌 내게로 닿았다. 한참 나를 바라보던 준회가 나를 불렀다.

 

“주인님.”
“어?”
“주인님은 로봇이랑 사랑할 수 있어?”

 

준회의 물음에 티비에서 시선을 떼지 않은 채로 쿠션에 턱을 푹 파묻으며 말했다.

 

“사랑의 종류도 많고, 빠지는 대상도 다양하잖아. 할 수 있을 거 같아. 못할 건 또 뭐야.”

 

내 말에 가볍게 두어 번 고개를 끄덕인 준회는 다시 한 번 나를 불렀다.

 

“주인님.”
“왜 불러.”
“주인님은 나를 좋아해?”

 

갑작스러운 준회의 말에 티비에서 시선을 옮겨 준회를 바라보았다. 나를 뚫어져라 바라보는 그 눈을, 그 눈동자를 물끄러미 바라보다가 입을 열었다.

 

“좋아해.”

 

내 대답에 준회가 이어서 물어왔다.

 

“그럼 주인님은 나를 사랑하기도 해?”

 

준회의 물음에 순간 눈을 마주한 채로 몸이 멈춰버렸다. 이어지는 물음도 없었고, 준회의 물음에 대한 내 대답 또한 없었다. 꽤나 오래 지속되는 정적 끝에 나는 입을 꾹 다물고 고개를 돌렸다. 시선을 피했지만 준회는 여전히 나를 물끄러미 바라보고 있었다.

 

그 눈길은 참 지독했다. 그리고, 그 지독한 시선에 이상하게도 마음이 평소보다 빠르게 콩닥거리는 것이 느껴졌다. 진정이 안 되는 마음을 겨우 다스리기 위해 혼자 속으로 중얼거렸다. 안 돼, 안 돼.

 

하지만 기분 나쁜 이 감정은 지워지질 않았다. 준회와 조금 떨어져 앉은 것이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가까이 앉았으면, 듣는 것도 잘하는 저 휴머노이드에게 내 심장소리를 들켜버렸을 것만 같아서.

 

 

 


14

 

꿈 속에서 나는 누군가와 진득하게 입맞춤을 하고 있었다. 서로의 숨결을 느끼고, 나와 입술을 맞댄 그 남자의 손이 익숙한 듯 내 허리를 쓸었다. 그리고 그 손길에 맞춰서 내 몸 또한 자연스럽게 달아올랐다.

 

참으로 익숙한 손길이었다. 꿈을 꾸면서도 나는 그 남자가 전 남자친구일 거라고 생각했다. 얼마 전에 길을 가다가 마주친 것이 꿈에 나타난 원인일 거라는 생각이 들었다.

 

안 된다고 생각하면서도 몸은 자연스럽게 그 남자가 하는대로 따라가고 있었다. 남자의 손길이 조금 더 깊어지고, 숨이 차오르는 느낌과 함께 닿았던 입술이 겨우 떨어졌다. 키스를 하던 그 남자가 내게서 멀어지자 그제야 그 남자의 얼굴이 점점 또렷해지기 시작했다.

 

“…준회야.”

 

어째서 그랬는 지는 알 수가 없다. 나는 나도 모르게 준회의 이름을 불렀고, 내 부름과 동시에 전 남자친구일 거라고 믿었던 그 남자의 얼굴은 준회로 변했다. 아니, 사실 그 남자는 처음부터 구준회였다.

 

“눈 감아요, 주인님.”

 

다시 한 번 내 입술로 다가오는 준회를 바라보며 나는 눈을 감았다.

 


 

“아….”

 

내 꿈은 그렇게 다시 키스를 하는 그 장면에서 끝이 났다. 눈을 뜨자 얼마나 땀을 흘린 건지 온몸에서 열이 나고 축축한 느낌이 들었다. 몸을 감싸오는 야릇하고 이상한 기분에 눈을 뜨고도 꼼짝도 못한 채로 누워만 있는데, 닫힌 문 밖에서 똑똑하고 문을 두드리는 소리가 들려왔다.

 

“주인님. 일어났어?”
“…….”
“나 들어간다.”

 

준회의 말에 굳어있던 몸을 얼른 일으켜 문을 향해 달려갔다. 문 손잡이를 양손으로 꼭 잡곤 문밖을 향해 답했다.

 

“안 돼.”
“왜?”
“오지마.”

 

땀에 젖어버린 머리카락을 쓸어 올리며 말하자, 준회가 내 말이 끝남과 동시에 문을 달칵였다. 손잡이가 잡힌 걸 느꼈는지 의아함을 담은 목소리가 들려왔다.

 

“뭐야, 주인님 뭐 해.”
“들어오지 마.”
“그러니까 왜?”
“어, 그러니까….”

 

갑작스럽게 변명을 지어내려니 아무 것도 떠오르질 않는다. 급하게 변명거리를 찾다가 전신 거울에 비친 내 모습을 확인하곤 입을 열었다.

 

“옷 벗고 있어. 문 열지 마.”

 

내 말에 그제야 준회가 알았다는 듯 그래, 하고 답해왔다.

 

“밥 다 했어. 얼른 옷 갈아입고 나와.”
“응.”
“주인님이 좋아하는 갈치조림이야.”

 

내가 좋아하는 메뉴인데도 제가 뭐가 그렇게 기분이 좋은 건지 준회의 목소리는 노래를 하듯 흘러나왔다. 그런 준회의 목소리를 들으며 여전히 문 손잡이는 꼭 잡은 채로 주르륵, 녹아내리듯 그 자리에 주저앉았다.

 

'주인님이 좋아하는 갈치조림이야.'
'눈 감아요, 주인님.'

 

준회의 목소리가 귓가에 아른거렸다. 조금 전 들었던 기분 좋은 준회의 목소리, 그리고 꿈 속에서 들었던 준회의 목소리. 두 개의 목소리가 겹쳐지며 머리 속에는 다시 꿈이 떠오르기 시작했다.

 

입술을 꾹 깨물었다. 머리가 지끈거리는 느낌이었다.

 

제 말에 내가 아무런 말이 없는 것이 이상한 건지, 준회가 다시 한 번 문을 두드렸다. 똑똑 하는 소리와 함께 준회가 “주인님?” 하고 나를 불러왔다.

 

“준회야아….”

 

혼잣말을 하듯 작게 저를 부른 내 목소리에 준회가 “나 불렀어?” 하고 물어왔다. 길게 한숨을 내쉬곤 준회를 향해 “아니야.” 하고 짧게 답했다. 내 대답에 “얼른 나와.” 하고 말한 준회가 다시 부엌으로 걸음을 옮기는 소리가 들려왔다.

 

마른 세수를 하곤 여전히 주저앉은 채로 조금 전, 그리고 지금까지 쭉 내 모습을 비추고 있는 전신거울 속 나를 바라보았다. 금방이라도 울음이 터질 것만 같은 표정이었다.

 

“구준회….”

 

아무래도 내가 너에게 말도 안 되는 감정을 품고 있는 거 같아.
어떡하면 좋니, 준회야.

 

 

 

 

15

 

내 이상한 감정에 대한 인정은 빨랐고 그에 대한 포기 또한 빨랐다. 나는 내 감정을 인정했지만 깨끗하게 정리하자 마음을 먹었다. 하지만 그러한 내 머리와는 다르게 내 마음은 따로 놀았다.

 

여전히 한가한 주말이었고 여전히 우리는 함께 티비를 보고 있었다. 저번보다는 조금 더 가까워진 거리가 내 마음을 더 콩닥거리게 했다. 티비로 시선을 던지고 있던 나는 밀려오는 노곤함에 나도 모르게 꾸벅, 졸기 시작했다.

 

그런 내 볼에 갑작스럽게 준회의 손이 닿았다. 내 볼을 제 손가락으로 살짝 쓰다듬던 준회는 웃으며 날 바라보았다.

 

준회의 손길에 내 볼에 열이 확 오르기 시작했다. 고개를 조금 돌려 준회의 손길을 피하자, 준회가 나를 빤히 바라보곤 물어왔다.

 

“졸려, 주인님?”
“조금.”

 

내 대답에 준회는 내가 품에 안고 있던 쿠션을 슬그머니 빼내었다. 뭐 하냐는 듯한 눈으로 준회를 바라보자 준회가 제 다리 위를 툭툭 쳤다.

 

“여기 누워.”

 

준회의 말에 구준회를 빤히 바라만 보다가 못 이기는 척 슬그머니 그 다리를 베고 누웠다. 편하게 자리를 잡고 누운 채로 준회를 올려다보자 준회가 작게 웃으며 내 머리카락을 손으로 살살 쓸어주었다. 기분이 좋은지 준회는 노래를 흥얼거렸다.

 

“준회야.”
“응?”
“네 목소리의 원래 주인은 누구였을까?”

 

내 말을 이해하지 못한 건지 준회의 표정에 의아함이 담겼다.

 

“누군가의 목소리를 녹음해서 네 목소리를 만든 거 아니야?”
“아냐. 컴퓨터로 만들어 낸 거야. 다른 사람 꺼 아냐, 내 목소리야.”

 

준회의 말에 그렇구나, 하는 짧은 답과 함께 고개를 끄덕이자 준회가 피실 웃었다. 티비에서는 연예인들이 한창 떠들고 있었지만 거기엔 이미 관심이 사라진지 오래였다. 다정한 눈길로 나를 내려다보는 준회와 눈을 맞추자 피실 피실 웃음이 새어나왔다. 내가 웃는 모습을 바라보던 준회가 물었다.

 

“왜 웃어?”
“그냥, 기분이 좋아서. 넌 기분이 좋은 게 어떤 건지 모르지?”
“알아.”
“알아?”
“나도 감정은 알아. 느껴보질 못했을 뿐이지. 자꾸 감정도 하나 못 읽는 바보 취급 할래?”

 

내 머리카락을 쓸어 넘기던 손으로 내 이마를 아프지 않게 콕 찌르는 준회의 손길에 아, 하고 작게 신음을 뱉었다. “지금 주인을 때려?” 하고 살짝 인상을 쓰곤 묻자 준회가 피식 웃으며 제가 콕 찔렀던 내 이마를 살살 쓰다듬었다.

 

“주인님은 곰이야.”
“뭐가?”
“맨날 자잖아. 오늘도 늦잠 잤으면서 꾸벅꾸벅 졸기나 하고.”
“잠이 많은 걸 어떡해. 너도 나처럼 회사 다니고 사람 만나고 그래봐. 몸이 열 개라도 부족해. 이렇게 바쁘니까 연애도 못 하구….”

 

혼잣말처럼 중얼거리던 말을 멈추었다. 연애, 라는 단어에 나도 모르게 준회의 표정을 살피고 싶어져서였다. 정리하자고 마음을 먹어놓고 이게 다 뭐야. 괜히 머리를 좌우로 몇 번 저으며 눈 위로 팔을 덮었다. 그리곤 가만히 눈을 감았다.

 

내 머리를 다시 쓰다듬는 준회의 손길은 부드러웠다. “노래 불러줘, 준회야.” 내 말에 준회가 “자장가?” 하고 되물어왔다. 응, 하는 의믜로 고개를 끄덕이자 준회가 웃으며 노래를 흥얼거렸다. 금방이라도 잠이 쏟아질 것만 같은, 금방이라도 녹아내릴 것만 같은 달콤한 목소리였다.

 

 

 

 

 

16

 

밀려오는 구역질에 몸을 일으키자 마자 화장실로 달려갔다. 변기를 붙잡고 속에 있는 것을 모두 비워낸 뒤에야 겨우 정신을 차릴 수 있었다. 한바탕 전쟁처럼 속을 비워낸 후에도 이 구역질나는 감정은 지워지질 않았다. 오히려 더 선명하게 나를 파고들었다.

 

옷을 대충 벗고 얼른 샤워기의 물을 틀었다. 흘러내리는 물처럼 이 기분 나쁜 감정도 다 씻겨 내려가길 바라며. 온 몸에 힘이 없어서 샤워를 하는 동안 몸을 문지르는 것조차 어렵게 느껴졌다.

 

모든 건 다 꿈 때문이었다. 몇 일 동안이나 나를 괴롭히던 꿈은 오늘로 어김없이 나를 괴롭혔다. 나를 괴롭히던 전 남자친구는 결국 나를 벼랑 끝으로 내몰았다. 그 손에만 의지하고 있던 나를 매몰차게 놓아버린 그 남자. 그리고, 절벽과 같은 곳에서 떨어지게 된 나.

 

그런 나를 잡아준 건 다름 아닌 준회였다. 구준회는 나를 그 절벽에서 구해주었고, 아무런 말 없이 나를 꼭 안아주었다. 정말 준회는 아무런 말도 하지 않았지만 나는 준회의 목소리가 들렸다. 괜찮아, 다 괜찮을 거야. 그 두 마디에 나는 미친 듯이 눈물을 흘렸다.

 

물론 꿈에서. 모든 것이 꿈 속에서 일어난 일이었지만 깨어난 지금도 내게는 너무나 생생하게만 느껴졌다. 구준회는 천사일까? 나를 구원하기 위해 내게 온 걸까? 준회는, 내게, 대체, 무엇인 걸까.

 

샤워를 겨우 마치고 샤워 가운을 걸친 채로 밖으로 나오는데, 조금 전까지도 내 머릿속을 어지럽히던 그 지독한 인영이 내 앞을 막아섰다.

 

“주인님?”

 

준회의 목소리에 고개를 들어 준회를 바라보았다. 왠지 모르게 울음이 터질 것만 같아서 입술을 꾹 깨물곤 준회를 바라보자 준회가 나를 물끄러미 바라보다 물었다.

 

“3시인데 안 자고 뭐 해, 주인님.”
“너는 왜 안 자?”

 

내 물음에 준회가 살짝 웃으며 내게로 한 걸음 더 다가왔다.

 

“주인님 소리 들려서 나왔어.”

 

내게로 조금 더 가까이 다가온 준회는 손을 뻗어 내 머리에 감싸져 있던 수건을 풀어냈다. 가벼운 손길로 내 머리카락의 물기를 닦는 준회를 올려다보자 내 시선을 느낀 건지 준회가 피식 웃으며 물었다.

 

“왜 그렇게 또 멍하니 봐, 우리 주인님.”

 

말을 하기 위해 움직이는 준회의 입술에 내 시선이 고정되었다. 그리고, 뭐라고 고민할 틈도 없이 나는 발을 살짝 들어 준회의 입술에 내 입술을 가져다 댔다. 조금은 긴 시간을 닿았다가 떨어지며 준회의 표정을 확인했다. 구준회의 표정은 참 묘했다.

 

입술이 닿았다 떨어지는 이 바보같은 행동이 끝난 후, 내 심장은 미친 듯이 뛰기 시작했다. 금방이라도 터질 것만 같은 느낌이었다.

 

아, 나는 위험한 선을 넘었구나. 이런 바보 같은 생각을 하며 나는 준회를 올려다보았다. 준회는 나를 내려다보고 있었다. 준회의 눈동자는 흔들림이 없었지만 그 눈동자 속에 비친 내 눈은 미친 듯이 흔들리고 있었다.

 

“…지금 뭐 한 거야?”

 

준회의 말에 대답 대신 다시 한 번 발을 들어 내 입술을 가져다 댔다. 그리고 마치 기다렸다는 듯 벌어지는 준회의 입술과 함께 준회는 내 뒷목을 잡아왔다. 내 안을 깊게 파고드는 준회의 숨결에 몸이 달아 오르는 것이 느껴졌다. 마치 준회에게서 약이라도 받아 먹는 기분이었다.

 

언젠가 준회랑 이런 이야기를 나눈 적이 있었다. “휴머노이드도 섹스를 할 수 있을까?” 내 물음에 준회는 당연하다는 듯 답했다. “왜 안 돼?” 그리고, 장난스러운 표정과 함께 말을 이었다. “그런 건 왜 물어, 주인님? 하고 싶어?” 짖궂은 구준회의 물음에 준회의 팔을 사정없이 두들기며 미쳤어, 미쳤어! 하는 소리를 반복했었지.

 

닿았던 숨결이 떨어지고 평온한 준회와는 다르게 나는 가쁜 숨을 내쉬었다. 금방이라도 쓰러져 버릴 것만 같았지만 나를 팔로 잡고있는 준회에게 내 몸을 기대어 섰다.

 

“…이상해.”
“…….”
“나는 지금 열도 나고, 호르몬도 마구잡이로 오르고 있고, 너를 보면 나는….”

 

내 말에도 준회는 아무런 말이 없었다. 무슨 말을 해야할까 잠깐 망설이던 나는 준회를 올려다보며 천천히 입술을 뗐다.

 

“어떡하지, 준회야. 나는….”

 

내 말이 끝나기도 전에 조심스럽게 몸을 굽혀 나와 눈을 맞추던 준회가 나즈막히 속삭였다.

 

“눈 감아, 주인님.”

 

 

 

 

 

 

 

 

 

 

안녕! uriel 입니다! 9-12화를 언제 들고 왔었죠? 일주일 전인가? 그렇담 생각보다 일찍 오는 건데!

요즘 날짜 개념 없이 그냥 이냥저냥 살고 있어요, 그러다보니 언제 이렇게 4월 중반이 가까워진 건지 알 수가 없어 *_* 시간 진짜 빨라요! 그쵸! 물론 YG의 시간은 좀 느리게 갈 뿐이고.. 우리 애들은 데뷔를 안 할 뿐이고..

저 올 때마다 애들 데뷔 안 한다고 한탄하는 거 같지 않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휴 참 나.. 앨범을 사려고 마음을 먹으면 뭘 하나 앨범이 없는데!!! 어!!!!!

아프지 말라던 제 이쁜이의 말들 다 감사해요 ♡ 목감기는 나아가는 거 같아요! 사실 병원 안 가려고 뻐기다가 동기의 손에 질질 끌려 간건 안 비밀.. 그래도 덕분에 이렇게 나은 것 같아요 XD 여기서 얻은 교훈이라면 감기는 걸렸을 때가 아니라 걸릴 것 같을 때 병원을 가야한다는 점? 목이 간질간질하다, 왠지 코가 막히는 것 같다 싶으면 꼭 가야해요 안 가면 제 꼴 나요 엉엉

4월인데 날씨가 추우니까 참 이상해요 ㅠ_ㅠ 봄봄하게 입고다니고 싶지만 따라주지 않는 날씨.. 하지만 제 마음은 봄봄일 뿐이고! 봄 즐기는 것도 좋지만 언제나 건강 걱정!  옷은 혹시 모르니까 늘 따뜻하게 걸칠 거라도 들고 다녀야해요 제 이쁜이들, 알았죠?

뭔가 휴머노이드는 쓰면서 되게 설렘+우중충이 함께 느껴지는 글인 거 같아요 묘한 느낌의 글..? 이런 글 못 쓰면서 맨날 도전에 도전을..☆ 6월 전 쉼표 동안에는 도전 정신 가득한 글만 쓰다가 6월 되면 원래대로 돌아올게요 ㅋㅋㅋㅋㅋ 저는 역시 밝은 글이 제게 딱인 거 같아요

저는 벌써부터 6월이 기대되는데, 제 이쁜이들도 그러세요? ♡ (그러라고 강요 중)

주저리가 길었네요! 언제나 보고 싶은 마음에 이렇게 나불나불이 길어지지만 요점은, 결론은 늘 사랑한다는 점!

저는 이전 글에 답글 달러 가야겠어요! 헤헤

사랑해요 쪽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두둠칫
9년 전
독자4
성공했어요!!!!워훟
오랜만에 1등했네요ㅎㅎ
이번편은 아슬아슬 선타기를 하다가 선을 넘은 여주의 모습인가요..ㅋㅋㅋㅋㅋㅋ마지막 준회의 대사란..ㅠㅠㅠㅠㅠ눈감아 주인님이라니ㅠㅠㅠㅠㅠㅠㅠ여자사람의 마음을 너무 잘아는 휴머노이드 주네..심쿵해버렸네욬ㅋㅋㅋ
그나저나 다음편부터 둘이 어떻게 될지 도저히 감이 잡히질 않네요ㅋㅋㅋ주네의 마음도 궁금할뿐더러...쨌든 결론은 행쇼♥겠죠?ㅋㅋㅋㅋ
이번편도 잘 보고 가요!작가님 감기 다 나으셔서 정말 다행이에욯ㅎ!!

9년 전
독자2
거북이
9년 전
독자3
뭔가 이거 읽을때마다 느끼는건데 밝으면서도 짠하고 설레요...ㅋㅋ준회도 감정이 있는데 숨기는거같나고 믿으면서 읽어서 그런가 하다가 오늘 진짜 ㅠㅠㅠ 마지마규ㅠㅠㅠㅠㅠ 설렘폭발 ㅠㅠㅠㅠㅠㅠ ㅎ어 ㅠㅠㅠㅠㅠㅠ 안그래도 과제폭탄으로 힘들었는데 기충전 제대로했어요 ㅠㅠㅠㅠ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9년 전
독자5
핫초코예요 와...마지막말 정말...미첬다...준회야
뭔가 좀 꿈속의 일이 정말로 일어날듯한 기분인데 ?ㅎㅎ 영화속 내용도 그렇고 이제 둘이 잘 되도 될것같은데ㅠ

9년 전
독자6
작가님~ 나니꺼에요~♡
9년 전
독자7
오늘의 휴머노이드는 두근두근하네요 감정이 일어나고 자각하고 또 준회와의 키스라니 뭐랄까 뭐라해야하지 간질간질하긴한데 뭔가 긴장되고 어딘가 모르게 불안한 이느낌은 뭘까요 흐흐 다음편이 궁금하지만 착하게 기다리고 있을테니 편할때 오셔서 다음편 선물처럼 남겨주세요 헹 아 그리고 감기 괜찮아지셨다니 다행이에요! 다음부터는 꼭! 바로 병원 가기로 약속약속! 오늘도 글 너무너무 잘 읽었어요 작가님! 주말 잘 보내시고 사랑해용 하트하트
9년 전
독자8
초록프글이에요!! 괜찮아지셨다니 다행이네요ㅠㅠㅠㅠㅠㅠㅜㅜㅜㅜㅜㅠㅠㅠㅠㅠㅠㅠ으으윽 진짜 보는데 심장박살날거같네여ㅠㅜㅜㅜㅜㅜ학눤네서 알림 뜬거 보고 끝나자마자 보면서 가고있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 어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좋은 글 감사ㅛㅐ여ㅠㅠㅠ
9년 전
독자9
작가님ㅠㅠㅠㅠ저도 6월달을 기다리고 있습니당
이렇게 오셔서 휴머노이드를 올려주셔서 좋아요(하트) 구준회때문에 설렘사할것같네요ㅇ<-<

9년 전
독자10
헐 진짜 너무 좋아요ㅠㅠㅠㅠㅠ 아가씨때부터 쭉보고있는데 항상 취저ㅠㅠㅠ
9년 전
독자11
진짜 ㅜㅜ 그 상황 묘사가 너무 좋아서 그 부분을 다시 읽게 하는 것 같아요!!!!! 오늘 진짜 한 3-4번은 곱씹으면서 읽엇어욬ㅋ 상상하면서 보느라 ㅋㅋㅋㅋ 얼른 다시 와주세요!
9년 전
독자12
헐... 눈을 감을게요.. 와이지보다훨씬빨리 돌아오시겠죠..? 보고싶었어요ㅠㅠ
9년 전
독자14
너무 재밌게잘읽었어요ㅠㅠㅠ마지민ㄱ준회ㅠㅠㅠ설렘폭발ㅠㅠㅠㅠㅠ준회야ㅜㅠㅠㅠ잘보고가요
9년 전
독자15
♥김밥천국♥
9년 전
독자16
밤비입니다!! 어후ㅠㅠㅠㅠㅠ 드디어 둘이ㅠㅠㅠㅠㅠㅠㅠ아휴 진짜 보면서 얼마나 마음졸였는지 몰라요 혹시 둘이 무슨 일이라도 생길까ㅠㅠㅠㅠ작기님 미워요..ㄱ그래도 이렇게 이어주셨으니 안미워요.. 오늘도 잘 읽고갑니다ㅠㅠㅠ!!
9년 전
독자17
용군이에요 작가님 진짜 오랜만이에요! 일단 병원 다녀오셔서 정말 다행이에요 비록 끌려갔다고는 하셨지만.. 올때마다 한탄하면 어때요 저도 항상 친구 붙잡고서 애들 데뷔언제하냐고 찡징.. ㅋㅋㅋㅋㅋㅋ 아 그건 그렇고 오늘 되게 설렘설렘 한거 같아요 엉엉 저도 저런 휴머노이드 하나? 한명만 ㅠㅠ 항상 이렇게 글로 설렘을 주시니 전 감사할따름.. 그리고 글 잘 쓰시니까 걱정 말아요ㅠㅠㅠ 6월달 언제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하루빨리 왔으먄 좋겠어요 ㅋㅋㅋㅋㅋ 작가님도 항상 옷 따뜻하게 입고 다니세요 얇게 입고 돌아다니다가 다시 감기걸릴라 저도 항상 사랑한다는점! (뽀뽀)
9년 전
독자18
준회
9년 전
독자19
여여~모두들 길을 비키시오 제가 나갑니다!!! 작가님 반가워용 제가 요즘 얼마나 휴머노이드에 빠졌는지 작가님은 몰라요 몰라 아니 근데 구준회 진짜 좋아요ㅠㅜㅜ우리 작가님만큼 좋아요 질투나죠? 예? 나죠? (강조중) 아 그런데 여주의 아슬아슬한 줄타기가 끝나고 드디어 선을 넘었군요 너무 좋아요 이제 준회만 여주에게 마음을 표현하면 이 둘의 행쇼는!!!!!!영화와 같은 스토리는!!!!!딱!!! 아 딱 좋은데! 얼른 행쇼해줘 얘들아 이제 서로 사랑할 때도 된 것 같은데 얼른 얼른 진행하자구요~ 그런데 여주 전 남친때문에 마음고생이 심했나봐요ㅠㅠㅠ얼른 주네가 치료를 해줘야 할 텐데!!! 힝~♡짜식! 아 그런데 여주랑 준회가 저런 수위있는 이야기도 한다니..역시 내 사랑들이얌! 휴머노이드와의 연애는 어떤 느낌의 달달함을 줄까요? 궁금하네요 특별한 점이 있을라나? 그런데 구준회 마지막 대사 뭐에여ㅜㅜㅜ눈을 왜 감아ㅜㅜㅜ뭘 하려고 그러는거야 이짜식ㅜㅜㅜ자꾸 달달하게 막 그러면 나 완전 오예!!!!! 오늘도 너무 달달하고ㅜㅜㅜ좋아요 추천누르고 갈게요 그리고 작가님 병원다녀오셔서 다행이네요 저는 알레르기성비염이 걸려서 수요일에 병원갔다가 금요일날 오라고 해서 갔는데 학교에 남아서 뭐 하는바람에 병원갔는데 문닫아져있어서 고생만 했다는 흥 나 삐졌어 역시 병걸리면 고생이에요ㅠㅠㅜ힝..목 쉰게 나아져야 할 텐데 그런데 저도 사실 6월이 기다려져요ㅠㅠㅠ작가님을 자주 만날 생각 하니꺼 너무 좋은데요ㅠㅠㅠ? 저는 벌써 시험기간이 돌와왔어영...힝 지금 독서실인데 공부 하기 싫어서 인티왔는데 작가님 글이 완전 이거슨...사막같은 독서실의 오아시스같은 존재랄까요?ㅋㅋㅋㅋ아 작가님 오늘도 사랑해요~~~♡작가님과 저는 소중합니다♡ 작가님과 제가 만날 시간이 적을수록 제 사랑은 더 뜨거워집니다
9년 전
독자20
뭔가 분위기가 어둡어둑하다ㅠㅠ 그리고 준회의 뭔가 그 섹시한 모습이 상상되고.. 막 헤헤ㅔㅎㅏ 불마크 띄우는건가요......ㅎㅎㅎ
9년 전
독자21
눈 감으면 뭐 해줄거야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주네야 엉엉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22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주네야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퓨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비회원15.62
후니에요!!
저번화도 재밌었는데 이번화는 더 재밌고ㅠㅠ
역시 작가님이 짱!이에요!!
진짜 한것도 별로없는데 시간은 빨리가고...
아이콘은....ㅠㅠ
작가님 몸 상태가 호전되셔서 다행이네요
저도 6월달이 너무 기대되요!!ㅎㅎ
얼른 6월달이 와서 작가님을 자주 볼수있었으면 좋겠어요!ㅎ
다음화도 기대하고 기다릴게요!!♡

9년 전
독자23
준회야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24
아가찌원이에요! ㅠㅠㅠ 저도 작가님 따라 감기걸렷어여 ㅠㅠㅠㅠ 아파쥬게써...
어우 근데 눈감아 주인님이라닌니으ㅡ흫이히히히ㅣㅎ히 왤케 설렠ㅋㅋㅋ 준회야 준회야... 준회목소리로.. 눈감아라니...으허ㅓㅎ ㅎ 오늘밤 잠은 다 잣땋ㅎㅎㅎ 작가님 자주 와주세여 ㅠㅠㅠㅠ 휴머노이드 너무 재밋어여 ㅠㅠㅠㅠㅠㅠ 이제 시험기간이여서 제가 자주 못들어올꺼같지만....ㅋㅋㅋㅋ 작가님글은 언제봐도 재밋단말예여 ㅠㅠㅠㅠ 작가님 따사라애여!!!!! uriel워더!!!!!!!!!!!!

9년 전
독자25
몰랑입니다! 오래만에 인티에 로그인 했는데 휴머노이드 나왔네요ㅎㅎ 여주가 준회를 좋아하는 군요. 긍데 로봇이랑 인간의 사랑이라니... 뭔가 불안하네요ㅠㅠ 저도 6월이 기다려집니다ㅋㅋㅋㅋㅋ
9년 전
독자26
눈감아 주인님 하는 순간 심쿵.........설렘폭발......벚꽃도 피었는데 이런 설렘으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27
앗 여주가 결국 자신의 감정을 인정하기로 한거군요! 준회의 마음이 궁굼해지는 시점이네요ㅠㅠ 둘이 이렇게 사랑해도 되는 걸까 하는 생각도 들고 그치만 좋아하는 게 나쁜 건 아니니까 괜찮지 않을까 하는 마음도 들구...ㅠㅠㅠ
9년 전
독자28
바비아이예요 자기마음을 알고 인정한 이상 한없이 커지는 마음에 꿈에도 준회만 나오고.. 그러다 그렇게 됐네요 준회의 눈감아 주인님.... 심쿵쿵쿵쿵쿵쿵!!!!!!!!!!!!!!!!!!11111 ㅠㅠㅠㅠㅠ 로봇과의 사랑... 어떡하면 좋을까요.. 이미 좋아하는 마음을 접을수도없고...ㅠㅠ
9년 전
비회원80.204
세세세상에... 글 진짜 잘 쓰셔요ㅠㅠㅠㅠ 아휴 준회야ㅠㅠㅠㅠ 뒷부분 진짜 궁금하네여... 아우 내 심장
8년 전
비회원55.122
세상에.....오늘에서야 작가님을 알게됐다니.....오늘 개한빈 싹다 몰아보고 휴머노이드읽는중인데....작가님 대단ㅜㅜ
게다가 판타지도 진짜 좋아하는데...보는내내 마음이 답답...?하다구 해야되나 맴이 이게 참....암튼 이입이 너무 잘돼여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29
유후~~~~ㅎㅎㅎㅎㅎㅎ왕ㅎㅎㅎㅎ아주좋습니다ㅠㅠㅠㅠ이런전개ㅠㅠㅠ사랑합니다
8년 전
독자30
자 눈감고 이제 뭐하려구^^~~~~ 빨리 다음편보러가야징
8년 전
독자31
아아 역시 준회의 마지막 말은 또 한번 저를 심쿵하게 하는 군요ㅠㅠㅠㅠ 좋네요.. 자까님 특유의 분위기가 있는데 저는 그게 정말정말 좋아요ㅠㅠㅠ 계속 글써주세요!!ㅠㅠㅠㅠ
8년 전
독자32
헉ㅠㅠㅠㅠㅠㅠㅠㅜ준회완전박력넘쳐요ㅠㅠㅠㅠㅠㅜㅜ하너무좋아요
8년 전
독자33
미친 미쳐버려 미친것같다 미친 미친 댑악사건 구준회 로봇주제에 왜섹시해요?왜? 로봇이든 외계인이든 상관없어
8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05.01 21:30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05.05 00:01
김남길[김남길] 아저씨 나야나05.20 15:49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3 세라05.15 08:52
      
아이콘 [ikon김지원구준회] Mismatch [공지-소장본관련 메일링]36 꽃한송이 04.12 01:55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95 위생학개론 04.12 01:32
엑소 [EXO] 엑소가 동생 기다리던 내 차에 잘못 탄 썰 157 마징젵 04.12 01:25
엑소 [EXO/찬열] 먼저 짝사랑하면 안되는 이유 14 엔설미 04.12 00:43
엑소 [EXO/김종대] 이구역의 김종대 빠순이는 나야 00004 04.12 00:15
엑소 [EXO] 문과vs이과vs예체능.facebook (♡세훈아생일축하해♡23)299 무용잼~ 04.12 00:00
엑소 [EXO/징어] 너징이 앓다죽을 걸그룹 리더인 썰5 혜윰 04.11 23:46
엑소 [EXO/세훈] 오! 마이 로미오! : Oh! My194 Richter 04.11 23:37
엑소 [EXO/김준면] 천사의 탈을 쓴 악마 025 나는니지옥이자.. 04.11 22:35
엑소 [EXO/징어] 하이 나 오세훈이랑 아는 사인데 016 센친 04.11 21:58
아이콘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0 뿌주네 04.11 21:53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민윤기] 9년째 연애중 11314 태꿍 04.11 20:09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08 후니후니훈 04.11 20:09
아이콘 [IKON/조각] Hey, Playboy24 김한빈의정석 04.11 19:46
엑소 [EXO/EXO] 잠이 안 올때 보는 흔한 페북 -14-.face book124 안졸려 04.11 19:05
엑소 [EXO/장이씽] 15학번 샌애기 13학번 장이씽이랑 연애하는썰 0620 매듭달스물여드.. 04.11 18:51
엑소 [EXO/EXO] 철벽 김여주 facebook spin off★153 엘됴라됴 04.11 17:41
엑소 EXO/징어) FACE BOOK (10) 번외7 페북잉여킹 04.11 17:36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370 샐쭉 04.11 16:51
아이콘 [iKON/구준회] 휴머노이드, K 13-1635 uriel 04.11 16:25
엑소 EXO/징어) FACE BOOK (9)7 페북잉여킹 04.11 13:40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31 오징어와 여신.. 04.11 13:14
기타 [국대망상] (축구국대) 월흔(月痕) - KIM 02 9 밥차 04.11 12:03
기타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72 요구르트! 04.11 12:02
엑소 EXO/징어) FACE BOOK (8)14 페북잉여킹 04.11 11:05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민윤기] 축하해주세요3 노래와탄소 04.11 09:06
비정상회담 [시윤] 놀이공원3 이갓지 04.11 08:22
전체 인기글 l 안내
5/21 12:50 ~ 5/21 12:52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