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이준혁 김남길 강동원 온앤오프 성찬 엑소 라이즈
니준 전체글ll조회 1138l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BGM수정완료 

   

   

   

   

   

[EXO/변백현] Love,love,love 03 (부제:세로드립)   

   

   

   

   

   

   

드디어 고대하던 백현이를 볼, 아. 아니. 백현이와 함께 과제를 할 시간이 다가왔다. 1시다. 1시라고!   

   

   

   

평소 늦잠을 자던 나와는 다르게 나는 오전 6시에 일어났고 내가 가장 좋아하는 초코우유향 바디워시를 사용했다. 샴푸와 린스도 향기가 더 오래남을 수 있도록 같은 계열을 사용했다.    

엄마와 아빠는 살다 살다 처음 볼 일이다 라며 데이트라도 가냐고 우스갯소리를 했다.    

   

   

   

저도 데이트였으면 좋겠네요…   

   

   

   

   

   

"데이트 아니거든?!"   

"아니면 아닌거지 왜 소리를 지르실까? 누군데? 같은 학교?"   

"아! 아니라니까?! 머리 말리게 빨리 문 좀 닫아!"   

   

   

   

   

   

데이트 잘하고와라- 엄마와 아빠의 장난스러운 대답을 들으며 나는 빨개진 얼굴로 머리를 말렸다.    

엄마와 아빠의 장난 때문이 아니라 드라이기에서 나오는 따듯한 바람때문에 얼굴이 빨갛게 된 것같다.   

아마도.   

   

   

   

무슨 옷을 입을까 입고 벗기를 약 2시간이 넘어갈 쯤에 나는 결국 어젯밤에 미리 코디를 해놓았던 옷으로 결정했다. 진청바지, 베이지색 두툼한 니트, 그리고 그레이색의 코트를 입었다.   

   

   

   

그 다음의 난관은 악세사리였다. 평소 악세사리를 싫어하는 성격이기도 하고 끼는 것도 선호하는 스타일이 아니라 가지고 있는 악세사리는 겨우 3개 남짓이었다. 그래도 밋밋한 목덜미가 신경쓰여 부모님께서 선물해주신 은으로 된 별모양 목걸이를 목에 걸었다.    

목걸이를 걸면 목덜미가 얇아보여서 남자들이 좋아한다던데, 너도 좋아했으면 좋겠다 생각하며 미소를 머금고 거울을 봤다.   

   

   

   

   

   

   

"아! 따가워!"   

   

   

   

   

   

   

얼굴이 답답한 것을 싫어해 화장을 즐겨하는 편이 아니었던 나는 화장을 어떻게 하는 지도, 잘 하지도 못했다. 다행이도 화장품은 몇가지 있었지만 제대로 사용할 줄 몰랐던 나였기에 포털사이트에 '데이트 화장법','남자들이 좋아하는 화장' 등을 쳐보며 따라했고 마스카라를 하던 중 눈에 마스카라 액이 들어갔다.    

평소에 진작 화장 좀 하고 다닐 걸...   

나 어떡하지. 진짜.   

   

   

   

이런저런 착오를 겪고 나서 시계를 보니 12시가 조금 넘어있었고 나는 잘 쓰지도 않던 긴 봉같이 생긴 고데기를 써봤다. 잘 어울릴 지 모르겠네.    

매일 긴생머리만을 고집하던 나였기에 고민이 이만저만이 아니었다. 긴머리라 시간이 꽤 오래 걸렸고 이것저것 과제양식과 필기구 등을 챙기고 나니 시간은 이미 1시에 가까워 있었다.   

   

   

   

   

   

   

"다녀오겠습니다!"   

   

   

   

   

   

   

.   

.   

.   

.   

.   

   

   

   

   

   

   

엘리베이터의 거울로 얼굴을 다시 한번 확인했고 곧 1층에 도착했다. 이 문만 열면 백현이를 만난단 말이지. 아, 정말. 어떡하지.    

아냐. 이거 데이트아니야. 과제지. 과제. 나 혼자 망상하지 말자.   

   

   

   

문을 열었다.   

   

   

   

   

"어, 어. 생각보다 일찍나왔네"   

"안녕!"   

   

   

   

   

   

앞머리를 올린 백현이가 서있었다. 머리가 조금은 어색한지 연신 손으로 머리를 만져대며 나에게 인사를 했다. 그런 백현이에게 나도 짧게나마 눈을 마주치며 백현이에게 응. 안녕. 하고 인사를 했다.   

가을이라 그런지 서늘한 바람이 불었고 적당한 햇빛이 비췄다.    

봄의 백현이를 좋아했던 나는 가을의 백현이도 좋아한다.   

   

   

   

   

   

   

"화장... 한거야?"   

"어? 이상하지? 지우고 올까?""   

   

   

   

   

   

   

백현이는 내 얼굴을 뚫어져라 쳐다봤고 그 눈빛이 부담스러웠던 나는 눈빛을 피하며 눈을 이리저리 굴렸다. 그러자 백현이는 나에게 화장한거냐며 물었고 역시나 화장이 이상하구나 했던 나는 당황하며 말을 이었다.   

   

   

   

   

   

[EXO/변백현] Love,love,love 03 (부제:세로드립) | 인스티즈  

"아니, 안이상해."   

"나 때문에 화장 한거야?"   

   

   

   

   

   

   

백현이는 환하게 웃으며 나에게 물었고 단도직입적인 백현이의 말에 나는 '어?어...어?' 라며 이상한 추임새만 넣어댔다. 그런 내 모습을 뚫어져라 쳐다보던 변백현은 이상하게도 자신이 먼저 내 눈빛을 피하더니 말까지 더듬으며 '하하, 장난이야. 우,우리 왜 만났더라?' 라며 너스레를 떨었다.   

   

   

   

   

   

"수학 과제하러 만났지. 수행평가 반영이래."   

"아, 그렇지. 그렇지... 과제..."   

   

   

   

   

   

과제하러 만났다는 내 대답에 백현이는 표정을 굳히며 무언가를 잠시 생각하는 듯 내 대답을 되내이며 연신 말했다. 또 짝사랑병이 도졌나. 자꾸 변백현이 나에게 바라는 대답이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든다. 과제가 아니면... 아니야. 아니야. 또 짝사랑병이 도졌다. 괜한 생각이나 하고.    

   

   

   

   

   

   

.   

.   

.   

.   

.   

   

   

   

   

   

   

"그러니까, 여기서는 내가 ppt를 준비하고…"   

"응. 준비하고."   

   

   

   

   

   

나와 백현이는 커피전문점에 도착했고 예상 외로 조용한 분위기에서 과제를 시작했다. 자신은 너만 믿을테니까 일러만 달라던 백현이에게 역할과 주제 등을 설명했다. 맞은 편에서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마시며 웃음을 참는 듯 나를 빤히 쳐다보던 변백현 때문에 집중이 되지를 않았다.    

네가 아는지 모르겠다. 내가 왜 고개를 숙이고 너와 눈을 마주치지 않는지.   

   

   

   

   

   

"백현아."   

   

   

[EXO/변백현] Love,love,love 03 (부제:세로드립) | 인스티즈  

"응. 백현이 여깄어."   

   

   

   

   

   

백현이에게 집중하라며 얘기하려던 중 내 부름에 백현이는 여전히 웃음을 참으며 예쁜 손으로 턱받침을 하고는 나를 쳐다봤다. 순간 바로 눈 앞에 보이는 백현이의 하얀 얼굴에 당황한 나는 '합!' 하며 큰소리를 냈고 적은 인원이었지만 카페에 있던 사람들은 큰소리가 들린 쪽이 어딘지 확인하기 위해 주변을 두리번댔다. 나는 당황한 것을 들키지 않기 위해 눈을 맞추고는 '과제. 집중해야지.' 라며 백현이에게 작게 속삭였다. 그런 내 말에 백현이는 눈이 휘어질 듯 예쁘게 웃으며 나에게 속삭였다.   

   

   

   

   

   

"이거 어디서 많이 본 것 같지 않아?"   

"응?"   

   

   

[EXO/변백현] Love,love,love 03 (부제:세로드립) | 인스티즈  

"칠판. 집중해."   

   

   

   

   

   

나는 처음으로 백현이의 눈을 아무 부끄러움 없이 뚫어지게 쳐다봤다.   

   

   

   

   

   

"기억나?"   

   

   

   

   

   

헷갈린다. 여기가 실내인지 아닌지. 어디서 바람이 불어와 자꾸 내 가슴께를 간지럽혔다. 자꾸만 헷갈린다. 내가 지금 내 눈앞에 너를 보며 봄을 느끼는 것 처럼 너도 나를 보며 봄을 느끼고 있는 지.   

   

너도 나와 같은 봄을 느꼈으면 좋겠어.   

   

   

   

   

   

"기억 안나나? 어쩔 수 없지. 뭐."   

   

   

   

   

   

기억이 안날리가 없지. 멍청아.   

   

   

   

   

   

"근데, 이거 꼭 그거 같지 않아?"   

   

   

   

   

   

너도 봄을 느끼니 백현아?   

   

   

   

   

   

"그거, 그, 데이트."   

   

   

   

   

   

바람의 근원지를 찾았다.   

   

   

   

   

   

   

.   

.   

.   

.   

.   

   

   

   

   

   

   

   

어느새 오후 5시가 되었고 해가 지기 시작했다. 백현이는 집에 가는 김에 같은 방향이니까 같이 가자며 나를 이끌었다. 자꾸만 설레는 마음에 부끄러웠던 나는 한마디도 하지않고 그저 선선한 가을바람을 맞으며 내 발 끝 만을 쳐다보며 걸었다.   

어느새 다가오지 않았으면 하는 나의 집 앞에 도착했다.   

   

   

   

   

   

"고마워. 과제 이메일로 보내줘."   

"응. 모르는 거 있으면 전화해도 돼?"   

"응! 완전 당연하...지..."   

   

   

   

   

   

전화해도 되냐며 묻는 백현이의 말에 너무 기뻤던 나는 내 감정을 주체하지 못하고 큰소리로 대답하다 중간에 내 행동을 알아채고는 끝에 얼버무리며 눈을 내리깔았다.   

   

   

   

   

   

"너 되게 웃긴거 알아?"   

"어?"   

"조심히 들어가."   

   

   

   

   

   

백현이는 다시 한번 묻는 나에게 대답을 해주지 않더니 나에게 손을 흔들며 인사를 했고 뭔가 여자친구, 남자친구 하는 사이같은 상황에 괜히 부끄러운 나는 손을 짧게 흔들며 1층의 계단으로 들어가 저번처럼 집에가는 백현이를 스토커처럼 눈으로 따랐다.   

   

   

   

이상하게도 백현이는 또 한참동안 그 곳에서 발을 동동구르다가 손으로 얼굴을 몇 번 쓰다듬는 등의 행동한 뒤 자신의 집이라던 방향, 그러니까 나와 걸어온 방향 그대로 돌아갔다.    

   

   

   

괜히 이상한 생각이 들었다.   

   

   

   

   

   

   

.   

.   

.   

.   

.   

   

   

   

   

   

30분째 백현이는 아주 쉬운 과제임에도 불구하고 사소한 것 하나하나 전부 다 나에게 물어왔다.   

   

   

   

   

   

[ppt글씨체 고딕으로 해도 되나ㅠ.ㅠ 2014-09-28 PM 08:37] - 변백현  

[응. 2014-09-28 PM 08:38]   

[글씨 크기는?(T^T) 2014-09-28 PM 08:39] - 변백현   

[우리반 tv에서 끝 분단 까지 다 보이게. 2014-09-28 PM 08:39]    

   

   

   

   

   

은근히 답장에 신경을 쓴 나는 백현이와 이런 문자를 보내기를 30분째, 드디어 백현이는 ppt안에 들어갈 내용 정리를 했다며 이메일로 보냈으니 확인하라며 나를 재촉했다.   

   

   

컴퓨터를 켜고 메일창에 들어갔다.   

   

   

   

[whiteline1004@………님의 메일 1통]   

   

   

   

   

이게 바로 백현이의 이메일 주소구나 감탄하며 보았을 때 나는 웃음을 터뜨렸다.   

white 하얀색으로 백을 뜻하고 line은 선,줄 이라는 뜻으로 하나의 선을 뜻하는 데 백현이는 이상하게도 악기 줄을 생각했는지 악기 줄, 그러니까 악기 현은을 백현의 현에 썼다. 아이디 마저 이렇게 귀여울 수 있나 생각하며 메일을 조심스럽게 눌렀다.   

   

   

   

   

   

[사실 수학이 실생활에 많이 사용되지않습니다. 계산   

실수는 사람이 컴퓨터 보다 더 많이 합니다.   

하지만 사람은 컴퓨터와 다르게 응용을 할 수 있습니다.   

나의 생각엔, 아마   

도 사람은 컴퓨터 보다 우월한 점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컴퓨터를 많이하면   

안경을 쓰기도하고   

어ㄴ어의 새로운 신조어가 생기면서 배   

려하는 마음을 잃게됩니다. 키보드   

워리어들은 수학을 컴퓨터가 아닌 마음으로 풀어야 합니다.]   

   

   

   

   

   

설마...이게 30분의 결과는 아닐거라 생각하며 백현이에게 문자를 보냈다.   

   

   

   

   

   

[잘 못 보낸 거지? 2014-09-28 PM 08:45]   

[엥? 잘 보냈는데? 2014-09-28 PM 08:46] - 변백현   

[아... 수고했어. 2014-09-28 PM 08:46]   

   

   

   

   

   

어이가 없는 결과물에 당황한 나는 백현이의 잘 보냈다는 문자를 받은 뒤 내가 수정해야겠다는 마음을 가지고 수고했다며 답장을했다. 하지만 재깍재깍 답장하던 백현이는 한참동안 답장을 하지 않았다.   

   

   

   

   

   

[아 진짜 눈치없어. 2014-09-28 PM 09:13] - 변백현   

[응? 2014-09-28 PM 09:14]   

[아니야. 잘못보냈어. 잘자고 예쁜 꿈 꿔. 2014-09-28 PM 09:15] - 변백현   

   

   

   

   

   

"내가 뭐 잘못했나?"   

   

   

   

   

   

나는 그렇게 다음주 월요일을 기약하며 잠에 들었다. 그 날 꿈에는 나를 흘겨보는 백현이가 나왔다.   

   

   

   

   

   

   

   

-쓰차해제!!!!풀려따!!!!하!!!!!!!!!많이기다리셔쬬....?죄송해요...하...기다려주셔서감사합니다!!!!!!!!!!!!♡♥♡♥   

   

   

(암호닉)    

[부릉부릉][에그조][큥아리][김종카이][뚱이][현이][삽질][봄이다][포스틱][슈슈][제티][캔디][공삼이육][됴롱][큥덕][또요]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현이! 일빠!!!
9년 전
독자2
으으으으윽 오늘도 심장어택이라니 이메일아이디부터 하...너란남자 THE LOVE 사랑한다 변백현♥ 이런여주 눈치없긴 바보바보~ 콩닥콩닥하고 진짜 썸타는 기분을 들게하는 글 인거같아요 작가님 항상느끼는거지만 글이 예뻐요ㅠㅠㅠㅠㅠ오늘도 잘읽고갑니다 또읽고 읽고 다시읽고 자야겠어요!! 사랑합니다.굿나잇★
9년 전
독자3
삽질
9년 전
독자4
아 어떠케ㅠㅠㅠ백현이ㅠㅠㅠㅠ아ㅠㅠㅠㅠ상상했어요 저 어떡해요 점점 정신이 이싱해지는 것 같아요ㅠㅠㅠ요즘 백현이 진짜 좋은데ㅠㅠ 작가님 이제 쓰차 풀리셨구나 무슨 일이셨길래!!!!!! 기다렸어요 과제 할 날만을... 어떻게 저렇게 눈치가 없을 수 있죠 사실 하나도 안어려워ㅠㅠ Whitelineㅠㅠㅠㅠ백현이ㅜㅜ 또 백현이는 왜!!! 어떻게 저렇게 귀엽죠ㅜ 오늘도 잘 읽었습니다 작가님 안녕히 주무세요~!
9년 전
독자5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안녕하세요ㅠㅠㅠㅠㅠ큥덕이에여ㅠㅠㅠㅠㅠㅠㅠㅠ이렇게 설레면 이 밤을 편히 지내지 못 해요 엉엉.. 자까님 사랑함니다.. 이 밤을 뜬 눈으로 보내도 좋아여...엉엉.....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6
ㅜㅜㅜㅜㅜ저 공삼이육이에요ㅜㅜ그동안 학교생활에 적응하기 바빠서 인티도 잘 못하다가 오늘 숙제 다하고 들어와보니 신알신 울려있길ㅇ래 얼른 봤는데ㅜㅜ너무 재밌어요ㅠㅠ....저런 로맨스를 꿈꾸지만....공학인데도!!분반이 아닌데도!!!남자가 많지 않아서 저희 반만 여자반이에요...☆★흡.......괜찮아요....학교에 현이 같은 남자는 없으니까...대신 이 글 보고 대리설렘할게요ㅜㅜ.......오늘도 재밌게 읽고 가용!
9년 전
독자7
아 세상에ㅠㅠㅠㅠㅠ사실 하나도 안어려워ㅠㅠㅠㅠㅠㅠㅠㅠ 나도 과제 잘 할수있능뎅.. 나도 백현이랑 과제할래ㅠㅜㅠㅠ허흡ㅠㅠㅠ오늘도 잘 보고가요!!
9년 전
독자8
작가님쓰차셨군여ㅠㅠㅠㅠㅠ요즘백현이한테완전빠졌는데이렇게글써주시면제가일상생활을어떻게...........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백현이저래티내는데여주ㅠㅠㅠ답답하네용!!!!!!!
9년 전
독자9
큥아리입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쓰차셔서 못오셨군요 ㅠㅠㅠㅠㅠㅠㅠㅠ 역시작가님글은볼때마다 간질간질.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정말너무좋아여 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10
자까님 또요에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하나도안어렵다니ㅠㅠㅠㅠㅠㅠㅠㅠ나도너랑과제면 백번천번가능백현아...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얼른와쥬세여 기다릴게용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9년 전
독자11
진짜진짜 취향저격 장난아니에요.. 설렘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쓰차 풀려서 이제 댓 달아요.. 엉엉 ㅈ작가님 돌아오시면 암호닉 신청할게요
9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05.01 21:30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05.05 00:01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3 세라05.15 08:52
      
      
아이콘 [iKON/구준회] Rest1 두번째손가락 03.18 12:56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54 후니후니훈 03.18 12:11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2 퇴폐 03.18 10:15
엑소 [EXO] 야호! 혼성그룹 EXO 썰이다! 14111 세니 언니 03.18 09:13
빅스 [VIXX/별빛] 짝사랑. 첫번째 0215 03.18 01:03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75 후니후니훈 03.18 00:27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정국] 만약 너를 만난다면 0266 슈퍼마리오 03.18 00:24
엑소 [EXO] 야호! 혼성그룹 EXO 썰이다! 13146 세니 언니 03.18 00:20
엑소 [EXO/변백현] Love,love,love 03 (부제:세로드립)11 니준 03.18 00:11
아이콘 [iKON/구준회] 츤데레 구준회랑 연애중인썰.facebook41 잠이온당 03.17 23:58
빅스 [VIXX] 어른아이 로맨스 제 1편3 과대 언니 03.17 23:57
비정상회담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 비정상썰담 03.17 23:00
엑소 [EXO/김종인] 라벤더1 알리섬 03.17 22:53
엑소 [EXO] 엑소 제11의 멤버. 막냉이 너징 썰 11(부제:오늘은 됴징백?)59 막냉이는잔망둥.. 03.17 22:47
비정상회담 [장위안/타쿠야/줄리안] 순수의 시대四 44 마음의위안 03.17 21:34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박지민] 하나하키와 짝사랑4 노래와탄소 03.17 21:12
비정상회담 [장위안/타쿠야/줄리안] 순수의 시대三 31 마음의위안 03.14 22:27
비정상회담 [장위안/타쿠야/줄리안] 순수의 시대二 29 마음의위안 03.14 00:22
비정상회담 [장위안/타쿠야/줄리안] 순수의 시대一 46 마음의위안 03.13 22:55
엑소 [EXO] Adult Fantasy - 성인용 동화 06114 응기약 03.17 18:24
아이콘 [iKON] 너콘이 아이콘 넷째+홍일점인 썰7777.txt6 필명비밀 03.17 17:50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태형] 1월부터 6월까지9 노래와탄소 03.11 01:35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박지민] 괜찮겠니 10 노래와탄소 03.15 20:58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정호석] " 네가 딸기를 좋아하길래 " 11 노래와탄소 03.15 23:59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남준] 그대와 나, 설레임 6 노래와탄소 03.17 00:52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민윤기] 옛날 이야기6 노래와탄소 03.15 22:06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석진] 선배와 오빠 사이13 노래와탄소 03.15 23: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