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김남길 강동원 온앤오프 성찬 엑소
하프 전체글ll조회 4858l

 

 

 

 

 

낯선 자들의 시간 04

w. 하프

 

 

 

 충격 후에 이어지는 정적은 길었다.

 

 굳어버린 루한은 오래도록 대답이 없었다. 그러나 민석은 재촉하지 않았다. 아무런 말 없이 차분한 표정으로 루한을 바라보는 민석의 눈엔 어떠한 감정도 남아있지 않았다. 열 마디 말보다 그 차가운 눈빛 하나가, 더욱 깊게 살을 찔러 상처가 되었다. 이를 악 물고 감정을 억누른 민석의 의지는 굳건했다. 휘둘리고 상처받는 것은 모두 이 쯤에서 끝마치고 싶었다. 잠든 루한을 위해 준비했던 식사는, 그간 제 옆을 지키며 힘이 들었을 루한을 위한 마지막 배려였다. 죽은 듯 굳어버린 루한에게로 민석은 천천히 걸음을 옮겼다.

 

 제게로 다가오는 민석을 보며, 루한은 처음으로 그가 무섭다고 생각했다. 길다면 길었던 시간을 민석과 함께 보내며 민석의 날이 선 말도, 싸늘한 눈빛도 지겹도록 버텨야 했었다. 그래도 루한은 민석이 좋았고, 그쯤이야 하룻밤만 자고 일어나면 잊고 다시 견뎌낼 수 있었던 일들이었다. 하지만 오늘은, 달랐다. 오늘의 민석은, 그 어떤 날보다 차분했다. 루한을 바라보며 괴로워 하던 아픈 눈조차 종적을 감추어 버렸다. 그래서 루한은 더욱 그가 무서웠다. 울며 떼를 쓸 수조차 없을 만큼, 민석의 표정은 차분했다. 몇 걸음의 끝엔 루한이 있었다. 걸음을 멈춘 민석이 가만히, 루한을 내려다 보았다. 그리고 눈을 맞추는 커다란 두 눈은 더 이상 무한한 애정을 담고 있지 않았다. 어미를 잃은 새끼마냥 겁에 질려 바들바들 떨고 있는 그 눈빛이 애처로웠다.

 

 

“ 미안해. ”

“ ……. ”

“ 배웅은 힘들 것 같아. ”

“ ……. ”

“ 몰랐는데, 나 되게 속이 좁나봐. ”

“ ……. ”

“ 마지막 가는 길 함께 해주는 거, 그게 뭐 대수라고 좀 해줄 법도 한데. ”

“ ……. ”

“ 미안. ”

“ ……. ”

“ 나는, 못할 것 같아. ”

 

 

 차라리 민석이 언성을 높이고 욕을 했더라면, 서럽게 눈물이라도 쏟아낼 수 있었을까. 어린 아이처럼 감정을 주체하지 못하고 뚝뚝 흘려대던 그 눈물이라도 속 시원히 흘려보낼 수 있었을까. 루한은 정말 호흡을 멈춘 사람 같았다. 규칙적으로 들썩여야 할 몸은 그대로 얼어붙어 버린지 오래였다. 하얗게 질린 얼굴은 시체마냥 창백했다. 루한은 정말 당장이라도 쓰러져 버릴 것 같은 몰골로, 그렇게 자리를 지켰다.

 

 다양한 루한의 반응을 예상했었다. 세상이 떠나가라 고래고래 울음을 터트리려나, 아니면 제 바짓가랑이라도 붙들고 철없는 어린아이처럼 떼를 쓰려나. 그러나 루한의 반응은 그 둘 중 어떤 것과도 일치하지 않았다. 그랬기에 민석은 더 이상 그를 벼랑 끝으로 내몰지 못했다. 그가 다시 정신을 붙잡고 숨을 쉴 틈을 내어주고 싶었다. 넓직한 집을 가득 채웠던 온기가 모두 빠져나간 듯, 불 꺼진 집은 서늘했다. 일찍이 시작했던 그와의 마지막 저녁 식사가 끝이 나고, 머지않아 해는 저물었다. 형광등 없이도 밝던 실내는 눈 깜짝할 새에 어두워졌다. 그러나 민석과 루한, 두 사람은 서로를 향한 시선을 놓치지 않았다. 금새 집을 장악한 어둠에도 두 사람은 흔들리지 않았다.

 

 과연 당신과 나, 둘 중 더 잔인한 사람은 누구일까. 창백한 루한을 지켜보며, 민석은 어둠과 함께 쓴웃음을 삼켰다. 세상의 쓴맛을 알게 해 주었던 사람이 제 말 한 마디에 상처 받아 사색이 되었다. 그리고 그런 그를 바라보는 민석의 마음도 검게 물든다. 서로가 서로에게 상처를 주고, 다시 상처 받는 것은 이 쯤이면 충분했다. 그와의 관계는 애초부터 옳지 못 했다. 누가 더 나빴었나, 잘잘못을 가리기엔 모두가 너무 잔인했었다.

 

 

“ 옷, 갈아입어. ”

“ ……. ”

“ 너 되게 멋있을거야. ”

“ ……. ”

“ 애초부터 이건, 네 옷이였으니까. ”

“ ……. ”

“ 나는 방에 들어가 있을게. ”

“ ……. ”

“ 다시 제 옷을 찾은 너를……. ”

“ ……. ”

“ 나는, 지켜볼 자신이 없어. ”

 

 

 그 앞에서 꺼내 보인 첫 번째 진심이었다. 루한의 앞에선 언제나 이를 악물고 넘실대는 감정을 참아냈었다. 행여나 미소 한 자락, 눈물 한 방울이라도 새어나갈까 이를 악물고 주먹을 쥐었었다. 어쩌면, 그랬기에 더욱 루한이 야속했는지도 모른다. 루한은 언제나 솔직했으니까. 제 마음 하나라도 더 보여주려 천사같은 얼굴로 제 뒤를 졸졸 쫓아다닐 때면, 괴로운 사람은 이 쪽이었다. 그리고 그 괴로움을 모두 져버린 채 처음으로 꺼내보인 진심은, 기대보다 더윽 답답한 속내를 덜어내 주었다. 너는 참 좋았겠다. 혼자 참고 아파할 필요가 없어서. 민석은 그를 향한 부러움을 꾹, 눌러 담았다.

 

 루한을 바라보던 시선을 거두었다. 터질 듯 복잡한 머리 속을 잠재우려 두 눈을 꾹, 감았다. 그렇다고 나아질 두통이 아님을 알면서도, 민석은 그렇게 눈을 감았다. 그리고 한참만에 눈을 뜬 민석은, 더 이상 루한을 바라보지 않았다. 손에 들려있었던 옷을 그의 품에 내려놓았다. 그동안, 수고했어. 마지막 인사는 굳이 입 밖으로 꺼내지 않았다. 서로를 붙잡고 눈물의 작별 인사를 할 만큼, 우린 더 이상 애틋한 사이가 되지 못했으니까. 옷을 놓은 민석이 몸을 돌렸다. 무거운 발걸음은 쉽사리 떼어지지 않았다. 다시 한번 눈을 질끈 감은 민석은 짙은 한숨과 함께 간신히 첫 걸음을 옮겼다. 하지만 애석하게도, 그 첫 걸음은 채 떼어지지도 못한 체 그 자리에 다시 멈추어 버렸다. 우뚝, 멈춰 선 민석은 제 팔목을 붙든 그의 손을 내려다 보았다. 어찌나 세게 붙잡았는지, 힘을 준 그의 손등 위로 핏줄이 솟아올라 있었다. 사내의 냄새를 물씬 풍기는 그것과는 상반되게도, 루한의 입에서 나오는 목소리는 힘겹게 떨리고 있었다.

 

 

“ 민, 민석아, 그, 그러지마……. ”

“ ……. ”

“ 나, 나 이제 민석이 싫, 싫어하는 거 다 안 할게. ”

“ ……. ”

“ 밤, 밤에 몰래 찾아가고, 그, 그런 거 안 할게. ”

“ ……. ”

“ 민석 귀, 귀찮은 일 절대 안 할게……. ”

“ ……. ”

“ 그러니까 그러지마……. ”

“ ……. ”

“ 민석아……. ”

 

 

 힘겹게 이어가던 목소리는 결국 제대로 끝을 맺지 못한 채 흐려졌다. 제 입으로 뱉은 약속을 지키기 위해 루한은 목까지 차오른 울음을 삼켰다. 등을 돌린 민석에게선 대답이 없었다. 붙들린 팔을 뿌리치지도 않았지만, 그렇다고 민석에게로부터 호응이 돌아오는 것도 아니였다. 악착같이 민석을 붙잡았는데도 숨이 막혔다. 부들부들 떨리는 손으로 그를 고쳐잡으면서도 루한은 가슴을 꽉 채운 불안감을 떨치지 못했다. 루한은 애처롭게 붙잡은 그 팔을 그대로 끌어당겼다. 휘청, 균형을 잃은 민석의 허리를 부서져라 끌어안았다. 무릎 위에 어설프게 얹어져 있던 옷이 바닥에 떨어져 간신히 균형을 잡은 민석의 발 밑에 즈려밟혔다. 행여나 놓칠세라 단단히 허리를 끌어안은 루한이 그대로 민석의 등에 이마를 묻었다. 토하듯 터져나오는 음성은 그 어느 때보다 진하게 가라앉아 있었다.

 

 

“ 민석이 나를 좋아하지 않아도 괜찮아. ”

“ ……. ”

“ 내가, 내가 민석을 좋아하니까……. ”

“ ……. ”

“ 그, 그냥 옆에만 있게 해줘……. ”

“ ……. ”

“ 나, 나는 민석이가 좋, 좋으니까……. ”

 

 

 등을 끌어안은 남자는 오늘도 대책없이 진심을 꺼내들었다. 울음을 삼켜낸 목소리는 정처없이 흔들려 그의 쓰라린 마음을 대변해주었다. 아픈 그의 마음이 넘쳐 흘러 민석의 살갗을 적시고 있었다. 허나 그런 것 하나하나 함께 아파해주기엔, 민석은 너무 지쳐있었다. 충분히 예상했었던 그의 반응이였기에, 오히려 민석은 더욱 차분했다. 부들부들 몸을 떠는 그가 진정되기까지, 민석은 말을 아꼈다. 그리고 지나치게 길게 이어지는 민석의 무반응에 점차 루한의 호흡이 제자리로 돌아갈 무렵, 민석은 손을 들었다. 허공의 들렸던 손은 머지않아 허리를 끌어안은 루한의 손 위로 내려앉았다. 손 하나로는 차마 다 감싸지도 못할 만큼, 루한의 손은 듬직했다. 그 듬직함 위로 손을 얹은 민석은, 차분히 입을 열었다.

 

 

“ 루한. ”

“ ……. ”

“ 그건, 이기적인 일이야. ”

 

 

 입 안에서 둥글게 굴러가는 그의 이름은 오늘따라 더욱 멀게만 느껴졌다. 그래서 민석은 공연히, 한 번 더 그의 이름을 입에 담았다. 루한. 차분히 입에 담기는 그 이름에 그의 몸이 다시금 떨려오기 시작했다.

 

 

“ 사람이 모두, 좋아하는 것만 보면서 살 수는 없는 거야. ”

 

 

 그랬기에 민석은, 루한을 포기했다.

 

 

“ 그리고, ”

“ ……. ”

“ 그런 이기심 때문에 두 사람 모두가 힘들어지는 건…. ”

“ ……. ”

“ 바보 같은 짓이야. ”

 

 

 그랬기에 민석은, 그의 행복을 위해 자신의 사랑을 힘겹게 지워냈다.

 

 

“ 그러니까 우리는…. ”

 

 

 시작이 얼마나 힘겨운 일이였는지, 민석은 뼈저리게 경험했었다.

 

 

“ 여기까지 하는 게……. ”

“ ……. ”

“ 맞는 거야. ”

 

 

 그리고 그 힘겨움을 견뎌냈기에, 그 끝이 얼마나 허무한 것인지도, 민석은 알고 있었다.

 

 

“ 루한. ”

“ ……. ”

“ 나는 더 이상, ”

“ ……. ”

“ 너를 좋아하지 않을 거야. ”

 

 

 끝내 입 밖으로 꺼내어진 그 말에, 민석의 허리를 끌어안고 있던 그 팔에 힘이 풀렸다. 민석의 손 아래에 자리하던 그의 든든한 손도, 그렇게 힘을 잃고 바닥을 향해 한없이 곤두박질쳤다. 민석은 그 손을 다시 붙잡아 주지 않았다.

 

 

“ 그럼, ”

“ ……. ”

“ 조심히 가. ”

 

 

 그렇게 민석은 발걸음을 옮겼다. 루한은 다시 민석을 붙잡지 않았고, 민석은 주저하지 않았다. 머지않아 열려있던 방문이 굳게 닫히자, 유독 더 넓게 느껴지는 거실에는 루한이 홀로 남았다. 방으로 돌아온 민석은 그대로 문을 등진 채 털썩, 주저앉았다. 두 다리에 힘이 빠져 더 이상 서있을 자신이 없었다. 무릎을 끌어안은 민석은 그대로 얼굴을 묻었다.

 

 

 어쩌면, 가장 잔인한 사람은 바로 자신 일지도 모르겠다고, 민석은 생각했다.

 

 

 

 

 

::

 

 

 

 

 

 그 날 루한이 떠나는 모습은 끝내 지켜보지 못했다. 그렇게 방문을 걸어 잠구고 한참의 시간이 흘렀을 때에야, 문소리가 들렸다. 현관문이 열리고, 곧이어 문이 닫혀오는 소리와 함께 들려오는 익숙한 잠금음은, 그날따라 유독 서글펐다. 민석은 루한이 집을 떠났음을 알아차린 후에도, 쉽사리 방문을 열지 못했다. 눈 앞에 펼쳐질 풍경이 두려웠다. 모순되게도, 그것이 어떤 풍경이었든 말이다. 루한이 떠나지 않아 다시 반복될 일상도, 그가 떠나 이제는 비어버릴 집을 맞이해야 할 현실도. 그래서 민석은, 밤이 깊어지도록 그렇게 주저앉아 꼼짝도 하지 못했었다. 그날의 하루는 길었다. 홀로 보내야 할 일분일초가 끔찍하게 느껴질 만큼.

 

 루한은, 제 옷을 가져가지 않았다. 용기내어 밖을 나선 민석이 가장 먼저 보았던 것은, 제 발 밑에 밟혀있던 그 모습 그대로 볼품없이 떨어져 있는 그의 옷이였다. 멍하니 그 옷을 바라보던 민석은 주먹을 꽉 쥐고서 그것을 집어들었다. 더 이상 집에 남아있는 그의 물건을 용납할 수 없었다. 곱게 다렸던 옷이 구김이 갈 만큼 꽉 잡아쥔 채로 민석은 쓰레기통 앞으로 향했었다. 그리고 미련없이 옷을 내던지려던 민석은, 차마 옷을 쥔 손을 놓지 못했다. 그깟 옷 한 벌이 뭐라고, 마지막까지 제 허리를 붙잡고 울음을 삼키던 루한이 눈 앞에 아른거렸기에, 민석은 끝내 그 옷을 버리지 못했다. 제 주인을 찾아가지 못한 그 옷은 다시 오래도록 걸려있었던 옷장으로 돌아가게 되었다. 옷장 구석에 옷을 걸어둔 민석은 문을 단단히 걸어잠궜다. 마치 다시는 열어보지 않을 사람처럼.

 

 그리고 다시 시작된 일상은, 놀라울 만큼 변한 것이 없었다. 바쁜 일상은 보란듯이 지속되었으며, 밥 한 끼 제대로 챙겨먹을 겨를조차 없는 바쁜 회사원의 처지도 변한 것이 하나 없었다. 허나 그 중 단 하나, 변한 것이 있다면 단연 그것이였다. 피곤하던 하루를 끝마치고서 쏜살같이 집으로 돌아가던, 친구의 꼬임에 넘어가 막차에 몸을 싣고 한밤 중에야 간신히 집에 돌아가던, 집을 지키는 사람은 더 이상 없었다. 귀찮으리만큼 달려들어 온기를 나눠주던 사람은 이제 떠나고 없었다. 그리고 그를 떠나보낸건, 바로 민석이였다.

 

 그가 떠난 후의 일상은 쉽게 자리를 잡을 줄만 알았다. 지겹도록 저를 쫓아다니던 스트레스성 잔병치레도, 턱 끝까지 내려앉은 짙은 다크서클도, 그 하나만 떠난다면 모두 종적을 감추고 제자리를 찾을 것만 같았다. 허나 모든 것은 그리 호락호락하지 않았다. 오히려 더욱 잦게 감기를 앓았다. 날씨가 조금만 휘청거려도 기침을 달고 살아 부서의 모든 이목을 끌고 다닐 지경이였다. 평일내내 일에 치인 후 찾아온 주말엔 언제나 앓고 지냈다. 홀로 지내는 집에는 더 이상 어줍잖게 병간호를 해준답시고 낑낑대는 덩치 큰 강아지가 존재하지 않았다. 그랬기에 혼자 앓는 주말은 길었고, 어떤 약도 쉽사리 들지 않을만큼 지독했다.

 

 시간이 꽤 흘렀을 쯤엔 종대와의 술자리를 잡았다. 답지않게 먼저 건넨 제안에 의아해하던 종대를 앉혀놓고 분위기가 무르익을 무렵, 민석은 그동안 숨겨왔던 속내를 털어놓았다. 여행 후 이어진 그와의 동거아닌 동거부터, 잔인하게 그를 내쫓았던 그날의 이야기까지. 생각치도 못했던 이야기에 놀란 기색을 감추지 못하던 종대는 그 누구도 나무라지 않았다. 처음부터 끝까지 느리게 그들의 이야기가 이어지는 동안, 종대는 말 한번 끊지 않고 묵묵히 민석의 말에 귀를 기울여 주었다. 그리고 한참만에 끝이 난 민석의 이야기 후에 종대는 그에게 딱, 한 마디를 건넸다.

 

‘ 그래. ’

‘ ……. ’

‘ 고생했네. ’

 

 그리고 그 간단했던 말 한 마디가 뭐였다고, 민석은 그대로 무너져 오래도록 참았던 눈물을 토해냈었다. 루한의 앞에선 마음 편히 쏟아내지 못하던 그 서러움을, 하염없이 토해냈었다. 모든 걸 아무렇지 않게 견뎌내고 이겨낼 만큼, 민석은 강하지 못했다. 그럼에도 민석은 모든 것을 버텨냈었다. 안에선 상처가 터져 피가 흐르고 진물이 고인다 한들, 고함 한 번 내질러보지 못했던 민석이였다. 그랬기에 썩어 문들어진 마음은 유독 더 쓰라렸었다. 민석도, 어리광을 부리고 싶었다. 아프면 아프다, 힘들면 힘들다 응석부리며 떼를 쓰고 싶었다. 말없이 어깨를 토닥여주던 종대는 깊은 위로가 되었다. 민석은 그렇게, 오래오래 눈물을 쏟아냈었다.

 

 

 

 

 

::

 

 

 

 

 

“ 김민석, 미안한데 오늘 먼저 갈래? ”

 

 

 퇴근 시간에 맞춰 가방을 챙기던 민석은 난처한 종대의 목소리에 고개를 돌렸다. 한참 동안 상사의 방에서 나올 생각을 않던 종대가 방을 나서자마자 꺼낸 말이라, 뜬금없던 말에도 이유는 금새 짐작할 수 있었다.

 

 

“ 왜, 야근해? ”

“ 어. 내가 마지막이라서 좀 아슬아슬 하더니 결국 터졌지, 뭐. 오늘 부장 기분 완전 쓰레기잖아. 누구 하나 꼬투리 잡으려고 눈에 불을 켜고 있더만. ”

“ 그래도 퇴근 시간인데 너무 한다. 어디부터 다시 손 봐야 되는데? ”

“ 이거 고쳐라, 저거 고쳐라 뭐 말은 많은데 결국 다 정리해보면 처음부터 끝까지 다 갈아엎어 오란 소리지. ”

 

 

 체념한 듯 덤덤하게 말하는 종대의 목소리에 민석은 오히려 제가 더 기겁을 하고 혀를 내둘렀다. 당사자인 종대는 이미 마음을 놓은 것인지 구겨진 종이뭉치를 책상 위로 내던졌다. 민석은 고생할 종대가 안쓰러워 어깨를 두어번 토닥여주었다. 허나 종대는 오히려 제가 더 미안한 표정을 한 채 민석에게 말을 붙였다.

 

 

“ 아무튼 미안. 퇴근 시간 지하철 진짜 끔찍한데. ”

“ 지금 누가 누굴 걱정해? 너 차 뽑기 전에는 원래 지하철만 타고 다녔는데 새삼스럽게 무슨. ”

“ 그래도 안 타다가 타면 더 끔찍한거야. ”

“ 됐다. 너야말로 밤 늦게까지 부장이랑 얼굴 맞대고 있을 거 안 끔찍해? ”

“ 아…, 그게 제일 끔찍하긴 하다. ”

 

 

 걱정스럽던 종대의 얼굴이 금새 하얗게 질리는 모습에 민석은 작게 미소를 지었다. 그럼 먼저 간다, 고생해. 나머지 짐을 챙겨들고 일어선 민석의 위로 아닌 위로에 종대는 씁쓸한 얼굴로 손을 흔들어 주었다. 퇴근 시간이라 칼 같이 꺼두었던 컴퓨터의 본체를 다시 키며 종대가 짙은 한숨을 내뱉었다. 허나 해줄 것이 없는 민석은 그저 방해가 되지 않으려 서둘러 발걸음을 옮길 뿐이였다.

 

 종대와 보내는 시간이 많아졌다. 종대는 내색하지 않았지만, 민석이 루한을 보내고 난 후 외로움을 감추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그래서 종대는 더 모른척 민석을 불러냈었다. 민석이 기다리는 이 하나 없는 집에 들어가는 것을 꺼려하는 것을 알고 있었기에, 피곤한 날에도 민석과 시간을 보냈고, 저녁을 함께 했다. 그랬기에 민석은 버티고 있었는지도 모른다. 회사 일에 치인 후 종대와 술 한잔에 모두 털어버리고 나면, 집에 돌아올 무렵 쯤에는 쓰러지듯 잠에 들 수 있었다.

 

 그렇게 힘겹던 날도 어느새 지나가고 있었다. 이를 악물고 현관문을 여는 횟수도 잦아들었다. 버릇처럼 신발장 앞에 시선을 두는 날도 줄어들었다. 홀로 돌아가는 집은 여전히 숨을 조여왔지만, 시간이 흐르고 뜨겁던 감정이 식어가자 점점 괴로움이 줄어들었다. 행여나 눈을 뜨면 루한이 저를 안고 있을까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나날들이, 익숙해지고 있었다. 매일 아침 눈을 뜨는 기분이 새롭다. 넓은 집은 언제나 고요했고, 불 꺼진 그의 방은 언제나 굳게 닫혀있었다. 그의 방을 신경쓰며 지나가는 시간이 줄어들었다. 민석은, 이제야 조금 살 것 같았다. 조금만 더 시간이 흐른다면, 가슴에 진 응어리도 녹아내릴 수 있을 것 같았다. 이제야 정말, 그를 완전히 비워낼 수 있을 것 같았다.

 

 언제나 쾌활하던 종대 없이 홀로 내려선 로비는 오늘따라 유독 더 크게만 느껴졌다. 어깨에 짊어진 피로를 견뎌내며 민석은 한 걸음, 한 걸음 차분히 걸음을 옮겼다. 소음없는 일상이 신선했다. 홀로 잡념에 잠겨 의식없이 옮기는 발걸음조차 좋았다. 상처가, 아물고 있었다. 끝없이 덧이 나 피가 흐르던 상처가 아물자, 민석은 다시 숨을 쉬고 있었다. 홀로 옮기는 걸음이, 새로운 일상이 되었다.

 

 

“ 김민석씨. ”

 

 

 그리고 길었던 잡념이 끝이난 것은, 덤덤한 목소리로 제 이름을 부르는 낯선 자의 음성 탓이었다. 땅을 향해 고개를 처박은 채 발 끝을 바라보고 걸음을 옮기던 민석이 우뚝, 그 자리에 멈춰섰고, 바닥을 향해 숙여졌던 고개가 들려졌다. 그리고 제 앞에 자리한 남자의 얼굴을 제대로 확인하기도 전에, 눈 앞의 남자는 그대로 허리를 숙여 공손히 인사했다. 얼떨떨한 얼굴로 상체를 숙인 남자의 머리를 내려다보던 민석의 의아함이 풀린 것은, 허리를 숙였던 남자가 다시 몸을 일으켜 민석과 눈을 마주쳤을 무렵이였다.

 

 

“ 그동안, 잘 지내셨습니까. ”

“ ……. ”

“ 오랜만에 뵙게 되어, 영광입니다. ”

 

 

 형식적인 인사치레에도 민석은 대답하지 못했다. 말끔히 차려입은 남자는 덤덤한 얼굴로 민석을 바라보고 있었다.

 

 

“ 괜찮으시다면, ”

“ ……. ”

“ 잠시 시간을 내 주실 수 있나요. ”

“ ……. ”

“ 오래 걸리진, 않을 겁니다. ”

 

 

 공손하게 건네 온 제안을, 민석은 차마 거절 할 수 없었다. 깍듯이 베어있는 예절은 예전과 다를 것이 하나 없었다. 루한이 자리를 뜨고 나면 언제나 덤덤한 얼굴로 저를 찾아와 허리를 숙이던 남자. 차마 몸을 싣기도 죄송스러울 만큼 값이 나가던 외제차에 저를 태우고, 홀로 뒷자석에 앉아 눈물을 삼켜낼 때면 말없이 휴지를 밀어주던 자상한 남자였다. 그래서 민석은, 그를 차갑게 내치지 못했다.

 

 

“ ……잠깐, 정말 잠깐이에요. ”

 

 

 남자는 민석에게 한번 더 깍듯이 허리를 숙이는 것으로 대답을 대신했다.

 

 

 

 

 

 

 

 

 

 

 

 

 

 

 

 

 

 

 

 

 

 

 

 

 

 

 

 

 

 

 

 

 

 

 

 

 

 

 

 

 

 

 

 

 

사실 1편을 그냥 저능아라는 제목으로 올릴때 까지만 해도 진지하게 연재를 생각했었던 글이 아니기 때문에

쌓아놓은 비축분도 없고, 그냥 그날 그날 짬 날때 글 쓰고, 수정한 후에야 올리는 글이라 올리는 텀이 들쑥날쑥 하네요ㅜㅜ

그래서 언제언제 오겠다 확실한 답은 못 드리겠으나, 최대한 빨리 올 수 있도록 할게요!

달아주신 덧글 하나하나가 너무 감사해서 정말 짬이 날 때마다 글을 쓰고 업뎃을 준비하고 있습니다ㅜㅜㅜㅜ 다들 사랑해요ㅠㅠㅠ

 

 

암호닉 신청해주신

홍삼님, zio님, 김루한님, 콩쥐님, 예이님, 아아님, 데일밴드님, 얄루님, 슬픈미소님, 김치찌개님,

양파님, 삉삉님, 종대생님, 개밥님, 코코볼님, 배고파님, 헤운님, 파인애플님, 밍소쿠님, 차니님,

미니님, 변백님, 떡국님, 리암님, 뿡뿡이님, 살류님, 잼잼님, 꿈님, 띠우민님, 치즈볼님, 융유님,

터진만두님, 희수오빠님, 민석바라기님, 시계님, 망고님, 수빙수님 모두모두 감사드립니다ㅜㅜㅜㅜㅜㅜ

행여나 암호닉을 신청하셨는데 명단에 없으시다면 덧글에 함께 적어주세요! 바로 수정하겠습니다ㅎㅎ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파인애플이에요!!! 하....진짜 이렇게 잘쓰시면 어떡해요ㅠㅠㅠ눈물날거같아ㅠㅠㅠㅠㅠ 근데 저 남자는 누구일까요..아마 루한네 집에서 보낸사람이겠죠??ㅠㅠㅠㅠㅠ루민제발행쇼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2
아 루한ㅠㅠㅠㅠ 어떡해 됫을까요?ㅠㅠㅠ 궁금해ㅠㅜ
10년 전
독자3
규수로 암호닉신청할게요! 신알울리자마자 바로왔어요ㅠㅠㅠㅠ 브금도그렇고 아련한분위기가 그대로나타나네요...! 루한에게 무슨일이있었는지는몰라도 어서한시라도빨리 민석이와 루한이가 서로의오해를풀고 핸복해졌으면좋겠습니다ㅠㅠ 항상드리는말씀이지만 늘좋은글감사드려요!
10년 전
독자4
살류입니다. 저 남자가 이제 민석이에게 왜 루한이 그렇게 된건지 하나하나 이야기를 풀어나갈 민석이와 루한이를 이어주는 중점이 되어주는 사람이었으면 좋겠네요. ㅠㅠㅠㅠ 신알신 울리자마자 곧바로 눌러보니 작가님의 글이. ㅠㅠㅠㅠㅠ 루한도 그렇고 민석이도 그렇고 너무 안타깝네요. 앞으로도 어떻게 이야기가 전개가 될지 흥미진진하고 기대됩니다. ㅠㅠㅠ 매번 좋은 글 감사드려요. 루민이들 행쇼! 저랑 작가님도 행쇼?!♥
10년 전
독자5
끄앙 양파에요 ㅠㅠㅠ 아 낯선자들의 시간이라는 제목이 무슨 뜻인지 몰랐는데 이제 서서히 내막을 드러내는 듯 싶기도 하고... 루한이 보내는 민석이 마음이 진짜 무너져내리는 듯 하면서도 또 보내야된다는 사실에 그렇게 차갑게 내모는게 진짜 ㅠㅠㅠ 루한이가 그렇게 떠나서 어디로 갔는지... 누구인지 모르는 남자가 민석이를 찾아왔으니 루한이는 일단 건강하게 잘 있다는 사실이겠지요? 어서 루민이들이 행쇼를 해야할텐데 ㅠㅠㅠㅠㅠ 매번 쓰는 댓글이지만 안타깝기만 합니다 ㅠㅠ
10년 전
독자6
미니예요!!!!!!! 제가있다니 꿈같네요...... 집가기전 지하철타러왔다 인티들어와서 신알신뜬거보고 바로 왔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 어휴항상 생각하면서 기다려요 작가님..... 민석이를 찾아왔다는건 루하니가 다죽어가고 있나요.... 예전에 매일 만나고 헤어질때 태워주곤 했다는 걸 보며 루한이 챙겨줬나 싶어 기대를 하다가도 현실은 아니겠지 하고 생각합니다ㅠㅠ 모티라 오타가 있더라도 너그러이 봐주세요! 항상 잘보고있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7
헐헐헐 그남자는 누군가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9
루한이 뭔일있나요ㅠㅠㅠㅠ 왜저남자분이 찾아오ㅛ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8
오늘은 진짜 오랫동안 음미하며 봤습니다! 진짜 뭔가 울컥하는 글이에요ㅠㅜ... 민석도, 루한도 다 이해될 것 같고... 마지막엔 그가 왜 찾아왔을지 매우 궁금합니다 루한의 부탁으로 온걸까요?
10년 전
독자10
망고예요!! 작가님 어쩌면 글을 이렇게..ㅠㅠㅠ 애잔하게 쓰실 수가 있으신가요 ..정말 마음 아프네요ㅠㅠ 민석이를 욕할 수도, 루한을 욕할 수도 없는 것 같아요.. 민석이가 없는 루한은 어떻게 지내고 있을까요 ㅠㅠ 둘다 아픈것 같아서 저도 맘이 새까맣게 타는것 같네요 ㅠㅠ
10년 전
독자11
헐.....작 가님글은 언제나취향저격이세요.어떻게제취향을아시고..항상이글보면서 ..어음힘내고있어요
10년 전
독자12
신알신왔을때 얼마나기뻤는지몰라요ㅋㅋ쿠ㅜㅜㅜㅜㅜ너무재밌어요작가님ㅜ
10년 전
독자13
터진만두에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저 남자분은 대체 뉘신지 ㅠㅠㅠㅠㅠㅠ 궁급하네여 .. 민석이가 마음을 숨기고 루한을 보내는데 얼마나 안쓰럽던지 ㅠㅠ 루한도 어딘가에서 잘 지내고 있으리라 믿고 민석이도 여태 위태위태하게 있는거겠죠?? 언제나 글 잘보고 있어요 다음편도 기다릴게요 !! 수고하세요 !!!^0^
10년 전
독자14
진짜 신알신보자마자 바로달려왔어요 작가님 대박 진짜 대박ㅠ 저 성격급해서 원래 연재물안보는데. . 이런 마성의글ㅠㅠ 작가님 정말 글잘쓰시고 기다리는독자가 있으니 힘내시고 빨리오세요ㅠ 기다릴게요!!
10년 전
독자15
헤운입니다ㅠㅠㅠㅠㅠㅠ실알신뜨자마자바로왔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진짜 애들이 너무 불쌍하고ㅠㅠㅠㅠ그런선택을할수밖에없는 민석이가 밉기도하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또 혼자 아파하는 민석이 불쌍하기도하고ㅠㅠㅠㅠㅠㅠㅠㅠㅠ루한이도 불쌍하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16
헐진짜대박이예요ㅠ왜이렇게재밌죠?작가님글은분량도이쁜데내용도이뻐요ㅠ
10년 전
독자17
띠우민이에요!!!!진짜너무너무재밌어요ㅜㅜㅜㅜㅜ늦게오시더라도꼭와주세요!!!계속기다릴게요!!뒷이야기도너무궁금하고....ㅎㅎ항상잘보고잇어여~
10년 전
독자18
ㅠㅠ참... 민석이가 마음이 다 나을 날이 언제일지
10년 전
독자19
으ㅓ아어어아어엉 진짜 내쫓을줄이야ㅠㅠㅠ다시 못 만나면 어쩌죠 그럼 안되는데...ㅠㅠ어디서 뭘 하고 있을지 궁금해지네요 루루야..
10년 전
독자20
항상 글잘보고있습니다. 글너무잘쓰시는것같아요 글읽다가 가슴에 뭔가가 응어리지는것같았아요 항상기대하고 빨리 다음편들고오셨으면하는 바램이에요
금요일이에요 불금 보내시고 주말 잘 보내세요

10년 전
독자21
항상 글 잘보고 있습니다. 루한은 어딘가에서 민석의 품을 그리워하고 혼자 눈물 흘리고 있겠죠. 민석이 얼른 본 진심을 들어내고 루한을 거둬들였으면 좋겠어요.
10년 전
독자22
항상 잘보고있어요. 볼때마다 가슴이 먹먹한것이 제 취향저격이에요ㅠㅠ커흛ㅠㅠ민석이도 루한도 너무 안쓰럽고 다읽고나니 아쉽기도하면서 기다려집니다. 다음에 이어질 글이 너무 궁금해요ㅠㅠ어휴..브금때문에 아주 울먹거리면서 봤습니다. 다음글도 기대하고 있을께요! 작가님 수고하세여~
10년 전
독자23
예이입니다!! 루한을 모질게 떠나보내는 민석이 마음도 말이아니겠네요 루한이 집을 나가서 어디로 갔을지...ㅠㅠㅠ
10년 전
독자24
진짜 처음으로 꾸준히 반복해서 읽고있어요...와 너무 재밌고 문체정말짱짱ㅠㅠ매번 좋은글감사해요!
10년 전
독자24
아 진짜ㅜㅜㅜ브금하고 진짜 분위기 장난없네요ㅜㅜㅜ루민이들 어케될지 모르겠어요ㅜㅜㅜ
10년 전
독자25
차니에요ㅠㅠ 와 민석이 결국 루한이를 보내줬네요ㅠㅠ 의외로 루한이 없는 일상도 평소와 같군요ㅠㅠ 다음은 어떻게 될지 궁금하네요 ㅎㅎ
10년 전
독자26
시계입니다 작가님의 글을 보면서 이렇게 가슴 졸인적은 아마 처음인거 같아요 앞으로의 이야기가 더욱 궁금해지네요 힘내세요!
10년 전
독자27
김치찌개에요 루한이도 너무 애절하고 민석이도 아파하는거같아보였는데 나아질만하니까 또 다시 ㅠㅠㅠㅠㅠㅠ유ㅠㅠ 누군지 궁금하기도하고 아 정말ㄹ 분위기 너무 좋아요
10년 전
독자28
슬픈미소)) 민석이도 루한이를 떠나보내면서 많은 고민또고민을 햇을것 같아요 ㅠㅠ 루한은 어디로 사라져버린거죠?... 민석이 앞에나타난 그 남자정체가 혹 루한이아닐까요?...
10년 전
독자29
아ㅠㅠㅠ진짜.. 종대가 없엇다면 민석이는 어떻게 됏을까요ㅠㅠ 저 남자는 또 누구고.. 휴.. 민석아 힘내ㅠㅠ
10년 전
독자30
이건진짜ㅠㅠㅠㅠㅠㅠㅠ 왜이렇게 좋아요 정말 하루종일 이것만 기다려요ㅠㅠㅠㅠ 완전금글이에요ㅠㅠㅠㅠㅠ 작가님짱짱!
10년 전
독자30
카모로 암호닉 신청할게요~ 작가님글은 분위기가 참 맘에들어요ㅠㅠㅠㅠㅠ 담담한데아련한?짬짬이 쓰신다기엔 분량도 내용도 완벽해여.. 작가님짱짱!
10년 전
독자31
저남자는누구지ㅜㅜㅜㅜㅡ 우리 밍쏘기ㅜㅜㅜㅜㅜㅜㅡ많이 힘들엏겄구나ㅜㅜㅡㄴ
10년 전
독자32
루한이 결국 집을 나ㄱㅏ 버렸네요ㅠㅠㅠㅠㅠㅠㅡ 그리고 저 남자는 누구죠??ㅠㅠ 궁금하네요...
10년 전
독자33
밍소쿠에요 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진짜 글 잘보고 있어요 글 정말 잘쓰시는것같아요 앞으로도 잘써주시길 바래요!루민행쇼ㅠㅜㅜ
10년 전
독자34
루한나갈때현실눈물흘렷어여ㅜㅜㅜㅜㅡㅜㅜㅜㅠ
10년 전
독자35
김루한이에요작가님♥ 아 이렇게 결국 루한이는 가게되는군요..ㅠㅠ 저 남자가 진짜 다시 둘을 잘 이어줄수있게 만들수있었으면 좋겠어요..! 종대도 너므 좋네요 핳 왜케 얘기 들어주는게 설레죠..♥
진짜 이런 암울한 분위기 좋네요ㅠㅠ 담편 기다릴께요!!

10년 전
독자36
종대생이예요! 와ㅠㅠ 진짜 작가님 완전 금손이세요ㅠㅠ 오늘은 루한이 너무 불쌍하게 느껴져서 그런건지 민석이가 살짝 밉기도 하고...?ㅎㅎ 다음편 기다릴게요!
10년 전
독자37
어웈...진짜......민석이도...항상 가엾고 불쌍하지만...저는진짜 이편에서 루한이가왜이렇게 가여운지...ㅠㅠ 왜 루한이는 저능아가된건지...진짜너무궁금해요ㅠㅟ
10년 전
독자38
zio에요ㅠㅠㅠㅠ으아아으야 진짜 현실눈물.....ㅠㅠ 진쩌 울었어요저 ㅜㅜㅠㅠㅠ으아앙 쓰니나빠 나릉 울게만들다니ㅜㅡ허우루어ㅠㅠㅠㅠ
10년 전
독자39
잼잼이에요!!!!! 루민을 써치했더니 이글이 이렇게 뙇!!! 신나는 맘으로 들어왔지만 읽다보니 우울 우울....ㅠ__ㅠ 아 루한이 마지막으로 딱 붙들고 얘기하는데 진짜 제가 다 울뻔했어요... 그니까 진작좀 표현해주지ㅠㅠㅠㅠ 민석이가 느낄 상실감과 외로움이 얼마나 클지 상상도 안되네요ㅠㅠ 아무리 모질게 굴었어도 민석이 삶 중심에 존재하던 루한이였는데... 아 정말 이 둘 언제쯤 다시 서로 웃으면서 지낼까요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40
수빙수에요!! ㅠㅠㅠ루한이도 민석이도 너무안타까워요ㅠㅠ 민석이마음도 이해가는데 받아줬으면 좋겠고 ㅠㅠ엉엉 꼭 ㄹㅁㅎㅅ하길 ㅠㅠ
10년 전
독자41
진짜 1편부터 꾸준히 보고있어요!! 이런 글을 써주셔서 너무 감사드려요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42
진짜 너무 너무 재밌어요...1편부터 꼬박 보고있습니다 너무 부담감 가지시지 마시고 시간되실때마다 좋은글 써주세요^.^! 루한하고 민석이 다시 예전처럼 행쇼했음 참 좋겠는데...ㅠㅠ
10년 전
독자43
흐르륵...참 먹먹하네요ㅠㅠㅠㅠ그르게 루한 처음부터 좀 잘해주지ㅠㅠㅠㅠ
10년 전
독자44
변백이에요 ㅠㅠㅠㅠㅠ아이고 ㅠㅠㅠㅠ민석이도 안타깝고 루루도 안타깝고 ㅠㅠㅠㅠ그냥 행쇼 했으면 좋겠어요 ㅠㅠㅠㅠ항상 좋은글 써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ㅠㅜ 작가님 글이라면 언제든지 기다릴게요~ㅠㅠㅠ
10년 전
독자45
삉삉이에요 글 너무 잘쓰세요ㅠㅠㅠ 계속 보게됩니다ㅠㅠ 막쓴글이 이정도라니ㄷㄷ 작가님은 금손이신게 확실해요ㅠㅠㅠ 마지막에 남자가 무슨 일로 찾아왔는지 궁금하네요 빨리 담편 보고싶어요ㅠ
10년 전
독자46
ㅠㅠㅠㅠ루한이민석이둘다불쌍해서어떻게하죠ㅠㅠㅠ ㅜㅜㅠㅠㅠ아련해ㅐㅠㅠㅠㅠ잘읽고가요!!~
10년 전
독자47
아아ㅏ아아ㅏㅠㅠㅠㅠㅠ 기다리고 있었어요 ㅜㅠ 이런 분위기의 글 너무 좋아요 ㅠㅠ 루한 넌 어떻게 된거니 ㅠㅠㅠㅠ
10년 전
독자48
아아에요ㅠㅠㅠㅠㅠㅠㅠㅠ아슬퍼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루한아ㅠㅠㅠㅠㅠ민석아ㅠㅠㅠㅠㅠㅠㅠㅠ왜둘다 행복해지는법을모르는거야ㅠㅠㅠㅠㅜㅠ어서 행쇼하길바래ㅠㅠㅠㅜㅠㅠ
10년 전
독자49
마지막에 민석이에게 말걸던 사람이 루한이예요??브금 너무 좋아요ㅠㅠ진찌 슬픔을 극대화 시켜주는것같아요 루한과 민석이의 아픔을 제가 알지는못하지만 전해지는기분이예요
10년 전
독자50
하...기다렸습니다하프님ㅠㅠㅠㅠ연재할생각이 없으셨다니ㅠㅠ이건꼭 끝까지 써주셔야해요ㅠㅠㅠㅠㅠ루한이는 다시 돌아오게ㅛ죠??민석아쫌만힘내ㅠㅠㅠㅠ엉엉 담편도 기다릴게요!!
10년 전
독자51
저두 암호닉 신청할고에여 톰으로해주세요ㅠㅠㅠㅠ
저 아저씨가 루한에 대해 민석이에게 설명해주고 둘을 연결해주는 다리 역할을 해주엇으면 좋겠네요ㅠㅠㅠ 읽으면서 마음이 많이 아팠는데 이제 루민이들 행쇼했으면 좋겟어요ㅠㅠㅠㅠ

10년 전
독자53
신알신쪽지가 이렇게 기쁠줄이야 ㅋㅋ 오늘도 잘보고가요! 항상 재밌는글써주셔서감사함ㅅ니다
10년 전
독자54
ㅠㅠ저남자는누구죠ㅠㅜㅠㅠㅠㅠㅠㅠㅠ루민이들행쇼햇으면좋겟는데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55
아 님 진짜 사랑해요ㅜㅠ님 때매 루민영업당함ㅜㅜ이글에서 냄새나요...대작냄새...ㄷㄷㄷㄷㅠㅠㅠㅠㅠ아진짜 계속연재해주셔야대여!!알았죠???? ㅜㅜ신알신하고갑니다ㅜㅠ사랑해요 글써주셔서 감사합니다ㅠㅠ
10년 전
독자56
저남자의 역할이 민석이에게 도움이됫으면ㅠㅠ루한이랑 민석이 너무 안타까워요ㅜㅜ
10년 전
독자57
헐헐헐 루한한테 안좋은일생겼나요? 왜 민석이를 찾아왔지? 분명 루한이랑 관련된 일일텐뎅ㅠㅠㅠㅜㅠㅠㅜㅠ루한 빨리 민석이집에다시가아ㅠ
10년 전
독자58
민석바라기에요ㅠㅠㅠㅠㅠ작가님 언제나 사랑합니다 다음편도 기대할게요!! 화이팅 ! ♥
10년 전
독자59
어유ㅠㅠㅠㅠ민석이의 담담하면서도 슬픈 감정이 너무 와닿고 좋네요ㅠㅠㅠㅠㅠㅠ 마지막 장면을 보니까 다음 편도 너무 기대돼요ㅠㅠㅠ
10년 전
독자60
스토리가 너무좋고 탄탄하고 다음편너무기대되요!!!
10년 전
독자61
와ㅠㅠㅠㅠ진짜ㅠㅠㅠㅠ작가님 너무좋아요ㅠㅠㅠ 다음편도 기대할게요!!~
10년 전
독자62
그 남자는 루한인가요ㅠㅠㅠㅠㅠ아장말궁금하네요ㅠㅠㅠ
10년 전
독자63
떡국이에요ㅠㅠ 신알신을 늦게봐서 이제야 읽네요ㅠㅠ 낯선자들의시간은 언제봐도 진짜 짱이에요ㅠㅜㅠㅠㅠ 다음편이 너무 기대되네요...ㅠㅠ 마지막에 나온 남자가 루민에게 무슨 영향을 줄지 궁금하네요ㅠ 민석이도 아련허고 루한이도... 엄청 아련해지는 글인것같아요! 작가님 수고하셨습니다^0^
10년 전
독자64
와 정말 어떻게해야할지모르겠어요ㅠㅠ 감정이입 최고예요 내용자체도 가슴아프고ㅠㅠㅠ 사랑합니다!
10년 전
독자65
진짜재밌는듯 ㅜㅜㅜㅜㅜ열심히읽고있어요!!루민짱ㅜ
10년 전
독자66
꿈이에요ㅜㅜㅜ제가 어쩌자고 이걸 새벽3시에 봤을까요ㅜㅠ왜 평소에 안듣던 브금도 들었을까요ㅜㅜㅜ완전 몰입해서 눈물 뚝뚝흘리면서 봤어요ㅠㅠ루한도 민석이도 둘 다 너무 불쌍하고 인티끼워서 어느 한쪽편도 못들어주겠고 그저 아파하는걸 지켜만보는게 너무 슬퍼요ㅠㅠ
10년 전
독자68
하정말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미치겠어요ㅠㅠㅠㅠ루한도민석이도 둘다어찌나마음아프게하는지ㅠㅠㅠㅠ
10년 전
독자69
헐 진짜 좋네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진짜 브금이랑 완전 잘 맞아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너무 좋습니다 작가님 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70
ㅠㅠㅜ신알신 하고가요ㅠㅜ
10년 전
독자71
ㅠㅜㅠㅜㅠ왜이렇게 먹먹한거죠?ㅠㅠㅠ
10년 전
독자73
ㅠㅠㅠㅠㅠ진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할말이 이것밖에ㅠㅠㅠㅠ없네요ㅠㅠㅠㅠ진짜 이번편 너무 슬퍼서ㅜㅠㅠㅠㅠㅠㅠㅠㅠㅠ어후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74
으어아니ㅣ너나의ᆞ아앙저남자늘 누굴까여
10년 전
독자75
아ㅠㅠㅠㅠㅠㅠ작가님ㅠㅠㅠㅠㅠㅠ글으 다읽고나서 다음글이있다는게 얼마나 다행인지몰라요퓨ㅠㅍㅍ
10년 전
독자76
종따가 정말 잘해주네여ㅠㅠ 민석이도 많이 힘들었을텐데 그래도 맘을 나눌수있는 사람이 있는게 얼마나 다행인지ㅠㅠ
10년 전
독자77
루한아ㅜㅜㅜㅜㅜㅜㅜㅠㅜㅜㅜㅜㅜㅜㅜ민석아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10년 전
독자78
너무 글 잘 쓰셔 ㅠ
10년 전
독자79
와 저분은 누구일카 왜 찾아왔을까!!!
10년 전
독자80
대박이네요....이런글정말오랜만이듯!!!
10년 전
독자81
뭐지뭐디 아 진짜 ㅠㅠ 작가님 짱이에요
10년 전
독자82
두근두근우울한 글 임에도 나는 이글을 볼때마다. 설레죠.
10년 전
독자83
융유에요 ㅠㅠㅠㅠㅠㅠㅠㅠ 진짜 한동안 인티에 안들어왔었는데 ㅠㅠㅠㅠㅠㅠㅠ 제가 죠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진짜 ㅠㅠㅠㅠㅠ 너무너무 좋아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작가님ㅠㅠㅠㅠ 이 팬픽 꼭 완결지어주세요 ㅠㅠㅠㅠㅠ 이렇게 좋은 금픽은 정말 찾기 너무너무 힘들다고요 ㅠㅠㅠㅠㅠㅠㅠㅠ 진짜 작가님 같은 금손도 드물고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 진짜 이번화 막 읽으면서 제가 민석이가 된 느낌이었어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민석이도 그렇고 루하니도 그렇고 너무너무 불쌍하고 안쓰럽네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 둘이 진짜 마지막이 어떻게 될지 ㅠㅠㅠ 뭔가 새드로 끝나도 좋고 해피로 끝나도 좋을것 같은 느낌이에요 ㅠㅠㅠㅠ진짜 그냥 대박대박 ㅠㅠ
10년 전
독자84
민석아ㅠㅠㅠㅠㅠㅠ보내는사람도가슴아프고 떠나는사람도가슴아픈건 똑같네요ㅠㅠㅠㅠㅠㅠㅠ루민행쇼했으면좋겟어요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85
아 보는내내 마음이 너무먹먹하고ㅠㅜ 민석이도 루한이도 아픈건 마찬가지겠죠ㅠㅠㅠㅠㅠㅠㅜ 왠ㅣ 민석이는 애써 덤덤한척하는것같다는..ㅠㅠㅠㅠㅠㅠㅠ아아너무마으아파요ㅜㅜㅠㅡㅠㅡ
10년 전
독자86
작가님 저남자의 정체는 뭘까여...
10년 전
독자87
드디어뭔가밝혀지는걸까요?루한인어디로갔을까...
10년 전
독자88
으ㅏㅇ으ㅏ아아아으아으아다시보는대도 재밋어요ㅠㅠㅠㅠㅠ흐랑
10년 전
독자89
ㅠㅠㅠㅠ민석이가 어서 마음을열었으면유ㅠㅠㅠ
10년 전
독자90
어이구 민석아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글 정말 제 취향저격을 탕탕 하셧구요....제가 너무 늦게 와서 저는 암호닉 신청 안해주실까 걱정되네요..ㅠㅠ아니 상관없어요 그냥 글만 읽어도 좋아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0년 전
독자91
진짜 와 짱이에요. 민석이가 마음 고생을 했을 걸 생각하니 너무 마음이 아프네요ㅠㅠ
10년 전
독자92
아...완전 묘사가 좋아요..... 옷을떨군모습까지상상되요...
10년 전
독자93
ㅠㅠㅠㅠㅠㅠㅠ아ㅠㅠㅠㅠㅠㅠㅠㅠ진짜ㅠㅠㅠㅠㅠㅠㅠㅠ보는데슬퍼요ㅠㅠㅠㅠ
10년 전
독자94
브금때문이야ㅠㅠㅠㅠㅜㅜㅜㅜ내가 우는거뉴ㅠㅠ
10년 전
독자95
ㅠㅠㅠㅠㅠㅠ이 다음 화가 너무 궁금해서 미치겠어요ㅠㅠ
10년 전
독자96
누구야..누구지 루한은 어디갔어ㅠㅠㅠ 너 이시키 어디간거야ㅠㅜㅠ
9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05.01 21:30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05.05 00:01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38 청츤궤이 09.13 20:40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32 청츤궤이 09.13 20:25
엑소 [EXO/루민/역저능아물] 낯선 자들의 시간 0495 하프 09.13 20:13
기타 [클희] 불투명한 유리성 마그 09.13 20:09
엑소 [EXO/카디] 원래 나쁜 김종인X눈치만 보는 도경수57 돌아가는지우.. 09.13 20:05
인피니트 [인피니트/야성현엘] Time over stop1 뚜기가 못돼 09.13 19:38
엑소 [EXO/다각] 외로운 도시 027 냉동만두 09.13 19:14
엑소 [EXO/경수] 에이즈에 걸린 너징 썰255 비비안수 09.13 19:13
기타 동성주의 오렌만이야16 작작좀박아 09.13 19:01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4 sruuuu 09.13 18:36
엑소 [엑소/세훈] 일ㅉL세훈이×저능아인 동생바보 징어 371 베이비로션 09.13 18:25
엑소 [EXO/백현] 일찌니 변백현이랑 맨날 싸우는 썰 219 팝핀뿌셔 09.13 18:04
빅스 [VIXX/라비] 남자친구가빅스인썰818 남빅썰 09.13 17:53
빅스 [VIXX/라비] 남자친구가빅스인썰714 남빅썰 09.13 17:46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65 떡장수 09.13 17:40
빅스 [VIXX/라비] 남자친구가빅스인썰621 남빅썰 09.13 17:40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12 술레술레 09.13 17:33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38 U5 09.13 17:16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33 수박씨 09.13 16:46
기타 [슈스케5/시환x희진] 아저씨,사랑해요 00.프롤로그 얘교 09.13 16:41
엑소 [EXO/찬열] 권태기때문에 다 짜증나는 박찬열X임신했는데 찬열이 권태기 받아내느라 힘든 너징419 돌아가는지우.. 09.13 16:41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 내가바로종대.. 09.13 14:06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36 눈물 09.13 12:32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36 됴꾸물 09.13 08:51
엑소 [EXO/루민] 순정 초식동물 _ 1419 밤사자 09.13 08:39
엑소 오백 찬백 차이 (카페갔을때)14 08.06 15:31
엑소 카디 찬백 차이는 역시 이거임.22222(불치병..하..)6 08.13 01:55
전체 인기글 l 안내
5/14 13:12 ~ 5/14 13:14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팬픽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