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단편/조각 만화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김남길 강동원 온앤오프 성찬 엑소
봄봄꽃 전체글ll조회 2300l
.          

  

.          

  

.          

  

          

  

2001년 2월          

  

          

  

시린 겨울이었다. 너를 처음 만난 건.          

  

아마도 눈이 펑펑 내려 내 어깨를 적시던, 바로 그 때였지.          

  

          

  

"토끼 좋아해?"          

  

          

  

내리는 눈을 멍하니 바라보며 텅 빈 학교 운동장에 앉아있을 때          

  

너는 마치 눈처럼 내게 다가왔고 뜬금없이 토끼를 좋아하냐며 물었어.          

  

          

  

"토끼..?"          

  

          

  

너는 눈꽃처럼 내 옆에 사뿐히 내려 앉았다. 아주 사뿐히.          

  

          

  

"응- 너 토끼같아."          

  

          

  

눈꽃같이 하얗고 토끼마냥 보드라웠던.. 너와 나의 첫 만남.          

  

          

  

.          

  

.          

  

.          

  

          

  

2014년 2월 12일          

  

          

  

"무슨 생각해?"          

  

"응, 고등학교 때..."          

  

"...넌 몇 년이 지났는데 아직도 그 때를 생각하니, 참.."          

  

"그래도.. 그냥.. 이상하게 이렇게 가끔가다 기억이 나네.."          

  

          

  

앞에 놓인 따뜻한 머그잔을 꼭 쥔다.          

  

네가 내 손을 잡아주던 그 때 처럼.          

  

          

  

"그렇게 그리우면, 찾아가면 되잖아. 그 사람 조금만 노력하면 연락할 수 있다며?"          

  

          

  

절레절레- 고개를 흔든다.          

  

나같은 이기적인 사람이 어떻게 다시 찾아가겠어 그 애를..          

  

이미 나 같은 건 잊어버렸을거야.          

  

          

  

친구녀석은 그런 나를 보며 또 한숨을 푹 쉰다.          

  

하지만 어쩌겠어, 나 혼자만의 추억일까봐.. 그걸 깨달아버릴까봐 무서워.          

  

          

  

"니가 말했던 느티나무.. 가보긴 했어?"          

  

"느티나무..."          

  

          

  

느티나무라...          

  

          

  

     

  

     

  

.          

  

.          

  

.          

  

          

  

"다니엘! 이것 봐. 엄청 큰 나무야!"          

  

"이걸 이제야 본거야? 난 입학식부터 벌써 봤었는데- 하여간 주위안보는 건 알아줘야 한다니까?"          

  

"피- 이제라도 봤음 된거지! 나 여기서 사진찍을래! 찍어줘!"          

  

          

  

너는 늘 사진찍기를 좋아했고 카메라를 목에 걸고 다녔지.          

  

나의 모습을 한 장 한 장 담아낼 때마다 너는 내게 항상      

  

"토끼야, 이것 봐. 진짜 토끼같다-" 라며 내 머리를 쓰다듬어 주었어.          

  

나는 볼이 붉어진 채로 그저 멀뚱멀뚱 널 올려다 보았지.          

  

          

  

"토끼야. 이 나무는, 우리가 태어나기 훨씬 전부터 여기 있었대. 100년도 넘게 말이야."          

  

"오 완전 할아버지네~ 아니다, 할머니인가?"          

  

"이 나무처럼, 나는 항상 네 옆에 있는 사람이 되고 싶어."          

  

"있어주면 되지!!"          

  

"만약에.. 정말 만약에 우리가 어떤 이유로 잠시 오랫동안 보지 못하게 되도, 내가 너무 보고 싶으면 이 나무를 찾아와. 이 나무를 나라고 생각하고 예쁘게 보살펴 줘야해?"          

  

"우리가 왜 오랫동안 보지 못해? 그럴 일 없어."          

  

"맞아. 맞는데.. 아주 만약에라면 말야-"          

  

"그래 알았어! 이 나무는 앞으로 다니엘이야!"          

  

"맞아- 다니엘나무."          

  

          

  

우리는 항상 느티나무 아래 앉아 하루를 얘기했어.          

  

늘 그 자리에서.          

  

내가 너의 곁을 떠나던 그 날이 오기 전까지는..          

  

          

  

     

  

     

  

.          

  

.          

  

.          

  

          

  

항상 가 보고 싶었어.          

  

그 자리에 아직도 있을 그 나무가 정말 너인것 같아서.          

  

하지만 갈 수 없었어. 나는 너에게 너무 미안한게 많아서.          

  

          

  

기억 나? 1학년 겨울 방학식날. 널 앞에 두고 내가 펑펑 울며 했던 말.          

  

너는 내 울음섞인 목소리를 알아듣지 못해 그저 멍하니 나를 바라봤었지.          

  

울먹이며 힘들게 한 글자씩 말을 꺼내던 내 모습에 결국 너도 눈물을 흘렸잖아.          

  

그게 내가 본 너의 처음이자 마지막 눈물이었어.          

  

          

  

     

  

     

  

     

  

.          

  

.          

  

.          

  

          

  

"다..다니엘..미안해...흐아앙.."          

  

          

  

사실 캐나다로 떠나는 건, 너에게 말하기 아주 한참 전에 결정된 일이었어.          

  

하지만 너에게 말 할 수 없었던 이유는 니가 먼저 나를 떠나갈까봐 걱정됐던 어렸던 나의 걱정때문이었어.          

  

내 마음이 편하려고 너를 아프게 한거야. 난 그렇게 못된 아이었어.          

  

          

  

"..언제 다시 와..?"          

  

          

  

너는 아주 차분하게 날 안아 토닥여주었고 한참을 그렇게 있다가 아주 떨리는 목소리로 물었어.          

  

나는 너의 물음에 그저 더 큰 소리로 울며 고개를 도리도리 저을 수 밖에 없었다.          

  

어린 나는 네가 영원히 나를 잊지 않고 기다려 주기를 바랐어.          

  

하지만 머지않아 깨달았어. 아- 나는 끝까지 이기적이구나.          

  

          

  

그렇게 우리는, 언제 다시 만날 수 있을지 약속 하나 하지 못한 채,          

  

우리의 느티나무에서 찍었던 사진들을 나눠가진 후 그렇게 헤어진거야.          

  

          

  

너의 집 번호를 분명 적어갔지만, 나는 너에게 연락할 수 없었어.          

  

네 목소리를 들으면 그저 당장이라도 이 곳을 떠나 너에게 가고 싶을까봐.          

  

다니엘, 니 토끼 참 못됐지?          

  

그렇게 혼자 수화기를 들었다 내려놨다를 얼마나 반복했는지..          

  

결국 용기를 내어 건 번호는 더 이상 없는 번호더라.          

  

          

  

너는 언제까지나 내 전화를 기다렸을까..          

  

너는 얼마나 내가 미웠을까..          

  

너는 아직 날 기억할까..          

  

          

  

     

  

     

  

     

  

     

  

     

  

          

  

.          

  

.          

  

.          

  

          

  

그렇게 고등학교 졸업 후 캐나다로 떠난 뒤 10년만에 돌아온 한국에서,          

  

나는 너를 찾을 수 있었지만, 그러지 않았다.          

  

끝까지 이기적이었던 내가 너를 위해 할 수 있는 마지막 배려였으니.          

  

          

  

그런데 오늘,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너와 함께 했던 그 곳을 찾으려고 해.          

  

아마 네 곁에선 예쁜 아내와 아이들이 너의 생일을 축하 해 주고 있겠지.          

  

혹은 여자친구나, 친구들과의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있겠지?          

  

나는 그런 오늘, 다니엘을 찾아가려고 해. 우리의 추억속의 다니엘을.          

  

          

  

     

  

          

  

.          

  

.          

  

.          

  

          

  

역시- 변함이 없구나. 10년이 넘는 시간동안, 너는 늘 이자리였구나.          

  

          

  

"큼..흠..!! 다니엘- 안녕?"          

  

          

  

바람이 대답한다. 안녕 토끼-          

  

          

  

"그 동안 잘 지냈어?"          

  

"...."          

  

"나는.. 엄청 잘 지냈다?"          

  

          

  

캐나다에서 대학원도 다니고.. 한국에서 취업도 했어.          

  

나 되게 열심히 살았어. 엄청 바쁘고 또 바빠.          

  

근데 항상 가슴 한 구석이 텅 비어있는 것만 같아.          

  

          

  

"...나는 있지, 네가 그리워. 하지만 널 찾을 수 없어. 그게 제일 힘들어 다니엘.."          

  

          

  

또, 결국 눈물이 난다. 울지 않겠다고 다짐 해 놓고서는.          

  

조심스레 우리가 늘 앉던 그 곳에 앉아 너에게 말을 건다.          

  

항상 우리가 장난스레 모래장난을 하던 그 자리.          

  

늘 둘이었는데 오늘은 나 혼자 모래성을 쌓는구나-          

  

          

  

사악-          

  

          

  

모래성을 쌓기 위해 모래를 모으는데, 내 손이 차가운 무언가를 스쳐 지난다.          

  

          

  

"알류미늄 통? 요즘 애들이 묻어 놓은 타임캡슐인가.."          

  

          

  

모래를 슥슥 털어 형체를 확인하는 데 쓰여있는 글자.          

  

나도 모르게 눈물이 나는 그 네 글자에 숨이 차오르고 가슴이 뛴다.          

  

          

  

'토끼에게'          

  

          

  

떨리는 손으로 열어본 그 통에는 몇 개인지 알 수도 없을 만큼의 쪽지들이 가득했다.          

  

          

  

          

  

'토끼야 왜 전화 안해? 이사하느라 바빠? 2002년 2월 9일'          

  

'토끼야 언제 전화해줄래? 나 목 빠지겠어! 2002년 2월 28일'          

  

'토끼야 거긴 어때? 이젠 전화 안해줘도 괜찮아. 그래도 꿈에는 자주 나와주면 안돼? 2002년 3월 13일'          

  

'토끼야 오늘 날씨가 너무 좋다. 너 보고싶어. 정말 많이.. 2002년 4월 19일'          

  

          

  

삐뚤빼뚤 글씨로 나를 추억하던 너.          

  

읽어내려가는 눈에서 자꾸만 눈물이 떨어져 시야를 가린다.          

  

너는 나를 추억 해 주었구나. 정말 고맙게도..          

  

          

  

'안녕 토끼! 나 대학교 입학했다. 행복한 거 맞지? 보고싶어. 2004년 2월 18일'          

  

          

  

'토끼야 나 군대가. 군대 가 있는 동안에 니가 날 찾을까봐 그게 제일 겁나.. 하지만 나 씩씩하게 다녀올게 좋아해.. 2005년 4월 24일'          

  

          

  

'충성! 토끼야 나 전역했다! 그 동안 네가 날 찾지 않았다고 해서 다행이야. 사실 불행인가? 여전히 예쁠 니가 오늘 정말 보고싶다. 2007년 6월 26일'          

  

          

  

'토끼야! 오빠 취업했어! 이제 돈도 버는 어엿한 사회인이야. 이제 너만 있으면 돼. 너 책임질 수 있다 이 오빠가! 이제서야 말할게 사랑해! 2010년 5월 2일'          

  

          

  

'토끼야, 너 한국 왔다는 얘기 들었어. 하지만 모두가 너를 찾아가지 말라고 해. 너를 위해서.. 나 너 기다려도 되니? 2011년 3월 21일'          

  

          

  

'행복하게 지낸다니 다행이야. 2012년 4월 30일'          

  

          

  

'생일 축하해. 2013년'          

  

          

  

내 얼굴을 다 덮어버린 눈물에 그저 꺽꺽대기만 하다          

  

마지막 남은 쪽지를 펴 보았다.          

  

          

  

'보고싶어. 내 사랑 토끼. 2013년 2월 12일'          

  

          

  

오늘.. 오늘이다...          

  

너무 놀라 풀린 다리를 겨우 일으켜 주위를 두리번 거리지만 네가 있을리 없다.          

  

그렇게 한 참을 쪽지들을 끌어안고 펑펑 울다가 하나의 쪽지만을 통에 남겨둔 채 운동장을 빠져 나온다.          

  

나 이제는 용기내려 해. 다니엘.          

  

          

  

' 01012345678 2013년 2월 12일 너의 토끼 '          

  

          

  

          

  

          

  

.          

  

.          

  

.          

  

          

  

          

  

          

  

          

  

          

  

          

  

          

  

으아 망한 듯..ㅎ       

  

참고로 독일 다니엘입니당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아아아아아 뒷얘기가 궁금해요ㅠㅠㅠㅠㅠ아 슬프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다녤 이 순정파ㅠㅠㅠ
9년 전
봄봄꽃
기회가 되면 써볼게요!!
9년 전
독자2
독다니ㅜㅠㅜㅠ 겁나 순정파에 다정한 사람ㅜㅠ
9년 전
봄봄꽃
읽어주셔서 감사해요!ㅎ
9년 전
독자3
으너으ㅓ무아유ㅠㅠㅠㅠㅠ
이거 대박이다ㅠㅠㅠㅠ ㅜ
그래서 두 사람ㄴ 잘 됐ㄱㅆ지??

9년 전
봄봄꽃
아마도? :)
9년 전
독자4
다음 편은 없는건가요????완전 취향저격ㅠㅠㅠㅠ진짜 좋아요ㅠㅠ느티나무야 정말 계속 서있어ㅠㅠㅠ설레ㅠㅠㅠ
9년 전
독자5
헐 짠해 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다음편은 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9년 전
독자6
헐 슼슼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다음편이나 다릉것도 써ㅜ줘ㅠㅠㅠㅠ와 짠하고 좋다..ㅠㅠㅠㅠ호다꺼도 써주라ㅠㅠㅠㅜㅐ♡
9년 전
독자8
담편 보고 싶어요ㅜㅜ 독다니엘한테 완전 잘 어울려요
9년 전
독자9
다음편ㅜㅠ다음편이 보고싶어요
9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05.01 21:30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05.05 00:01
      
      
      
비정상회담 [비정상회담/다니엘스눅스] 옆집 아가씨 0222 예님 09.09 16:05
비정상회담 [비정상회담/다니엘스눅스] 옆집 아가씨 0126 예님 09.09 00:55
비정상회담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61 쾌락 09.02 21:50
비정상회담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51 쾌락 09.01 19:47
비정상회담 [비정상회담/타쿠야] 부치지 못하는 편지14 뿌쟝 09.01 09:39
비정상회담 [비정상회담/G11] 줼레븐과 카톡을 해보자 0465 스키다요 09.01 07:25
비정상회담 [비정상회담/로빈] SIA - 샹들리에6 암울해 09.01 01:24
비정상회담 [비정상회담/다니엘] 나의 오랜 느티나무11 봄봄꽃 09.01 01:23
비정상회담 [비정상회담/로빈] 친구34 뿌쟝 08.31 23:11
비정상회담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6 알벨또♥ 08.31 02:39
비정상회담 [비정상회담/장위안] 권태기가 아닌 이유37 뿌쟝 08.30 17:55
비정상회담 [비정상회담/줄리안] 이웃사람26 뿌쟝 08.30 01:53
비정상회담 [비정상회담/다니엘] 어느 날, 갑자기29 뿌쟝 08.30 01:30
비정상회담 [비정상회담] 다니엘 0769 정상 08.29 04:10
비정상회담 [비정상회담/G11] 쥘레븐과 카톡을 해보자 03105 스키다요 08.28 23:10
비정상회담 [비정상회담] 다니엘 0621 정상 08.28 12:33
비정상회담 [비정상회담/호다니엘] 7 다녤 08.27 02:23
비정상회담 [비정상회담] 다니엘 0518 정상 08.26 16:15
비정상회담 [비정상회담] 다니엘 0413 정상 08.26 16:00
비정상회담 [비정상회담/타쿠야] 타쿠야랑 카톡을 해보자64 스키다요 08.25 21:16
비정상회담 [비정상회담] 다니엘 0321 정상 08.25 15:42
비정상회담 [비정상회담] 다니엘 0214 정상 08.25 15:37
비정상회담 [비정상회담] 다니엘 0130 정상 08.25 15:33
비정상회담 [비정상회담/G11] 쥘레븐과 카톡을 해보자 02100 스키다요 08.24 22:01
비정상회담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45 아벨라 08.24 17:51
비정상회담 [비정상회담/독다니엘] 그리고 독다와의 갠톡45 스키다요 08.24 11:56
비정상회담 [비정상회담/G11] 쥘레븐과 카톡을 해보자165 스키다요 08.24 11:47
전체 인기글 l 안내
5/12 8:22 ~ 5/12 8:24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