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강동원 김남길 이준혁 성찬 엑소
아리아리 전체글ll조회 1803l 3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때립니다! 공은 오른쪽 담장을 향해 쭉쭉 뻗어갑니다! 네 강다니엘 선수! 한국시리즈 7차전을 끝내는 투런포를 때렸습니다!]

[타이거즈 팬들이 8년간 듣지 못 했던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2017년 KBO리그 우승자는…]



듣기 싫어서 꺼버렸다. 말도 안 된다. 7차전 8회 초, 분명히 내가 좋아하는 팀은 7대 3으로 앞서나가고 있었다. 그런데, 그런데 망할 불펜이 흔들리기 시작하면서 8회말에 3점을 줘서 7대 6으로 8회말을 마치더니 9회말에는 2점 홈런을 맞아 그대로 지고 말았다. 이 망할 콩의 기운의 팀, 도대체 몇 년동안 콩의 자리에 만족하려고 그러는 건가? 그리고 저 강다니엘인지 뭔지 하는 선수는 크보를 좋아하는 팬으로서 거의 단 한 번도 듣지 못한 선수였다. 분명하다, 저 팀에서 거의 신인급 선수일 거다. 근데 그 선수에게 한국시리즈 끝내기 홈런을 맞고 말았다. 자괴감이 들었다. 이러려고 내가 야구를 봤나.


멘탈이 붕괴되는 듯한 느낌을 받으면서 냉장고를 향해 걸어갔다. 올해는 우승을 하겠구나! 저 팀 불펜은 약하니까 털 수 있을 거야! 하면서 자축의 의미로 사온 케이크가 냉장고 속에 있었다. 내가 입고 있는 유니폼을 보다 저 케이크를 보니 더 슬퍼졌다. 아아아, 우리 팀은 우승 할 수 있긴 할까.



강다니엘은 왜 끝내기 홈런을 쳤는가?

A. 최악의 첫인상 그리고 그 이후에는?




"성우야…. 강다니엘이 누구야 왜 그런 선수한테 끝내기 홈런을 맞아?"

[거기 코어 유망주랬나. 올해 22살. 내년 아시안게임 엔트리에 들어서 면제 받을 가능성이 큰 새로운 유망주지]

"심지어 나보다 한 살 어리잖아…. 아, 올해는 우승 보고 싶었는데…."

[괜찮아 내년 시즌도 있고!]

"이 팀은 안 돼, 벌써 삼 년이야. 1위팀은 매년 바뀌는데 우리는 항상 2위야!"


홍진호의 기운이 들었다. 그렇지 않고서야 이러는 것은 아니었다. 물론 작년은 이해했다. 부동의 1위팀이던 팀이 한순간에 분위기가 바뀌었으니까. 그래 그렇다 올핸 작년 1위 팀이 약간 부진하길래 기대했다. 현실은 아니었다. 작년 턱걸이로 가을야구에 올라간 기아 타이거즈라는 팀은 한순간에 다른 팀으로 바뀌어서 시즌에 나타났다. 리그 탑을 달리는 선발진과 하위권의 불펜진 이런 언밸런스한 투수진과 막강한 타자들로 이 팀은 독주 1위 체제로 갔다. 우리는 항상 2위였다. 1위가 삽질해서 연패를 달리면 우리가 알아서 졌다. 1위팀에게는 졌던 팀들이 우리팀에겐 위닝시리즈와 스윕을 가져갔다. 멘붕의 현장이었다. 1위와 2위의 차는 점점 벌어져갔다. 보면서 느꼈다. 이 씨발같은 콩팀.

그래도 저건 정규시즌이 참을 수 있었다. 하지만 아니었다. 우린 지고말았다. 그것도 끝내기 홈런으로.


다음날, 하필 내가 다니는 대학교가 광주라 주변은 축제의 현장이었다. 준우승을 한 팀의 팬은 낄 수 없는 분위기가 거리에는 돌고 있었다. 더 우울해지는 기분이었다. 스터디 모임을 하기 위해 학교로 가면서 보이는 축제의 현장은 더더욱 끔찍했다. 다행이었다. 그나마 스터디 하는 친구들은 전부 야구에 관심이 없거나 기아가 아닌 타 팀을 좋아했으니까. 별생각을 하면서 걷다가 급하게 뛰어오는 사람과 부딪쳤다. 그 충격으로 놀라 쓰러지고 위를 쳐다보니



[워너원/강다니엘] 강다니엘은 왜 끝내기 홈런을 쳤는가? A | 인스티즈


"어어 죄송해요. 많이 다치셨어요? 아 어떡하지. 선배 잠시만요! 사람하고 좀 부딪쳐서"



안절부절하는 얼굴, 남들과는 많이 다른 피지컬, 딱봐도 운동선수라고 느껴지는 저 체구. 그리고 낯설지 않은 얼굴. 아아, 알았다. 저 사람이다. 어제 끝내기 홈런을 친 선수. 당황해서 뭐라 말도 안 나왔다. 아무리 광주 시내라고는 하지만 이렇게 빨리 선수들을 만나게 될 거라고는 상상도 하지 못 했다. 그리고 이런 나는 아무생각 없이 한 단어를 내뱉고야 말았다.



"끝내기…."


[워너원/강다니엘] 강다니엘은 왜 끝내기 홈런을 쳤는가? A | 인스티즈


"하하, 아 알아보시네요. 아니 이게 중요한게 아니고 진짜 괜찮아요? 여기 밴드 있으니까 상처라도. 선배! 혹시 약 있어요? 제가 밴드는 있는데 약이 없어서"


저 하하라고 말하는 웃음은 무엇인가. 게다가 알아보시네요 하는 저 말은! 하긴 이상한 것도 아니었다. 강다니엘은 광주에서 슈퍼스타였다. 내가 들은 것도 있으니 이건 잘못된 것이 아니었다. 밴드를 왜 주지 하는 마음에 의아해하다 내 무릎을 보라는 말에 보니, 오마갓 이건 처참한 수준이었다. 이렇게 잠깐 넘어졌다고 이렇게 피가 나나. 그래서 아까 그 안절부절하는 웃음을 보인 건가. 


강다니엘이 선배들 사이를 돌아다니면서 약과 밴드를 더 구해오고 난 대충 받아오는대로 간단한 처치를 했다. 



[워너원/강다니엘] 강다니엘은 왜 끝내기 홈런을 쳤는가? A | 인스티즈

,

"아 어떡하지 제가 바로 어딜 가야해서, 병원이라고 가야 되는데, 아 어떡하죠 진짜. 아"

"아니, 아니에요 괜찮아요 정말 바쁘신 것 같은데 빨리 가 보세요!"

"아니 그래도. 여기 피도 나고 그래서."



그러더니 갑자기 주머니에서 종이 하나와 볼펜을 꺼내더니 무언가를 적어서 나에게 건내주었다. 그러면서 뭐라고 했더라 지금은 급한 일도 있고 그래서 계속 못 있어줘서 미안하다면서 혹시 큰일 생기면 여기로 전화한다고 밥이라고 한 번 사겠다고, 이 말을 마친 강다니엘은 선배들 틈사이로 껴서 사라졌다. 물론 내가 미친 것도 아니고 이 연락처로 연락을 거는 일은 없을 거다. 내가 미쳤다고 어제 날 심란하게 만든 장본인하고 마주앉아 수다를 떨겠는가!


하지만 그건 그거고.



"존나 잘생겼네 진짜... 크보 아이돌 역사에 이름을 올릴 듯."



혹시나 하는 말인데 나 얼빠 아니다.


---



"왜 그렇게 늦,"

"여주 선배 너무 늦었잖…"

"여주 뭐하다가 이제…"


늦게 나타난 나를 보며 한 소리 하려던 사람들은 내 처참한 무릎을 보고 다들 입을 다물었다. 

다들 입을 다물 정도로 내 무릎은 처참했다. 물론 강다니엘이 준 밴드나 그의 동료들이 하나씩 준 것들 이용해서 간단한 치료를 했지만 그것으로는 역부족했다. 몰랐는데 오면서 벌어졌는지 약간씩 피가 났다. 하나둘 정신 차리기 시작한 스터디 멤버들이 나에게 다가왔고 




[워너원/강다니엘] 강다니엘은 왜 끝내기 홈런을 쳤는가? A | 인스티즈


"도대체 어디서 다친 거야?"


[워너원/강다니엘] 강다니엘은 왜 끝내기 홈런을 쳤는가? A | 인스티즈


"선배 진짜 미쳤어?


"미쳤다 진짜 미쳤어..."



단체로 미쳤다는 남발하는 멤버들의 향해서 대충 설명 했다. 오다가 급하게 달려오는 기아 선수하고 부딪쳤는데 엄청 피가 났다 그 선수 강다니엘 선수고 엄청 미안해하면서 밴드와 약을 엄청 줬다 그리고 엄청 급해보이길래 그냥 보냈다 순간 화가 났는데 느꼈다. 여긴 광주다. 기아 타이거즈의 연고지, 여기서 화를 냈다가는 난 큰일이 난다. 그리고 그렇게 크게 다친 것도 아니라고 뭐라고 하기 좀 그랬다. 대신에 번호를 주더라. 물론 난 이 번호를 사용 절대로 안 할 거다. 이런식으로. 



[워너원/강다니엘] 강다니엘은 왜 끝내기 홈런을 쳤는가? A | 인스티즈


"여주 선배 그 선수 엄청 싫어할 것 같은 데 더 싫어하겠네 무려 어제 끝내기 홈런 친 선수잖아"


[워너원/강다니엘] 강다니엘은 왜 끝내기 홈런을 쳤는가? A | 인스티즈


"당연한 거 아니냐? 어제 나한테 막 하소연 하던데 콩의 팀! 콩의 팀! 이러면서" 



입을 진짜 꼬맬까...


어찌저찌 내가 아픈 상태에 있는데 공부를 어떻게 하냐면서라는 말도 안 되는 핑계를 댄 우리 스터디 멤버들은 그대로 상처를 제대로 치료하자면서 나에게 남은 밴드와 약 그리고 어딘가에 버려져있던 붕대를 들고 와서 왔다. 아무리 봐도 붕대를 감을 정도는 아닌 것 같은데 이래야 빨리 건강해진다며 나에게 강요하는 이상한 사람들이다. 

내 치료가 다 끝나고 어차피 할 것도 없는데 해산하자면서 나가는 저 세 명을 보면서 저절로 한숨이 나왔다. 


"이 모임…. 진짜 괜찮을까?"



--


안녕하세요 글잡담은 처음이라서 떨려요.

팀은 현재 1위인 기아 타이거즈와 2위인 엔씨 다이노스에서 따왔습니다. 여러분이 좋아하는 팀이 엔씨고 다니엘이 기아. 저는 저 두 팀... 중 한 팀을 좋아합니다 대충 알 것 같긴...... 덕분에 속이 터질 것 같아요. 한국시리즈의 모티븐는 기아가 우승했던 09년도 ㄴㅈㅇ 선수 끝내기 홈런, 다니엘은 부산 사람이지만 모티브는 서울고 출신인 ㅊㅇㅈ 선수입니다. 부산에서 살다가 서울로 전학을 갔다는 설정. 나이는 ㅊㅇㅈ 선수가 한 살? 어린가 하여튼 그래요 여주가 엔씨에서 가장 좋아하는 선수는 차후 공개가...!


여기에 나오는 현실 야구 선수들은 다 제가 좋아하는 선수들


야구 용어 모르는 거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알려드립니다! 

좋아하는 팀 하소연도 받아요 저 크보 짱 좋아해서 다 받을 수 있음.

여주가 광주에 사는 이유는 그냥 엮으려면 어쩔 수 없었습니다. 기아 선수들이 광주에서 그렇게 많이 보인다는 친구의 썰이 있더라고요 아무래도 광주에 사니까...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야구!!! 좋네요 크 야구선수라니...!! 다음 내용도 엄청 기대되요!! 혹시 암호닉 받으시나요? 신청 받으시면 [쿄쿄]로 신청해도 될까요? 신알신도 하고 가겠습니다! 재밌는 글 써주셔서 감사해요~
6년 전
아리아리
암호닉이라니 기대 하나도 안 해서 설마 했는데 신청해주셔서 감사드려요 ㅠㅠㅠ 앞으로도 열심히 쓰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6년 전
독자2
저 야구 진짜 욕나오게 좋아하는데 야구선수 녜리라니...... 감사합니다ㅠㅠㅠ 신알신 눌렀어요!!!
6년 전
아리아리
저도 야구 진짜 욕나오게 좋아해요 한 번은 야구선수 다니엘을 보고 싶어서 이렇게 쓰게 되었습니다 신알신 감사드려요!
6년 전
비회원141.154
헐,,작가님 사랑해요...지나가던 기아팬 신났ㅅ어요ㅠㅠㅠㅠ그것도 녜리라니...ㅊㅇㅈ선수...제가 그 선수 많이 애정합니다ㅠㅠㅠㅠ하 넘 좋네여~!~!♡
6년 전
비회원18.215
헐 저 기아 왕팬인데 여기서 이글을 보다니ㅠㅠㅠ녤이가 기아라니ㅠㅠㅠㅠ완전 좋아요
6년 전
비회원83.199
네 제가 바로 타이거즈 팬에 녜리 팬입니다ㅠㅠㅠㅜㅜㅠ 감사해요ㅠㅠㅠㅜ
6년 전
독자3
크....요즘 야구보는 맛에 빠졌는데 너무 좋습니더ㅜㅠㅠㅠㅠㅠㅜ 우리 다녤 피지컬이라면 야규선수는 거뜬하죠ㅜㅜㅜㅜㅜㅜ 최고에요ㅜㅜㅠㅠㅠㅠㅠㅠ
6년 전
아리아리
ㅠㅠㅠㅠ 야구보는 맛에 빠졌는데 이렇게 하찮은 작품도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진짜 그런 피지컬이라면... 굳이죠 굳
6년 전
독자4
헐 ㅠㅠㅠㅠㅠㅅ이런 새로운 소재는 처음이에요 ㅎㅎ기대할게요 ㅎㅎㅎㅎ
6년 전
아리아리
ㅠㅠㅠㅠㅠ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려요~!
6년 전
독자5
ㅂ...저는 한화 ,, 포기했슴니다^^ 그래더 한화 선수들 몇명 등장 시켜주시면 ,, 하하 ♡
6년 전
아리아리
아마 시즌 이야기 나올 때 나올 것 같아요 제 목표가 전구단이 다 나오는 것이라서! 꼭 나오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겨울이 지나... 3월이 되고... 시범경기가 시작이 된다면...
6년 전
독자6
콩의 팀 콩의 팀 하시길래 혹여나 했는데 역시나 엔씨가 맞군요 ㅋㅋㅋ 엔씨빠+다녤빠인 저는 눈물 흘리고 갑니다 흑흑 읽기만 해도 행복해지는 글이에요ㅠㅠㅠㅠ 다니엘 피지컬 보면 항상 투수가 잘 어울린다고 생각을 했는데 글을 읽고 타자도 괜찮겠구나 생각했어요 그나저나 여주의 최애 선수가 궁금해지네요...! 제가 키스톤콤비 덕후라 괜히 박민우 선수나 손시헌 선수였으면 하는 바람이에요 ㅋㅋㅋ ! 좋은 글 써주셔서 감사하고 얼마 안 남은 토요일 잘 마무리하세요 (앗 신알신 신청두 하고 갑니다 총총
6년 전
아리아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엔씨...... 한숨만 나오죠 저도 처음에는 그 피지컬에는 역시 투수지! 이러면서 투수로 하려고 했다가 딱 여주하고 마주치는 임팩트가 부족할 것 같아서 그냥 타자로 바꿨어요 아무래도 한국시리즈 끝내기가 좋을 것 같아서... 여주의 최애 선수는 음... 한 세 명 있어요 그 중에 엔씨 키스콘 콤비 중 한 명도 있긴 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독자 님도 해피 주말 보내세요! 신알신 감사드립니다.
6년 전
독자7
우와 다니엘이 야구선수...! 둘에게 앞으로 어떤 일이 생겨날지 궁금하네요 ㅠㅠㅠㅠㅠㅜ 좋은 글 감사합니다 작가님!
6년 전
아리아리
이렇게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드려요 ㅠㅠㅠ 부족한 솜씨지만 열심히 써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6년 전
독자8
ㅎ러 야구진짜좋아하는데 벌써 넘 기대됭ㅠㅠㅠ
6년 전
독자9
헐 대박 저 광주사람에 대학교도 광주로다니고 기아 짱팬인데 이런 우연이ㅠㅠㅠㅠ 작가님 신알신누르고가여 진짜 대박이당!!!!! 잘부탁해요!!!!
6년 전
독자10
저는 롯...데... 어제 이겨서 기분이 좋은데.. 기아를 이겼네요...?
6년 전
독자11
크흐 또 제가 한기아팬하는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ㄱㅋㅋㄱㅋㄱ제친구도 요즘 기아가1등하니까화내더라구요ㅋㅋㅋㅋㅋㅋㅋㄱ허헣..
6년 전
독자12
야빠로서 딱 보고, 아 이건 신알신 해야돼! 바로 신알신 눌렀습니다ㅠㅠ 야잘알 작가님 환영합니다ㅠㅠㅠㅠ
저 암호닉 [10성]으로 신청할게요! 암호닉에서 보이지만... 오늘 8등으로 올라간 팀 팬입니다
콩ㅌ팀을 보니 참... 저희 팀이 해태 때문에 콩생활 하던 시절이..(눈물) 현재는 2등도 고사하고 가을야구라도 가기만 한다면야ㅠㅠㅠ 제발 리빌딩을 하자
글 너무 재밌어요ㅠㅠ 야구선수 녤이라니!따흑
☆크보 아이돌 역사☆ : 심수창 이대형 구자욱 '강다니엘' (new)
ㅊㅇㅈ 누구인가 한참 고민했네요! 아기호랑이!
아 또 하나, 여주의 최애 선수! 위에서 작가님이 세명이라고 하시니까, 박민우 이종욱 박석민 예상해봅니다 (=는 무슨 제가 애정하는 선수들...)

오랜만에 야잘알 님 만나서 흥분했는데 여튼 결론은 글 너무 좋고 작가님 사랑해여♡

6년 전
독자14
아미친ㅠㅠㅜㅠㅠㅠ작가님 이거 성지글되면 안되는거 아시져ㅠㅠㅠㅠㅠ올해는 콩으로 못끝내ㅠㅠㅠㅠㅠㅠ아ㅠㅠㅠ다녤 야구선수인거 너무좋운데 팀에 몰입을 너무 하게되네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앜ㅋㅋㅋㅋ진짜 보는뎈ㅋㅋㅋㅋㅋ시작부터 내 맘이 너무 아파여ㅠㅠ끝내기 홈런...제가 생각했던거 그대로에옄ㅋㅋㅋ불펜 노려볼만하다고 생각했는데 하..소설은 소설일뿐 오해하지..말자..^^잘읽고갑니다!!
6년 전
독자15
이렇게 재밌는거 왜 저만 이제 읽었죠...? 야구선수 녜리 넘 좋아요ㅠㅠㅠㅠ0226 암호닉 신청해여!!!
6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워너원 [워너원/강다니엘/박지훈/옹성우/황민현] 그럼에도 불구하고 0140 완다 07.17 03:18
워너원 [워너원/박지훈] 나의 세상이 되어주세요 013 봄처럼와줘요 07.17 02:06
워너원 [워너원/김재환] 백구 김재환 C13 묾맏 07.16 22:34
워너원 [워너원/박지훈] 옆집오빠가 자꾸 설레게 해요 96 땡구 07.16 22:10
워너원 [뉴이스트/워너원/황민현] 황제 흥신소 . 0332 뽐봄 07.16 21:38
워너원 [워너원/강다니엘/옹성우] 영업2팀 강과장은 양아치니? 024368 Y사원 07.16 21:11
워너원 [워너원/하성운] 동네에 하나쯤은 있는 하성운 I137 홍차화원 07.16 20:07
워너원 [브랜뉴/워너원/임영민/김동현/박우진/이대휘] 리얼남매 Talk -1448 몽그리 07.16 17:36
워너원 [워너원/하성운] 개도 안하는 짝사랑을 누가 한다고 C9 verbal 07.16 15:28
워너원 [워너원/김재환] 5년째 연애 중 04185 김코튼캔디 07.16 12:23
워너원 [워너원/박우진] 스트로베리 필드 A18 뷔메랑 07.16 09:36
워너원 [워너원/뉴이스트/황민현] 제 남자친구는요, 0121 갓황 07.16 04:01
워너원 [워너원/박우진] 알다가도 모를 박우진 上 27 교생친구 07.16 02:37
워너원 [워너원/강다니엘] 아기와 너 0260 22개월 07.16 00:50
워너원 [워너원/김재환] 백구 김재환 B10 묾맏 07.16 00:44
워너원 [워너원/뉴이스트/황민현] 민현이가 이상해요10 황쓰 07.16 00:06
워너원 [워너원/박우진] 너와 나와 모닝글로리 A6 피치무잉 07.16 00:04
워너원 암호닉 받으러 와써욤욤뇸뇸270 Y사원 07.15 22:04
워너원 [워너원/황민현] 캠퍼스 커플 FACEBOOK 02194 미니부기 07.15 21:39
워너원 [워너원/박우진] 마메고마 덕후 박우진 A12 복숭아무지개 07.15 20:04
워너원 [워너원/강다니엘/옹성우] 영업2팀 강과장은 양아치니? 023279 Y사원 07.15 19:30
워너원 [뉴이스트/워너원/황민현] 황제 흥신소 . 0216 뽐봄 07.15 18:11
워너원 [워너원/김재환] 백구 김재환 A11 묾맏 07.15 13:50
워너원 [워너원/김재환] 5년째 연애 중 03201 김코튼캔디 07.15 13:22
워너원 [워너원/박지훈] 갑자기 팡팡 생각나서 짧게짧게 써본 뒤죽박죽 지훙글.gif 2 망팡 07.15 13:03
워너원 [워너원/박우진] 남사친 박우진 0124 랠리 07.15 11:53
워너원 [워너원/옹성우] 사랑은 지옥에서 온 개56 Y사원 07.15 02:18
전체 인기글 l 안내
4/30 21:24 ~ 4/30 21:26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