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단편/조각 만화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강동원 김남길 성찬 엑소 온앤오프
설연화 전체글ll조회 3515l 5



 


 


 

차갑게 돌아서는 너에게 한마디 말도 건네지 못하고 허공에 있던 손을 내렸어. 5년의 시간이 그 한마디로 정리된다는 게 허탈하더라. 너도 많이 지쳤겠지, 아팠겠지. 어쩌면 나보다도 더 많이 힘들었겠지. 복잡함이 머리를 감싸와서 눈을 감았어. 어두운 시야 사이로 보이는 너의 표정이, 웃는 너의 모습과 겹치는 우는 너의 모습이 마음 아프게 다가왔어. 다시 너를 잡을 수 있는 기회가 올까, 내가 다시 너에게 돌아갈 수 있는 시간이 올까. 승관아, 그럴 수 있을까 우리. 

 


 


 


 


 

권태기의 끝 


 


 


 


 

승관과 한솔은 암묵적인 이별 상태였다. 기회가 있을 줄 알았는데 더 깊어진 감정의 골은 둘을 더욱 갈라지게 만들었다. 승철이 노력을 해보려 해도 더이상 승관은 한솔을 보려고 하지 않았다. 눈을 맞추지도 말을 걸지도 않았다. 항상 지정석이였던 한솔의 옆자리를, 방송에서마저 승관은 앉으려 하지 않았다. 무대 위에서 웃던 승관은 무대를 내려오면 보이지 않았고 카메라가 켜져있을때, 꺼져있을때 행동은 소소하게 아니 어쩌면 큰 변화를 일으켰다. 연습실에 박혀 목이 쉴정도로 노래를 부르고 선생님에게 혼이 나도 승관은 다시 전처럼 밝게 웃지 않았다. 한솔 역시 마찬가지였다. 나오는 가사는 모두 이별가사뿐이였다. 둘의 사이는 그렇게 단절되었다. 

승관은 그럴수록 태형에게 의지했다. 멤버들에게도 말하지 못한 속마음들을 태형에게 털어놓았고 울었고 또 웃었다. 태형은 그런 승관에게 나무같은 존재였다. 말없이 승관을 안아주고 감싸주는 그러한 존재. 한솔은 그 사이에 혼자 스케줄이 잡혔다. 여자패널과 같이 하는 그런. 


 


 

"가자 한솔아" 

"아, 네" 


 


 

한솔이 나감을 멍하니 보던 승관이 시선을 돌렸다. 신경쓰지 말자며 고개를 젓고 티비를 켠 승관이 곧 나오는 한솔의 방송에 말없이 행동을 멈췄다. 여자에게 다정하게 대해주는 한솔의 모습이, 전처럼 밝게 웃는 한솔의 모습이 방송에서 보여졌다. 알수없는 허탈감이 퍼졌다. 저렇게 행복하게 웃을 수 있는 아이를, 저렇게 여자와 잘 어울리는 아이를 자신이, 자신의 욕심때문에 잡고있다는 사실이 너무도 허탈했다. 승관이 티비를 끄고 무릎을 끌어 안았다. 아무리 생각해도 이대로 관계를 이어가는건 무리였다. 아무리 생각해도 더이상 저는 한솔을 잡고 있을 수가 없었다. 미안해서, 또, 아파서. 한솔은 밤늦게 돌아왔다. 피곤해 보이는 모습에 승관이 말을 걸지도 못하고 그저 입술만 깨물다 돌아섰다. 조금만, 하루만이라도 더 이 관계라도 유지하고 싶었다. 언젠가 제가 먼저 사과하고 돌아가면 한솔이 말없이 안아주길 바라면서. 그게 되지 않더라도 그러길 바라면서. 


 


 

"승관아, 너 또 목소리" 

"하하, 죄송해요" 


 


 

승관이 어색하게 웃으며 머리를 긁적였다. 몸이 으슬으슬 아픈게 기분이 좋지않았다. 느낌도, 물론 좋지않았고. 화장실 다녀올게요. 승관이 말하고 대기실을 빠져나와 화장실로 향했다. 손을 씻고 거울을 보며 가볍게 제 얼굴을 탁탁치고 정신차리자 하고 중얼거린 승관이 화장실에서 나왔을때 통로쪽 사람이 잘 지나다니지 않는곳에서 들려오는 한솔의 목소리에 승관이 고갤 갸웃하고 걸음을 옮겼다. 최한솔..? 혼자 웅얼거리며 살짝 보여진 시야사이로 한솔과 한 여자가 마주서있었고 웃으며 말을 하는 한솔의 모습과 예쁜 그 여자의 모습을 보던 승관이 입을 다물었다. 방송 잘봤어요, 여전히 예쁘시던데. 에이, 내가 뭘 너는 더 잘생겨졌다. 과찬이세요. 호감이라는 표현을 계속 드러내는 여자를 보던 승관이 뒤로 돌아서 걸음을 옮겼다. 웃고있는 한솔의 모습도 금방이라도 좋아한다 고백할거같은 그 여자의 모습도 너무나 승관을 복잡하게 만들었다. 한솔의 마음이 그렇지 않더라도 승관은 그렇게 생각했다. 대기실로 돌아와 멍하니 있던 승관을 보던 승철이 고갤 갸웃했다. 왜저래 또. 그리고 곧 한솔이 돌아왔고 무대에 올랐다. 익숙하게 무대를 마치고 내려와 이제 막방이었으니까 다음주부터는 쉬라는 말을 남긴 실장이 사라지고 차에 올라탔을때 승관은 눈을 감고 생각했다. 오늘 확실하게 끝을 내야겠다고. 

한솔아, 얘기 하자 우리. 바쁘게 가사를 써 내려가던 한솔의 손이 멈췄다. 먼저 걸음을 옮기는 승관을 따라 나선 한솔이 곧 마주하고 앉았다. 정적이 흘렀다. 한참 말없이 서로를 보지 않고 있던 둘 앞에 음료가 놓이고 곧 시선을 먼저 올린 승관이 말했다. 가사는 잘써져? 승관의 질문에 그냥 나름 이라 대답한 한솔이 타는 목에 잔을 들고 가만히 그런 한솔을 보던 승관이 다시 고개를 숙여 제 손을 내려다봤다. 이미 뺀지 오래된 반지가 있던 자리를 만지던 승관이 작게 숨을 쉬다 말을 이었다. 


 


 

"우리, 이제 정리하자" 

"...." 

"그만하자 우리" 

"승관아" 

"더이상은 아닌거 같아 너랑 나" 

"...." 

"5년이면, 나때문에 5년이란 시간을 보냈으면 충분히 잘해준거야 너는" 


 


 

그게 무슨 소리냐고 물어야 하는데 말이 나오지 않았다. 5년동안 너무 고마웠고 또 고마웠고 나는. 승관의 말이 멈췄다. 잔잔하게 흘러나오는 카페의 음악소리가 정적을 깨고 흘렀다. 승관이 고개를 들어 한솔과 시선을 마주했다. 옅은 웃음이 퍼졌다. 여전히 너는 아무런 감정이 없구나. 표정이 드러나지 않는 한솔의 얼굴을 보던 승관이 다시 천천히 말했다. 


 


 

"사랑, 했어" 

"...." 

"너를 많이, 많이 사랑했어" 


 


 

쿵 마음으로 뭔가가 떨어지듯 요동쳤다. 먼저 일어날게. 승관이 도망치듯 나가고 그런 승관을 잡으려 뻗어진 한솔의 손이 허공에서 멈췄다. 무어라 말을 해줬어야 했는데, 너를 잡았어야했는데 말이 나오지 않았다. 어쩌면 지금 이순간 마저도 자신은 도망치고 싶었으니까, 책임이라는 무게를 지고 싶지 않았으니까. 그냥 도망가고 또 도망가고 싶었으니까. 한솔이 두손을 들어 얼굴을 가렸다. 어두운 시야 사이로 웃는 승관의 모습과 울고있는 승관의 모습이 겹쳤다. 미간을 찌푸린 한솔이 눈을 감았다. 승관이 제게 처음했던 고백, 첫데이트.. 모든것이 제가 처음인 아이에게 자신은 이별마저도 잔인하게 제 입으로 말하게 만들었다. 눈가에 매달려있던 눈물이 떨어졌다. 결국은 닳고 닳아버린 신발끈처럼 자신들의 마음도 닳아 끝을 맺었다. 너무도 허탈하게. 


 


 


 


 


 


 

승관의 몸이 더욱 심하게 나빠졌다. 열이 오르고 목소리가 잠겼다. 공백기라고 해도 앨범 작업을 이어가고 라디오에 간간히 얼굴을 비추고 행사를 다녀야했는데 승관의 몸상태는 나아지지 않았다. 그래서 숨기고 또 숨겼다. 붉어진 얼굴은 연습으로 숨기고 잠긴 목은 노래를 불러서 억지로 끌어 올렸다. 행사는 코앞으로 다가오고 억지로 버티던 승관의 몸은 무대와 동시에 마찰을 일으켰다. 억지로 정신을 잡으며 하던 공연이 끝나고 무대를 내려오던 승관은 그대로 정신을 놓았다. 마이크가 떨어져 소음을 만들고 승관은 힘없이 고꾸라져 땅으로 쓰러졌다. 승관아!!! 하고 소리치는 승철의 모습에 먼저 앞서 걷던 한솔이 고개를 돌렸다. 부,승관? 슬로우 비디오가 틀어진듯이 주변이 모두 느릿하게 지나갔다. 웅웅거리며 울리는 소리 사이로 쓰러진 승관의 모습만이 보였다. 정신없이 달려가는 스태프들 급하게 승관을 들어 옮기는 매니저. 


 


 

"최한솔, 정신차리고 빨리 타" 


 


 

승철이 한솔의 어깨를 치고 그제야 정신을 차린 한솔이 차에 올라탔다. 앞서 가는 승관을 따라 병원으로 온 한솔이 상태를 보고 링거를 맞는 승관의 옆에 앉았다. 감기 몸살과 겹친 과로 때문에 온 쇼크 라는 말과 링거를 맞고 처방받아 돌아가라는 말을 마지막으로 의사가 사라졌다. 승관을 멍하니 보던 한솔이 고개를 숙였다. 전부 제 탓인것만 같았다. 승철이 그런 한솔에게 다가와 등을 토닥였다. 고개는 왜 숙이고 있어 임마, 부승관 죽었냐. ...형. 왜. 제 탓인가봐요. .... 저때문에 승관이가. 한솔의 말에 승철이 한숨을 쉬며 한솔의 어깨를 잡았다. 감기몸살이라니까 또 무슨 소리야 이건. ....제가 헤어지자는 말 하게 해서 그러니까, 제가. 최한솔. .... 왜이렇게 약해졌어. 승철의 말에 한솔이 고개를 들었다. 어느새 눈물이 흘러 볼을 타고 흘러내리는 한솔의 얼굴을 보던 승철이 옅게 웃어보였다. 니 마음 이제 알았어? .... 확실하게 무슨 마음인지 알았어? 가만히 고개를 끄덕였다. 제가 도망치고 보지 않으려 했던 제 마음은, 진실된 제마음은 결국 한가지였다. 승관을 사랑한다는거. 


 


 

"그러면, 잡아줘" 

"...." 

"니가 승관이 먼저 잡아줘" 

"형 제가 무슨 염치로" 

"너니까" 

"...." 

"너니까 잡을 수 있는거야"
 


 


 

승철의 말에 한솔이 시선을 돌려 승관을 바라봤다. 승관이 일어나면 꼭 말해주고 둘이 같이 웃으면서 와라. 승철이 말을 남기고 먼저 병원을 나섰다. 떨어지는 약들을 보던 한솔이 승관의 손을 잡고 엎드렸다. 이제 확실해진 제 마음과 이제 피어오른 용기로 말할 수 있을거라고 생각했다. 더이상 이렇게 지내고 싶지 않다는 마음에 한솔이 눈을 감았다. 어느새 잔잔해진 파도와 잠잠해진 바다가 제 마음을 가득 채웠다. 꼭, 말해줄게 너 일어나면, 잘못했다고 다시 돌아와달라고 이제 내가 너 먼저 잡을게, 니가 항상 내게 해준것처럼. 창밖으론 붉은 노을이 예쁘게 하늘을 수놓고 있었다. 


 


 


 


 


 


 


 


 


 


 


 

으앙아아아ㅠㅠㅠ 이거 쓰고 수정하다가 날아가서 하 제가 진짜 울컥.. 처음 계획한 내용으로 가지 못햇지만, 뒷이야기는 내님들의 생각으로 이루어졌으면 하는 바람입니다!!ㅎㅎㅎㅎㅎ 사랑해요 내님들 감사합니다. 하리보님 승관아님 사랑해요 아껴요 모든 내님들 다 아낍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자까니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어어어엉ㅠㅠㅠㅠㅠ뿌뿌뿌 임당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세상에 제가 쓰차 지금 풀려서 바로 댓달아요ㅠㅠㅠㅠㅠㅠ와 정말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앙어헣허헣ㅠㅠㅠㅠㅠ분위기 짱이네요...ㅠㅠㅠ 우리 한솔이도 처음에는 정말 원망스러웠지만 점차 승과닝한테 다시 마음이 돌아오는 것을 보면은...5년이란 시간이 지나도 마음은 여전한가봐요ㅠㅠㅠㅠㅠ행쇼해라 솔부ㅠㅜㅠㅜㅠㅜ
작가님 짱 사랑해요ㅠㅜㅠㅜㅠㅜㅠㅜㅠㅜ뿌뿌뿌는 영원한 작가님 팬입니당 \ㅠㅠㅠㅠㅠㅠ

8년 전
설연화
뿌뿌뿌님 안녕해요ㅠㅠㅠㅠ 쓰차라니ㅠㅠㅠㅠㅠ 저도 그동안 걸렸어서 글한동안 못썼다죠..ㅎㅎㅎ 시간이 지나도 소중함은 이어지고 그 마음도 빛이 바랄뿐 없어지진 않으니까요 결국 다시 돌아오는 한솔이가 보고싶었습니다! 감사해요ㅠㅠ 제가 더 사랑하는데요! 사랑합니다♥
8년 전
독자2
헐.. 작가님 안녕하세요ㅠㅠ 승관아에요ㅠㅠ 아 일단 저도 작가님 아끼고 사랑한답니다! 아 너무 좋아요.. 보자마자 딱 와.. 제가 생각했던 소재랑 비슷해서 너무 좋았는데 심지어 뒤에도 비슷해서 저의 똥손으로는 쓰여질수없는 이야기가 작가님의 금손으로 써졌다는데 너무 좋아요! 솔부.. 솔부는 사랑이죠. 정말 승관이가 한솔이한테 마음을 닫아버렸지만 그래도 잊지 못했던 승관이와 승관이를 한동안 신경쓰지 않았던 관심도 없었던 하지만 뒤늦게 승관이를 생각했던 한솔이ㅠㅠ 마지막엔 승관이가 쓰러지는거에서 저도 심쿵ㅠㅠ 진짜 나중에 승관이가 무리해서 쓰러지면 어쩔까.. 생각도 많이 했구요.. 그래도 마지막에 한솔이의 마음엔 아직도 승관이가 여전히 머물러있다는 점에서 저는 다행이라고 생각했구요. 또 승관이도 그랬으면 하는 마음이라고 생각했어요.. 그랬겠죠? 그랬을꺼에요! 승관이가 일어나서 한솔이와 다시 예전으로 돌아갔으면 하는 마음도 크구요.. 이 글 쓰시느라 수고하셨어요. 작가님! 전 정말 작가님의 필력, 스토리 너무 사랑해요ㅠㅠ 알죠 제 마음? 항상 글 쓰시느라 수고가 많으세요! 요즘 날씨가 많이 쌀쌀해요.. 꼭 옷 따뜻하게 입고 다니시구요~ 항상 행복하시길 바랄께요! 오늘도 감사합니다♥
8년 전
설연화
승관아님 안녕! 무사히 끝내서 저는 참 기분이 좋았어요! 승관이 마음도 한솔이와 같지않을까요 그래서 아마 한솔이가 잡아주면 승관이도 잡힐거에요 :) 내님이랑 생각한 소재가 같다그래서 정말 기뻤어요! 마지막까지 좋아해주셔서 감사해요 또 다른 작도 얼른 준비해서 올게요 내님도 감기 조심하시구 행복하세요 사랑해요♥
8년 전
독자3
작가님♡ 항상글쓰시느라 수고하십니다!!! 맨날작가님글만 기다립니다♡♡ 사랑해요작가님!
8년 전
설연화
수고는요ㅠㅠ 이렇게 내님들이 항상 봐주셔서 제가 힘내서 쓰는걸요! 기다려주셔서 너무 감사드려요 ㅎㅎ 사랑해요 ♥
8년 전
독자4
하리보
아 진짜 아련하고ㅠㅠㅠㅠㅠ마음 아픈데 솔이가
알아차려서 다행이고ㅠㅠㅠㅠ근데 뒷부분은 어디
갔어여ㅠㅠㅠㅠㅠ해피엔딩 보여주세요ㅠㅠㅠㅠ
헝 작가님 주말 푹 쉬고 사랑해요♡.~

8년 전
설연화
하리보님 안녕@ 헤피엔딩은 내님의 머릿속에! 뒷부분은 일부러 열어두었어요 생각하실수있게 :) 실은 내용이 다날아가서 기억이 안났어요 (씁쓸)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내님도 주말 푹 쉬세요 사랑합니다♥
8년 전
독자5
아련ㅜㅜㅜㅜㅜㅜ 솔이가 나중에라도 마음을 알아서 다행이에요ㅠㅜㅜ 잘보고 갑니다♡♡♡♡♡
8년 전
설연화
내님 감사드려요!!! ㅎㅎㅎㅎㅎ 사랑합니다♥
8년 전
독자6
와 헐 대박... 내가 본 거 중에 역대급.. 와진짜 작가님 ㅠㅠㅠㅠㅠㅠㅠ ㅠㅠㅠㅠㅠ 으허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둘이 잘 지내겠쪄??? ㅠㅠㅠㅠㅠ 대박이에여ㅠㅠㅠ 아 사랑해요 진짜 아... 완전 취향저격... 재밌는글 많이많이 써주세요 사랑해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설연화
역대급이라뇨ㅠㅠㅠㅠㅠㅠㅠ감사해요ㅠㅠㅠㅠㅠㅠ잘지낼겁니다! 솔부는 영사해야하니까요 '^' ㅎㅎㅎㅎㅎ 사랑해요 저도♥
8년 전
독자7
아련보스......화해잘했으면좋겟네여ㅜㅠㅠㅜㅠㅠㅠㅠㅠㅠ솔부행쇼
8년 전
설연화
오 무슨 알람인가했는데! 내님 이셨네요!ㅎㅎㅎㅎ 솔부 행쇼할겁니다! 내님감사해요!
8년 전
독자8
ㅠㅠㅠㅠㅠ번외요ㅠㅠㅠ번외가필요합니듀ㅠㅠㅠㅠ진짜ㅠㅠㅠㅠ제 취향저격이요ㅠㅠㅠ
8년 전
설연화
번외는..생각해보겠습니다! ㅎㅎㅎ 감사해요
8년 전
독자9
좋은글 감사해요 ㅠㅠㅠㅠㅠ아슬아슬한 관계가 너무 맘아팠는데 뭔가 이어질것같은 분위기라 너무 좋네요ㅠㅠ
8년 전
설연화
솔부는 행쇼해야하니까요! 차마 떨어뜨릴수없었어요...★..ㅎㅎ읽어주셔서 감사해요!
8년 전
독자10
아아 열린 결말... 아쉽지만 한솔이가 나중에라도 맴을 알았으니 됐읍니다... 사랑... 햅니댸...♡♡♡
8년 전
독자11
ㅠㅠㅠㅠ뿌우ㅠㅠㅠ아프지마ㅠㅠㅠㅠ번외가 반드시 필요합니다ㅠㅠ알콩달콩 후일담으로ㅠㅠㅠㅠ어쨌거나 솔부니까 잘 화해하고 행쇼하겠죠??(킁킁
8년 전
독자12
아 너무 마음 아파ㅠㅠㅠㅠㅠㅠㅠㅠㅜ 승관아ㅠㅠㅠㅠㅠㅠㅠㅠ 작가님 진짜 체고시다....! 열린결말이라서 아쉽지만 그래도 좋아여 ㅠㅠㅠㅠㅠㅠ
7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05.01 21:30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05.05 00:01
      
      
      
세븐틴 [세븐틴/솔부] 백일몽(白日夢) 211 설연화 10.12 23:29
세븐틴 [세븐틴/너봉] 부서 선택으로 결정 장애 올 거 같은 너봉009 세봉틴 10.12 23:14
세븐틴 [세븐틴/민원] 토요일 오후, 그 나른함7 민원제기 10.12 19:34
세븐틴 [세븐틴/솔부] 백일몽(白日夢) 19 설연화 10.11 20:33
세븐틴 [세븐틴/솔부] 청색의 하늘 아래 맑은 햇살이 비추는 곳에서 (시작)4 내맘때리는최한.. 10.11 09:09
세븐틴 [세븐틴/김민규] 19살, 그 불완전한 나이. 0863 chaconne 10.11 03:04
세븐틴 [세븐틴/전원우] 서울에서 한양까지18 콜행나 10.11 01:45
세븐틴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57 분홍소년 10.10 21:29
세븐틴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73 분홍소년 10.10 20:36
세븐틴 [세븐틴/쿱부] 차라리 봄도 꽃피진 말아라 16 부라보 10.10 03:09
세븐틴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73 분홍소년 10.09 21:45
세븐틴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2 ㅣㅏ 10.09 16:21
세븐틴 [세븐틴/솔부] 권태기의 끝 下21 설연화 10.09 15:05
세븐틴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84 분홍소년 10.09 00:38
세븐틴 [세븐틴/호우] 후회하는 권순영x상처받고 돌아서는 이지훈53 분홍소년 10.08 21:55
세븐틴 [세븐틴/솔부] 싸우면서 크는거야 R313 시트러스 10.08 21:05
세븐틴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7 Azal 10.07 19:00
세븐틴 [세븐틴/원우] 전원우와의 연애란 002 원우맘 10.06 22:18
세븐틴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77 와타시는 쓰레.. 10.06 21:54
세븐틴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55 변쓰 10.04 03:45
세븐틴 [세븐틴/솔부] 권태기의 끝 上45 설연화 10.03 23:04
세븐틴 [세븐틴/석민순영] 보통연애 10.02 17:07
세븐틴 [민규/우지] 규훈 아고물 下28 호지버스 10.02 02:37
세븐틴 [세븐틴/석민순영] 노래가 늘었어7 부다수 10.01 20:19
세븐틴 [세븐틴/우지호시] 오늘은 가지마4 부다수 09.30 22:09
세븐틴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91 분홍소년 09.30 21:45
세븐틴 [세븐틴/솔부] 싸우면서 크는거야 R217 시트러스 09.30 04: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