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단편/조각 만화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김남길 강동원 성찬 엑소
설연화 전체글ll조회 991l 1





Sponsor



창가로 들어오는 햇살이 밝았다. 평소처럼, 늦은 아침을 맞은 한솔이 기지개를 켜고 일어서 침대에 걸터앉았다. 오늘도 스케줄 없으려나. 멍하니 생각을 정리하다 다시 잘까 하는 생각으로 뒤로 넘어가려는 순간, 문이 열렸다. 얘가, 또, 또 이러고 있네. 익숙한 순영의 모습에 고갤 갸웃한 한솔이 멍하니 순영을 바라봤다. 저 형이 이 시간에 왜. 순영이 다가와 한솔의 등을 퍽퍽 내려치며 일어나서 옷 갈아입어! 하고 소리치자 shit! 하며 욕을 중얼거린 한솔이 급하게 자리에서 일어섰다. 왜, 왜 옷을 갈아입어? 어디 가? 나 아무것도 없는데. 한솔의 말에 이불 정리를 하던 순영이 한솔을 휙 돌아봤고 움찔하며 놀라는 한솔에게 한숨을 푹 내쉬며 말을 이었다. 스케줄 생겼으니까, 빨리 옷 갈아입고 안 나오면 펑크 내는 거야 네 손으로. 순영이 고개를 돌리자마자 한솔이 급하게 화장실로 뛰어가 준비를 서둘렀다. 스케줄? 스케줄이 왜, 음. 벌써... 양치를 하면서도 생각을 하고 샤워를 끝내고 머리를 말리면서도 생각을 하는 한솔의 뒤통수를 다시금 내려친 순영이 미간을 찌푸렸다. 빨리빨리 준비 안 하지? 아, 좀! 내가 뜨면 어? 형부터 바꿔달라고 그럴 거야. 네 마음대로 해라 아주. 순영이 한솔의 투덜거림에 대답하며 옷을 던져주고는 먼저 집을 나섰다. 옷을 갈아입고 밖으로 나와 차에 올라탄 한솔이 운전석에 몸을 가까이하며 말을 이었다.



"근데, 갑자기 무슨 스케줄?"

"거기 NCA, 그 화보 촬영하는 쪽에서 네가 자기네들 콘셉트에 맞다나 뭐라나, 그래서 미팅하자길래"

"아..."

"가서 잘해 인마, 너 그거 한번 찍어서 훅 뜬 애들 많은 거 알지?"



한솔이 고개를 끄덕이며 다시 시트에 몸을 기대앉았다. 빠르긴, 빠르네. 몇 달 동안 잡히지 않던 스케줄이 이렇게 하루 만에 잡히고. 비웃음 섞인 실소가 터져 나왔다. 나를 어떻게 찾아봤을까. 뒤에서 또 무슨 일들이 벌어졌을까. 생각을 하니 머리가 아파지는 기분에 한솔이 눈을 감았다. 쉽게 생각하자. 좋게 생각하자. 그래도 자꾸만 기분은 아래로 쳐졌다. 차가 자연스레 제가 사는 원룸을 빠져나와 거리로 나오고 한참을 달리다 빨간불에 멈춰 섰을 즘, 울리는 순영의 핸드폰에 순영이 고갤 갸웃했다. 모르는 번혼데. 중얼대다 전화를 받은 순영이 자연스레 말했다. 네, 최한솔 씨 매니저 권순영입니다. 한솔이 살짝 감은 눈을 떠 순영의 옆모습을 바라봤다. 아, 정말요? 네, 네, 감사합니다, 네, 오후에 찾아뵙겠습니다. 네. 순영이 전화를 끊으며 빙그레 미소를 지었다. 왜, 누군데. 한솔의 질문에 살짝 한솔을 돌아본 순영이 드라마 캐스팅 디렉터 분. 하고 답했다. 캐스팅 디렉터... 한솔이 눈을 살짝 크게 뜨자 순영이 고개를 끄덕였다. 너 드라마 찍게 생겼다. 기쁨과 허탈함이 동시에 밀려왔다. 이렇게 빠른 시간 안에, 많은 스케줄이라. 한솔이 차창에 머리를 기댔다. 초록불이 들어오고 차가 다시금 출발했다. 눈앞에 지나가는 한강 다리를 보던 한솔이 눈을 감았다. 좋은 게, 좋은 거라고 생각하자. 그래, 그러자, 최한솔.

미팅은 쉽게 끝이 났다. 콘셉트 이야기와 할 수 있겠냐는 물음. 예전에 찍은 화보를 좋게 봤다는 말. 계속 웃음을 띠고 있어서인지 입꼬리가 떨려왔다. 이것도 못할 짓이네. 사무실을 나와 찌뿌둥한 몸을 풀며 차에 도착하자 형이 다시금 울리는 전화에 잠깐 차에 있으라며 차에서 내렸다. 어두운 차 안, 가만히 핸드폰을 만지작거리다 차창에 머리를 기댔다. 스폰서의 힘이 이렇게 대단한 건가. 그래서, 다, 스폰을 받는 건가. 빌어먹을. 낮게 욕이 흩어졌다. 그렇게 발버둥 쳐도 되지 않던 일이 너무 쉽게 풀렸다. 차 문 열리는 소리가 들림에 눈을 떠 형을 바라보자 나를 힐끔 보고선 어색하게 웃어 보였다.



"왜"

"그게"

"...."

"이사님이, 오늘 밤에, 좀 보자고 하시는데"



아. 가만히 고개를 끄덕였다. 알겠어. 미안하다는 표정 짓지 말라고 손을 저어 보이고 안대를 찾아 꼈다. 완전하게 암흑이 되어버린 시야에 또 기분이 좋지 않은 생각만 퍼졌지만 곧 떠오르는 이사님의 얼굴에 피식 웃음을 터뜨렸다. 아이 같던 사람. 그래, 그래서, 내가 스폰을 받아도 괜찮을 거라 생각했던 사람. 근데, 막상 이렇게 갑자기 일이 잡히고 바쁜 하루를 보내니까. 정은 주지 말아야겠다고 생각이 드네요, 이사님. 애써 시야 속 웃는 이사님의 얼굴을 지웠다. 흔들리지 않겠다, 정을 주지 않을 거라 다짐하면서.






사무실 앞에 선 한솔이 한숨을 내쉬며 옷매무새를 정리했다. 괜히 흠 잡히는 거보단 낫겠지. 중얼거리며 큼큼하고 헛기침을 한 한솔이 문을 열고 안으로 들어서자 책상에 앉아 바쁘게 통화를 하고 있던 승관이 손을 흔들며 앉아있으라는 제스처를 취하고는 다시 통화를 이어나갔다. 네, 이사님, 투자 빼시면 그쪽 기업이 흔들리신다는 거 그거만 알아두세요. 다른 말은 필요 없을 거 같네요. 알아들을 수 없는 대화에 한솔이 어깨를 으쓱이다 자리에 앉아 사무실을 둘러봤다. 티브이에서 본 것처럼 화려한 디자인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큰 기업 이사 다운 사무실이었다. 한솔이 시선을 마지막으로 둔 앞 테이블 위에 놓여있는 제 이름이 써진 문서에 고개를 갸웃하며 서류를 들었을 때 승관이 급히 다가와 서류를 뺏어들었다. 보지 마요. ...아, 네... 하하, 일찍 왔네요? 승관의 질문에 한솔이 고개를 끄덕였다. 시간이 남아서요. 서류를 다시 제 책상 위에 올려둔 승관이 걸려있던 재킷을 팔에 걸며 말했다. 오늘, 나랑 영화 봐요. 고개를 끄덕이며 일어서는 한솔에게 다가선 승관이 곧 오늘 하루는 어땠냐며 쫑알거렸다. 답지 않게 애 같기는. 한솔이 생각하며 피식 웃음을 짓자 승관이 한솔을 손가락으로 콕 집으며 말했다.



"웃었다!"

"아닌데요"

"에에이, 내가 봤는데!"

"글쎄요, 저는 웃은 적이 없는데"



아닌데, 웃었는데! 승관의 말이 복도를 울리고 아니라며 고개를 젓고 옆에 바싹 붙은 승관을 떼어내려던 한솔이 곧 둘의 앞에 서는 승철의 모습에 행동을 멈췄다. 이사님. 승철의 목소리에 자연스레 시선을 돌린 승관이 무슨 일이냐는 듯 승철을 바라봤고 머뭇거리던 승철이 말을 이었다. 회장님께서, 찾으십니다. 승관의 표정이 굳으며 몸이 미세하게 떨려왔다. 왜 그래요? 한솔이 조용하게 승관을 내려다보며 말하자 고개를 저으며 웃어 보인 승관이 다시금 승철을 바라봤다. 오늘은, 선약이 있어서 못 뵐 거 같다고 전해주세요. 이사님. 처음이자, 마지막이에요. 승관의 말에 가만히 승관을 바라보고 서있던 승철이 옆으로 물러나며 목례했다. 승관이 한솔의 손을 잡고 엘리베이터에 올라타 문을 닫았고 곧 아래층으로 내려가는 엘리베이터 층수를 바라보던 한솔이 물었다.



"괜찮아요?"

"...어, 어? 네, 괜찮아요"

"...."

"진짜로 괜찮아요"



승관이 옅게 미소를 띠어 보임에 한솔이 고개를 끄덕였다. 더 묻는 건 실례겠지. 한솔이 입을 다물고 앞을 바라보자 곧 다시 말을 시작한 승관의 입에서 계속해서 질문이 흘러나왔다. 오늘 스케줄은 힘들지 않았냐는 둥 미팅은 어땠냐는 둥. 역시 승관이 보내준 게 맞나. 한솔이 다시금 살짝 웃어 보이다 괜찮았다, 좋았다 하는 대답을 내놓자 고개를 끄덕인 승관이 밝게 웃어 보였다. 띵, 엘리베이터가 도착하는 소리와 동시에 문이 열리고 보이는 익숙한 순영의 모습에 한솔이 손을 들어 보이다 곧 딸려 올라오는 손에 시선을 돌렸다. 어... 아...! 승관 역시 들려지는 손을 바라보다 놀라며 급하게 손을 풀었고 멍하니 둘을 보던 순영이 헛기침을 하며 먼저 차에 가있겠다고 급하게 걸음을 옮겼다. 어, 우리도 가죠. 조금의 정적 끝 떨어진 한솔의 말에 승관이 고개를 끄덕였고 둘 모두 빠져나간 엘리베이터 안에는 어렴풋한 온기만이 남아있었다.








ㅌㅅㅌ

오랜만에 글을 쓰려니 어색하기도 하고... 다시 들고 살을 붙이려니 또 어색하고 그렇게 또 망한 거 같고.... 늘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암호닉; 우리 하리보님 늘 사랑하는거 알죠? 하트하트.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하리보
으앙 저도 늘 사랑합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감동!!
아 승관이는 왜 이렇게 귀여운 거죠?ㅠㅠㅠㅠ승관이와 솔이의 모습이 자꾸 머릿속에서 그려져요ㅠㅠㅠ솔부 넘나 좋은것ㅠㅠ작가님 문체도 넘나 좋은것!!헝 오늘 눈이 너무 많이 쌓여서 춥고 또 추웠어여ㅠㅁㅠ수도가 얼어서 물이 안나왔는데 좀 지
나니까 찬물만 나오고ㅠㅠ작가님 지역도 그랬나요?ㅠㅠ빨리 날이 따뜻해지길 바라는 하리보 입니다ㅋㅋㅋㅋ항상 감기 조심하세요!'3'

8년 전
설연화
아이코, 우리 하리보님. 저도 사랑해요. 감동까지...ㅠㅠ 승관이 귀여우라는 생각이 잘 전달된 거 같아서 다행이네요. 좋아해 주셔서 넘나 좋은 것! 오늘 눈 많이 왔다고 그러더라고요. 감기 조심해요... 여기도 수도가 얼어서 빨래를 못 돌렸어요... 하하... 날 빨리 따뜻해지길 바라면서. 우리 하리보님도 건강 챙겨요, 오늘도 많이 고마워요.
8년 전
독자2
우어유ㅠㅠ어머나ㅜㅠㅠ작가님 사랑해요ㅠㅠㅠㅠ글써줘서 감사해요ㅠㅠ♡
8년 전
설연화
내 님 안녕, 저도 사랑해요, 제가 글을 쓰는 건 다 내님들이 있기 때문이에요. 제가 더 감사합니다.
8년 전
독자3
드디어 본격적으로 전ㄴ개가 시작되네요 신납니다 꺄! 이사님이면서 저렇게 귀엽기 있나요...ㅠㅠ 승관이가 한솔ㄹ이를 알계된계ㅣ기는 뭔지 얼마나 알고있는건지 궁금하네욬ㅋㅋㅋㄱ ㅇ요즘 추운데 건강 조심하세요 잘봐씁니다!
8년 전
설연화
내 님 안녕, 그러게요. 이사님인데 귀여운 게 승관이 포! 인! 트! 죠. 네. 어떻게 알게 됐고 그 계기는 뭔지 차차 나올 거예요. 내 님도 추운데 감기 조심하세요. 감사합니다.
8년 전
독자4
넘나대박인것..ㅠㅠㅠ 부승관이이사님이라니ㅠㅠㅠ부이사님ㅠㅠㅠㅠㅠ사랑해오ㅠㅠㅠㅠㅠㅠ 최한솔이헛웃음지으면거기가파라다이수..!! 어디서냄새안나요? (킁킁)내작가님냄새요ㅎ [돌하르방]으로암호닉신청할게요
8년 전
설연화
돌하르방, 기억할게요. ㅋㅋ 내 님 안녕, 부이사님 많이 사랑해주세요. 아 귀여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8년 전
독자5
세상에나... 아까 전편 보고 죽을뻔한 승관아에요... 헐 작가님... 헐 저 헐... 저 죽으면 관은 부승관으로...^^ 아 진짜ㅠㅠ 이번 글 주제 너무 발리는것... 아 승관아 아 아 대박... 이거 저번에 쓰셨던 글 인가요? 어렴풋이 기억이 나는데... 아 진짜 대박이에요ㅠㅠ 승관이랑 한솔이랑 잘 어울려서 너무 발리고 승관이가 하 진짜... 작가님 사랑해요 진짜ㅠㅠ 글 너무 좋아요 진짜 좋다는 말 밖에 안나와요 진짜 와... 빨리... 다음 내용이... 궁금해요 허어어어엉ㅇ 저 책임지세요! 하... 진정을 할수가없어요ㅠㅠㅠㅠㅠㅠㅠ (후하후하) 진정하고 회장님이 승관이를 왜 찾으신걸까요... 괜히 뭔가 불안하기도 하고ㅠㅠ 작가님 요즘 날씨 많이 추운거 아시죠ㅠㅠ 감기 걸리지 않게 옷 따숩게 입으시고 아프시면 안되요ㅜㅜ 작가님은 소중하니까요 항상 응원해요 작가님~ 사랑해요♡
8년 전
설연화
아이코, 관은 부승관으로. ㅋㅋㅋㅋㅋ 귀여워요 왜 이렇게. 발린다니 다행이네요. 저번에 독방에 조금. 썼다가 멈춘 글이라 새롭게 짜서 올 생각이에요. 대박이라니 아니에요, 당치도 않아. 그렇게 봐줘서 너무 고마워요. 항상. 회장님이 왜 찾으셨는지. 뒤에 차차 나오니까 너무 걱정 말고 있어요. 요새 날씨 상당히 춥더라, 내 님도 감기 조심하고 따습게 입고 다녀요. 저도 사랑합니다.
8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3 1억05.01 21:30
      
      
      
      
세븐틴 [세븐틴/최승철] 학교 남사친 최승철 11 망봉 01.29 21:47
세븐틴 [세븐틴/전원우] 입춘(立春);봄의 시작_Prologue8 SNOWFLAKE 01.29 02:20
세븐틴 [세븐틴/이지훈] 트럼프 메이커(Trump maker)_02 8 Woo_U 01.29 00:30
세븐틴 [세븐틴/전원우] 분수-11 바바예투 01.28 21:45
세븐틴 [세븐틴/전원우] 분수-prologue 바바예투 01.28 21:29
세븐틴 세븐틴 X 컴패니2 스핑 01.28 10:52
세븐틴 [세븐틴] 세븐틴 X 여고생7 스핑 01.28 00:42
세븐틴 [세븐틴] 세븐틴 X 천사9 스핑 01.28 00:41
세븐틴 [세븐틴/이지훈] 트럼프 메이커(Trump maker)_01 9 Woo_U 01.27 20:59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비꽃 0146 래빗 01.27 13:44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_139 권수녕 01.27 03:51
세븐틴 [세븐틴/규훈] 외로움 치료사 013 하이머 01.27 00:24
세븐틴 [세븐틴/승철] 우리회사 싸가지 최팀장님 076 코코아 오일 01.26 23:56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_046 권수녕 01.26 01:45
세븐틴 [세븐틴/권순영] 비꽃 0027 래빗 01.25 15:01
세븐틴 [세븐틴] Hot midnight clutch 0018 클러치 01.25 00:58
세븐틴 [세븐틴/승철] 우리회사 싸가지 최팀장님 0612 코코아 오일 01.25 00:55
세븐틴 [세븐틴/솔부] Sponsor 110 설연화 01.24 20:14
세븐틴 [세븐틴/규훈] 앞집관찰기 003 해손 01.24 06:14
세븐틴 [세븐틴/규훈] 외로움 치료사 00 하이머 01.23 21:08
세븐틴 [세븐틴/승철] 우리회사 싸가지 최팀장님 058 코코아 오일 01.23 00:24
세븐틴 [세븐틴/솔부] Sponsor P16 설연화 01.22 16:28
세븐틴 [세븐틴/승철] 우리회사 싸가지 최팀장님 0414 코코아 오일 01.21 23:26
세븐틴 [세븐틴/승철] 우리회사 싸가지 최팀장님 0329 코코아 오일 01.20 21:23
세븐틴 [세븐틴/승철] 우리회사 싸가지 최팀장님 0217 코코아 오일 01.19 21:29
세븐틴 [세븐틴/승철] 우리회사 싸가지 최팀장님 0128 코코아 오일 01.19 00:00
세븐틴 [세븐틴/김민규] 19살, 그 불완전한 나이. 1737 chaconne 01.18 20:36
급상승 게시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