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공지가 닫혀있습니다 l 열기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이준혁 강동원 김남길 샤이니 온앤오프 엑소
코주부 전체글ll조회 984l 14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았을 이야기의 마지막

지금 시작합니다.

 

 

 

 

 


[블락비/피코] 인사 08 完

 

 

 

 

 

 

 

 

 

 

 

서로의 머릿결을 쓸어주며 사랑을 확인하던 까만 밤이 지나고 아침에 눈을 떴을 때, 제 곁에 우지호는 없었다. '지호야? 우지호?' 몇 번을 불러보아도 작은 방 안에 메아리치는 것은 지훈의 목소리뿐. 불길한 예감에 이불을 박차고 일어선 지훈은 좁은 집안을 돌아다니며 지호의 모습을 찾았다. 하지만, 그 어디에도 지호의 모습은 보이지 않았다. 불현듯 머리를 스치는 어제의 기억에 지호가 구석으로 밀어놓았던 지호의 가방을 눈을 돌려 살피니, 그 자리에 있어야 할 가방마저 사라지고 보이지 않았다. 놀란 지훈은 바닥에 떨어져있는 추리닝 바지와 티셔츠를 대충 주워 입고 현관 밖으로 달려 나갔다.

 

 

 

 

 

 

"지호야!! 우지호!!!"

 

 

 

 

한겨울에 티셔츠 한 장만을 걸친 얇은 차림새로 온 동네를 뛰어다니며 소리치는 지훈을 사람들은 이상하다는 듯 쳐다보았지만, 지훈은 그런 시선조차 느낄 수 없었다. 바로 제 곁에 두고서도 지호를 잃어버렸다는 생각에 미칠 것만 같았다. 달리고 또 달리고, 숨이 턱 끝까지 차오를 때까지 달리며 지호의 이름을 불렀다. 하지만, 어느 곳에서도 지호를 닮은 사람조차 찾아볼 수 없었다. 지훈의 눈에선 이미 눈물이 흘러내리고 있었다.

 

 

 

 

 

 

하는 수 없이 집으로 돌아온 지훈은 망연자실하며 핸드폰을 집어 들었다. 거친 호흡을 가다듬으며 지호의 번호를 눌렀다. 핸드폰을 귓가에 가져다 대자 통화 연결음이 몇 번 울리고, 기계적인 음성이 흘러나온다. [고객님이 전화를 받지 않아...-] 하. 어떻게-. 맥이 풀린 지훈은 자리에 쓰러지듯 주저앉았다. 허탈한 마음에, 믿을 수 없는 상황에 눈물조차 나오지 않는다.

 

 

 

 

 

 

 

 

어젯밤, 제 사랑고백에 응답하듯 입을 맞춰오던 지호. 곁에 있어달란 제 말에 눈물 젖은 눈으로 고개를 끄덕이던 지호였다. 그런 지호를 보며 그의 모든 아픔까지 끌어안겠다고 다짐했다. 그리고, 지호를 안았다. 오로지 지호만을 위해 자신의 모든 것을 내던진 지훈이었는데.....- 지금, 지훈의 곁에 지호는 없었다. 결국은 지훈의 불길한 예감이 틀리지 않았듯 지호는 떠난 것이다. 빛을 잃은 흐릿한 눈으로 지호의 가방이 놓여있던 자리를 물끄러미 응시하던 지훈은, 가방대신 놓여있는 곱게 접혀진 쪽지 한 장을 발견했다. 비틀거리며 다가간 지훈이 허리를 숙여 바닥에 놓인 쪽지를 주워들었다. 반듯하게 접으려 애를 쓴 듯 각이 잡힌 쪽지를 보며, 그 순간에도 손재주가 좋았던 지호가 생각이 났다.

 

 

 

 

 

-To. 사랑하는..... 표지훈. 지훈이에게- 로 시작하는 편지엔 한눈에 보아도 익숙한 지호의 필체가 가득했다. 먼저 잠이 들어버린 저를 두고서 밤을 새워 편지를 써내려갔을 지호의 모습이 눈에 선해 지훈의 코끝이 찡해졌다.

 

 

 

 

 

 

 

 

 

 

 

 

 

-우선, 나 많이 미워해도 된다.

많이 미워하고, 참 나쁜 새끼였다고 실컷 욕하고, 그러다가..,

나 같은 건 빨리 잊고 살아…….

 

 

네 곁에 있겠다고 했는데, 난 도저히 자신이 없다.

하루하루가 참 힘이 들 거야. 너에게 보여주고 싶지 않은 내 모습 보여주는 것도.

계속 변해가는 내 모습을 지켜볼 너도…….

 

 

그래서, 난 떠나려고 해.

병신 같은 우지호, 끝까지 용기가 없어서 마주보고서 말을 못하고 이렇게 편지로 대신해.

나를 붙잡을 너를 알아서, 네 눈물에 약해질 내 마음을 너무 잘 알아서,

그래서 잠이 든 네 얼굴에 몰래 하는 입맞춤으로 대신해.

 

 

그래, 우리 지훈이. 잠 든 모습을 이렇게 자세히 뜯어본 게 언제였을까.

아마 오늘이 처음이자 마지막이 될 것 같아.

고등학교 다닐 때엔 매일 옆에서 잠만 잔다고 구박했었는데…….

지금 보니 잠자는 모습도 잘생겼네!ㅋㅋ (구라 아님)

........................................-

 

 

 

 

 

 

 

 

 

 

 

 

지훈이 너무 마음아파하지 않길 바랐던 지호였을 텐데, 손에 힘을 주어 꾹꾹 눌러쓴 한 글자 한 글자를 읽어 내려갈 때마다 지훈의 가슴은 미어지는 것 같았다. 그리고 ㅋㅋ…….장난스러운 그 말투와는 모순되게도, 지호의 눈물자국에 번져버린 글씨를 보며 지훈의 눈에서도 어느새 눈물이 터졌다. 아래로, 아래로 내려갈수록, 더 많아진 눈물자욱에 글씨가 번져 읽기 힘들었다. 밤을 새워 홀로 담담히 이별을 준비했을 지호가 생각이 나 지훈은 목이 메었다.

 

 

 

 

 

 

 

 

 

 

-.............................

지훈아. 그동안 많이 고마웠어.

널 만날 수 있어서 난 참 행복했다!

........사랑한다.............-

 

 

 

 

 

 

 

 

 

 

마지막 줄까지 모두 읽었을 때, 지훈은 편지를 품에 안고 울었다. 멈추지 않는 그 울음은, 마치 아이가 우는 것 같기도, 사랑을 잃은 짐승이 제 마음을 말로 할 수 없어 울부짖는 것 같기도 했다. 쉬지 않는 눈물은 계속 볼 위로 내려앉고, 눈물로 흐릿해진 눈은 이미 앞을 볼 수가 없었다. 이젠 닿지 않을 지호를 향해, 미처 다 하지 못한 사랑에, 지키지 못한 안타까움에 지훈의 눈물은 멈추지 못했다. 열린 커튼 틈 새로 밝은 햇살이 부서져 내렸다.

 

 

 

 

 

 

 

 

 

 

 

 

***

 

 

 

 

 

 

 

 

 

지호가 떠나고, 홀로 잠이 들고 홀로 눈을 뜨는 생활을 한 지도 어느덧 3개월이란 시간이 흘렀다. 차라리 몸이라도 아팠으면 좋겠는데, 날마다 마신 술에 속이 쓰린 것을 빼면 아무런 이상조차 없는 제 몸뚱이가 지훈은 원망스러웠다. 제가 아파지면, 똑같은 아픔을 공유할 수 있게 되면, 그러면 지호가 다시 저를 받아주지 않을까. 같은 아픔을 서로 보듬으며 살아갈 수 있지 않을까. 그런 일말의 기대였다. 지호를 안았던 그날 밤, 자신은 모든 각오를 하고선 에이즈를 피해 가려는 어떤 노력도 하지 않았다. 그렇다면- 왜 나는 멀쩡한 걸까.

 

 

 

 

 

 

 

 

거울에 비친 저의 모습은 엉망이었다. 수염도 일주일이 지나도록 깎지 않아 지저분하게 자라있었고, 술을 제외하곤 밥조차 제대로 먹지 않아 움푹 패여 버린 볼과 눈 밑으로 내려온 다크서클……. 꼭 우지호를 닮아있었다. 이젠 더는 볼 수 없는 지호의 흔적을 제 얼굴에서 찾는다. 거울 위로 겹쳐지는 지호의 모습에, 얼굴에 맺힌 물기를 닦지도 못하고 거울을 쓸어내리는 지훈에게서 다시 눈물이 터졌다.

 

 

 

 

 

 

 

.

.

.

 

 

 

 

 

 

헬쓱한 자신의 얼굴을 보며 주위 사람들은 병원에 한 번 가보는 것이 좋지 않겠느냐고 물었다. 특히 재효는 마치 자신의 일이라도 되는 양 신경써주며 병원 같은 건 가지 않겠다는 지훈을 다그쳤다. 걱정이 돼서 그런다며 직접 병원에 데려다주기까지 하는 재효를, 지훈도 오늘만큼은 거절하기 힘이 들었다. 그렇게 도착한 병원에서, 지훈은 문득 생각이 났다. 3개월이나 지났다면 이미 병이 진행되고도 남았을 텐데. 그런 생각이 든 지훈은 의사에게 에이즈검사를 요구했고, 특별한 증상이 없다는 지훈을 의사는 탐탁지 않게 바라보면서도 간호사를 불러 검사실로 안내했다.

 

 

 

 

 

 

 

"표지훈씨?"

 

"네."

 

"여기 앞에 놓인 의자에 앉고, 옷소매 좀 걷어주시겠어요?"

 

 

 

 

 

묵묵히 제 팔을 걷어 올리는 지훈에게 선한 인상을 한 남자가 이상하다는 듯 물었다. 왜 에이즈 검사를 하시는 거냐고. 혹시 미심쩍은 일이라도 있었던 거냐고. 지훈은 그 물음에 고개만 가로저었다. '여기서 이 검사를 하면서 저도 마음이 편치 않아요. 부디 결과가 음성으로 나오면 좋겠어요.' 말하는 남자에게 지훈은 그저 뜻 모를 미소만 띄울 뿐이었다.

 

 

 

 

 

"자, 피 뽑고 이틀정도는 샤워 금지입니다. 문지르지 말고 꾹 눌러주세요."

 

 

 

 

 

남자는 그렇게 말하며 귀여운 캐릭터 밴드를 지훈의 팔에 붙여주었다. 지금 자신의 모습과는 영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했는지 지훈이 피식 웃었다. 그런 지훈의 모습에 그는 웃는 얼굴이 보기 좋다며, 분명 아무 일도 없을 거라고 지훈을 안심시키려 노력했다. '결과는 20분 정도 후에 나와요. 앉아계시면 이름 불러 드릴 거예요.' 라고 말하며 그는 뒤돌아갔다. 지훈은 복도 의자에 앉아 피를 뽑은 자리를 뚫어져라 바라보았다. 지호도 그랬을 테지. 이 길게만 느껴지는 지루한 시간을 홀로 보냈을 테지. 자신과는 다르게, 두려움에 떨면서……. 꿀꺽- 침을 삼키는 지훈의 입이 썼다.

 

 

 

 

 

 

 

 

-

 

 

 

"표지훈씨- 검사 결과 나왔습니다."

 

 

 

 

자신을 부르는 목소리에 자리에서 일어난 지훈이 간호사로부터 검사결과가 적혀진 종잇장을 받아들었다. 어느새 지훈의 손은 조금씩 떨리고 있었다. 유의사항과 기타 검사에 관한 안내사항을 찬찬히 읽어 내려가던 지훈의 눈에 들어온 두 글자.

 

 

 

 

 

 

 

 

 

검사 결과,

 

 

 

 

 

 

 

 

 

 

 

 

 

'음성'

 

 

 

 

 

종이를 쥔 지훈의 손이 떨린 것 같다. 아니, 그건 지훈의 팔이었을까? 다리? 아니면, 지훈의 몸, 그 자체였을까. 침을 삼키는 목울대까지도 부들부들 떨렸다. 제 몸 안의 그 어떤 것도 지호를 괴롭히던 바이러스에 잠식되지 않았다. 그렇게나 우지호를 한계선까지 몰아붙이던 그 저주받은 병은, 제 몸 안에 어떠한 흔적도 남기지 않았고 종이엔 그저 '음성'이라는 짤막한 글씨만이 남았을 뿐이었다. 지훈은 자리에 주저앉았다. '어머! 괜찮으세요? 표지훈씨?' 지훈의 어깨를 토닥이며 말을 거는 간호사들의 목소리도 들리지 않았다. 지훈의 귀엔 아무것도 들리지 않았다. '나......에이즈래...-' 붉게 젖은 눈으로 말하는 그 날의 목멘 소리만이 아른거렸다. 정말 지호는 아무것도 남기지 않고 떠났다. 달디 달던 그 향기도, 미소도, 구박하던 목소리, 에이즈라는 병마저 아무것도 남기지 않고 지훈을 떠났다. 오로지 지훈이 행복하기만을 바라는 마음만을 남기곤......................

 

 

 

 

 

 

지훈의 눈가에 눈물이 차올랐다.

 

 

 

 

 

 

 

 

.

.

.

 

 

 

 

 

 

 

 

 

 

 

 

 

 

 

 

 

 

 

 

 

-P.S. 말 안 듣는 표지훈. 나중에 꼭 병원 가봐. 돼지 멍청이 바보야.....네가 아프지 않기를, 항상 기도할게......-

 

 

<FROM. 표지훈을 많이 많이 사랑하는 우지호가>......

 

 

 

 

 

 

 

 

 

 

 

 

 

 

[END]

 

 


 

더보기

 

 

***

 

 

끝이네요! 끝! 드디어 완결이 났네요

정말이지 일주일동안 폭풍과도 같은 연재였습니다

공지에 띄웠던 말을 또 하게 되네요

언제나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또 감사하다는 말 밖엔 ㅠㅠㅠㅠㅠㅠㅠㅠ

마지막화까지 함께 달려주신 모든 분들 정말정말 감사드려요

끈기없는 제가 이렇게 완결을 낼 수 있는 힘이 되어 주셨어요

 

어떠한 부연설명도 덧붙이지 않고 그저 글에 나타난 지호와 지훈이의 마음에 공감해주시길 바라는 바이지만

혹시나 제가 곶아손이라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계시다면 짧게 Q&A 타임을 가져볼까요....?ㅋㅋㅋㅋㅋ;

궁금한점은 댓글에 달아주시면 답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시한번 정말이지 너무 감사드리고, 혹시나 울고계시는 분 있다면 눈물 닦으시고!

코주부는 이만 사라집니다^^ 다음번에 좋은 소재가 생각나면 또 다시 글 써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때에도 많은 사랑 부탁드려요~S2 스릉해여~!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짱이에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완저뉴ㅠㅠㅠㅠㅠㅠㅠ아련아려뉴ㅠㅠㅠㅠㅠ지호는 어떻게 지낼지 궁금하네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작가님 완결까지오시느라 수고 많으셨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진짜 재밌었어요ㅠㅠㅠㅠ다음엔 새로운글로 또 오시길 바래요!!!!!!!!!!!!!!!!!브금진짜 적절하네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제가다 막막 먹먹해지고 하네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작가님진짜최고에요!!!!!!!!!!!!!!!!
11년 전
코주부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크흡! 끈기없는 제가 완결까지 내다니 그것도 일주일만에! 참 놀라운 경험이었습니다. 폭풍 연재를 하느라 조금은 힘든 감이 없잖아 있었지만 이렇게 제 글을 읽고 좋아해주시는 독자분이 있어서 언제나 힘이 되었어요ㅠㅠㅠㅠ 제 글을 반겨주시고 사랑해주셔서 감사합니다ㅠㅠㅠㅠ! 다음에 좋은 소재로 또 찾아올게요S2 감사합니다^^
11년 전
독자2
하 그니까요 작가님 하 제가 사랑한다그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저 한시에요ㅠㅠㅠㅠㅠㅠ좀전 작가님 공지보고 해패앤딩은 아니겠구나하고 어쩌면 조금 추측했을지도모르는 앤딩인데...와...그니까 미치겠네요...슬퍼요ㅠㅠㅠ마지막까지ㅠㅠㅠㅠㅠㅠㅠ지훈이는 건강하겠지만 마음이 어떨지...흡..지호는 더더군다나ㅠㅠㅠ결국 아픈거 혼자 다 안고갔네요ㅠㅠㅠㅠ엉엉ㅇ어엉ㅇ 마지막까지 수고하셨고 진짜 아련하고 아픈글이라고 기억할게요 다시 오시거든 뵐게요 수고하셨어요!!+++브,브금좀...알려주세요ㅠㅠㅠㅠㅠ재중목소리같긴한데 이 노래뭐에요 아 진짜 숨멎 헐 흐허어헝ㅇ헝허 마지막은 브금까지ㅠㅠㅠ
11년 전
코주부
한시님 안녕하세요ㅠㅠ 처음부터 끝까지 함께 달린 한시님! 한시님이 적어주시는 장문의 댓글에 힘을 얻어 열심히 글을 쓸 수 있었어요 ㅎㅎ 항상 감사했습니다. 와- 벌써 끝이라고 생각하려니 그동안 지호에 몰입하고 지훈이에게 몰입했던 시간들이 몰려와 저까지 왠지 아련아련하네요ㅠㅠㅠㅠ 다시 좋은 소재가 떠올랐을때 글잡으로 컴백하겠습니다! 항상 반겨주시고 재미있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 ++브금은 영웅재중의 '인사'랍니다! <-마지막에 이 노래를 브금으로 넣을 의도가 처음부터 좀 있었어요 (찡긋!) 다음에 또 만나요~
11년 전
독자3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결국엔울고말았어요ㅠㅠㅠㅠㅠ전전편에서부터계속울었는데....ㅠㅠㅠㅠㅠㅠ지호가어떻게됐는지가제일궁금하네요.....지훈이때문에너무먹먹해서ㅠㅠㅠㅠㅠㅠㅠ아그리고이번편브금이너무좋은것같애요ㅠㅠ.....눈물샘자극에최고였습니다ㅠㅠ....그보다글이더감동이었지만....ㅠㅠㅠ작가님정말금손이세요ㅠㅠㅠㅠㅠㅠ
11년 전
코주부
아이쿠ㅠㅠㅠㅠㅠㅠㅠㅠㅠ정말로 울어버리셨군요....! 설마설마했는데ㅠㅠㅎㅎㅎ 일부러 마지막 화엔 지호의 시점을 묘사하지 않았답니다! 독자분들에게 상상의 여지를 남기고 싶었달까요ㅠㅠㅎㅎㅎ.... 아직 많이 모자란 글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랑을 주셔서 너무너무 감사합니다ㅠㅠ! 다음에 또 좋은 글로 찾아뵐게요!^^
11년 전
독자3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달달이입니다 하필이면 컴퓨터가 어찌됬는지 ㄱ브금이 어제 새벽부터 영 들리지가 않아서 브금도 못듣고 글만으로 아련해졌네요...아...정ㅇ말 지금일어났는데 아 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표지훈 왜이렇게 안타까운지...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평생 그리울텐데 엉엉ㅇ엉엉ㅇ엉ㅇ엉 우지호는 어디서 뭘하고있었을지...엉ㅇ엉엉엉...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튼 이렇게 좋은글 써주셔서 감사하고, 엉엉엉ㅇ엉 다음에도 좋은글 또 기다리고있겠습니다...짧은 시간내에 이렇게 좋은글 너무나도 감사드립니다...흑흑...사랑해요..ㅠ
11년 전
코주부
달달이니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보고싶었어요S2ㅎㅎ 늘 제 글을 사랑해주시고 재미있게 읽어주시고, 말도 못하고 사라졌을때에도 계속 기다려주시고ㅠㅠㅠㅠㅠ너무너무 죄송하기도 하고 감사한 마음이 크답니다! 그래서 좋은 글로 보답하고자 더 열심히 몰입했던것 같아요 ㅎㅎ 달달이님이 계속 찾아주시고 읽어주셔서 열심히 쓴 보람이 있네요^^ 감사합니다! 나중에 컴퓨터가 괜찮아진다면 브금도 함께 들어보시는건 어떨까요? 브금으로 깐 노래 제목도 제 글과 같은 '인사' 랍니다! ㅎㅎ
11년 전
독자4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벌써끝이라니...수고하셨어요작가님!!항상폭연해주셔서감사했어요! 또오실꺼죠?기다리고있을께요!!사랑합니당♥♥
11년 전
코주부
ㅠㅠㅠㅠㅠ짧은시간동안 엄청 폭풍처럼 몰입해서 써내려간 글이었네요! 벌써 끝이라는게 저도 아쉽고 뒷 이야기가 더 있을것만같고 그러네요....사실 쓰려거든 더 쓸 수도 있겠지만, 그래도 여운을 남기면서 인사는 여기서 막을 내립니다- 재미있게 읽어주셔서 저야말로 감사드리고 다음에 더 나아진 글로 찾아올 수 있도록 할게요^^ 저도 스릉해여♥
11년 전
독자5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자까님진짜 사랑합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아련아련하네요ㅠㅠㅠㅠㅠ다음 좋은글에서도 뵈여!!!!!
11년 전
코주부
아이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매일 피코를 울리기만 한 못된자까에게 이런 사랑을♥ 너무너무 감사드려요! 다음번에도 좋은 소재를 들고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재미있게 읽어주셔서 항상 감사했어요!ㅎㅎ
11년 전
독자6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너무 안됐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작가님 앞으로도 만수무강하세요!! 오래 오래 살면서 좋은 글 많이 써주세요!!!
11년 전
코주부
오래오래 글 쓸 수 있도록 앞으로 더 노력하고 연구해야겠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감사해요!!
11년 전
독자6
진짜대박이네요.....핳 가입한지 얼마안되서 글잡방에서도 덧글이 안쓰이는줄알았다가 이제와서 덧글다네요ㅜㅠㅠㅠㅠㅜㅜㅜㅜㅠ1화부터 안빠지고봤었어요ㅠㅜㅠㅜㅜㅜ글 되게 감성있고 깊게어서좋았어요!!글이랑 브금이랑매치도잘되고 집중하면서 글 읽고 다음화다음화 기다리던때가진짜...흡..
해피앤딩은아니지만 좋은글보고가요ㅜㅠㅠㅜㅜ또르르 다음작품부터는 암호닉신청하고 읽어야겠어요ㅎㅎ...글쓰시느라 수고하셨어요!!

11년 전
코주부
우와....제 글이 대박이란 소리를 듣게 되는 날도 있군요ㅠㅠㅠㅠㅠ매우 감동스러워요ㅠㅠㅠㅠㅠㅠㅠㅠ....정말이지 처음부터 빠짐없이 사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누군가가 제 글을 재미있게 읽고 기다려준다는것만으로도 힘을내서 글을 쓸 수 있었답니다. 해피엔딩은 아니지만 그래도 이 여운을 길게 간직해주시길 바라면서 막을 내리도록 하겠습니다ㅠㅠㅎㅎ 감사합니다!
11년 전
독자7
불낙지예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진짜 브금 도입부시작부터....너무 좋아서 ㅠㅠㅠㅠ 제가 7년카아였던.....하....이젠 접었지만 노래나오자마자 울컥하고 지훈이 떠난 지호보면서 또 울컥하고 진짜......우리지호 어디서 혼자 아플까 걱정되고 정말 지훈이의 심정이 너무 절절해서 슬펐어요....하....정말 작가님사랑해요 또 얼른 와주세요 ㅠㅠㅜ기다리고 있을께요!
11년 전
코주부
불낙지님! ㅎㅎ 오늘도 반갑습니다. 브금에 울컥하셨군요ㅠㅠㅠㅠㅠ! 인사를 쓰는동안 브금이 좋다고 하시는 댓글이 몇 번 달린적이 있어요. 그리고 이 노래는 제 마지막 히든카드였죠! ㅎㅎ 인사를 들으며, 또 인사를 쓰면서, 작가의 입장에선 완결이라고 한다면 소설과 안녕하는 그런 일인데 저도 괜히 아련아련하고 울컥하더라구요....ㅠㅠㅠㅠㅠ바보자까... 바보자까는 한편한편 올릴때마다 불낙지님의 댓글에 감동도 하고 감사도 하면서 열심히 글을 썼답니다! 정말이지 그동안 감사했어요ㅠㅠㅠㅠ 다음에 또 좋은 글 소재를 찾게되면 다시 돌아올게요^^!
11년 전
독자8
으아우ㅡ우어두더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진짜 엔딩이ㅠㅠㅠㅠㅠ 해피인지 세드인지 모르겠어요ㅠㅠㅠㅠㅠㅠ 지훈이가 음성인건 해피인데 일단 지호가 떠났잖아요ㅠㅠㅠㅠ아으아ㅡㅇㅇ
11년 전
코주부
전 꼭 나쁘지만은 않은 엔딩이라고 말 하고 싶지만...제 마음도 아련아련하네요ㅠㅠㅠㅠ...지훈이 지호가 남긴 여운함을 간직하면서 인사는 여기서 막을 내리도록 할게요ㅠㅠ......해피던, 새드던, 그것은 읽어주신 독자분의 판단에 맡기도록 할게요! 제가 글의 결과를 너무나 확실하게 딱 정해버리면 처음에 의도했던 아련함과 거리가 너무 멀어지게 될까봐서요ㅠㅠㅎㅎ 완결까지 함께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11년 전
독자9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작가님ㅠㅠㅠㅠ 곶아손아니에여ㅠㅠㅠ 흐규 수고하셨숩니다 ㅡㅠㅠㅠㅠㅠ
11년 전
코주부
흐규흐규ㅠㅠㅠㅠㅠㅠㅠㅠㅠ많이 모자란 작가에게 따뜻한 온정을 베풀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다음에 또 좋은 글로 찾아 뵐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많이 감사했습니다ㅠㅠㅠㅠ!
11년 전
독자10
ㅠㅠㅠㅠㅠㅠㅠㅠㅠ음성이여서 다행인데ㅠㅠㅠㅠ지호야ㅠㅠㅠㅠㅠ 지호지훈 심정이 다 이해가 돼서 더 슬프네요ㅠㅠㅠ 작가님 정말 이런금픽을 엘티이급으로 연재해주셔서 감사해요ㅠㅠㅠ꼭 다른픽으로 돌아오셔야해요ㅠㅠㅠㅠ사랑해요!!!!!♥♥♥♥
11년 전
코주부
ㅠㅠ히히....금픽이라니ㅠㅠㅠㅠㅠ성은이 망극할지경입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저야말로 모자란 제 글을 읽어주시고 사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도 꼭 좋은 소재로 돌아오겠습니다! 저도 사랑합니다 > <S2
11년 전
독자11
으아ㅠㅠㅠㅠㅠㅠ 오늘 다봤네요ㅠㅠㅠㅠㅠㅠ아진짜퓨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나만운건 아니겠죠ㅠㅠㅠㅠㅠㅠㅠㅠㅠ진짜 막 우름 ㅠㅠㅠ엉엉엉엉엉엉엉어엉엉어 작가님 사랑합니더ㅜㅜㅜㅠㅠ
11년 전
코주부
우와ㅠㅠㅠㅠ감사합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정말로 우셨다니....ㄷㄷㄷㄷㄷㄷ 자까는 감동해서 몸둘바를 모르겠습니다ㅠㅠ 부족한 글솜씨에도 불구하고 그만큼 몰입해서 읽어주셨다는게 참 감사할 따름입니다ㅠㅠ 저두 스릉해여!S2
11년 전
독자12
엉엉 넬이예요 흡....빨리 못와서 죄송해요 눈에 이상이 생겨서 오래 하면 안된다길래 아끼고 아껴서 읽고 가요....다 읽고 나니까 브금이 안녕하면서 끝나네요....흡....꼭 지호가 지훈이에게 인사하듯 끝났네요...폭연하시느라 수고 많으셨어요!
11년 전
코주부
어머ㅠㅠㅠㅠ넬니뮤ㅠㅠㅠㅠㅠㅠㅠㅠㅠ눈에 이상이 생기셨다니...걱정이네요ㅠㅠㅠㅠ 하루 빨리 쾌차하시길 바랄게요! 우와...그리고 넬님이 글 읽는 속도랑 브금 타이밍이 잘 맞아떨어졌나봐요 ㅎㅎ 그렇게 끝나기도 쉽지 않을텐데 ㅎㅎㅎ! 그동안 많이 사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어서 나으셔서 다음에 또 다시 돌아왔을때 그때 다시 만나요!^^
11년 전
독자13
빕씨예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와 일주일동안 완결까지.....작가님 대박이세요!!!!!!!마지막에 지호가 어떻게 됬을지는 모르지만 지훈이도 맘이 편치 않을꺼같아요ㅠㅠㅠㅠㅠㅠㅠ진짜 작가님이 글을 너무 잘 쓰셔서 눈물이ㅠㅠㅠㅠㅠㅠㅠㅠㅠ너무너무 재밌게 잘 읽었어요!!!!!!!
11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05.01 21:30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05.05 00:01
김남길[김남길] 아저씨 나야나05.20 15:49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3 세라05.15 08:52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32 경수신음소리듣.. 01.12 23:41
엑소 [EXO/됴총카디] 도경수는 내가 지킨다 (((((김준면)))))8 KinDO 01.12 23:26
엑소 [EXO/찬백] Machine_1441 마릴린먼로 01.12 23:01
기타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8 디올 01.12 22:48
기타 5-설리녀 뺨치게 향긋하고 아름다운 페브리즈ㄴㅕ...^^..12 쿨워터향 01.12 22:36
엑소 [EXO/백도] 사귄지 2년 된 애인이 있는데ᅲ ᅲ...⊙♡⊙ 뭐냐59 ⊙♡⊙ 01.12 22:29
기타 다른 세상 01.12 22:08
기타 [이청용망상] 봄날, 벚꽃 그리고 너6 들소광훈 01.12 21:59
기타 [쑨환] 피에타 (Pieta)3 자까 01.12 21:56
블락비 [블락비/피코] 안녕, 병신아 0864 지코 코꾸녕 01.12 21:52
인피니트 [인피니트/우현x성규] 남고 로맨스 05106 또모또모 01.12 21:47
기타 [흥수x남순] 화재(花災) 35 마크 01.12 21:27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3 행쇼쇼행 01.12 21:11
빅뱅 [빅뱅톡] 엽사.KATALK5 뱅톡 01.12 20:36
인피니트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0 초코빙 01.12 20:32
인피니트 [인피니트/다각/공포물] 숲속의 안개 0537 ifnt 01.12 20:11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71 로션 01.12 20:10
인피니트 [인피니트/빅뱅/탑엘/학원물] Return To The Sender 29 유자차 01.12 20:03
블락비 [블락비/지코X피오/우표] Hybristophilia Prologue6 리슨 01.12 19:11
인피니트 [인피니트/열종/성우] Return To The Heart 24 유자차 01.12 19:06
기타 agTTFvga_토스트11 아리아드네 01.12 18:54
기타 소녀31 라푼젤 01.12 18:39
B.A.P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0 마취제 01.12 18:33
블락비 [블락비/피코] 의사와 양아치 6-136 제이에이 01.12 18:16
기타 아무렇게나 쓰는 글-61. 당신의 선택6 불면증 01.12 18:04
엑소 [EXO/찬백] Machine_1379 마릴린먼로 01.12 17:51
인피니트 [인피니트/현성] 꿈을 파는 남자 06화8 앙체 01.12 17:40
전체 인기글 l 안내
5/22 12:08 ~ 5/22 12:10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팬픽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