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이준혁 강동원 김남길 엑소 온앤오프 성찬
레몬민트 전체글ll조회 8920l 2

[EXO/징어] 남장하고 엑소의 13번째 멤버 된 너징 썰 4949494949 (부제: 밝혀진 과거) | 인스티즈

 

 

 

 

 

 

 

 

 

~ 암호닉 ~

확인 확인

 

 

 

 

ㄱ ◁

끵끵 , 거북이 , 고구마 , 거지같은 영어문법 , 고기만두 , 낄낄 , 꾺까 , 검은콩두유 , 꽯뚧쇏뢟

ㄴ ◁

노노 , 뉴늉

ㄷ ◁

돌하르방 , 도시락 , 됼됼 , 둠둠

ㄹ ◁

레이이리오레이 , 럽드 , 라임 , 로멘

ㅁ ◁

만두 , 마카롱 , 민트 , 모카 , 모히또

ㅂ ◁

비타민 , 뿌요정 , 봉골레 , 버블 , 바이미 , 빵야빵야 , 블루레몬 , 배터리 , 뽀조개 , 보랄랄라 , 변맥현 , 버터와플

ㅅ ◁

심장이큥큥 , 섹시백 , 쇼리 , 새벽반 , 시엔 , 삼겹살성애자 , 신데렐라 , 샘물이 , 스폰지밥

ㅇ ◁

여우달 , 유부초밥 , 엑수호 , 음란면 , 웅야웅야 , 예승이콩먹어콩 , 유플러스 , 이랴 , 우끼끼 , 오리곡이, 양양 , 앨리스 , 에이드 , 양치맨 , 우리니니 , 옹동이 , 음메고기

ㅈ ◁

조화 , 준짱맨 , 젤컹젤컹

ㅊ ◁

체리 , 치노

ㅋ ◁

캔디 , 킨더 , 쿨핑구 , 캐서린

ㅌ ◁

태기 , 텐텐

ㅍ ◁

포코팡 , 팔랑팔랑 , 팬더눈 , 피치 , 판다 , 피글렛

ㅎ ◁

홍홍 , 하트하트 , 허허허 , 허니 , 해바라기 , 하량소루 , 훈훈

영어 ◁

abc , lobo12

숫자 ◁

10

 

 

 

 

 

 

 

 

 

예쁜 미성에 폭풍 가창력이지만, 매번 형들에게 밀려서 파트는 별로 없고

프로필에는 175로 나와있지만 실제 키는 16X에

여장 한번 시켜보고 싶을 정도로 선이 곱고, 하얗고, 예쁜 너징은

사실 남자가 아니라 여자야.

어쩌다 보니 남장을 하고 SM의 신인 보이 그룹 엑소의 13번째 멤버이자 막내가 되었지.

물론 너징이 여자라는 사실은 SM의 고위 간부급 사람들과 너징 담당 코디 스타일리스트 말고는 아무도 몰라.

심지어 엑소 멤버들도.

이런 너징의 썰을 풀어볼게. 

 

 

 

 

 

 

 

 

다들 알다시피 너징은 원래 평범한 여학생처럼 치마 교복을 입고 중학교를 다녔다가 급하게 엑소 데뷔반으로 들어가면서 남장이라는 명목 하에 성별을 바꾸게 되었잖아. 그래서 제 과거 사진이에요! 하고 공개할만한 과거 사진이 없어.

유일하게 공개된 건 데뷔 이후 찍은 졸업 사진과 데뷔 이후 고등학교 나오면 찍히는 사진 정도였지.

너징의 초등학교 동창들과 유치원, 그리고 전학가기 전 중학교 동창들은 너징이 자신이 알던 그 오징어라는 건 생각도 못하고 있기 때문에 다른 멤버들과는 달리 꼬꼬마 시절의 사진이나 학창 시절 때의 유명한 일화가 없어.

팬들도 엑소 멤버들 데뷔 전 일화 찾으면서 포스팅하다가 너징만 밝혀진 게 없어서 의아해했지. 다른 멤버들은 데뷔하자마자 지인들이나 동창들이 올린 일화가 많은데, 너징은 없으니까 말이야.

덕분에 너징은 데뷔 초에 의도치 않게 신비주의 컨셉을 얻게 되었어ㅋㅋㅋㅋㅋㅋㅋ

 

아무튼 이번에 백현과 함께 게스트로 출연하게 된 케이블 예능 토크쇼에서 이번 주제가 어린 시절 추억이어서 각자 어릴 때 사진을 가지고 와달라고 부탁을 받은 너징이야.

너징은 매니저에게 들었을 땐 별로 대수롭지 않게 생각을 했는데, 방으로 돌아와서 너징 엄마한테 어릴 때 사진 좀 찾아달라고 부탁하기 위해 전화를 걸 때쯤 되어서야 생각났어.

너징 어머니께서 너징 키우실 때 딸 키우는 재미를 팍팍 느끼시며 키우셨다는 걸 말이야.

무슨 뜻이냐고? ㅎ..

그러니까, 너징 어린 시절 사진을 보면 온통 샤랄라한 원피스를 입고 양갈래로 예쁘게 묶은 머리카락- 뭐 이런 게 대부분을 차지한다는 뜻이야.

몇 없는 바지 입은 사진을 봐도 바지를 여자애스럽게(?) 입혀놓고, 꼭 리본으로 머리 묶어주시고 그래서 아무리 봐도 그냥 여자애인 거지.

(이 쯤 되면 너징이 중학생 때 귀찮다고 머리를 짧은 단발로 시원하게 자른 후의 너징 어머니 반응이 어떠셨을지 상상이 가기도 하지?)


너징이 침대에 앉아 머리를 싸매고 어쩌지 어쩌지 하며 끙끙거리니까 어느새 백현이 너징 곁으로 다가와 앉았어.

그리고 무슨 일이냐고 물어왔지.





" 우리 예능 프로 출연하는데 어릴 때 사진 가져오라고 했잖아. "

" 응. "

" 나 어릴 때 사진이 아무리 생각해도 천상 여자애여서... "

" 대충 바지 입고 모자 쓴 사진 가져가. "

" ...그러니까 그런 게 없다고요. "





진짜? 하나도? 설마 다 치마를 입고 있진 않았을 거 아냐. 놀란 눈으로 묻는 백현의 눈에 어색하게 웃은 너징이 대답했어. " 거의...다 치마였지. 바지를 입고 있다고 해도 그냥 여자애처럼 보였고. "

너징의 대답에 백현은 " 헐... "하며 얼빠진 표정을 지어보였어. 그러다가 하는 말이,





" 어릴 땐 그렇게 소녀소녀하게 입었으면서 갑자기 왜 이렇게 된 거야? "





였지. 너징의 짧은 머리카락 끝을 살살 비비거나 꼬는 백현의 손을 밀어낸 너징이 뒷머리를 손가락으로 쓸어내리며 어깨를 으쓱였어. " 그냥. 짧은 게 편하잖아. 그리고 어렸을 때 입었던 옷들은 거의 다 우리 엄마 취향이었고. "

너징의 말에 백현이 피실 웃었어. 그런 백현을 너징이 울상을 지으며 올려다봤지.





" ...사진 어떡하지? "

" 어떡하긴 뭘 어떡해. 아니면 돌 때 찍은 사진 들고 가던가. "

" 그 사진도 공주 옷 입고 찍었어... "





너징도 모르게 나오는 한숨을 푹푹 쉬고 있으면, 옆에서 짐짓 심각한 표정을 지으며 머리를 굴리는 백현이야.

입을 일자로 꾹 다물고 낮게 신음을 하던 백현은 곧 아! 하는 소리를 내며 눈을 반짝였어.





" 너 남동생 있다고 했지? 동생 사진 들고 가면 되지 않을까? "

" 동생...? "

" 어. 남매니까 닮았을 거 아니야. "





백현의 말에 너징은 환하게 웃으며 맞아! 오징남이 있었지! 하며 당장 핸드폰으로 엄마한테 전화를 걸었지.

지금이야 생물학적인 차이 때문에 키, 덩치 차이도 많이 나고, 피부색이며 얼굴도 안 닮았지만, 어렸을 땐 하얀 징남이, 까만 징어라고 불릴 정도로 많이 닮았었거든.

그래서 너징은 동생 징남이 ' 까만 징어 '라고 불렸던 시절의 사진을 엄마한테 찾아달라고 부탁하려는 거야.





[ 응~ 우리 딸. ]

" 여보세요, 엄마? "

[ 그래. 무슨 일이야? 잘 지냈고? ]

" 나야, 뭐. 항상 잘 지내지. 엄마는? "

[ 당연히 잘 지내지. ]





몇 번의 통화 연결음이 들린 뒤에 너징 엄마가 전화를 받았어.

간단하게 안부를 묻고나서 너징은 본론으로 들어갔지.





" 엄마, 나 이번에 예능 프로에 출연하기로 했는데 거기서 어릴 때 사진 가져오라고 해서 징남이 어렸을 때 사진 가져가려고 하는데 찾아줄 수 있어? "

[ 징남이 어렸을 때? 글쎄... 찾아보면 있겠지. 언제 녹화하는데? ]

" 다음 주! "

[ 알았어. 한 번 찾아볼게. 엄마가 찾아서 갖다 주면 돼? ]

" 아니, 그냥 내가 집에 갈게. "

[ 그래, 알았어. 그럼 엄마가 찾으면 연락할게. ]

" 응, 엄마 고마워용♥ "

[ 그래. 끊어~ ]

" 네넹~ "





엄마와 훈훈하게 통화를 마친 너징이 기분 좋은 표정을 짓고 있자, 밖에서 문을 열고 고개만 빼꼼히 내민 세훈이 나와서 저녁 밥 먹으라고 말했어.

문 틈 사이로 맛있는 냄새가 풍겨오자, 너징과 백현은 설렌 표정을 지으며 방을 빠져나왔지.

세훈의 뒤를 따라 졸랑졸랑 부엌으로 걸어간 너징은 비어있는 의자에 앉아서 숟가락을 들었어.

오늘 저녁 메뉴는 찬열과 경수가 같이 만든 오므라이스였지. 조금 남았으니 더 먹고 싶은 사람은 알아서 퍼먹으라고 말한 경수가 마지막으로 자리에 앉았어.





*





녹화하기 3일 전 날, 너징은 엄마의 전화를 받고 집에 다녀왔어. 오랜만에 엄마와 만나서 얘기하고, 아빠 퇴근 시간까지 기다렸다가 같이 밥 먹고 숙소로 돌아갔지.

너징이 숙소로 돌아오자, 소파에 앉아 여유롭게 TV보던 백현이 쪼르르 다가왔어.





" 사진 가져왔어? "

" 응. 근데 엄마가 징남이 거 말고 내 것도 챙겼나봐. 좀 두툼하네. "

" 네 것도? 헐, 헐. 나 볼래! 나 보여줘! "

" 뭘 봐, 보기는. 그냥 나랑 똑같은데. "





너징이 어릴 때 사진을 보여주기가 좀 부끄러워서 일부러 약간 틱틱거리며 말을 해도 백현은 보여줘~ 보여줘~ 하며 애교 아닌 애교를 부려댔지.

백현이 너징 앞에서 소란(?)을 피우자 막 방에서 나오던 민석과 종대, 경수도 무슨 일이냐며 다가왔어.





" 뭔데 자꾸 보여달라는 거야? "

" 어! 막내 손에 뭐야? 사진? "

" 사진 가져왔어? "





차례로 민석, 종대, 경수가 말하자 너징은 말없이 고개만 끄덕였지.

민석과 경수만 있으면 모르지만, 종대는 아직 너징이 여자인 걸 모르니 섣불리 사진을 보여줬다가는 큰일이 날 것이기 때문에 너징에게 계속 어린 시절 사진을 보여달라고 보챘던 백현은 뚱한 표정을 지었어.





" 아- 맞다! 너랑 백현이랑 예능 찍어서 사진 준비한 거야? 그럼 어렸을 때 사진이겠네? 헐, 완전 궁금해! 징어야, 나도 보여주라! "

" 어...음, 그럼 조금만 보여줄게. "





종대 역시 너징 어렸을 때 사진이라는 말에 관심을 보였어.

너징은 작은 비닐 안에 있는 사진 중에서 징남의 사진만 골라서 꺼냈지.

종대에게 사진을 건네주면서 슬쩍 종대의 눈치를 봤지만, 사진을 골라서 꺼낸 거에 대해 별로 의심을 하지 않는지 종대는 마냥 해맑게 사진들을 받았어.





" 와ㅋㅋㅋㅋㅋㅋㅋ진짜 귀엽닼ㅋㅋㅋㅋ "

" 그러게ㅋㅋㅋ 야, 씽아! 이거 봐ㅋㅋㅋㅋ 징어 어렸을 때랰ㅋㅋㅋ "

" ㅎㅎㅎㅎㅎ귀욥다, 징어. "





다행스럽게도 사진 속의 까무잡잡한 징남을 보고 징어라고 생각한 멤버들은 연신 귀엽다며 웃었어.

거실에서 벌어진 소란에 궁금함을 이기지 못한 멤버들이 방이며 거실 소파에서 다가와 사진을 보았고, 다들 엄빠 웃음 지으며 귀엽다고 했지.

사진 속 징남에게로 쏟아지는 귀엽다는 말을 연신 들으며 어색하게 웃고 있던 너징은, 옆구리를 쿡쿡 찌르는 손길에 고개를 돌렸어.





" 저거 너 아니지? "

" ............ "





민석, 경수까지 속아 넘어갔던 징남의 사진을 본 세훈이었어.

...뭐야. 이 형은 진짜 무슨 식스 센스라도 있나. 뭔 촉이 이렇게 좋아?

속으로 생각하면서도 너징은 일단 아니라고 잡아뗐지. 그러자 세훈의 눈이 가늘어졌어. 진짜? 거짓말 하지 마, 오징어.





" 네가 저렇게 까맣다고? 너 내가 연습실에서 처음 봤을 때부터 너 하얀 거 알고 있었거든? "

" ............ "

" 너 나랑 눈 못 마주치잖아, 지금. 내 눈 보고 말해. 저거 너 아니지? "

" ......씨.. 그래! 아니야!! 아니라고!! 뭐! 뭐!! 그래서 뭐!!!!....읍! "





양 볼이 뙇 잡힌 채로 눈을 이리저리 굴리던 너징은 곧 포기하곤 빽 소리를 질렀어.

그에 다른 멤버들의 시선이 몰리자, 세훈이 기겁하며 너징의 입을 막았지. 그리고 아무것도 아니라며 멤버들에게 둘러댄 뒤에 너징의 입을 막았던 손을 뗀 세훈이야.





" 진짜 너 어렸을 때 사진 있지? 보여줘. "

" ...헐. 그건 또 어떻게 알았대. "

" 너 사진 골라서 주는 거 다 봤어. "

" ......보고 싶으면 따라오던가. "





너징은 해탈한 표정으로 막내 라인 방으로 들어갔어. 그 뒤로 룰루랄라 신나하며 세훈이 따라 들어왔지. 그리고 세훈보다 작은 높이에 위치한 올망졸망한 머리통 3개가 아무렇지 않게 줄줄이 따라들어갔어.

주머니에서 사진을 꺼내던 너징은 백현, 경수, 민석까지 있는 걸 보고 사진을 바닥에 떨굴 뻔했지.

형들이 여긴 왜 들어왔냐는 질문에 백현이 뻔뻔한 어조로 대답했어.





" 원래 나한테 보여주기로 했잖아. 그래서 왔어. "

" ...경수 형이랑 민석이 형은? "

" 백현이가 따라가길래. "





너징은 볼을 긁적이다가 그냥 보여주기로 했어.

뭐 특별한 것도 아니고, 그냥 어렸을 때 사진이니까. 음... 쬐애애애끔 보여주기 부끄러운 것만 빼면 사실 별 거 아니니까.

너징이 가장 앞에 있던 세훈에게 사진을 건네자, 주위에 있던 3명이 모여서 머리를 맞대고 사진을 하나씩 넘기며 구경했어.





" 헐... 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 헐, 진짜 귀여워. 헐. "

" 이렇게 보니까 진짜 천상 여자애네ㅋㅋㅋㅋㅋ 귀엽다. "

" 키 빼고 달라진 것도 없는데? "





너징은 사진이 한 장 넘어갈 때마다 들려오는 리액션 및 칭찬에 괜히 부끄부끄해지고 민망해져서 안 들리는 척 침대에 앉아 애꿎은 침대보만 만지작거리고 있었지.

너징이 딴짓을 하고 있는 동안, 몰래 핸드폰으로 5장의 사진을 한 장씩 정성들여 찍은 백현이 뿌듯하게 웃으며 사진을 돌려주었어.





" 헐, 형 나 공유 좀. "

" 무서운 놈. 그건 또 언제 찍었냐? "

" 그걸 본 세훈이도 신기하다. "

" 아아, 아무튼 나 사진 공유해줘. "

" 생각해보고. "





결국 백현은 세훈, 경수, 민석 모두에게 사진을 카톡방에서 사진을 공유해주었지.

꼬꼬마 너징의 사진이 고스란히 4명의 갤러리에 들어가게 된 것도 모르는 너징은 거실에서 징남의 사진을 돌려받고 방송국에 어떤 사진을 가져갈지 고민하고 있었어.





*





3일 뒤, 너징은 방송국에서 백현과 예능 토크쇼 녹화를 성공적으로 마쳤어. 그리고 정확히 2주 뒤에 예능 프로그램이 방영되었고, 처음으로 너징 꼬꼬마 애기 시절 사진(사실 징남의 사진이지만)을 보게 된 팬들은 흥분을 감추지 못했지.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 1위를 찍은 ' 엑소 징어 과거 사진 '은 팬들에게 아기한테도 설렘을 느낄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새롭게 알게 해주었어.

그리고 본의 아니게 자신의 과거 사진이 인터넷에 떠돌게 된 징남에게 너징은 미안하다며 짭잘하게 용돈을 주었다고 해. (사실 징남은 크게 신경 안 썼는데 너징이 용돈을 주어서 그냥 입 다물고 있었던 건 안 비밀)











+ 천만년만에 찾아온 독방




제목 : 막내는 아직도 신비주의 컨셉이야?

내용 : 과거 사진이 아무리 찾아도 나오질 않아...왜.....와이....



> 222222가장 어렸을 때 사진이 고등학교 졸사라니...


> 그래서 난 이미 포기함...☆★

 └ 22222222ㅠㅠㅠㅠㅠ

 └ 3333찾다가 찾다가 도저히 안 나와서 포기...

 └ 4444444444

 └ 55555ㅠㅠㅠㅠ


> 그것 뿐만이 아니라 학창시절 일화도 안 나옴ㅠㅠ

 └ 글쓴) 헐 맞아ㅠㅠㅠㅠ 스엠 왜 과거 안 풀어줘요?ㅠㅠㅠ





제목 : ??? 징어 과거 일화 없어??

내용 : 헐 나 예전에 뭐 들었던 거 같은데... 그 중학생 때 수학여행에서 장기자랑 한 거였나? 그럼 이런 거 다 루머야?



> ㅇㅇ...아닐걸


> 인증 없는 건 안 믿는 게 좋아 거의 루머


> 글쓴) 난희... 그럼 체육대회에서 반 애들 짐셔틀 해주고 계주 나간 거도 루머야???

 └ 응ㅋㅋㅋㅋㅋㅋㅋㅋㅋ짐셔틀은 모르겠는데 계주 나간 거에서부터 이미 루머잖앜ㅋㅋㅋㅋㅋㅋㅋㅋ

  └ 2222222ㅋㅋㅋㅋㅋㅋㅋㅋㅋ운동곶아 오징어가 계주 선수라닠ㅋㅋㅋㅋㅋㅋㅋㅋ

  └ 333333333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글쓴) 헐... 그러고 보니 그러네...

   └ ㅋㅋㅋㅋㅋ쓰니 귀여웤ㅋㅋ

    └ 글쓴) (부끄)





제목 : 헐 징들아 큥이랑 망내랑 예능 찍은 거 봄??

내용 : <사진> <사진> 막내 과사 공개하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끙끙 징어야ㅠㅠㅠㅠㅠㅠ



> ㅇㅇ당연

 └ <사진> ㅠㅠㅠㅠㅠㅠㅠㅠ사스가 모태 스젤귀 세젤귀 오징어ㅠㅠㅠ 꿀귀ㅠㅠㅠㅠㅠㅠ


> 헐 귀엽다ㅠㅠㅠㅠㅠㅠㅠ


> 끙끙 징어야ㅠㅠㅠㅠㅠㅠㅠㅠㅠ으어ㅠㅠㅠㅠㅠ쓰니 저금 좀 풀어주면 안 될까?ㅠㅠ

 └ 222222ㅠㅠㅠㅠㅠㅠ

 └ 33333333333저금조뮤ㅠㅠㅠㅠ

 └ 444444444

 └ 55555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 글쓴) 미안! 저금 풀었어!


> 헐 저거 오늘 했어?

 └ 글쓴) 응ㅋㅋㅋ

  └ ㅠㅠㅠㅠㅠ나 왜 다음주로 알고 있었지ㅠㅠ?


> 헐ㅋㅋㅋㅋㅋㅋㅋㅋ쪼꼬만거 봨ㅋㅋㅋㅋㅋㅋㅋ큐ㅠㅠㅠㅠㅠ여러분ㅠㅠㅠ저 사람이 나중에 커서 제 남편이 됩니다ㅠㅠ

 └ 누구요? 징어 옆에 오리 인형이요?

 └ ?

 └ 명~치~?

 └ 루머 생성으로 신고해도 되나요?

  └ 아녀...죄송해요;ㅅ;...


> 사진마저 텐덕ㅠㅠㅠㅠ 막내는 그냥 더럽...♥





제목 : 방송에서 징어가 과거 일화도 얘기해줌ㅋㅋㅋㅋㅋㅋㅋㅋ오예

내용 : 드디어 막내 과거가 이렇게 풀리는 구나ㅠㅠㅠㅠㅠㅠ나징 이제 한 풀었다ㅠㅠㅠ



> 22222222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 드디어ㅠㅠㅠㅠㅠㅠㅠㅠ


> 진짜; 오징어 오늘 방송 주제가 어린 시절이라고 자꾸 그렇게 과거 일화 푼다고 내가 좋아할 거라고 생각하면; 그건 크나큰 오예다; 진심 짱 좋아;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그러니까; 내가 그런다고 좋아함; 일화 더 풀거면 더 풀어보던가; 내가 그 영상 1698524번만 돌려 볼 거야;


> ㅋㅋㅋㅋㅋㅋㅋㅋ윗댓봨ㅋㅋㅋㅋㅋㅋㅋㅋ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윗댓ㅋㅋㅋㅋㅋ





제목 : 저어-는 어렸을 때 흙장난 하는 거 되애게 좋아해써요.

내용 : <사진> 막 동생이랑 맨날 흙놀이 하고 돌아와서 엄마한테 많이 혼났져...

ㅎ 나도 어렸을 때 흙 만지는 거 좋아했는데ㅎㅎ 우린 어쩔 수 없는 운명인가봐><



> ?


> ㄴ


> 징어한테 그러지 마...


> 음성 지원되는 제목 보고 흐믓하게 들어왔는데 이게 웬.....

 └ 222222222 쓰니...운명이라니;

 └ 3333333

 └ 44444


> 나도 그런데 그럼 나랑 쓰니랑 데슷티니?

 └ 글쓴) 놉 나랑 막내ㅎㅎ


> ................


> ㄴㄴㄴㄴㄴㄴㄴ





제목 : 방송 끝나자마자 징스타 업뎃

내용 : <사진> 본방 사수 인증! #이제신비주의오징어아님 #좀아쉽네

막내는 자기가 신비주의 오징어인줄 어떻게 알았댘ㅋㅋㅋㅋㅋㅋㅋㅋㅋ



> ㅋㅋㅋㅋㅋㅋㅋㅋ귀여웤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명불허전 징티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오구오구


> 아 귀여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미쳐 진짴ㅋㅋㅋㅋㅋㅋㅋ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진짜 못 빠져나오겠다ㅠ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징스타가 마성임....ㅋㅋㅋㅋㅋㅋㅋㅋㅋ막내 매력 철철 흘러ㅠㅠㅠㅠㅠ

 └ 22222222222ㅠㅠㅠㅠㅠㅠㅠㅠㅠ

 └ 33333333ㅠㅠㅠㅠ진짜 말투 하나하나 뀌욥

 └ 44444ㅠㅋㅋㅋㅋㅋㅋ징어가 인스타 시작한 건 신의 한 수ㅇㅇ 앞으로도 사소한 거 많이 올려줘 징어야ㅠㅠㅠ













=============

헐... 저번에 제가 다 쓰지도 않고 임시저장 하려고 했는데 확인을 눌러서 글이 올라갔어요ㅠㅠ 신알신 울려서 들어오셨는데 글이 없어서 당황하셨죠ㅠ 죄송합니다...

오랜만에 오는 거라 좀 더 길게 써보고 싶었으나....네...;ㅅ;..


+ 다음 화가 50화인데, 특별편(?!??)을 했으면 좋겠어서...엄...음... 저번에 특별편1에 쓴 거 중에서 다시 제대로 보고 싶으신 거 투표 좀 해주시떼...♥ (기타 의견은 댓글로^ㅅ^)






첫글/막글

위/아래글
현재글 [EXO/징어] 남장하고 엑소의 13번째 멤버 된 너징 썰 4949494949 (부제: 밝혀진 과거)  49
9년 전
작가의 전체글

공지사항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작가님 오랜만이에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오랜만에 와도 재밌네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2
와 정말 오랜만이에요 작가님...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작가니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퓨퓨작가너므ㅡ추ㅜㅠㅠㅜ|ㅠㅜㅠㅜㅠㅜㅠㅜㅠㅜㅠㅠ
9년 전
독자3
와 오랜만이에요 작가님ㅠㅠㅜㅜㅜㅜㅜㅠㅠㅠㅠ 여전히 활기찬 엓독방과 멤버드루ㅠㅠㅠㅠㅠㅠㅠㅠ좋아요 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4
샘물이에요! 오랜만이에요ㅠㅠㅠㅠㅠㅠㅠ벌써 다음이 50편이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수고하셔써여 작가님!!!!!! 앞으로도 이쁜글 많이많이 써주세요!!!!!!!!!!!
9년 전
독자5
우와ㅋㅋㅋ결국 동생사진을... 언제쯤 밝혀지려나ㅠㅠ
9년 전
독자6
와 진짜 오랜만이예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벌써 다음편이 50편이 라니!!!!!신기방기!
결국은 남동생 사진을 냇구먼...이거 불편한게 한둘이아니야

9년 전
독자7
ㅠㅜㅜㅜ그때 어제 울려서 볼려고 햤는데ㅠㅠㅠㅠ갑자기 지워죠서 당황해소요ㅠㅠㅠㅠㅠㅠ

스폰지밥!

그래도 오늘꺼 짱꿀잼 ㅠㅠ♥

9년 전
독자8
언제 밝혀질려나 ...도키도키 ...애들만이라도 다알고있었으면.. 떡밥 투척!!!!!!!파파팡!!!
9년 전
독자9
으아아아아아아아ㅏ아아아아아ㅏㅇ ㅋㅋㅋㅋㅋ징어 ㅋㅋㅋ얔ㅋㅋㅋㅋㅋ꿀귀입니다ㅜㅜㅜㅜㅜㅜ짱잼!!
9년 전
독자10
모카입니다.
왘ㅋㅋㅋ큰ㅋㅋㅋ똑밥 투척을ㅋㅋㅋ아니ㅠㅜㅜㅜ어릴적 일화라니ㅠㅜㅜ정말 남장해서ㅠㅠ쉽게 모술텐데ㅜㅠㅜ아흑ㅠㅠㅠ이리 좋은일이있나요ㅠㅠ

9년 전
독자11
왜이렇게 오랜만에 왔어요ㅜㅠㅜㅜㅜㅜㅠㅜㅜ오늘도 ㅜㅜㅠㅡㅠ
9년 전
독자12
ㅠㅠㅠ너무재미있어여ㅜㅜ꿀재뮤ㅠㅠ
9년 전
독자13
오랜만이에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14
들킬까봐항상나만불안불안한가?ㅋㅋㅋㅋㅋㅋ ㄱ작깐님왕오랜만이에요!!!복ᆞㄷ싶었어요ㅠㅜㅜㅜㅜ
9년 전
독자15
ㅜ ㅜㅜㅜㅜㅜㅜㅜ 첫째인 거 조아요ㅠㅠㅜㅜㅠㅜㅜㅜㅜㅜㅜㅠㅠㅜㅜㅜㅜㅠ 누나 누나 아니 형 형 이럴라나.... (삼앙)
9년 전
독자16
고기만두입니다!!작가님 오랜만이에요ㅠㅠㅠㅠ그나저나 저는 맴버들 디 알게되는줄 알고 놀랐네요ㅋㅋㅋ
9년 전
독자17
작가님 완전 오랜만이예요ㅠㅠㅠㅠㅠ대박보고싶엇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오랜만에와도 글은 여전히 재밌어요ㅠㅠ
9년 전
독자18
럽드입니다ㅠㅠㅠ 작가님오랜만이에여ㅠㅠㅠㅠ 요줌학교때문에 힘든데 이렇게 좋은글로 힐링해주셔서 감사해여ㅠㅍ 잘보구가욤
9년 전
독자19
거북이에요!!! 저도 한번 징어 과거사진좀 봅시다!!!!ㅠㅠㅜㅠㅜㅠ 씹덕한사진드류
9년 전
독자20
양양입니다. 이게 몇억년 만이예요 작가님ㅠㅠㅠㅠㅠ오랜만이에요 진짜로ㅠㅠ보고싶었습니다ㅠㅠㅠㅠㅠㅠ어휴 징남이는 역시 제 남자같네요
9년 전
독자21
독방은 언제나 활기차서 볼때마다 더더 즐거워져요! 징어의 어릴적사진과 어릴적일화들!! 사진 진짜 저도 보고싶네요ㅠㅠ 징어 진짜 귀여웡
9년 전
독자22
허류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작가니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검은콩두유에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23
쟉가님 오랜만이에여 ㅠㅠㅠ 저도 징어의 과거모습이 궁금합니다!!!
9년 전
독자24
드디어 정주행 끝!! 암호닉 받으신다면 [엑소깹송사랑]으로 신청할께요! 너무너무 재밌게 보구 있습니다 ㅠㅠ 잘보고가요!!
9년 전
레몬민트
엑소깹송사랑님 환영합니다!!^~^
9년 전
독자25
대박 완전 오랜만이네요 ㅠㅠㅠㅠ명불허전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완전재밌어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26
빤뤼오세여
9년 전
비회원39.61
헐왤케오랴ㅐㄴ만이에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진짶ㅍㅍㅍㅍㅍㅍㅍㅍㅍ퓨퓨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저 온김에 암호닉 신청해도될까여ㅠㅠㅠㅠㅠㅠㅠㅠ 된다면 [거뉴경]으로 넣어주세요 굽신ㅅㄱ붓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한달와나 삼개월은못본드슈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레몬민트
거뉴경님 환영합니다! ^ㅠ^
9년 전
독자27
오랜만이에여!
9년 전
독자28
아짐짜ㅠㅜㅜㅜ작가님 사랑해요 동아오셨네여!!!아 구리고 전 남저인징어도보고..싶....헤헷
9년 전
독자29
헐 작가니뮤ㅠㅠㅠㅠㅠㅠㅠ오랜만이에요!!! 뽀조개입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역시 엑독방은 작가님 엑독방이ㅠㅠㅠㅠㅠㅠ오랜만에 봐도 꿀잼이에요ㅋㅋㅋㅋㅋㅋㅋㅋ투표도 했습니다!! 진짜 남자라면이 제일 보고싶어요ㅋㅋㅋㅋ
9년 전
독자30
오랜만이에요ㅠㅠㅜㅠㅠㅜㅜㅜㅜ보고싶었습니댜ㅠㅠㅠㅠㅠㅠ오랜만인데도 재미있네여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31
양치맨이예요!!! ㅠㅠㅠㅠ우아 좋아ㅠㅠㅠㅠㅠㅠ제목만 보고는 진짜 헐..이제 들켜가는건가 했어요ㅠㅠㅠ앙대..ㅠㅠ무튼 재미있게 보고 가요!
9년 전
독자32
체리!
오랜만이예여, 많이 늦었죠ㅠㅠㅠㅠㅠㅠ
으힝ㅜㅠㅠㅠㅠㅠ 이제 더 이상 들키면 안될텐뎅ㅎㅎ 오늘도 잘보고가여!

9년 전
독자33
과거사지뉴ㅠㅠㅠ아쉽네여ㅠㅠㅠㅠㅠ남동생껔ㅋ큐ㅠㅠㅠㅠ
9년 전
독자34
젤컹젤컹입니다 완전 오랜만이에요!!!!우리 징어 귀욥귀욥해요ㅠㅠ다음화도 읽으러 가야겠어요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35
이게 얼마만입니까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36
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 난왜 징남이가 궁금하지...ㅋㅋㅋㅋㅋㅋㅋㅋㅋ대박 훈훈하게따ㅠㅠㅠㅠ
9년 전
독자37
ㅠㅠㅠㅠ오구오구 부제보고 설마 과거 들켜서 큰일났나?!이러면서 왔는데 진짜 다행이에요ㅠㅠ
9년 전
독자38
아근데 팬입장에선 과거 진짜 궁금할듯ㅋㅋㅋㅋㅋㅋㅋㅋ
9년 전
독자39
우리니니예요 제가 읽는게 늦었어요ㅠㅠㅠㅜ 징어의 과거ㅋㅋㅋㅋ 어머니께서 되게 징어를 여성스럽게 키우셨는데 지금 남자로활동중이라 되게 그렇겠어여ㅠ 그래도징어의이쁜 미모가 어디가겠습니까ㅎ
9년 전
독자40
ㅜㅜ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41
어머니도 이쁘게 키운 딸래미 남자로 활동 시키려니 맘이 그랫겠어요ㅠㅠㅠㅠ 뭐 그래도 징어이쁘당!!!ㅎㅎㅎㅎ
9년 전
독자42
ㅋㅋㅋㅋ 세훈이 완전 눈썰미가 좋은가봐요 !! 바로 알아 맞추고 ㅜㅜㅜㅜㅜ 이번편 역시 재미있게 보고 갑니다 !!♡
8년 전
독자43
완전 재미있어요ㅎㅎㅎㅎㅎㅎ항상 재밌게 보고있어요ㅎㅎㅎㅎㅎㅎ징어가 부럽네요 잘생긴 사람들사이에 파묻혀 있다니.....
8년 전
독자44
잘 보고가요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8년 전
독자45
지어야유ㅠㅠㅠ그래도 난 너가 참 좋다 여잗ㄴ 남자다는 오탓시는 너가 좋다♥
8년 전
독자46
사짐은 일단락 넘어갔군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8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05.01 21:30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05.05 00:01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세라14:46
      
      
아이콘 [iKON/송윤형] 옆집 오빠한테 설렌 썰2 petal 03.09 17:13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여왕에게서 살아남을 수 있을까.044 아르테미스 03.09 14:20
엑소 [EXO] 너징이 혼성그룹EXO 여자멤버인썰 0217 뚜밥 03.09 12:08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방탄이랑 댄스동아리.kakao(feat.발렌타인데이 2)5 뷔퐁페퐁 03.09 01:43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방탄이랑 댄스동아리.kakao(feat.발렌타인데이 1)1 뷔퐁페퐁 03.09 01:34
엑소 [EXO/오세훈] 남자친구?그게 뭐야 먹는거야? 1 5 디오부인 03.09 01:11
엑소 [EXO/징어] 엑소고 여섯또라이들 555555 (부제 : 수학여행을 떠나자!)70 영고엑 03.09 00:37
엑소 [박찬열] 내 남자친구는 GOD! 썰13 얍징 03.08 23:53
비정상회담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 1일1탈총 03.08 23:37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정국] 전학생 ep.0226 전학생A 03.08 23:27
아이콘 [IKON] 첫 사랑 시리즈 ; Goodbye, Summer 下74 김한빈의정석 03.08 23:20
엑소 [EXO] 박찬열이 인티를 한다고?! in 엑독방 15151561 찬티즌 03.08 22:42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민윤기] 9년째 연애중 06318 태꿍 03.08 22:11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뷔] 츤츤보단 다정한 김태형, 대학생커플(instagram.ver)23 봄태형 03.08 21:58
기타 [국대망상] (축구국대) 월흔(月痕) - YEON 01 16 밥차 03.08 21:00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민윤기] I'm in love.11 9 03.08 20:50
엑소 [EXO/징어] 남장하고 엑소의 13번째 멤버 된 너징 썰 4949494949 (부제: 밝혀진 과거)..49 레몬민트 03.08 20:16
B1A4 [B1A4/정진영] 학교선배 정진영이 너소에게 관심이 있다면? 09 12 흰멍뭉이 03.08 19:05
기타 [국대망상] (축구국대) 월흔(月痕) - SON 0140 밥차 03.08 18:58
아이콘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43 숲도지 03.08 18:41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68 샌액의 03.08 16:32
엑소 [도경수] 러브, Talk Me 2화2 얍징 03.08 14:22
엑소 [EXO] 문과vs이과vs예체능.facebook (14)264 무용잼~ 03.08 11:24
엑소 [세종] 내가 쓰고싶어서 찌는 썰25 언젠간 03.08 10:33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01 Tmfprl 03.08 05:35
엑소 EXO/징어) FACE BOOK (7)27 페북잉여킹 03.08 02:48
아이콘 [iKON/구준회] 패션모델인 구준회랑 일하는 썰 36127 안녕청춘 03.08 02:47
단편/조각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