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단편/조각 만화 고르기
이준혁 몬스타엑스 김남길 강동원 엑소 온앤오프 성찬
인디 전체글ll조회 612l 13

 

 

 

 

 

W. 인디

 

브금이 좀 .. 안 어울리는거같기도 해서 자동재생으로 안했어요.

원하시는 분만 틀어서 들으시길 그리고 2편은 내용이 별게 없어요 ㅋㅋ

 

사이비종교물이지만 ' 주님 ' 과 신이라는 언급이 있으니 혹시나

꺼려지시는분은 주의해주세요


False leader



-2-

 

 

 

낡은 나무 테이블을 가운데 두고 지훈과 그 남자가 마주 앉았다. 둘 사이에는 아무 말도 오가지 않았지만 분위기가 심상치 않았다. 남자는 분명이 지훈이 외부로부터 다른 목적을 가진 체 들어온 자라는 것을 알고 있다. 그런데 왜 아무런 말이 없는지 왜 이렇게 건물의 깊은 곳으로까지 끌어들이는지 지훈은 알다가도 모를 일이었다. 지훈이 이리저리 시선을 돌리며 손끝으로 테이블 위를 툭툭 치자 지도자가 조용히 열쇠꾸러미중 하나를 풀어 지훈의 앞으로 내밀었다.

 

“당분간 쓰실 방입니다.”

“아, 숙소도 제공 하나 봐요?”

“저희는 세속에서 벗어나 신성한 주님에게 온전한 숭배를 바치기 위해 이곳에서 의식주를 모두 해결합니다.”

 

지훈은 지도자가 준 열쇠를 들어 이리저리 살폈다. 열쇠의 상단에는 호텔의 열쇠처럼 룸 번호가 적혀있었는데 그 아래는 특이한 이름이 적혀있었다.「ZICO」지코라는 영어 단어가 존재했던가. 지훈이 키를 주머니에 집어넣고 다시 지도자를 바라보자 지도자가 조용히 입을 열었다.

 

“지호의 방입니다. 당분간 같이 사용하시고 내일 세례식을 할 테니 그만 들어 가보세요”

 

사이비 주제에 할 건 다하네. 지훈이 지도자를 쏘아보며 작은 소리로 웅얼거렸다. 지훈은 키를 신경질 적으로 집어 들고 자리에서 일어났다. 바닥에 내려뒀던 카메라 가방도 들고 문 앞으로 향하자 바닥의 나무들이 삐걱거리는 소리를 냈다. 문고리를 잡고 돌리려는 순간 뒤에서 그 남자의 목소리가 작게 들려왔다.

 

“무슨 목적이신지 몰라도 깊이 관여하지 않는 게 좋을 겁니다.”

 

확실히 지도자는 눈치 채고 있었다. 무슨 꿍꿍인지 몰라도 이렇게 된 이상 자존심이 있지 칼을 뽑았으면 무라도 썰라고 했다. 지훈은 그냥 못들은 척 방을 빠져나왔다. 복도에는 처음에 왔을 때와는 사뭇 다르게 많은 사람들이 복도를 거닐고 있었다. 사람들의 모습은 하나같이 꾀죄죄하고 삐쩍 말라있었다. 지훈은 자신이 배정받은 방으로 향하기 위해 시선을 이리 저리 돌렸다. 그러는 도중 지훈의 눈에 저 복도 끝에 있는 지호의 모습이 보였다.

 

“여기서 뭐해요”

“아, 지도자님과 이야기 다 나누셨어요?”

“그럭저럭 나눈 거 같기도 하고”

“저 지금 밥 먹으로 가는데 같이 가실래요?”

 

아까 맞은 볼이 발그스름하게 부어 오른 지호는 지훈의 손을 잡고 사람들이 몰리는 쪽으로 향했다. 그렇게 이끌려 도착한 곳은 큰 통에 반창과 밥들이 담겨있는 곳이었다. 통은 여기 저기 음식물이 묻어 위생적이지 못했다. 그러나 사람들은 신경 쓰지 않은 채 밥을 조금씩 떠 아무 바닥에나 앉아 먹기 시작했다. 지호도 어서 저녁을 먹자며 지훈에게 그릇 하나를 건넸고 지훈은 떨떠름하게 받아 들곤 밥과 국을 조금씩 퍼 담았다. 영양적이지 못한 식단과 깨끗하지 않은 위생 상태. 여기 신도들은 그런 게 잘못됐다는 사실조차 알고 있지 못했다.

 

“말 놔도 괜찮아?”

“이미 놓으셨잖아요.”

“아…. 그러네. 궁금한 게 있는데 ZICO가 뭔데 여기 키에 적혀있는 지 알 수 있을 까”

“어! 저랑 같은 방이시네요. ZICO는 주님이 주시는 새로운 이름이에요. 잘 사용하진 않지만 여기 사람들은 모두 가지고 있어요. 개인마다 다르지만…. 지훈님도 곧 가지시게 될 거에요.”

 

숟가락으로 음식을 뒤적거리기만 하는 지훈과는 달리 지호는 배가 고팠던 건지 음식을 조금도 남기지 않고 깨끗이 먹어치웠다. 그렇게 밥을 먹고 방으로 향하기 위해 자리에서 둘이 일어나는 순간 검은 제복을 차려입은 남자들이 지훈과 지호의 곁으로 다가왔다. 지호는 그 남자들의 모습을 보더니 첫 만남 때처럼 겁을 먹곤 몸을 벌벌 떨었다. 지호가 지훈이 서있는 쪽으로 뒷걸음치자 남자들은 지호의 양 손목을 거칠게 잡아 당겼다.

 

“잠시 이야기 좀 하지”

“…….”

 

지호는 남자들이 잡아당기는 손길에 저항 한번 하지 못한 체 「지훈님 먼저 들어가 계세요.」라는 말만 남기고 끌려가버렸다. 지훈은 그 자리에 남아 지호가 사라진 곳을 한참 동안 바라보다 괜찮을 거라고 속으로 되새기며 방을 찾아 들어왔다. 방 안에는 정말 아무 것도 없었다. 사람 한명이 간신히 누울 것 같은 침대. 그것도 누우면 당장 무너져 내릴 것 같은 침대. 그리고 이불 두 개 그게 전부였다. 지훈은 가방을 열어 카메라를 끈 후 다시 닫고 침대 아래로 살짝 밀어 넣었다. 그리곤 바닥에 가만히 앉아 핸드폰을 만지작거렸다. 켜지지도 않는 핸드폰을 만지작거렸다.

 

 

 

그날 저녁 지호는 들어오지 않았다.

 

 

 

 

 

 

 

다음 날 아침 지훈이 겨우 눈을 뜨자마자 보이는 건 지훈을 내려다보고 있는 지호였다. 얼굴 여기 저기 난 상처들과 발에 보이는 멍들이 어제 무슨 일이 있었다는 사실을 보여주고 있었다. 지훈은 지호의 상태를 보고 놀라 자리에서 벌떡 일어나 지호의 손목을 잡아 당겨 앉혔다. 대체 무슨 일이냐며 지훈은 지호를 추궁했지만 돌아오는 대답은 없었다. 그저 고개를 살랑살랑 내저으며 아무 일도 아니라고 잘못한 일이 있어 조금 혼난 것뿐이라는 거짓말을 입에 담는 지호를 보여 지훈은 할 말이 없었다. 처음에는 그저 프로그램을 유지할 대박을 위해 이곳을 찾아 들어왔다. 그러나 하루 동안 이곳이 돌아가는 상황을 보자니 이야기가 달라졌다. 지호만이라도 구해주고 싶었다. 가녀린 몸에 나는 상처들이 안쓰러웠다.

 

“지훈님, 곧 기도 시간이에요. 늦으면 지도자님에게 혼나는데….”

 

결국 지훈은 지호에게서 아무 대답도 얻어내지 못했다. 지호는 문 앞에서 기다릴 테니 어서 나오라는 말만 남긴 체 나가버렸고 지훈은 가만히 문을 바라보다 가방에서 소형 카메라를 꺼내 주머니에 챙겨놓고는 방문을 열었다. 지훈이 복도로 나오자 지호는 따라 오라며 앞장섰다. 어제 대체 무슨 일이 일어났던 건지 얇은 다리를 절뚝거리는 모습이 안타까웠다. 절뚝거리는 지호의 뒤를 따라 도착한 곳은 다른 방들에 비해 약간 더 큰 방이었다. 방을 열자 신도들이 나란히 무릎을 꿇고 앉아 고개를 숙이고 있었다. 지호도 지훈에게 따라 들어오라는 눈치를 보낸 후 구석에 자리를 잡고 앉았다. 그렇게 앉아있기를 한 3분 정도 하자 앞문이 열리고 그가 들어왔다. 검은 가운을 걸친 지도자는 조용히 걸어 방의 가장 앞 그리고 중앙에 위치한 연단 앞에 섰다.

 

“고개를 드세요.”

 

그의 말이 절대 법이라도 되는 것 마냥 사람들은 일제히 고개를 들었다. 모두 고개를 들자 그는 방 안을 쭉 훑었다. 더러운 시선이 한번 훑고 지나간 후 그는 지훈에게 시선을 고정시켰다. 그의 시선이 고정되자 방 안 신도들의 시선 또한 지훈에게로 돌려졌다. 지훈이 기분 나쁜 시선에 인상을 찡그리자 그는 지훈에게 연단 앞으로 나올 것을 권했다. 지훈은 어쩔 수 없이 연단 앞으로 나와 그의 옆에 섰고 그가 어딘가로 시선주자 어제 지호를 끌고 갔던 그 남자들이 손에 붉은 액체가 담긴 잔을 들고 나왔다. 지도자가 잔을 집어 들자 남자들은 다시 방을 나갔다. 잔에서는 비릿한 향이 흘러 넘쳐 지훈의 코끝을 자극했다.

 

“새로운 신도님이십니다. 다들 환영 하실 거라 믿습니다. 그럼 세례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말이 끝나기 무섭게 분위기는 숙연해졌다. 그는 잔을 한번 흔들어 내용물을 섞은 후 지훈의 머리 위로 천천히 쏟아 부었다. 지훈은 지도자의 갑작스런 행동에 눈을 질끈 감았고 뜨거운 액체가 지훈의 얼굴을 타고 흘러 내렸다. 비릿한 향은 더 진하게 코끝을 자극했고 지훈은 숨을 멈췄다. 뜨거운 액체가 목까지 타고 흘러내렸다. 거북한 향에 지훈이 헛구역질을 하자 남자는 수건으로 지훈의 얼굴을 대충 한번 닦아 냈다.

 

“신의 앞에서 당신은 다시 태어났습니다.”

 

 

지훈의 세례식과 함께 거행된 단체 기도식이 끝났다. 역겨운 절차였다. 지훈의 머리 위에 부어진 것은 새끼 양의 피였다. 자신의 가짜 신도 짓에 태어난 지 얼마 되지도 않은 동물이 희생되었단 사실 자체가 역겨웠다. 그래놓고 신의 이름으로 다시 태어나다니 더러운 구실이다. 지훈은 수건으로 신경질 적으로 머리와 얼굴을 닦으며 그 방을 나왔다. 지호는 대체 뭐를 축하 한다는 건지 연신 축하한다는 말만 내뱉었다. 분명 지호에게도 신의 세례란 이름으로 새끼 양의 피를 머리에 부었겠지. 지훈은 그 생각에 짜증이 더 났다. 그렇게 짜증을 내며 기도식장을 나와 둘의 방으로 향했다. 방 앞에 도착했을 땐 문 앞에 검은 옷의 남자가 서있었다. 이번에도 지호를 끌고 갔던 그 남자였다. 지호는 그 남자와 눈이 마주치자 지훈의 뒤로 한 발짝 물러나 숨었다.

 

“이번엔 또 무슨 일 이시죠.”

“지호님에게 볼일 있어서 온 거 아니니 겁내실 필요 없습니다.”

 

그 남자의 말에도 지호는 지훈의 뒤에 숨어 옷자락을 꽉 잡았다. 얼마나 당했기에 이렇게 반응하는지 상상도 되지 않았다. 지훈이 경계심 가득한 눈으로 그를 바라보자 그는 어쩔 수 없다는 듯이 손에 든 종이를 지훈의 발치에 내려놓곤 자리를 떴다. 남자가 사라지자 지호는 그제야 지훈의 앞으로 한 발짝 나왔다. 지훈은 몸을 숙여 종이를 집어 들었고 지호는 어서 펴보라며 재촉했다. 아마도 지호에게 「ZICO」라는 이름이 부여된 것처럼 지훈에게도 내려진 가짜 이름일 것이다. 대체 그들이 말하는 신은, 그 가짜신은 지훈에게 어떤 이름을 쥐어줬을까 지훈은 살며시 종이를 펼쳤다.

 

“P.O"

 

그것이 지훈에게 내려진 이름이었다.



 

 

 

 

돌쇠님 탑님 에트왈님 팅커벨님 떡덕후님 쀼뀨님 달달님 피코는사랑입니다님 규요미 0201님

그리고 소재쓰니 사랑해요 ♥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암호닉0201로신청할게요!저번ㄱ댓긍달앗던거같은데 뭐오류뜨더니안됏엇나보네요ㅠㅍㅍ일단선댓!!!!
11년 전
독자2
지호가 벌안받았으면 좋겠다ㅠㅠ어서 빨리 지훈이가 지호 데리고 나갔으면.....!!ㅎㅎㅎ너무좋다 자까님 사랑해여
11년 전
독자3
아 작가님 진심 아 겁나 좋아여 저 원래 암호닉 신청 잘 안하는데 신청할게여 '히터'로 기억해주세여 엉엉 지호야 뭐가 그리 무섭니 무서워하지마 돈워리비해피 지훈이는 어떻게 될까여 저기 들어가서 다시 못나오면 어떡하죠 저 나쁜 남정네들이 지훈이보고 들어올 땐 맘대로지만 나갈땐 아니란다ㅋ드립을 시전하며 못나가게 막으면 어쩌죠 으앙앙앙 과연 지훈이는 지호를 데리고 나갈 수 있을까요 아 진심 이렇게 몰입해서 읽는 것도 오랜만이네요 컴으로 픽 읽는 것도 오랜만 쿸 아 진심 작가님 금손금손 레알 금손 흡입되면서 읽었어여ㅠㅠㅠㅠㅠㅠㅠㅠ지호를 도와줘 지훈아...작가님 사랑해요ㅠㅠ
11년 전
독자4
사랑합니다...♥
11년 전
독자4
아진짜이런거너무좋아요ㅜㅠ무교이지만 종교물진짜신선하고 재밌는데 작가님같은 금손이 쓴 글이어서 그런지더재밌네요...진짜작가님금손...이런분위기사랑합니다♥비회원이지만 암호닉신청해도될까요....?댓글이늦게떠서 확인못하실수도있겠지만...된다면커텐으로해주세요!!☞☜♥
11년 전
독자4
팅커벨이예요 ㄷㄷ.....그분 증말 무섭네여....브금이 어울리는 듯해서 괜찮았어요 지호야ㅠㅠ
11년 전
독자5
규요미예요!!!!!!!브금 들으면서 함께 읽으니 뭔가 더 잘 읽혀지고 으어어어얽 좋아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사실 사이비물은 많이 없어서 못보기도 하고 종교물은 잘 못 읽는편인데 자까님 글은 잘 읽혀서 좋아요ㅠㅠㅠㅠㅠㅠ 흡 자까님 우리 금손 자까님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다음편에서 뵈요ㅠㅠㅠㅠㅠㅠㅠ
11년 전
독자6
브금이랑 글이랑 분위기랑 뭣하나 아쉬운게 없네요ㅠㅠㅠㅜㅜㅠㅠㅠ 막 머릿속에 그려져서 영화 한편 읽는것 같아요.. 아 좋다
11년 전
독자7
헐 대박 진짜ㅠㅠㅠ 작가님 제가 이런 픽 좋아하는지 어떻게 알고....♥♥♥♥♥♥♥
11년 전
독자8
으아 저 썩은놈들 으아아아아어 빨리 지훈이가 지호 구해줬으면 좋겠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화나죽겠네ㅠㅠㅠㅠ암호닉 쌀알로 신청할게요ㅠㅠ 비회원이라 글 확인 늦을수도있어요ㅠㅠ그래도 나중에라도 봐서 댓글다니까 걱정마세요!!
11년 전
독자8
세상에제가이픽을이제서야보내요독방에서몇번이나봣는데왜몰랐져제가ㅠㅠㅠㅠ암호닉이불로신청할게요!!!! 사이버종교물너무좋아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1년 전
독자9
탑이에요 아니 아니아니아니 뭔가 의미심장하네요 잘봤어요
11년 전
독자10
(의미심장한 미소)
11년 전
독자12
미아내여....뜬금없이 의심미 지어서...죄송해여...나댔어여..
11년 전
독자11
심장이 멎을 것 같아 아 진짜 전에 익연에서 보고 이건 레알이다 이랬던건데 스크랩 정리하다가 실수로 지워서 꺼이꺼이 울었는데 흐헣헣 이거 왜 여깄나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일단 좀 울게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와 글잡 오셨군요 아 진짜 전에 익연에서 이거 보고 헐ㅎ러허러럴ㄹ 이랬었는데 으헝헝 올라오다니 으헝허ㅓ지금 급하게 그냥 쭉 읽어보고 온거라 그렇지 이거 댓글 쓰고 다시 첨부터 차근차근 꼼꼼돋게 읽고 올거에요 엉엉 당신을 사랑해
11년 전
독자13
헐킈....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진짜쩔어ㅠㅠㅠ눈물이앞을가린다...흐구흐규ㅠㅠㅠㅠㅠㅠㅠㅠㅠ소재를망칠걱정이라니ㅣ!! 니가내소재을진짜백만층은업그레이드를시켜주고잇구나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쓰니진짜ㅠㅠㅠㅠㅠ내가 사랑해ㅐㅠㅠ읽으면서진짜ㅠㅠ소름도돋고ㅠㅜ내가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쓰니완전사랑해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어떡하니우리지호ㅠㅠㅠㅠㅠ그대진짜내가사랑하오ㅠ그필ㄹ력을나에게도나누아주시오ㅠㅠㅠㅠ진짜 어떡해내그난잡한글을보고이런대망의작이머리속에파팍하고떠오를수가잇니.... 두뇌가참머시쪙유ㅠ내가 인티자주안들어와ㅏ서ㅠㅠ바로바로댓글못단게너무미안하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쨋ㄱ든뉴ㅠ내가사랑해요그대^^ㅠㅠㅠ창시자진짜죽여버리고싶다흐엉ㅇ유ㅠㅠ
11년 전
독자14
맞다ㅏ나소재쓰니야ㅑ!!
11년 전
독자15
워메.....돌쇠가 많이 늦었지라ㅜㅜ 역시 금손마님..소재가 진짜 대박인거 같아요 완전 재미져ㅠㅠ표지훈은 아직 잘 모르겠는데 우지호가 너무 불쌍해요ㅠㅠ 그래서 더 재미져...헣헣ㅎ지후나 빨리 지호를.데리고 도망가ㅠㅠ 금손마님 화이팅 사랑해여♥
11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05.01 21:30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 퓨후05.05 00:01
      
      
      
기타 [실화/동성] 짝녀가 학교후배인 여고생 ssul 282 삥꽁 01.11 21:02
기타 [기성용망상] Happy ending - 046 초고추장 01.11 20:39
기타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51 디올 01.11 20:18
블락비 [블락비/오일] Mind Reading069 포스틱 01.11 19:55
인피니트 [인피니트/다각/조직물] 도시의 이단아 037 그냥 01.11 19:34
엑소 [EXO/백도] 소년은 왜 우는가 052 도래하다 01.11 18:58
기타 김주영 음마6 꼬마곰젤리 01.11 18:52
엑소 [EXO/찬백] Fashion, Passion 653 레몬녹차 01.11 18:37
엑소 [EXO/카디] 너와 나만의 시간 3부 15-140 키마 01.11 18:13
블락비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38 코주부 01.11 18:08
기타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32 행쇼쇼행 01.11 17:52
기타 [국대망상] 누네띠네ver. +국대시점/망작주의24 쮸쀼쮸쀼 01.11 17:02
기타 [쑨환] 앙큼해. (짤막 단편입니다) - 양계장 시리즈4탄!16 흰둥이 01.11 16:49
기타 [흥수남순/육민外] 호그와트 2013_02 넝쿨째 굴러들어온 낑깡40 아르보노 01.11 16:06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3 새벽한시 01.11 15:50
엑소 [EXO/카디] 클럽에서 한판 뜬 애가 우리반777139 로션 01.11 15:36
인피니트 [수열] 천만번째 남자 03421 수열앓이 01.11 15:32
기타 [쑨환] 우연한 행복 1010 우복 01.11 15:06
기타 이거슨 중국사는 여자사람의 중국이야기올시다!!!!!!!!18 진샤오지에 01.11 14:34
기타 홍정호 음마3 꼬마곰젤리 01.11 14:12
블락비 [퓨전/태운지코] 그것만이 내 세상 - 2315 양김♥ 01.11 13:33
블락비 [블락비/피코] False leader219 인디 01.11 12:35
엑소 [EXO/카백] 소년의, 봄. 0116 크런치 01.11 12:30
기타 [학교2013/흥수X남순] 옥탑방 동거인 4화32 디올 01.11 12:16
블락비 [블락비/피코] 인사 0623 코주부 01.11 11:57
기타 [흥수남순] 별주부전 ' 四 '56 갈비찜 01.11 11:35
기타 [국대망상] 키스신ver50 쮸쀼쮸쀼 01.11 10:53
전체 인기글 l 안내
5/6 6:34 ~ 5/6 6:36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팬픽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