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이준혁 강동원 김남길 엑소 샤이니 온앤오프
DUSK 전체글ll조회 12258l 5
등장인물 이름 변경 적용













"정말 시킬 일 없으시냐구요."

"입 좀 다물거라, 씨끄럽다."




 시킬 일이 정말 없냐는 질문만 벌써 열 번도 넘게 하니, 돌아오는 대답이 슬슬 격해지기 시작했다. 아무리 그래도 그렇지 이렇게 가녀린 천상 여자한테 입을 다물라니, 너무하잖아. 정말 아무 것도 안 하고 가만히 앉아만 있으려니 몸이 쑤신다. 그래서 밖으로 나갈라치면 또 그건 안 된단다. 이것도 안 돼, 저것도 안 돼. 그러면 나보고 어쩌라는거야.



정국이 제 할 일만 하면서 날 가만히 냅두니 이 상황도 나름대로 불안하다. 차라리 부려먹기라도 하면 욕이라도 몇 마디하고 움직이면 될텐데, 무슨 폭풍전야도 아니고. 게다가 정국이 진지한 모습은 또 오랜만인지라 적응이 되질 않는다. 너무 심심한 마음에 석진에게 말을 걸었다가 정국이 정색을 하며 탁자를 엎으려고 난리를 치기도 했었기에 정말로, 정말 나는 숨만 쉬고 앉아 있을 수 밖에 없었다. 이러다 돌이 될 지도 몰라. 아니 도대체 무슨 생각이길래 말도 못 걸게 하는거야.



그나저나 나는 제대로 잡는 방법도 모르는 붓을 바로 잡고, 멋드러지게 이것저것 적어내려가니 정국이 나름 멋있어 보이는 것 같기도 하고. 이럴 때보면 딱 한 나라의 군주인데, 평소에는 정말 고등학생 그 이하도, 이상도 아니어서 종종 느껴지는 갭에 새삼 깜짝 깜짝 놀라곤 한다. 이런 모습 유지하는 것까지 바라지는 않으니까 제발 석진의 반만이라도 닮았으면 좋겠다. 그러면 좀 더 어른스러웠으려나.


탁자 귀퉁이에 턱을 괴고 괜히 옷자락을 가지고 손장난을 치고 있는데, 옆으로 은근한 시선이 느껴졌다. 뭔가 싶어서 돌아보니, 눈이 마주친 정국이 화들짝 놀라며 다시 탁자 위에 가득 쌓인 종이들로 시선을 돌린다. 갑자기 또 왜 이래. 그나저나 평소에 한복을 입고 생활하고 싶다는 소원을 이렇게 이루게 되다니. 기분이 이상하기도 하고.


그나저나 하루 사이에 사람이 저렇게 변하다니. 뭔가 굉장히 불안하다. 철이 들건 아닐테고. 남자는 죽을 때까지 평생 철 안 든다고 들었는데 내가. 자꾸 이 상태로 유지되면 내가 현실로 돌아가서 부려먹질 못 하잖아. 차라리 지금 내가 눈 딱 감고 망나니짓 하면 꼴 보기 싫어서라도 뭐 시킬려나. 




"너 왜 그래?"




[방탄소년단/정국] 낰낰, 조선시대에서 왔소 07 | 인스티즈




"네 기억력은 금붕어만도 못 하는 모양이구나."




왜 저러나 싶어서 던진 질문에 답변은 커녕 명령만 내려온다. 하하, 정말 때리고 싶네. 이를 악 물고 어색하게 웃자 무표정으로 쳐다보더니 다시 고개를 숙이고 붓을 열심히 움직인다. 지금 누가 누구보고 금붕어래. 하지만 진지하게 나랏일 하시는 분께 감히 악을 쓰며 덤비기엔 지금 내 입장이 불리했기에, 입만 불퉁 내밀고 있을 수 밖에 없었다. 이런 거지같은 신분 제도. 이런 사회는 뜯어 고치는 게 옳은데. 벌써 이틀 째니까 얼른 일주일이 지나갔으면 좋겠다. 돌아가면 나도 존댓말이나 쓰라고 해야겠다. 서러워서 살겠나.



괜히 기분이 상했다는 것을 표현하기 위해서 정국이 일을 보고 있는 탁자 위로 휙 엎어지자 아니나 다를까 표정이 살짝 일그러진다. 고개를 절레절레 젓던 정국이, 들고 있던 붓을 내려 놓았다. 정국은 엎어져 있는 내 정수리 위에 큰 손을 턱하니 올려 놓더니 고개를 숙여 나와 시선을 마주한다. 항상 느끼는 거지만 정국이는 코가 크다. 코밖에 안 보이는 것 같아. 제 코를 보고 웃는 거란 걸 아는지 모르는지 계속 아까 그 상태 그대로 날 쳐다보기에 민망해서 웃던 걸 관뒀다.




"……뭘 봐."

"널 본다."




어우 미쳤나 봐. 어디서 저런 멘트를 배워와선. 오글거림에 절로 표정이 찌푸려지는 나는 상관도 안 하고 태연하다. 저건 아마 로맨스 드라마나 영화 주인공으로 연기 했으면 남우주연상 탔을거야. 어떻게 저런 민망한 말을 눈썹 하나 까딱 안 하고 술술 말 할 수가 있는거지. 뒤에서 석진이 큰 소리로 웃음을 터트렸다가, 정국이 흘겨보자 그제서야 어깨를 으쓱하며 시선을 피한다. 내가 막 얼굴이 달아오르네. 손등으로 뺨을 식히며 탁자에서 몸을 일으켰다.



그냥 정말 가만히 있어야겠다. 괜히 건드렸다가 이상한 소리나 듣고 있잖아. 근데 왜 이렇게 낯 간지럽냐. 헛기침을 두 어번 하며 탁자에서 슬슬 멀어지는데 정국이 자리에서 벌떡 일어난다. 아직도 익숙해지지 않는 새빨간 도포를 펄럭거리면서 석진이 서 있는 쪽의 문으로 걸어가던 정국이 바닥에 앉아 벙쪄있는 나를 돌아보곤 다시 입을 연다.




"심심하면,"

"…네?"

"마실이나 나가자꾸나."




뭐야 왜 저래. 나 진짜 적응 못 하겠거든. 정말로 당황스러워서 대답도 못 하고 어버버 거리며 바닥에 계속 앉아 있자, 눈썹을 한 번 찡긋거린 정국이 다시 휙 돌아선다. 나오기 싫으면 계속 거기 있던지. 그리고는 쿵쿵, 일부러 심통났다는 듯 발소리를 크게 내며 혼자 쏙 나가 버린다. 쟤 진짜 뭐 잘못 주워 먹은 건가. 내가 당황스러움을 감추지 못한 상태 그대로 석진을 쳐다보니, 나를 계속 기다리고 서 있던 석진이 턱 끝으로 나가잔 신호를 한다.



그러고 보니까 정국이 나가면 석진도 따라 나가야 맞는 거 아니야? 지금까지 쭉 본 걸로는 누가 왕인지 참, 판단이 안 된다. 재촉하지 않지만 온화하게 웃는 석진의 모습을 계속 보고 있자니 괜스레 큰 잘못을 저지르고 있는 것 같아서 어정쩡하게 자리에서 일어나 문 앞으로 빠르게 걸어 나갔다. 내가 잘 걸어온다 생각 했는지 석진도 금방 정국이 나간 길을 따라 간다. 얼마나 빨리 걸어 나간건지 아직도 고개를 숙이고 있는 궁녀들도 나에겐 당황스럽게 다가왔다.



저 분은 좀 착해 보이시네, 나중에 몰래 나가고 싶을 때 꼬셔 봐야겠다. 주위를 둘러보다가 내 발에 내가 걸려 넘어질 뻔한 것을 빠른 반사신경으로 석진이 잡아주었다. 겨우 중심을 다시 잡고 머쓱하게 웃자, 석진이 웃음을 꾹 눌러 참으며 다시 걷기 시작했다. 지금 나 보고 비웃은 거 맞지 저거. 사람이 말이야, 살다보면 자기 발에 걸리기도 하고 넘어지기도 하고 그런거지. 하기야, 생색 안 내는게 어디야. 혼자 별의 별 생각을 다 하며 걷다보니 금세 궐 밖으로 나와있었다.



나무 앞에 서있던 정국이 우리 둘의 발걸음 소리를 들은 건지 또 휙 돌아선다. 쟤는 다 좋은데, 행동이나 생각 같은게 너무 예고 없이 바뀐다니까. 아 정정한다, 다 좋은 건 아니고. 또 뭐가 불만인건지 입을 불퉁 내민 꼴이 다시 영락없는 고등학생이다. 정말 다루기 힘든 애네. 얘를 보니까 새삼 우리 엄마가 나를 키우느라 고생했을게 모두 이해가 된다. 왜인지는 모르겠지만 그냥 성격 개같은 아들 하나 키우는 기분이 들었기 때문이었다.




"둘이 아주 여유를 부리는구나."

"뭐래 또…."

"한 나라의 왕을 이리 기다리게 해도 되는 것이냐."




지랄. 너 그거 권력 남용이야. 석진이나 나나 듣는 둥 마는 둥 하며 시선을 피하자 눈치를 보더니 헛기침을 어색하게 큼큼, 한다. 어디 계속 헛기침 해봐라. 그러다 목 쉰다고 해도 안 쳐다볼거지롱. 한 번 약 올라보란 식으로 더 눈길을 안 주자 금방 헛기침이 잦아든다. 둘이 짜고 치는 것도 아닌데 슬쩍 돌아보려다가 석진과 눈이 마주치자마자 웃음이 터졌다. 가면 갈 수록 정국을 놀리는 코드는 정말 잘 맞는 것 같단 말이지. 정국은 뒷전으로 하고 배를 잡고 웃고 있는데, 별안간 정국이 내 손목을 세게 잡아챈다.



아. 갑자기 덥썩 잡힌 바람에 내 입에서 짧은 신음이 튀어 나갔다. 그렇게 내 팔목을 잡은 채로 잠시 아무 말 없이 눈만 도록도록 굴리더니, 얼굴이 발갛게 변해서는 나를 잡아 끈다. 영문도 모르는 내가 끌려갈 리가 만무했다. 나도 같이 힘을 주며 버팅기니, 계속 잡아 당긴다. 뭐야, 뭔데. 어디 가려고. 그래도 상대가 남자이고, 흙바닥인지라 의도와는 다르게 발에 힘을 준다고 줬는대도 슬슬 끌려가기 시작했다.




"어디 가는데?"

"네번째 조항을 잊은 것이냐."

"어디 가냐구요."

"보여줄 것이 있다."



참. 짧게 말을 덧붙인 정국은 내 팔을 잡은 손에 힘을 풀 생각은 없는건지, 그대로 다시 뒤를 돌더니 천천히 따라오던 석진을 쳐다본다.




"너는 오지 말거라."




둘이 갈 것이니 근처에도 오지 말거라. 오면 내가 너를 혼낼 것이야. 나름 엄하게 이르는 것 같은데 왜 이렇게 웃기지. 기분이 나쁠만도 한데 석진이 자꾸 나오는 웃음을 참으며 고개를 끄덕거리더니, 이내 허리를 굽혀 인사를 정중하게 한 뒤 왔던 길을 되돌아 간다. 뭐하는 짓인가 싶어서 정국을 올려다보니, 손으로 내 눈을 턱하니 덮어 버린다. 지금 손 크다고 자랑하는 건가. 내가 발을 동동 구르며 손을 떼라고 버둥거리니, 금방 손은 치워준다.



한 번 나를 내려다 본 정국은 다시 나를 질질 이끌며 궐 뒷 편으로 걸어가기 시작했다. 나 도망 안 갈건데 이것 좀 놓지. 내 말은 들은 체도 안 하고 묵묵히 걸어만 간다. 도대체 보여줄게 뭐길래 이렇게 난리란 난리는 다 부려. 호랑이라도 숨겨둔 모양인가. 옆에서 계속 헛소리로 투덜거리며 끄는 대로 끌려 가주는데, 정원 같은 곳에서 우뚝 멈춘다. 잔디가 정갈하게 정리 된 바닥부터가 초록색으로 가득한게 눈의 피로가 싹 풀리는 기분이다.



우와, 여기 되게 초록색이네. 감탄을 내뱉으며 주위를 둘러보는데, 정국이 아직도 잡고 있는 팔을 살살 두 어번 잡아 당긴다. 쳐다보란 뜻인가 해서 정국을 올려다보니 왼 손을 들어 어딘가를 가리킨다.




"저것이 내가 너에게 보여주고 싶었던 것이다."





---





기화님, 계란찜님, 꾹이님, 이킴님, 듀드롭님, 민슈가님, 단미님, 오라버니님, 봄날님, 눈설님, 홍콩님, 슈갭님, 스웩님, 나침반님, 취향저격님, 허니버터칩님,

슈가파파론리파파님, 정국꽃님, 사과찡님, 짱구님, 꽃잎님, 보름달님, 망고님, 중전님, 권지용님, 론리님, 정꾸꾸님, 홍시님, 거북이님, 꽃신님, 슈그님, 조선시대님  






절 매우 치세요 ^_ㅠ ….


할 말이 없습니다. 껄껄.



공부도 안 하면서 바쁜 척 하고 (주륵)

마음만 같아서는 항상 여기에 붙어 있고 싶습니다 꾸륵.





설정된 작가 이미지가 없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세상에 민슈가입니다ㅠㅠㅠㅠㅠ자까니뮤ㅠㅠㅠㅠ자까님 맞으시져?ㅠㅠㅠㅠㅠㅠㅠ으어유ㅠㅠㅠㅠ대바기다 진짜ㅠㅠㅠㅠㅠㅠㅠ얼마만이에요ㅠㅠㅠㅠ낰낰이 올라왔다!!!!여러분!!!!!!어서 독방에 알려야하는데ㅠㅠㅠㅜ저 진짜 작가님 안계시는동안 계속 재탕했던것같아요ㅠㅠㅠ와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ㅠㅠㅠ 20여일만에 만난 정국이는 뭔데 이렇게 귀엽죠ㅠㅠㅠㅠㅠ왕인데 왕인 척하는 고딩같아요ㅋㅋㅋ큐 석진이가 왜 웃는지 알것같은ㅋㅋㅋㅋㅋㅋㅋ질투는 겁나 많으면서 왜 표현을 못하니!ㅋㅋㅋ그래도 좋네요ㅋㅋㅋㅋ서툰 정국이라 더 좋은것같아요. 어울리기도 하고ㅋㅋㅋ저도 지금 시험기간인데...공부는 안하고 여기 눌러있네요..(작가님 소원을 제가 대신 이루는 중)그래도 후회는 없습니다! 낰낰 정국이썰이 올라왔으니까요ㅠㅠㅠㅠ하ㅠㅠㅠㅠ사랑합니다 작가니뮤ㅠㅠㅠ♡
9년 전
독자2
잘보고 있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이제와썽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애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3
슈갭입니다 이게 얼마만입니까 작가님ㅠㅠㅠㅠㅠㅜㅠㅜㅠㅠㅠㅠㅠ 진짜 보고싶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정국이가 뭘 보여주고 싶어했던 걸까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아 진짜 궁금해여ㅠㅠㅜㅠㅠㅠ
9년 전
독자4
헐헐 우오ㅓ ㅠㅠㅠㅠㅠㅠㅠㅠㅠ 낰낰이 나오다니ㅠㅠㅠㅠㅠㅠㅠ 정구기 너무 귀여워요ㅠㅠㅠㅠㅠㅠ 놀림 받는 거 ㅠㅠㅠ 너무 구ㅏ여우어ㅛ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5
보름달입니다!ㅠㅠㅠㅠㅠㅠ우리꾹왕ㅠㅠㅠㅠㅠㅠ와이리귀야운지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비회원146.90
암호닉 알라로신청해도될까여 !! 진짜오랜만인거같아요ㅠㅠㅠ 놀래서보자마자 들어왔어요 ㅎㅎㅎ!!! 그래도작가님오시기전에 여러번재탕하고그래서그런가 저는그렇게오랜만은아니네요 ㅎㅅㅎ 헤헤 ㅠㅠㅠㅠㅠ앞으로는자주자주와주세요 작가님원하실때!! 좋은글항상 감사드려요 !!
9년 전
독자6
와 이게 얼마만에 보는 조선시대ㅜㅜㅠㅠㅠㅠㅠㅠㅜㅠㅜㅜㅜ아 여주랑 정국이랑 너무 간질간질한 느낌이에요(?)ㅠㅠㅠ 브금 뭔지 알수있을까요?ㅠㅠ
9년 전
비회원240.139
세상에 어머나 낰낰이라니ㅜㅜㅠㅠㅠㅠㅠㅠ 얼마만이에요ㅠㅠㅠㅠㅠㅠ 아 진짜 우리 꾹왕ㅇ...(설렘사)
작가님 혹시 우연히 조선시대에 간 썰 재기차 한 대만 가능할까요? 동생이 폰만지다 초기화시켜서ㅜㅜㅜㅜㅜㅜ :( ....

9년 전
독자7
헐 뭐야ㅠㅠㅠ뭘 보여준건데 아진짜 너무 기다려져요
9년 전
비회원240.139
허류ㅠㅠㅠㅠ 작가님 진짜 오랜만이에요ㅠㅠㅠㅠㅠㅠ 다음편이 시급합니다 하ㅏ.... 혹시 암호닉 (아카시아)로 신청될까요? 작가님 항상 감사드려요!
9년 전
독자8
이킴이에요! 세상에 낰낰ㅠㅠㅠㅠㅠㅠ엉어어ㅠㅠㅠㅠ작가님 너무 보고 싶었어요ㅠㅠㅠㅠ정국이가 뭘 보여주고 싶어 하는 건지 너무 궁금하네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9
권지용이에요! 왜 이제야 오셨어요 작가님 ,,, 오랜만이에요 ;ㅅ; 저 생각지도 못 한 조선시대썰이 올라와 있어서 깜짝 놀랐잖아요! 오랜만에 보는 정국이는 여전히 귀엽네요 ㅋㅋㅋㅋㅋㅋㅋ 무엇을 보라 한 건지 궁금한데 금방 오실 거라 믿습니다 ㅠㅠ!
9년 전
독자10
세상에 마상에 낰낰이라니!!!!!들어오길 잘했어ㅠㅠㅠㅠ오랜만입니다 작가니뮤ㅠㅠㅠㅠㅠ보고싶었어요ㅠㅠ진짜 간만에 힘이나네요ㅎㅎㅎ감기조심하시구요!!!암호닉 [칭칭] 신청합니다..생각해보니 암호닉을 안했더라구요!!이게 무슨일이람!!!..ㅎㅎ어찌됐든 이번 한주도 즐겁게 보내시구요 다음편에서 뵈요..ㅎㅎ
9년 전
독자11
망고입니다ㅠㅠㅠㅠㅠㅠㅠㅈ작가님너무버고싶었어요ㅠㅠㅠㅠ정국이가 여주한테 보여주려고 한게 뭔지 완전 궁금하네요!
9년 전
독자12
ㅠㅠㅠ 아무생각없이 쪽지봤는데ㅠㅠㅠ 진짜 보고싶었어용ㅠㅠㅠㅠ
9년 전
독자14
와 오랜만이예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애같은 정구깈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귀여워가지곸ㅋㅋㅋㅋㅋㅋ
9년 전
비회원245.144
슈가파파론리파파에여염!!!!꺄핫오랜만이에여ㅜㅜㅜㅜ우디자까님보고싶었어염오늘도질투쟁이전정국왕님이시네여ㅋㅋㅋㅋㅋㅋ2주뒤에시험인데저왜인티와있는거져공부해야대는데..인강들으려고인터넷킨건데..자동적으로인티에손이가요손이가ㅜㅜㅜㅜㅜㅜㅜ괜찮아여정국왕님을뵜으니깐여!!!작가님은얼른다음편을대령하거라!!!
9년 전
독자15
꾹이 궁이 ㅠㅠㅠㅠㅠㅠ작가님 오랜만잉ㅂ니당@!!!! ㅠㅠ
9년 전
독자16
오랜만이다...보여주려했던게무엇이입니까!!!!!!!
9년 전
독자17
론리입니다! 신알신 안해놨는지 몰라서 방금 전편보고 왔답니다ㅎㅎ 오랜만에 읽어서 너무 재밌어요ㅠㅠㅠㅠㅠ 공부하느라 힘드실텐데 힘내세요~ 오늘도 잘보고 갑니다!!
9년 전
독자18
스웩입니당! 전 이해합니다유ㅠㅠㅠ곧있음 중간고사인데 공부해야져!! 공ㅂ.......이망할놈..ㅠㅠㅠㅠ아유 전정구기 너무 귀여워서 어떡할까여ㅠㅠㅠㅠ석진센빠이는 왜 자꾸 웃는것이죠? 저만 ? 전정구기전하의 행동이 귀여워서 그른가..?ㅎㅎㅎㅎㅎ아유 손잡고?가는 왜때문에 제가 설레는거져?ㅠㅠㅠㅠㅠㅠ아가꾹ㅇ...ㅠㅠㅠ 서툴러요 아직..ㅠㅠㅠㅠ 모든게 귀욤..ㅠㅠㅠㅠ
9년 전
독자19
정국이 코라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진짜 너무 웃겼어요 지금 보니 정국이 코가 조금은 큰 것 같기도... 하여튼 작가님 진짜 잘 봤어요 너무 재밌다 ㅋㅋㅋㅋㅋ
9년 전
독자20
헐 오늘 처음 알게됐는데 정말재미있어서 정주행했네여..ㅎ 짱이에욥!!!
9년 전
독자21
ㅇ으어ㅓㅇ런믄언 진자 재밌다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22
기화입니다. 우와... 정말 오랜만입니다. 작가님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얼마나 기다렸는데요ㅠㅠㅠㅠㅠㅠㅠ 이제야 와 주시는 건가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제가 작가님 글을 얼마나 보고 싶어했는데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그리고 정국이 너무 귀엽습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 짱귀!!!!!
8년 전
독자23
와.......이런명작을 왜이제서야 발견한걸까 신알신합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다음편기대할게용
8년 전
독자24
정국이 질투하는거 너무 귀엽고 설렌다ㅠㅠㅠㅠㅠㅠㅠㅠ자기 마음표현하는게 서툴러서 애기같고ㅠㅠㅠㅠㅠㅠㅠㅠㅠ석진이가 왜 계속 웃는지 알것같고ㅋㅋㅋㅋ뭘 보여주려고 하는건지 궁금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25
작가님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글잡담 들려서 작가님 글 다시 읽고가요
이작품이 마지막으로 올라온지 벌써 사개월이라는 시간이 흘렀네요 앞으로 작가님이 언제 오실지는 모르겠지만 수능을 마치시고 돌아오실때까지 계속 기다릴게요! 수고하시고 오늘도, 앞으로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애정합니다 작가님

8년 전
독자26
자까니임... 오랜만에 보고 갑니다 엉엉. 보고싶어요ㅠㅠ
8년 전
독자27
워후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진짜 재밌있어요ㅠㅠㅠㅠㅠ 작가님 사랑해요
8년 전
독자28
작가님 언제 오실지 모르겠지만 기다리고 있을께요!!! 다른거 정주행하면서요!
8년 전
독자29
정국이는 뭘 보여주고싶어했떤걸까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정국이가 왕이라니 심쿵사해요ㅠㅠㅠㅠ
8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이준혁 [이준혁] 내게 비밀 남친이 있다 ss2_0715 1억05.01 21:30
온앤오프 [온앤오프/김효진] 푸르지 않은 청춘 012 퓨후05.05 00:01
김남길[김남길] 아저씨 나야나05.20 15:49
몬스타엑스[댕햄] 우리의 겨울인지 03 세라05.15 08:52
      
빅스 [빅스/이재환] 최애캐를 껴안아봤습니다19 애기솜사탕 04.08 04:17
엑소 [EXO/세훈] 오세훈과 한집에서 14년째 같이사는 썰10 (부제:잠만자는 잠만보)52 쿠키몬스터 04.08 01:50
엑소 [EXO] 김종가네 5남매 _ 08 (부제 : 봄이 왔나봄? 나에게도 봄이 오나봄?)7 환상곡 04.08 01:01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방시혁이 탄생시킨 고등학교 5 찐따와 찌질이 04.08 00:54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정국] 가면 번외3 져지 04.08 00:39
엑소 [EXO/징어] 도둑들:Hide-and-Seek #예고16 두루미폴더 04.08 00:21
비정상회담 1일1탈총 프로젝트42: 패티쉬로 수학귀신 보고싶다 4 1일1탈총 04.07 23:56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민윤기] Someone like you20 Divine 04.07 23:51
아이콘 [iKoN/김한빈] 동갑내기 시스콤 남자친구란 0113 김밥마는비아.. 04.07 23:36
엑소 [EXO] 야호! 혼성그룹 EXO 썰이다! 2578 세니 언니 04.07 23:17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 연재가 늦어졌으므로 선물로 조각글 두고 갈게여 라뷰20 DUSK 04.07 23:07
아이콘 [TeamB/바비] 외고다니다가 자퇴하고 YG연습생되서 연애하게된썰 5322 04.07 22:49
엑소 [EXO/EXO] 철벽 도경수 facebook268 엘됴라됴 04.07 21:53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정국] 낰낰, 조선시대에서 왔소 0732 DUSK 04.07 21:06
틴탑 [틴탑/니엘조] 독서실 초코우유8 순수 04.07 19:53
비정상회담 [줄로] 현대판 신데렐라(알오주의) 94 아구몽 04.07 04:24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33 열인 04.07 02:11
엑소 [EXO] 연습생들의 흔한 facebook 특별편 (부제: 도경수와 사귄다면?)37 연생얼굴책 04.07 01:59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343 꽃분이 04.07 01:57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김태형] 하숙생 구합니다 0128 꿀치즈 04.06 22:29
엑소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57 후니후니훈 04.06 22:18
엑소 [EXO/백현] 막내동생 유치원 선생님.KAKAOTALK103 백현맘 04.06 20:47
비정상회담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 수베트마 04.06 20:26
비정상회담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 수베트마 04.06 20:19
비정상회담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1 수베트마 04.06 20:15
엑소 [EXO/도경수/변백현] 복숭아12 로구로구 04.06 18:37
엑소 [EXO/김민석] Oh, My Angel!012 봄민 04.06 18: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