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주소 복사
모바일 (밤모드 이용시)
댓글
사담톡 상황톡 공지사항 팬픽 만화 단편/조각 고르기
몬스타엑스 이준혁 강동원 김남길 성찬 엑소
두번째손가락 전체글ll조회 1678l 3



Piano Concerto  

No.2 2nd mov 

 

  

 

 

(BGM- Lost Stars- Keira Knightley)(제가 이노래를 너무 좋아해요..)

  

W. 두번째손가락   

  

  

  

  


15. 

  

M-FLOW 음악학원. 대한민국 뿐 아니라 세계에서도 이름정도는 흘려 들었을법한 음악 엘리트들의 집합체.

과마다 최신식 건물과 학생들의 편의를 위한 시설을 자랑하는 이 곳은 그야말로 로망이다.

그 중에서도 가장 큰 본관의 연습실에서 연주를 한다는 것은 엘리트들만 모였다는 M-FLOW 학생들 사이에서도 최고의 영광이다.

오케스트라 단원이 되어야만 본관의 연습실에서 연주할 수 있다는 규칙은 학교 규정에는 나와 있지 않지만, 이 곳 학생들 사이에서 암묵적인 약속이었다.

본관에 위차한 단 5개의 연습실. 주욱 나열된 연습실 중 제 1연습실 앞에서 윤형의 발걸음이 멈추었다.

제 2연습실에 이어 학교에서 두번째로 큰 연습실. 윤형은 '두번째' 라는 호칭이 마음에 들지 않았지만 망설임없이 문을 열고 안으로 들어섰다.

그의 등장에 단원들로 추정되는 시선들이 집중되었다. 몇 초간의 적막이 흐르고 그 사이에서 한 남자가 천천히 걸어 나왔다.

윤형이, 아니 학교 전체가 잘 아는 인물이었다. 강승윤. 2학년 지휘과 원탑. 승윤이 웃으며 윤형에게 손을 건넸지만 뒤로 보이는 단원들의 표정은 서늘했다.

그도 그럴것이 자신들의 스카웃을 거절하고 멋대로 경합을 벌여놓고, 떨어지니 다시 저희들을 찾아 온 윤형은 곱게 보일 수가 없었다.

유일하게 윤형을 반기는 것은 승윤이었다. 승윤의 손을 잡은 윤형이 살짝 고개를 숙여 인사했다.

알게 모르게 기가 눌렸다. 무엇보다 승윤의 오케스트라에는 고학년이 많았다.

 

" 난 원래 피아노 없이 가려 했는데. "

" 네..? "

" 김한빈이 피아노 쓴다하니까 왠지 내 자존심이 긁히더라고, 하하. "

 

맞잡은 손에 힘이 실렸다. 아프진 않았지만 윤형은 그 힘에 저를 향한 날카로움이 섞여있다는걸 알 수 있었다. 승윤은 여전히 미소 짓고 있었다.

윤형은 단번에 파악했다. 이 팀은 살벌하다. 이기지 않고서는 안된다는 무언의 압박이 단원들의 표정에서 드러났다.

 

" 잘해보자, 윤형아. "

" ... 네. "

" 두 번 지면, 너도 쪽팔리잖아? "

 

안그래? 하고 묻는 승윤에 윤형이 고개를 끄덕였다. 지고 싶지 않다. 어쩌면 이 곳이 제 성미에 제격이라는 생각에 윤형은 함께 미소지었다.

웃는 그의 얼굴에는 이미 단원들의 표정과 같은 살벌함이 걸려 있었다.

 

 

 

 

 

 

 

 

 

" 뭐해? "

 

지원은 조금 낮은 곳에서 들려오는 목소리에 퍼뜩 정신을 붙잡았다. 진환의 조막만한 손바닥이 지원의 눈 앞에서 돌아다녔다.

한창 혼자 연습실로 달려가는데 지원이 어딘가를 바라보고 있길래 그에게로 다가가던 진환이었다.

불러도 대답이 없고, 평소와 다른 표정에 손을 휘적거리자 그제서야 진환을 쳐다보았다.

 

" ... 아무것도 아니야. "

" 무슨 일 있어? "

" 아니~ 나 먼저 들어간다! "

 

지원이 씩 웃으며 연습실로 들어갔다. 진환은 지원의 시선이 머물던 방향으로 고개를 돌렸다.

눈 앞에는 커다랗게 벽에 걸려있는 학교 사진과 교가, 학교 상징물, 이념 등이 빼곡히 적혀 있고 그 옆엔 FLOW 기업 회장의 사진이 명언 비슷한 말과 깔끔히 인쇄되어 있었다.

저걸 왜 그렇게 뚫어지게 쳐다 본거지?

 

" 김진환! 안 들어와? "

" 어어..! 갈게! "

 

단원의 부름에 진환은 생각을 내팽게 치고 헐레벌떡 연습실로 달려왔다.

이제 완전히 오케스트라에 소속 된 진환은 단원들과도 곧 잘 말하며 장난도 치는(대부분 진환이 당하지만) 사이가 되었다.

진환은 단원들과 인사하고 자신을 빤히 쳐다보던 준회와 눈이 마주쳤다.

 

" 안녕. "

" ... 안녕. "

 

아직도 조금 어색하지만. 인사 하나 하는데 뭐가 이렇게 부끄럽지. 진환이 어색하게 준회 옆을 지나갔다.

 

" 또 존댓말 해줘요? "

 

준회가 얄밉게 웃었다. 윽.. 얼굴이 시뻘개진 진환이 소심하게 익. 하고 준회의 첼로를 발로 찼다(기 보단 건들였다).

준회가 그거 비싼건데.. 하고 중얼거리자 색깔놀이 하듯 이번엔 새파란 얼굴을 하는 진환이었다. 물론 첼로엔 흠집 하나 나지 않았다.

 

" 왜. 형이라 불러 달라면서요. "

" .. 이제 됐어.. 존댓말 하지마.. "

 

준회가 또 저를 놀리기 전에 진환은 재빨리 피아노로 걸어갔다. 놀림 당하면 기분 나빠야 하는데..

준회의 말 한마디 한마디가 싫지 않게 다가오는 이유는 알 수 없었다. 논리적으로도 맞지 않는 공식이다. 놀림을 당하는데 기분이 좋다.

진환은 변태가 된 기분이었다. 한빈이 와서 지휘봉을 흔들때까지 그 느낌은 쉽게 잊혀지지 않았다.

 

" 진환이 형도 어느정도는 맞출 수 있게 됐으니까.. 오늘은 여기부터 여기까지 하자. 자, 악보들 준비해. "

 

악보들이 한꺼번에 펄럭거리는 소리에 진환이 몸을 움찔거렸다. 아직도 피아노에서의 소음은 익숙해지지 않았다.

각자 악기를 들고 준비하자 진환의 손가락도 건반 위로 올라갔다. 한빈이 공기를 잡고 있는 듯한 자세를 취하다 천천히 춤을 추듯 쥐고 있던 무언가를 놓았다.

동시에 연주가 시작되었다. 그에 맞추어 진환도 손가락을 움직였다. 최대한 그들의 연주가 제 연주인 양 진붕하며 하나가 되려 애썼다.

몇 달전만해도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이었다.

 

" 피아노, 지금 거칠잖아! 집중해! "

 

가끔 한빈이 절허게 소리칠때면 처음엔 깜짝 놀라 곧바로 손이 얼어버리곤 했다. 그 때마다 된 통 혼난게 엊그제 같은데, 진환의 실력은 눈에 띄게 좋아지고 있었다.

한빈도 내색은 하지 않았지만 그 변화에 적잖이 놀라고 있었다. 내가 알던 사람이 맞나.

자신의 호통을 무시하고 다시 제 페이스를 찾는 모습이 꼭 준회를 닮아가는 것 같기도 하고.

 

" 얼씨구, 첼로! 왜 이렇게 맥아리가 없어? 강하게! "

 

그에 비해 준회 쪽은 오히려 지나치게 부드러워져 당황스러울 정도였다. 항상 거친 연주를 조정하려 그렇게 애를 썼는데..

한빈은 맥이 빠졌다. 연애질하더니 연주 스타일이 바뀌었어.. 아. 연애는 아직인가.

표시해 놓은 부분까지 연주가 다다르자 한빈의 손동작이 멈추었다. 그와 함께 연주도 끝이 났다.

단원들 모두 숨을 참고 연주한 것 마냥 큰 숨을 내쉬었다. 연주는 긴장의 연속이다.

 

" 즐기는게 제일 중요해. 지금 긴장하는게 너무 보여. 내가 쪼아도 그거랑은 별개로 음악을 느끼란 말야. "

 

단원들이 고개를 끄덕였다. 조금 쉬었다 다시 하자는 한빈의 말에 진환은 땀이 배인 손바닥을 무릎에 슥슥 문댔다.

짙은 색의 청바지에 손바닥 모양의 흐릿한 얼룩이 남았다.

 

" 아, 맞다. 진환이 형. 멜로디언 연습은 어떻게 되가고 있어요? "

" 응? "

 

멜로디언으로 연습하라던게 진심이었나. 진환은 고개를 저었다. 안하고 있는데..

 

" 안한다구요? 왜? 내가 하라했잖아요. "

" 그게 도움이 될까..? 피아노랑 느낌이 많이 다른데.. "

" 일단 중요한건 소음에 익숙해지는거에요. 길거리 연주하려면 그래야 되요. 그랜드 피아노를 들고 다니면서 연습할 순 없잖아요. "

" 으응.. "

" 오늘 밤에 사람들 많은데서 한 번 해봐요. 야, 구준회! "

 

한빈이 난데없이 준회를 부르자 준회는 특유의 무표정으로 답했다. 왜. 입은 열지 않았지만 그렇게 말하고 있는 것 같았다.

 

" 연습 끝나고 진환이 형 좀 도와주고 와. "

" ...... "

" 아니, 괜찮ㅇ.. "

" 그래. "

 

진환이 미처 뭐라 말하기도 전에 약속시간까지 정한 두 사람은 고개를 끄덕였다. 단 둘이 어색할텐데..

그보다 진환은 자신의 약속시간을 한빈이 정한다는 오류를 차마 깨닫지 못하고 있었다.

 

" 자, 다시 연습하자. "

" 엑. 벌써? "

" 10분 지났어. "

 

시계를 보여주며 지휘봉을 칼마냥 붙든 한빈이 널부러진 단원들을 일으켰다.

누군 여기 들어오고 싶어도 못들어온다- 하는 한빈의 말에 투덜거리던 엘리트들은 잠자코 악기를 쥐었다.

들어오고 싶어도.. 진환은 윤형을 떠올리고 건반은 매만졌다. 어떻게 됐을까. 요즘 통 안보이던데.

 

" 유일한 친구였는데.. "

 

띵. 움푹 들어간 건반이 맑은 소리를 내며 귀에 울렸다. 상처 받았어도 생각이 나는건 어쩔 수 없다. 말 그대로 '친구' 였으니까.

 

 

 

 

 

 

 

 

" 빈아, 얘기 좀 하자. "

 

연습이 끝나고 단원들이 모두 돌아간 연습실. 마지막으로 남아 악보를 정리하던 한빈의 손이 멈추었다. 왠일로 지원이 진지한 표정으로 한빈에게 다가왔다.

그러고보니 오늘 팀파니에서도 흥이 덜 나던데. 덕분에 텐션 조절이 적절해져서 듣기엔 좋았지만 한 켠으로 신경 쓰이던 참이었다.

한빈은 아직 안갔어요? 라고 물으려다 관두었다. 원래 지원은 자신이 가야 함께 나간다. 또 시덥잖은 농담이나 하겠거니 싶어 한빈은 악보를 마저 정리하며 물었다.

 

" 왜요. "

" ... 그때.. "

" ? "

" ... 이사장한테 불려간 날 말야.. "

" .....? "

" ...... "

 

지원이 한빈과 마주하던 고개를 돌렸다. 답지 않은 모습에 한빈은 의아했다. 예상보다 지원의 말은 더 늦어졌다.

이사장한테 불려간 날..? 그 날은 승윤과 함께 오케스트라 경합 일에 대한 공지와 함께 이런저런 조언을 들었다. 근데 그 날이 왜? 지원의 표정이 어두웠다.

 

" 형, 무슨 일 있어요? "

" ... 이사장이 다른 말은 안 했어? "

" 무슨 말이요? "

" 안한거지? "

" 형 요즘 왜 그래요? 이상해. "

 

한빈이 지원의 볼을 쓸었다. 어디 아파요..? 고개를 젓는 지원의 모습은 낯설었다.

그럼 왜 그래요. 표정도, 눈빛도, 목소리도 전부 '아프다' 고 말하잖아. 지원이 제 볼을 쓰다듬은 한빈의 손을 끌어당겨 품에 안았다.

불안한건지 떨리는건지 알 수 없는 불규칙한 숨소리에 한빈이 지원의 등을 토닥였다. 자신이 안았지만 오히려 안긴 꼴이 된 지원이 한빈의 어깨에 고개를 묻었다. 

 

" ... 내 욕심이 너무 커서 널 집어 삼킬까봐 겁나. "

" ...... "

" 난 너무 이기적이라서.. 넌 나 따위보다 훨씬 가치 있는 사람인데.. 그래서 더 미치겠어. "

" ... 무슨 말인지 모르겠어요. "

 

지원이 한빈의 허리에 감긴 팔을 힘껏 끌어당겼다. 서로의 심장박동이 느껴질만큼 강하게 밀착된 몸이 한동안 떨어질 생각을 않았다.

고개를 묻고 있는 지원을 보고 한빈이 한숨을 쉬곤 말했다.

 

" 형, 나 봐요. "

" ...... "

" ... 저번에도 이러고 혼자 미국 가버렸잖아. 이번엔 뭐, 유럽으로 가시나? "

" 그건 아니야! "

 

지원이 고개를 번쩍 들었다. 어린 아이처럼 한빈에게 매달린 모양새가 우스웠다.

 

" 형한테 무슨 사정이 있던 그건 나랑 상관 없어요. "

" ...... "

" 그때처럼 휙 사라지지만 말아요. 미칠 것 같으니까. "

 

솔직히 돌아왔을때. 받아주기 싫었어요. 형이 너무 미워서. 계속 그 날을 후회하길 바랬어. 덧붙이는 한빈의 입은 툭 튀어나와 있었다.

지원이 그 모양새를 빤히 쳐다보자 한빈이 인상을 구겼다. 뭘 보고만 있어요.

 

" 키스해주세요. "

" ...... "

" 빨리. "

 

한빈의 손이 허리에 감겨있던 지원의 팔을 잡았다. 그 손이 닿자마자 두 입술이 맞물렸다.

두 사람의 무게중심이 한빈에게로 완전히 쏠리면서 단정하게 줄 지어져 있던 의자들이 요란하게 쓰러졌지만, 아무래도 상관 없는 일이었다.

하나의 리듬처럼 어우러지는 숨소리. 자신의 이름을 계속해서 부르는 한빈의 목소리가 지원의 귀를 너머 머릿속까지 지배했다.

미안해. 미안해, 한빈아. 미안해.

 

" 형.. 형..! 지원이 형..! "

 

처음부터 널 놓아줄 생각 같은건 없었어.

 

 

 

 

 

 

 

 

 

" 어.. 음.. 안녕. "

" ... 아까 인사했잖아. "

 

아아, 그렇지. 진환이 바보처럼 웃었다. 살살 흔들었던 손을 가만히 내리고 제 앞에 멀뚱멀뚱 서 있는 준회를 올려다 보았다.

어깨에 사선으로 맨 멜로디언은 하늘색 케이스에 아기자기한 곰돌이가 그려져 있었다. 준회의 시선이 곰돌이에 머물자 진환이 슬쩍 손으로 곰돌이를 가렸다.

그.. 급하게 구하느라.. 아무도 묻지 않은 변명은 입에서 제대로 튀어 나오지도 않았다.

 

" 초딩이 따로 없네. "

" 뭐? "

" 어디로 갈거야. 홍대? 기껏 멜로디언 부는데 거기까지 가야하나. "

" 거긴 아직 좀.. 사람이 너무 많아... "

" 그럼 학교 근처에서부터 시작해. 사람 적당한데서. "

 

진환이 고개를 끄덕였다. 두 사람은 어둑어둑한 학교 후문을 걸어내려가기 시작했다.

중간에 스쳐간 게시판에는 어느새 또 다른 포스터가 붙어 진환과 윤형의 경합 포스터를 반쯤 가리고 있었다.

가로등의 주홍 불빛이 듬성등성 두 사람의 얼굴을 스쳐갔다. 딱히 할 말은 없지만, 그냥 이대로만 걸어도 좋은 것 같다고 진환은 생각했다.

동혁과는 느낌이 다른 좋은 동생이 생긴 것 같다. 느낌이.. 좀 많이 다르지만.

 

" 이 근처에 공원이 있어. 가볼래? "

" 사람이 많을까? "

" 글쎄. "

 

나도 별로 가본적이 없어서. 진환은 준회의 옆 모습을 쳐다보았다. 동혁과는 느낌이 확실히 다르다.

동혁이는 자상하고, 엄마 같고, 때론 친구 같고 여러가지로 편안한 동생이다. 한빈이는 선생님 같고, 조금 엄하지만 따뜻한 동생.

그럼 구준회는..? 진환이 스스로에게 되물었다. 어떤 동생이지. 동생인가? 나이로는 동생이 맞긴한데. 두 사람과는 다른 이질감에 진환은 인상을 살짝 찌푸렸다.

 

" 내 얼굴에 뭐 묻었어? "

" 응? "

" 얼굴 뚫어지겠네. "

 

준회가 웃으며 제 볼을 쓸었다. 어느새 말했던 공원에 도착하자 준회가 한 쪽에 놓여있던 벤치에 자리를 잡고 앉았다. 사람은 생각보다 많지 않았다.

조금 떨어져 있는 곳에 배드민턴을 하는 사람들과 그 옆에 재잘거리는 아이들. 가까이 있는 벤치에는 노인들이 조용조용하게 담소를 나누고 있었다.

진환은 준회 옆에 앉아 멜로디언을 꺼냈다. 앙증맞은 크기의 멜로디언은 준회가 한 번 손바닥으로 치면 수십개의 음을 뽑아낼 것 같았다.

 

" 뭐 듣고 싶은거 있어? "

" 첼로 협주곡. "

" ...... "

" 그냥 동요나 쳐. 신경 쓰지 말고. "

 

진환이 시무룩해져 멜로디언에 달린 호스를 입에 물자 준회는 턱을 괸 채 비스듬히 웃었다. 잘 어울린다. 피아노에 있을 때와는 느낌이 확연히 달랐다.

건반을 치려던 진환은 머뭇거리더니 호스를 뱉고 입 맛을 다셨다. 멀리서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들려왔다. 아직 소음에는 무리인가.

 

" 못하겠어? "

" .... 응.. "

 

진환이 양 손으로 얼굴을 가렸다. 왜 이럴까.. 그렇게 연습했는데.. 이젠 합주도 가능한데 왜..

 

" 음악하는 사람이 소음이 신경 쓰이는건 당연한거야. 나도 시끄러우면 짜증나니까. "

 

준회가 진환의 얼굴을 가렸던 양 손을 떼어냈다. 어느새 눈가엔 눈물이 가득 고여 떨어질 것 같았다. 또 우네.

준회는 큰 손으로 진환의 귀를 덮었다.

 

" ......? "

 

귀가 덮이면서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먹먹하게 들려왔다. 준회는 고개를 끄덕였다. 준회를 한 번 쳐다본 진환이 멜로디언 호스를 다시 입에 물었다.

눈을 감으니 고여 있던 눈물이 멜로디언 위로 방울방울 떨어졌다. 진환은 건반을 눌렀다.

이어폰만큼은 아니었지만 소음에 차단되어 음을 이어갈 수 있었다. 그때와 달리 제 연주가 들리자 진환은 미소 지었다. 소음 속에서도 내 연주를 들을 수 있어.

진환은 준회를 쳐다보았다. 마주보며 한 사람은 귀를 막아주고, 다른 한 사람은 멜로디언을 친다. 조금 우스운 모양일 것 같아 진환의 눈이 잔뜩 휘어졌다.

 

" 그래, 그렇게 웃어봐. "

 

애도 아니고 왜 이렇게 많이 우는거야. 울다가 웃으면 어디에 뭐 난다던데. 진환의 귀를 덮은 손은 귀가 아닌 머리 전체를 덮을 수도 있을 것 같았다. 얼굴도 작네.

준회의 도움이 효과가 있었는지 진환은 신이 나서 연주를 계속했다. 동요나 치라는 말을 그대로 받아들인건지 아까부터 줄곧 동요만 치고 있었다.

그 모습이 귀여워 준회는 웃음이 나왔다.

 

" ... 내가 요즘 신경이 쓰이는 사람이 있는데 말이지. "

 

진환은 건반을 보며 열심히 '작은별' 을 치고 있었다. 안들리는건지 무시하는건지 알 수 없지만 준회는 말을 이었다.

 

" 처음엔 짜증나고 거슬려서 어떻게 할까 생각하다가. "

 

연주가 멈추었다. '작은별' 은 길지 않은 노래였다. 진환의 손가락이 다음 연주를 할 생각이 없는지 움직이지 않았다.

 

" 그냥 계속 신경 쓰려고. "

 

준회가 천천히 손을 떼었다.

 

있잖아,

지금 듣고 있어?

 

 

 

 

 

 

 

 

 

 

 

 

 

 

Student ID

[iKON/준환/바비아이] 피아노 협주곡 2번 2악장-15 | 인스티즈

 

 

Name : 강승윤(Kang Seung Yoon) 

Student ID : A01_0113

Grade : 2

Major : Conducting

Class : A

 


 

두번째손가락/암호닉

오늘 오타가 있을.. 가능성이 매우 많아여! 그치만 전 지금 시장에 장보러 가야하니까 수정할 수가 없네여! 오타.. 있으면 살짝 말해주세욥

다음편도 벌써 2번의 마지막 장이 2번 3악장이네요! 첫 화 쓴지가 엊그제 같은데..★

 

아 그리고 어떤 이쁜분이 독방에 제 글을 추천하셨죠? 당장 나오세요 결혼 합시다! 식을 올리자구요!

그리고 암호닉은 늘 받고 있으니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그냥 신청하시면 됩니다ㅠㅠ 제가 암호닉을 거절할 이유가 있나요?

타당해여.. 사랑해여.. 끙끙.... 근데 여러분 준회는 왜 날이 갈수록 미모가 성장하죠? 저러다 서른살되면 어떻게 되는거지? 눈뜨고 볼 수 있는건가?

 

[암호닉]

: 항상 받습니다! 전 암호닉 신청해도 성실히 댓글 안달았는데.. 제 암호닉분들은 참 성실하세여... 반성하고 있습니닼ㅋㅋㅋ큐ㅠㅠ

 

김지원, 텐션, 휴지, obsession, 보나, 짜잔, 잔디, 레모나, 아이린, 맨날밥이야,

주비, 곰탱, 무쿠노리, 수면바지, 풀잎, 콘콘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1
콘콘이에요!!!! 제가 첫 댓 하ㅏ낭ㅎ더거다ㅓ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신알신 보고 달려왔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아 진짜 좋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일단 읽고 올께요ㅠㅠㅠㅠㅠㅠㅠ

/다 읽고 왔어요!!! 아 진짜 좋아ㅠㅠㅠㅠㅠ진환이 귀 막아주는 주네보고 설레서 제가 죽는 줄 알았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이렇게 준환이들의 애정노선이 꽃 피는건가요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두번째손가락
콘콘님 반가워요!댓글 감사합니다:) 바뱌쓰다가 준환으로 넘어갈때 저도 모르게 한숨을 쉬었다는...ㅋㅋㅋㅋ답답이들이 곧 연애를 하면 좋겠네요
9년 전
독자2
암호닉신청할게요!! 구코콘!! 아 좋아요ㅜㅜㅡㅜㅜㅜ작가님 사랑해요ㅜㅜㅜㅜㅠ진쨔ㅜㅜㅜㅜㅡㅜㅜ짜우ㅜㅜㅜㅜ
9년 전
두번째손가락
암호닉!!감사합니다 저두 사랑해요ㅜㅜ 다음편부터 추가할게요~
9년 전
독자3
잔디에요...헐 응..듣고있어 ㅠㅠㅠㅠㅠㅠㅠ구준호 내 심장 폭행하지마 ㅠㅠㅠㅠㅠㅠㅠㅠㅠ바뱌는 진도 쭉쭉 아주 좋네요 ㅎㅎㅎㅎ
9년 전
두번째손가락
잔디님 댓글 감사해요!저도 맨날 상상하다 심장폭행 당해여... ㅜㅜ 준환이들 진도도 쭉쭉 진행시키고싶네요..☆
9년 전
독자4
꺄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듣고있어ㅠㅠㅠㅠ내가듣고있다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엉엉....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구주네이거이거....은근 낭만주의야(?) ㅋㅋㅋ작가님 오늘도 감사히 재밌게봤습니다♡.♡탸당해요~
9년 전
두번째손가락
독자님 댓글 감사드려요~ 준환은 항상 타당합니다..ㅜㅜ
9년 전
독자5
휴지
학교끝나고 들어와보니까 제사랑님아 글을 주시고 가셨어요ㅠㅠㅠㅠ♡ 장보러나가얃힌다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겁귘ㅋㅋㅋㅋㅋ 오늘편에서 윤형이가 앞으로 좀....많이 힘들어질것같기도해요 너무 살벌한 분위기에ㅠㅠ부담감까지....지원이랑 한빈이가 뭐때문에 처음에 서먹했는지도 나혼자 궁도하곸ㅋㅋㅋㅋㅋ큐ㅠ지원이가 다시는 어디 안떠났으면 좋겠어요ㅠㅠ행쇼해야되는데큐ㅠㅠ 지원이가 한빈이옆에 그대로 같이 있고 지금 최강달달을 달리고있는 진환이랑 준회도!! 아예공식연애좀ㅎㅎㅎㅎ했으면하는 바램이네욯ㅎ 중간에 첼로갘ㅋㅋㅋㅋ연애하더닠ㅋㅋ연주스타일이바꼈다곸ㅋㅋㅋ한빈이가 생각할때가 제일 기억에 남네욬ㅋㅋㅋㅎㅎ오늘도 잘보고갑니당♡♡

9년 전
두번째손가락
휴지님 댓글 감사해요!!사랑하면 닮는다잖아요?진환이는 준회처럼 준회는 진환이처럼 연주합니닼ㅋㅋㅋ 본인들은 깨닫지 못하지만영
9년 전
독자6
주네야ㅠㅠㅠㅠㅠㅠㅠ 내가 미자한테 설레다니 하긴 항상 설레고 있지망... 아무튼 김바비한텐 무슨일이 생긴건가요ㅠㅠㅠ 이제야 한빈이가 좀 제대로 연애를 할 기미가 보이는데 말이죠ㅠㅠㅠ 키스하는건 아주 좋은습니다 자까님후후후후후후ㅜㅎㅎㅎㅎ 지난이가 주네 말 듣고 뭔소링지 알아들었으면 좋겠네요 빨리 구주네 연주처럼 달다구리 해졌으면ㅠㅠ 오늘도 정말 정독했어요ㅠㅠㅠ 한문장 한문장 아까워서 애껴봤네요ㅠㅠㅠ 감사합니다ㅠㅠ!
9년 전
두번째손가락
독자님 댓글 감사합니다!!한문장한문장 자세히 보시면 ㅂ..부끄럽...../// ㅋㅋㅋ바뱌에게 있었던 일은 외전에 넣을까 본편에 넎을까 고민중이에엽
9년 전
독자7
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짜잔이에요!!!!도대체 지원이한테 무슨 일이 생겼길래 한빈이한테 그런 모습을 보이는지ㅠㅠㅠㅠ궁금해서 미칠거같아요!!!! 여전히 진환이는 귀엽네요ㅠㅠㅠㅠㅠㅠㅠ 준회는 뭘 하든 멋있어 보이네요ㅠㅠㅠ작가님 글 너무 잘쓰셔서 ㅠㅠㅠㅠㅠ 감덩이에여♡♡♡♡♡
9년 전
두번째손가락
짜잔님 댓글 감사해요~ 글을 잘쓰다니ㅜㅜ과찬이십니닿ㅎㅎ전 그냥 꾸준히 쓰는거에요ㅜㅜ 바뱌과거편은 본편에 넣을지 외전에 넣을지 고민중이랍니다!
9년 전
독자8
암호닉 구구콘신청가능할가요?
듣고있니진환아?듣고있어?ㅠㅠㅜㅠㅠ둘이얼른 서로 마음 확인햏믐좋겠네요ㅠㅠㅠㅠㅠ흐윽 작가님글보면너무행복ㅠㅜㅜ해요ㅠㅠㅠㅠㅠ오늘도행복해지고갑니다!!지원이는무슨일이있었던건지ㅠㅠㅠㅠ한빈이도달달하고ㅜ

9년 전
두번째손가락
암호닉 항상 가능합니다!감사해요!저도 독자님들 댓글보면 너무너무 행복하답니다ㅜㅜ 담편도 열심히 써올게요 자주뵈어요!
9년 전
독자9
수면바지에요ㅠㅠ쓰차걸려서 글은 봤었는데 댓글을 전편이랑 이편 다 못달아드렸네요ㅠㅠ힝 아무튼 이 설레는 준환이들은 뭐죠 서로를 향한 감정이 뭔가 다르다는 걸 아는데.. 좋아하는거야 이 바보들아ㅠㅠㅠ언넝 행쇼하라고ㅠㅠㅠ주네가 지난이 귀 막아주는 장면에서 정말..설레 죽을 뻔 했어요 작가님..사랑해요 정말바뱌들도 진짜로 워후 과거에 무슨 일이 있었길래 훅 떠나버리고 지금은 무슨일이길래 지원이가 힘들어 하는 걸까요ㅠㅠ아 다음편 짱짱 궁금하네요!!이번편 너무너무 재밌게 잘 봤습니다ㅠㅠ♥
9년 전
두번째손가락
수면바지님 댓글 감사합니다!쓰차 걸리셨었군요ㅜㅜ 그게 굉장히 답답하더라구요..답답이 준환이들의 연애를 저도 빨리 쓰고 싶네욬ㅋㅋ큐ㅜㅠ
9년 전
비회원12.113
곰탱이왔습니다ㅠㅠ매일꼬박꼬박들리길 참잘한듯...ㅋㅋㅋㅋ뿌듯뿌듯ㅋㅋ아..역시 준회랑 진환이는 사랑입니다ㅋㅋㅋㅋ오늘동동이가 안나와서 승펐지만..동동이도 악단들어갔겠죠..? 강승윤팀이랑 김한빈팀의 경합이 더더욱 기대되요ㅠㅠ 윤형이랑 진환이랑 나중에는 화해했으면 좋을텐데ㅠㅠㅠ 진환이가 점점 소음에 적응되고 있어서 좋아요..ㅠㅠ 완벽한연주를 보여주면 완전..하..ㅋㅋㅋ지원이는 니금 한빈이한티 뭘하는지 모르겟지만...음흉ㅋㅋㅋㅋㅋㅋ 다음편도 기다릴께용!
9년 전
두번째손가락
곰탱님 댓글감사해요~ ㅋㅋㅋㅋㅋㅋ남자_둘이_빈_연습실에서.avi ㅋㅋㅋㅋㅋ제가 애기들 데리고 수위는 차마 못쓰겠어서 끊었습니다ㅎ..
9년 전
독자10
레모납니다!!!!
으아아아아아아 마지막에 달달함이 폭발했다!!!으엉아어아어
미치는줄
이제 지난이도 말해주면 참 빠르겠지만 그전의 달달함도 좋으니까 기다릴래요
아니 그ㄴ데 아 마지막 때문에 다 까먹었다ㅋㅋㅋㅋㅋ
아 지원이ㄸㄹㄹ 무슨일인데요
입ㅓㄴ에는 한빈이 마음도 챙겨줘

9년 전
두번째손가락
레모나님 댓글 감사합니다!연애 전의 달달함이 좋긴하죠..잘 표현되었다면 다행이에요ㅜㅜ 바뱌이야기도 언젠간!나오답니다
9년 전
독자11
헐...선댓..
9년 전
독자12
으어....obsession이에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와오늘진짜갑... 진짜 달달 터짐끄아ㅠㅠㅠㅠ 제가 lost stars좋아하는건 또 어떻게 아시고...끙..ㅜㅠㅠㅜㅜㅠㅜㅠㅜㅠㅜㅠㅜㅠ
감사합니다진짜ㅠㅠㅠㅠㅠㅠㅠ 한빈이랑 지원이랑 저런 사연이 있는줄은.... 바뱌행쇼ㅠㅠㅠ 진짜 진환은 휴.. 말다했죠... 저는 그냥 여기에 누으렵니다...>->ㅇ.....
내일 학교가서 친구랑 또 피아노 얘기 해야겠어요ㅠㅠㅠㅠㅠ 오늘진짜 최고.. 으아 김진환구준회행쇼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두번째손가락
옵세션님 댓글 감사해욬ㅋㅋㅋ 학교가섴ㅋㅋㅋㅋ 공부하세여! 친구랑 좀더 생산적인 수다를 떠세욬ㅋㅋㅋ 아ㅜㅜ 저는 성인콘이라 학생들 보면 너무 귀엽네요 암튼 준환행쇼~
9년 전
독자17
흫핳행쇼!
9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9년 전
두번째손가락
보나님 댓글 감사합니다~ 맞아요 전 지원이의 그 갭에 매번 탈탈 털립니다..ㅜㅜ 곰돌이 멜로디언 너무 귀여울것같아욬ㅋㅋ한번만 직접 봤으면..☆
9년 전
독자14
맨날밥이야
9년 전
독자15
헐헐 이런 대박 오늘 달달 터졌네요ㅠㅠㅠㅠㅠ끄앙ㅠㅠㅠㅠㅠㅠ지난이가 이제 어느정도 합주가 가능하다니 기쁩니다ㅠㅠㅠㅠ 맘비니 덕에 준환이들 같이 있는 시간도 늘고ㅠㅠㅠㅠㅠ넌 연애도 지휘하냐ㅠㅠㅠㅠㅠㅠ 지원인 무슨일이 있었던거죠;_; 과거처럼 제발 떠나지만 말아줄래ㅠㅠㅠㅠㅠㅠ..
9년 전
두번째손가락
맨날밥이야님 댓글 감사합니다..저..오타있으세요 준혁이 아니라 준환입니다!(속닥) 앞으로 더 성장할 진환이 시켜봐주세요~
9년 전
독자16
...!??!! 저런 실례를!!!! 죄송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18
풀잎이에요! 9...9포인트 밖에 없다니.. 미리보기로 라도 살짜쿵 보고 갑니다! 지난이 귀를 덮어줄지는 몰랐네요 ㅎㅎ 눈물 닦아줄줄 알았는데 귀를.. ㅎㅎ 언제쯤 진정한 꽁냥꽁냥질을 할지.. ㅎㅎ 작가님 사랑합니다!
9년 전
두번째손가락
풀잎님 댓글 감사해요! 읽지도 않았는데 댓글을 써주시다니..ㄷㄷ 포인트ㅠㅠ... 10포인트도 너무 높은가여..? 저도 사랑합니다! 빨리 글을 읽을 수 있으시길 바라며!
9년 전
독자21
10포인트가 적당해요! 내리지 마세요..ㅜㅠ 작가님도 먹고 살으셔야죠! 오히려 작가님은 올려야 되요..! 오늘 드디어 일주일 지나서 포인트가 반환 됐습니다! ㅎㅎ 드디어 읽을 수 있게 되었네요! 작가님 사랑합니다!
9년 전
비회원128.3
주비에여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허류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이게 뭐람!!!!!!!!!!!!!!!!!!!!!!!두커플 진짜 다...ㅎㅎㅎㅎㅎㅎㅎ아 대박이네염ㅎㅎㅎㅎ으흐으흐읗으흐으흐읗으흐ㅡ 자까님 이런글 항상 써주셔서 감사합니당!!!
9년 전
두번째손가락
주비님 댓글 감사합니다~ 두 커플 정말.. ㄹㅇ이에옇.... 항상 흐뭇하게 보고 있습니다. 저도 항상 댓글 써주셔서 감사해요!
9년 전
독자19
책냅시다!!!!!! ㅜㅜㅜㅜ 너무 좋아요 ㅠㅠㅜㅜ 정주행 했음여 ㅠㅠㅠ
9년 전
두번째손가락
댓글 감사합니다 독자님!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새로운 독자분이신가보네요:) 책... 책을..ㅎㅎ 저도 참 내고 싶지만 사주는분이 계실까요ㅠㅠ?
9년 전
독자20
네 어제 발견해서 쭉 정주행했답니다 ㅜㅜ 솔직히 제가 본 아이콘픽 중에 최고에요.... 책내주세요 ㅜㅜㅜ젭알 여기나온 클래식 곡들 시디로해서 딱 만들면 ㅠㅜㅜㅜㅜㅜ 저 닉 신청할게요!! 가디언 이요~
9년 전
두번째손가락
암호닉 감사합니다ㅜㅜ 다음편부터 추가할게요!책은ㅋㅋㅋㅋㅋ좀더 많은분들이 봐주시면 그때 고려해볼게요...☆ 아직 제가 그럴 실력이 아니에욯ㅎㅎ
9년 전
독자22
아이린
아ㅜㅜㅜ 정말ㅠㅠㅠㅠㅠㅠ 저번편 댓 못달아서 제성해여.. 그래도 작가님을 향한 제 마음은 이미 럽. 럽. 럽. 이번편은 달달하면서 살벌한게 좋네요! 완전 제스타일ㅠㅠ 글 쓰시느라 수고 많으십니다. 힘내서 완결까지 쭉 달려요! 안났으면 좋겠지만여ㅎ

9년 전
두번째손가락
아이린님 댓글 감사해요! 댓글이 없어도 암호닉분들 항상 사랑하고 있어영.. 괜찮아요! 가끔 생존 신고만 해주셔도 감사합니다! 저는 어서 힘내서 완결을 짓고 싶어욬ㅋㅋㅋㅋ 생각만해도 뿌듯하네요.. 그때까지 힘내겠습니다~
9년 전
비회원72.3
무쿠노리에요! 진환이 적응하는거 보니 제가 다 뿌듯하네요....!! 귀막아주다니 귀막아주다니 귀막아주다니 (이성잃) 준환 행쇼..........ㅜ 바비아이...상처입은 짐승같은 공 수한테 안기는 공 제가 참 좋아합니다...네...행쇼....
승윤이 오케 분위기 살벌한거 좋아욬ㅋㅋ텐션 느끼는걸 좋아하는 이상한 취향이 있는 저라....근데 차누는 저기서 어떻게 버티는 걸까요 여러모로 대단한 아이 정촤누.
오늘도 잘 읽고 가요 담편 기다릴게요 협주곡 화이팅!

9년 전
두번째손가락
무쿠노리님 댓글 감사합니다! 상처입은 짐승 공ㅋㅋㅋㅋㅋㅋㅋ 저도 개인적으로 덩치 큰 남자가 앵기는거 굉장히 좋아해옇... 제 취향... 행쇼... 촤누는 어쩌면 승윤이네에서 가장 속이 시커먼(?) 놈이라고도 할 수 있겠습니당ㅋㅋㅋ 전 개인적으로 찬우 캐릭터가 가장 마음에 들어요
9년 전
독자24
와ㅠㅠㅠㅠㅠㅠㅠ구준회 설래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진환이 진짜 아기같아ㅠㅠㅠㅠㅠ귀여워ㅠㅠ
9년 전
독자25
아ㅠㅠㅠㅠㅠㅠ설레 준회여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9년 전
독자26
진환이 귀막아주는 준회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설레네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독자27
와 진짜 난 구주네의 저런 무심한말이너무좋다ㅠㅠㅠㅠㅠㅠㅠ그냥신경쓰기로했데 ㅣㅠㅠㅠㅠㅠㅠㅠㅠ
8년 전
   
비회원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You can write a comment)
작품을 읽은 후 댓글을 꼭 남겨주세요, 작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분류
  1 / 3   키보드
필명날짜
      
      
      
      
      
아이콘 [iKON/너콘] 중2병 1화2 하기리딩 01.22 03:22
아이콘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36 고프다 01.22 00:09
아이콘 [iKON/준혁] 이과 구준회×문과 김동혁 1~5111 리연 01.21 00:02
아이콘 [바비아이/지원x한빈] 皇帝之愛悲史(황제지애비사) : 황제 김지원과 왕자 김한빈 - 3 쌍꺼풀 01.20 22:44
아이콘 [iKON/준환/바비아이] 피아노 협주곡 2번 2악장-1549 두번째손가락 01.20 16:59
아이콘 [iKON/준혁/준회동혁] 너는, 나의 봄이다 김냥 01.20 12:48
아이콘 [iKON/바비아이] 슬리데린 커플 관찰기 下 (2)16 후일 01.20 04:54
아이콘 [IKON/BOBBY] 잘자요 아가 128 저에겐 크나큰.. 01.20 02:26
아이콘 [iKON/준혁] 침묵의 봄95 구십칠 01.20 01:39
아이콘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61 고프다 01.19 19:49
아이콘 [iKON/바비아이] 슬리데린 커플 관찰기 下 (1)12 후일 01.19 03:14
아이콘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32 치킨런 01.18 21:57
아이콘 [햫동/윤형x동혁] BGM시리즈 - Spectrum(탈출, 짠내주의)8 쌍꺼풀 01.18 18:28
아이콘 [iKON/바비아이] 슬리데린 커플 관찰기 中9 후일 01.18 15:21
아이콘 [빈환/한빈x진환] 겨우살이 아래의 연인(크리스마스 빈환) 쌍꺼풀 01.18 14:41
아이콘 [바비아이/지원x한빈] 皇帝之愛悲史(황제지애비사) : 황제 김지원과 왕자 김한빈 - 1,2 쌍꺼풀 01.18 14:37
아이콘 [준혁/준회x동혁] BGM시리즈 - Viva청춘(청춘게이)5 쌍꺼풀 01.18 14:26
아이콘 [빈환/한빈x진환] BGM시리즈 - 꽃잎놀이(이복형제) 쌍꺼풀 01.18 14:22
아이콘 [바비아이/지원x한빈] BGM 시리즈 - 밀당의 고수(사탕키스) 쌍꺼풀 01.18 14:03
아이콘 [밥동/지원x동혁] BGM시리즈 - 끼부리지마 쌍꺼풀 01.18 14:00
아이콘 [바비아이/지원x한빈] BGM시리즈 - 홀로 쌍꺼풀 01.18 13:52
아이콘 [빈혁/한빈x동혁] BGM시리즈 - Own My Own(짧음, 김한빈 없는 빈혁) 쌍꺼풀 01.18 13:47
아이콘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56 고프다 01.18 00:42
아이콘 [iKON/위너/준혁/준혁민호/태양ep1.]7 리연 01.17 23:54
아이콘 [iKON/준혁] 새벽밤 0219 혜짱 01.17 17:53
아이콘 [iKON/준회진환] Good Doctor1 Dr.Lee 01.17 16:19
아이콘 [iKON/바비아이] 슬리데린 커플 관찰기 上17 후일 01.17 02:33
전체 인기글 l 안내
5/1 15:16 ~ 5/1 15:18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팬픽 인기글 l 안내
1/1 8:58 ~ 1/1 9:00 기준
1 ~ 10위